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년간 엑스박스 사업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게임패스의 도입이었습니다. 필 스펜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실험적인 게이밍 서비스의 기회를 잡은 주된 원인이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프로필에 따르면, 엑스박스 게임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성공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패스의) 제안을 이행할 것이라고 절대 보장할 수 없었습니다.
리처드 어빙은 "미팅에서 필 스펜서의 직원들은 왜 게임패스가 성공할 수 없는지에 대해 퍼블리셔들이 참여하지 않거나 혹은 이익이 나지 않을 수 있다는 논거를 제시했었습니다.."
"필 스펜서는 안 된다는 대답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라며 게임패스 추전의 중심에 있었다고 어빙은 덧붙였습니다.
"그는 항상 잘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엑스박스 게임패스는 2천 5백만명의 가입자를 성공적으로 확보하며 각광받고 있습니다.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스트리밍 하는 넥플릭스와 다르게 게임패스 사용자들은 게임을 PC 혹은 콘솔에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고 뿐만 아니라 엑스박스에서 클라우드 스트리밍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엑스박스 퍼스트파티 게임들은 출시 첫 날 이용이 가능합니다.
필 스펜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게임패스 서비스 도입을 포함 등의 공로로 제25회 DICE 어워즈에서 공로상을 수상할 예정입니다. 그는 엑티비전 블리자드와 작년 제니맥스 미디어 인수를 감독하기도 하였습니다.
121.162.***.***
106.101.***.***
필형 건강하게 오래사세요
220.79.***.***
형은 최고야...오래오래 같은자리에 있어줬으면 좋겠어요.
182.227.***.***
이 분이 수장이 되었기에 xbox one x (스콜피오)도 나왔다는거 알고 좀 놀랫죠
183.100.***.***
pc패쓰 잘 사용중
121.162.***.***
110.70.***.***
편안 | 22.02.04 12:21 | | |
106.101.***.***
필형 건강하게 오래사세요
223.62.***.***
필형 짐라이언형 두분 모두 오래사시고 종신 갑시다 | 22.02.04 13:30 | | |
210.178.***.***
필형은 최고... 짐라이언은 최악이란 얘기죠?? ㅋㅋ | 22.02.04 14:49 | | |
156.146.***.***
J모씨: 하위호환 그딴걸 누가함?ㅋㅋ | 22.02.04 15:10 | | |
183.100.***.***
pc패쓰 잘 사용중
220.79.***.***
형은 최고야...오래오래 같은자리에 있어줬으면 좋겠어요.
1.221.***.***
223.62.***.***
클라우드 괜찮아요. 사실 전 겜패보다 클라우드가 더 좋더군요 용7은 폰으로 엔딩봄 | 22.02.04 13:31 | | |
182.227.***.***
이 분이 수장이 되었기에 xbox one x (스콜피오)도 나왔다는거 알고 좀 놀랫죠
39.7.***.***
스콜피오가 문제가 아니라 엑원 런칭 망하고 마소 엑박사업 접으려던거 CEO 설득해서 지속하게 만들었죠. | 22.02.04 12:42 | | |
119.204.***.***
2013년 엑원 발매하고 개판 난 상태에서 2014년 취임 후 얼마 되지 않아 마소CEO가 직접 게이밍 사업 접으라는 언질 주었던걸 설득해서 꾸준한 투자를 보장받고 이후 모장 인수부터 해서 엑박 스튜디오 환경 하나하나 다 차리고, 꾸준히 하위호환과 크로스 플레이를 장려해서 게임패스 까지 왔고 출시한 기기들도 엑원때 비판을 반영한 엑원S, 엑원X, 엑시엑, 엑시스 등이 있습니다. 단순히 스콜피오만 나온게 아닙니다 ㅋㅋ | 22.02.04 13:0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182.211.***.***
8431351535
이미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콘솔과 비슷한 경험을 할수 있는 상황이죠. OTT가 어느 기기에서나 동일한 경험과 연속성을 가져가는 것 처럼 게임패스(클라우드 게임)가 만들었죠 | 22.02.04 12:35 | | |
182.211.***.***
59.5.***.***
118.235.***.***
지금은 돈 버는 단계라기보다는 투자 단계이고..구독자가 일정 규모가 되면 큰 게임의 출시와 무관하게 일정한 수익이 보장되는 게 큰 무기입니다. 월 10달러 기준으로 1000만명만 꾸준히 이용해도 1억달러 (1200억)가 매달 계속 들어오는 거라고 생각해 보세요. 당장 몇달간 유명 게임 발매가 없어도 반년이면 6000억이 들어오고 여기에 각종 소액 결제나 DLC가 팔립니다. 기본적인 게임 판매 수익은 그대로 유지되면서요. 독자 규모가 5천만명은 되어야 확실한 돈벌이가 된다는데..이 경우 매달 6천억원이 들어옵니다. 1년이면 7조...겜패스 계약금 막 퍼줘도 매년 몇조의 고정 수익이 생기는 겁니다. 현재 마소 게임부분 매출 규모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이익율인 거죠. 그렇기 땜시 지금 뒤도 안돌아보고 좋은 게임들 마구 패스에 넣고 있습니다. 구독제가 고정 독자만 충분히 확보하면 어마어마한 수익 창출이 가능해요. 넷플릭스 그냥 습관적으로 정기 구독하듯이 겜패스도 그렇게 스며드는 거죠. 다만 아직은 규모가 겨우 2500만이라 한참 멀긴 했습니다. | 22.02.04 21:46 | | |
76.21.***.***
211.226.***.***
76.21.***.***
동참하셨으면 왜 그랬었는지 기억을 떠올려보시면... OTL | 22.02.04 12:40 | | |
119.204.***.***
본인이 동참했다고 하셨으면서 모르겠다고 하시면... | 22.02.04 13:02 | | |
220.116.***.***
그러니까 앞뒤맥락을 이어보면... 나도 같이 게임패스 욕했다 - 나중에 보니 왜 사람들이 욕했는지 모르겠다 ????????????????????????????????????? 뭐, 어쨌든 나중이라도 아셨으니 다행입니다만.. | 22.02.04 13:06 | | |
211.226.***.***
그냥 군중심리 같은건가 이게 ㅠㅠ | 22.02.04 13:15 | | |
211.226.***.***
군중심리였던거 같아요 | 22.02.04 13:15 | | |
211.226.***.***
네 괜히 군중심리에 말려서 게임패스 욕했던거 같아요 | 22.02.04 13:15 | | |
223.39.***.***
106.101.***.***
가졌다는거죠... | 22.02.04 12:44 | | |
59.9.***.***
이미 증명을 했으니 게임에 80조 이상을 투자하겠죠 | 22.02.04 12:52 | | |
222.108.***.***
영어에는 시제라는게 있더라구요 | 22.02.04 13:10 | | |
223.39.***.***
211.36.***.***
112.162.***.***
117.111.***.***
112.217.***.***
119.204.***.***
223.39.***.***
223.38.***.***
지금은 수익 안날꺼에요 아마. 넷플릭스 처럼 몇년간 꼬라박으며 유저 모으면서 1위 자리 잡으면 그때부터 수확하는 개념일듯 | 22.02.04 13:25 | | |
222.108.***.***
아마존도 최근까지 손익계산은 간당간당하게 적자로 유지했죠.. 판 지배하려면 빠르게 순이득내는게 오히려 안좋은 사업적 판단이죠 | 22.02.04 13:29 | | |
223.39.***.***
유저수가 얼마부터 수익 나는지가 중요하겠네용 | 22.02.04 13:39 | | |
121.129.***.***
아마 이번 세대 내에 누적 적자 못 메꿀겁니다. 그럴 생각도 없어 보이고 액블 인수에 쓴 83조는 사실상 게임패스에 대한 투자로 봐야 하는데 소니 그룹 전체의 순이익이 재작년 10조였습니다. 엑박 독점으로 많은 aaa급 싱글 게임이 개발중인데 간단하게 계산 해 봐도 aaa급 패키지 겜패로 내면 손해고, 클라우드도 엄청난 하드웨어 투자구요 포트나이트나 lol급 대박 게임이 나오지 않는 한 거의 10년은 걸려야 메꿀 수 있는 투자고 반대로 말하면 그정도 대박 게임을 내겠다, 10년 이상을 바라보겠다는 의지가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22.02.04 14:00 | | |
116.39.***.***
작년에 제니맥스 인수하면서 나델라가 8년 이상 장기적자 감안하고 투자하는거라 했고 제니맥스, 액블 투자에만 90조 가량 썼으니 지금 큰 장사 안된다고 금방 접을 일은 없을겁니다 저도 장기적자 감안하고 투자한단 말 보고 라이브러리 엑박으로만 다 모으기 시작했죠 예전 해외발 썰 보면 게임패스 구독자가 한 5천만 이상 정도 되면 본격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가져가는 것 같긴 하더군요 | 22.02.04 15:49 | | |
116.39.***.***
필 슈워제네거 : 웨얼 이즈 게임패스 코너!? 점원: 게임패스 코너는 엑스박스 및 마소 코너에 있습니다.
111.91.***.***
14.52.***.***
118.38.***.***
3년전도 아니죠. 당장 1년전에 골드라이브 가격인상으로 사기꾼 소리 듣던 사람... | 22.02.04 13:39 | | |
211.224.***.***
119.204.***.***
풀프로 살 가격이면 겜패 6-7개월 가능한데 정말 콜옵 1툴로 딴 거 아예 안하는 사람 아니면 6개월 동안 딴겜도 해보고 괜찮죠 그러다 몇달 있으면 매년 나오는 콜업 특성상 후속작이 또 나올텐데 | 22.02.04 13:13 | | |
211.224.***.***
그렇겠네요 중간 신작도 해보는 값이면 그게더 이득인듯 | 22.02.04 13:18 | | |
222.108.***.***
게임패스 유지를 위해선 그래서 라이브서비스 게임이 많아야 합니다. 님처럼 콜옵은 사는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매년 새로 출시되는 라이브서비스 게임들 (피파, 콜옵같은)은 게임패스 사용이 압도적으로 이득이거든요. 거기다 인게임 구매는 또 유료니 규모만 확보되면 돈버는건 장기적으로 넷플릭스 10배도 벌 수 있는거죠. | 22.02.04 13:20 | | |
118.235.***.***
게임패스는 게임을 임대하는 뱡식이라 나처럼 소유를 원하는 사람은 맞지않죠...그리고 어차피 게임할시간 많지않은 사람은 좋아하는 게임 몇개 구매하는게 훨씬 이득임... | 22.02.04 13:29 | | |
223.62.***.***
맞아요 라이프에 따라 다름. 근데 소유는 겜패로 즐기기때문에 똥겜 피하고 결국 즐기다 할인할 때 사면 결국 겜패비용 나오죠. | 22.02.04 13:37 | | |
211.224.***.***
코어게이머들은 dlc같은거도 다 있어야하니 구매가 나을지도 모르겟네요 찍먹으로 겜패하기엔 좀 비싼거 같고... | 22.02.04 13:55 | | |
118.235.***.***
어차피 저같은 경우 특정 몇몇 제작사의 특정시리즈만 사는경향이 있어서 똥겜밟는 경우는 거의 없어세요~몬헌이라든지 소울라이크라던지 아님 아예 이미 닳도록해본 레트로 게임이라던지.... | 22.02.04 14:52 | | |
118.235.***.***
보통 겜패스로 스탠다드 하면서 DLC를 사서 즐기다가 몇달 하면 본편 할인 들어가니 그때 본편을 많이 사기도 합니다. 1년 겜패로 열심히 하고 50~70% 할때 스탠다드 구매. | 22.02.04 21:51 | | |
175.211.***.***
175.223.***.***
39.7.***.***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겜인생 길지는 않은데 지금같은 시기가 또 올까 싶어요;; | 22.02.04 13:56 | | |
211.36.***.***
적극 공감합니다. 저도 요즘 가장 풍족하고 즐겁게 게임하고 있어요. | 22.02.04 14:09 | | |
61.109.***.***
극 공감합니다. 저도 본격적으로 겜 시작한 게 플2 때부터였는데 지금만큼 만족도 높은 적이 없었네요. 기기 성능도 마음에 들고 겜패스도 마음에 들고 덕분에 진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하게 되네요. 다만 그래서 넷플릭스나 기타 다른 여가활동 시간이 확 줄었어요.ㄷㄷㄷ | 22.02.04 16:06 | | |
106.242.***.***
49.170.***.***
124.49.***.***
아쉬운 게 인풋렉이 좀 있더라구요. ㅠㅠ 어떨땐 엄청 쾌적하다가 또 어떨땐 좀 버벅이고 흠 | 22.02.04 14:18 | | |
222.236.***.***
220.93.***.***
118.235.***.***
121.144.***.***
😱😰 | 22.02.04 17:40 | | |
122.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