디폴트 기체인 보잉 747-8i와 TBM930에 대해서 다소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직접 픽스하는 모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픽스 내용은 크게 다음과 같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압축 파일 내부에 같이 첨부한 readme 문서에 작성해두었습니다.
1. Boeing 747-8i Fix
- 비행 모델 수정
a. 기체 롤/피치/요 레이트 수정
b. 랜딩기어/스포일러/플랩 확장시 기체 거동 특성 실제 기체 자료 참고하여 수정
c. 모던 비행모델과 레거시 비행모델의 기체 거동이 크게 차이나는 것에 대해서 유사하게 수정
d. 오토파일럿에 의한 VLAV 오류를 줄이기 위해 비행모델 일부 조절
(어디까지나 비행모델 선에서 한 것이며, 오토파일럿 알고리즘이 개선되기 전에는 100% 완벽하게 수정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 랜딩/택싱 라이트 밝기 수정
- 택싱 라이트 각도 수정
- 랜딩 기어가 접힌 상태에서 택싱 라이트가 칵핏 및 기체 외부로 나오는 문제 수정
(랜딩 기어가 접히는 순간 자동으로 택싱 라이트 전원 공급 차단 기능 추가)
- 공중 등에서 시작할 경우 오토파일럿 기본 설정값을 OFF로 변경
(AP 관련 이상한 짓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디폴트 값을 OFF로 돌려두었습니다)
- 연료 소모율 수정 (0.3에서 추가)
인천 - LA 와 같은 태평양 횡단 비행이 가능하고, 실제 항속거리에 가깝게 비행할 수 있도록 수정
※ 게임 자체 문제로 인해서 실 기체보다는 연료 사용률이 15% 정도 더 낮게 잡았습니다.
(연료가 14% 아래 혹은 메인 탱크 1번의 연료 용량이 0이 되면 엔진 꺼짐 이슈가 있어서 15%를 연료 최저한계로 한 상태입니다)
2. TBM 930 Fix
- 랜딩/택싱 라이트 밝기 수정
- 칵핏 내부 PFD, MFD와 같은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 기능 추가
(패널 라이트 밝기 조절 Knob를 통해서 같이 조절)
- 기체 피치/요 기동에 대한 오실레이션/댐핑 특성 일부 수정 (비행모델 아주 약간 수정)
- 기체 하중 한계 실제 기체와 동일하게 수정
- 레거시 비행 모델로 공중에서 시작한 경우 좌측으로 심하게 롤링하는 문제 수정
혹시 사용하실 분들은 아래 구글 드라이브 공유 폴더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Vma0fISU9eR9x5FkiWiBiUzWtrYUya_H?usp=sharing
혹은
https://drive.google.com/file/d/1jU-TvWWhC_ASvkGbDwws7cU0QBUyEDDp/view?usp=sharing
적용 방법
1) 다운로드한 모드 파일 압축을 해제
2) 압축을 해제한 모드 폴더를 플라이트 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위치의 Packages - Community 폴더에 복사. 디폴트 경로는 아래를 참고
ex) ' Packages - Community - ' 경로 상에 Layout.json과 Manifest.json 파일이 위치하도록 복사하시면 됩니다.
[Steam Version - Default]
C:\Users\ -User Name- \AppData\Roaming\Microsoft Flight Simulator\Packages\Community
[Microsoft Store Version - Default]
C:\Users\ -User Name- \AppData\Local\Packages\Microsoft.FlightSimulator_8wekyb3d8bbwe\LocalCache\Packages\Community
(IP보기클릭)124.54.***.***
(IP보기클릭)14.48.***.***
감사합니다 :) | 20.10.12 19: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