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 마블 어벤져스로 65억엔 손실
판매량은 계획의 60%
게임 제작 비용이 1억 달러가 넘지만 3백만장 정도밖에 팔리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
게임 제작, 마케팅, 등등, 총 투자비 1억7천만 달러에서 1억9천만 달러 예측
스퀘어 에닉스, 마블 어벤져스로 65억엔 손실
판매량은 계획의 60%
게임 제작 비용이 1억 달러가 넘지만 3백만장 정도밖에 팔리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
게임 제작, 마케팅, 등등, 총 투자비 1억7천만 달러에서 1억9천만 달러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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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109.***.***
미완성 게임 내는게 아주 버릇인듯
211.210.***.***
똥으로 돈벌 생각을 했다니
114.206.***.***
툼레이더때도 저조하더니만 또 그러네 제작사도 동일하고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124.243.***.***
베타 10분만 해봐도 각이 딱 보이던데, 의외로 괜찮다는 사람들이 좀 있어서 어리둥절 했음...
182.209.***.***
근데 왜 겜을 이렇게 만들었어요
211.210.***.***
똥으로 돈벌 생각을 했다니
114.206.***.***
툼레이더때도 저조하더니만 또 그러네 제작사도 동일하고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119.70.***.***
쉐오툼은 에이도스임 | 20.11.07 14:57 | | |
125.185.***.***
리부트도 초반 판매량은 개판이었음 | 20.11.07 15:01 | | |
119.70.***.***
리붓도 첨부터 많이 팔림 개발이 꼬이는바람에 개발비가 폭증해서 팔린거에 비해 돈을 못번거임 | 20.11.07 15:03 | | |
125.185.***.***
출시 반년만에 50% 세일에 1년만에 기본 가격 내리고 이후 지속된 물량공세로 2년인가만에 겨우 목표치 채운 타이틀이 리부트임 옛날 기사라 이 게시판에 남아 있을진 모르겠지만 여튼 여기 올라 왔었던 기사내용임 | 20.11.07 15:06 | | |
125.185.***.***
물론 당시 손에 꼽을 정도로 제작비가 많이 투자된 타이틀이라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를수는 있겠지만 투자대비 실익은 몇년 후부터 발생 했음 | 20.11.07 15:08 | | |
119.70.***.***
2일만에 100만장 달성 프랜차이즈 최고기록 달성 이런 기사들도 전부 다 여기서 올라온 글들임. | 20.11.07 15:09 | | |
59.6.***.***
리부트는 스퀘어에닉스가 과하게 목표치를 높게잡은거지 그래서 라오툼 기간독점으로 이어지고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믿을만하니까 어벤져스 만들게 시켰다가 툼레이더 어벤져스 둘 다 터짐 | 20.11.07 21:29 | | |
183.109.***.***
미완성 게임 내는게 아주 버릇인듯
124.243.***.***
175.223.***.***
워쩐지.. 개발 마케팅에 거의 2억 달러를 썼는데 판매량 60프로 밖에 안나왔는데 수익이 300만 달러라고 해서 고개 갸우뚱 하고 있었는데.. ㅋㅋ | 20.11.07 14:46 | | |
76.174.***.***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 20.11.07 14:50 | | |
222.100.***.***
75.154.***.***
124.243.***.***
Nami☆Robin
베타 10분만 해봐도 각이 딱 보이던데, 의외로 괜찮다는 사람들이 좀 있어서 어리둥절 했음... | 20.11.07 14:48 | | |
175.204.***.***
스파이더맨 독점컨텐츠 때문에 억지로 빤거죠 | 20.11.07 14:50 | | |
58.121.***.***
저도... | 20.11.07 15:08 | | |
220.121.***.***
진동으로 패드 깨지는줄.. 데모라서 버그인줄 알았네요 | 20.11.07 15:54 | | |
39.7.***.***
ㄹㅇㅋㅋ | 20.11.07 17:55 | | |
175.123.***.***
게임 자체가 호불호가 심한지라 나한테 재미 없는 게임도 남한테는 재미있는 경우도 있고 나한테 재미 있는 게임이 나한테는 재미없는 경우도 있는지라.. 어리둥절이라기 보다는 취향 차이구나 생각하셔야 할 듯 합니다. ㅎㅎ | 20.11.08 12:15 | | |
220.121.***.***
175.204.***.***
접을것 같네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엔드게임 흥행 보고선 "만들기만 하면 대박 치겠군" 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훨씬 못미쳤으니 차기작 잘만든다고 해도 초대박 칠것이라는 보장이 없음 | 20.11.07 14:49 | | |
218.156.***.***
115.131.***.***
3년 뒤에 뵙겠습니다 ^^ | 20.11.07 15:14 | | |
222.117.***.***
125.176.***.***
222.117.***.***
정확히는 ip관리한다는거고 그래서 나온게 디즈니 제작의 디즈니 인피니티 결국 돈 안된다는거 알아서 지금처럼 된거예요 | 20.11.07 14:52 | | |
175.126.***.***
218.155.***.***
121.131.***.***
121.129.***.***
112.162.***.***
221.133.***.***
110.13.***.***
220.122.***.***
211.217.***.***
........저기가 작은 회사가 아닙니다...;; | 20.11.07 15:29 | | |
182.209.***.***
FF7remake
근데 왜 겜을 이렇게 만들었어요 | 20.11.07 15:33 | | |
112.166.***.***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게요 대기업이면 손실안나게 해야하는데 | 20.11.07 17:40 | | |
121.167.***.***
와 씨.. 나하고는 상관 없는데도 보는 순간 말문이 막히네.;; | 20.11.07 17:49 | | |
121.159.***.***
아. 묵직한 팩트 폭력 | 20.11.07 18:59 | | |
210.223.***.***
112.166.***.***
스파이더맨 아직 안나왔잖아요 독점컨탠츠 나오면 평가 한번 봐야죠 | 20.11.07 17:40 | | |
223.62.***.***
222.117.***.***
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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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50.***.***
124.62.***.***
211.36.***.***
182.209.***.***
211.192.***.***
210.94.***.***
우려대로 애매한 작품으로 나오긴 했는데 원래 만들던 크리스탈 다이나믹스가 만들었어도 그거보다 나았을거라는 생각도 안들긴해요. 이번 어벤져스 꼬라지나 라오툼도 후반에 개판난거 생각하면...... | 20.11.07 19:17 | | |
220.88.***.***
비슷한 생각이시네요... 뭔가 개발 스탭들이 게임 개발 중간에 다 빠져나간 느낌입니다... | 20.11.08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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