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by Atmos가 PC 및 Xbox 재부팅 후, 혹은 사용 중에 비활성화된다.
일부 사용자에 PC 또는 Xbox가 재부팅되거나 절전 모드에서 깨어나거나 사용 중일 때 Dolby Atmos가 비활성화, 누락 또는 라이선스가 없다고 뜨는 문제 있다. 현재 우리는 이 문제를 조사중임.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유저들을 돌비 액세스 앱의 지원 기능으로 신고좀 해달라.
XBOX : Atmos 콘텐츠를 재생할 때 수신기에 MultiChannel 또는 PCM이 표시됨
Xbox에서 최신 수신기
(AVR)로 애트모스 콘텐츠를 재생하는 일부 사용자는 AVR 디스플레이에 애트모스가 아닌 다중 채널 또는 PCM이라고
출력하는 것을 볼 수 있음. 우리는 출력만
그렇게 되지 여전히 애트모스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AVR이 잘못
출력하는 이유는 엑박과 AVR 통신에 문제가 있기 때문. 따라서 엑박이 애트모스 신호를 보내는 경우에도 AVR은 알 수
없으며, 이때 AVR은 알 수 없는 신호를 다중 채널이라고 표시한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Microsoft와 협력하고 있으며 향후 Xbox 업데이트로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현재로서는 표기만 잘못되는 것이지 실제 애트모스 출력에는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길 바란다.
Dolby Access 3.6으로 업데이트 한 후 홈 시어터에서 Dolby Atmos 소리가 나지 않음
특정 Cirrus Logic 칩셋을 사용하는 일부 AVR이 Dolby Access 3.6으로 업데이트 한 후 활성화 된 경우 Dolby Atmos Audio를 재생하지 못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칩 공급사와 협력중임. PC판이면 3.5로 돌려라.( 자세한 사항은
https://kb.dolby.com/access?kid=ka04u000000cH65AAE&articletype=FAQ__kav&searchval=xbox 참조)
XBOX용 픽스는 개발중이다.
문제가 있는 기기들의 리스트는 다음을 봐라
https://dolby.app.box.com/s/ljgehto17sl5gdbk5t2676tjo7o926k2
112.157.***.***
님께서 말하는건 돌비비전이요
14.56.***.***
사운드예요 천장에서 쏘는 사운드
1.79.***.***
돌비애트모스는 디스플레이가 아닐걸용
210.98.***.***
121.179.***.***
리시버다이렉트연결시는 딜레이구 없는데 tv arc통해서 전달되면 딜레이가 생기더라구요. | 20.12.02 15:28 | | |
210.98.***.***
저는 엑엑이-사운드바-모니터 순인데 음성 딜레이 잇네요.. 아니 화면은 2차로 오고 음성은 1차로 오는데 왜 음성이 더 늦냐고요.. ㅜㅠ | 20.12.02 16:20 | | |
58.142.***.***
1.79.***.***
메리수
돌비애트모스는 디스플레이가 아닐걸용 | 20.12.02 14:17 | | |
14.56.***.***
메리수
사운드예요 천장에서 쏘는 사운드 | 20.12.02 14:25 | | |
112.157.***.***
메리수
님께서 말하는건 돌비비전이요 | 20.12.02 14:27 | | |
58.142.***.***
돌비아트모스 지원안하는 TV에서도 사용가능한가요? | 20.12.02 14:33 | | |
110.70.***.***
TV 는 디스플레이와 오디오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긴 하죠 | 20.12.02 14:35 | | |
210.98.***.***
돌비애트모스가 인증된 음향을 탑재한 티비 말씀하시는듯 | 20.12.02 14:43 | | |
223.38.***.***
애트모스 지원하는 사운드바 사시면 되죠 | 20.12.02 14:49 | | |
59.13.***.***
애트모스 지원하는 사운드바나 리시버 등으로 사용가능하죠~ | 20.12.02 14:50 | | |
116.47.***.***
39.7.***.***
221.165.***.***
수년전부터 있던문제인데 해결안되는거보면...방법이 없는게 아닐지... | 20.12.02 20:22 | | |
14.6.***.***
211.36.***.***
저도 야마하라 다행 | 20.12.02 14:51 | | |
121.167.***.***
222.117.***.***
59.13.***.***
210.98.***.***
그럼에도 웃긴게 넷플릭스나 4k 블루레이 볼때는 딜레이가 전혀 없는데 게임할때만 그러네요 뭔가 프로세스가 꼬이게 프로그램을 짜놓은듯해요 | 20.12.02 16:44 | | |
211.117.***.***
동영상은 스트리밍이기때문에 영상과 음성 싱크만 맞추면되죠. 사운드 재생이 100ms정도의 랙이 있다면 영상도 100ms 정도 늦게 보내서 싱크 맞추면 그만. 하지만 게임의 경우에는 컨트롤러에 의해서 화면이 반응해야하는데, 음성랙 100ms에 맞춰서 영상을 100ms 늦게 내보내면 결국 사용자는 100ms 의 추가적인 인풋랙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그렇게 할수가 없죠. | 20.12.02 17:58 | | |
121.162.***.***
그건 이미 디코더로 내보낼 소스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일정 분량을 보내서 내부적으로 디코딩 과정에 발생하는 딜레이를 분석/보정하는 거죠. 게임 플레이처럼 매 초마다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할 수 없는 데이터를 소스로 받을 때는 그게 안되니까요. | 20.12.02 22:21 | | |
122.43.***.***
223.38.***.***
59.17.***.***
221.165.***.***
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