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gamer]
마이크로소프트는 보안을 개선하기 위해 엑스박스 파티 채팅의 peer-to-peer(P2P) 음성 통신을 제거하기로 했다.
한 사용자가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게임 패스에 등록됨에 따라 신규 플레이어가 증가하는 상황에 대한 주의 사항을 엑스박스 원 서브레딧에 게시했는데, 엑스박스 측 엔지니어 빌 리드먼은 직접 서브레딧에 나타나 그에 대한 답변을 작성했다.
레딧 사용자 KinoTheMystic의 글은 다음과 같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게임패스에 올라왔으니 하는 말인데, 무작위로 날아오는 파티 초대를 승낙하지 마세요!"
"파티에 무작정 들어가게 되면 여러분의 IP 주소를 이용하여 다른 플레이어가 네트워크에 DDOS를 가할 수 있습니다. 어젯밤에 적 플레이어가 파티 초대를 보냈는데, 친구에게 승낙하지 말라고 말해줘야 했어요."
이 게시물을 계기로 리드먼이 답변을 작성했는데, 파티 채팅의 P2P 음성 통신을 완전히 제거하여 파티를 서버 기반으로 만들겠다는 내용이었다. 즉, 이렇게 되면 플레이어는 다른 파티 참가자와 직접 통신하지 않기 때문에 서로의 IP 주소를 볼 수 없게 된다.
리드먼은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 쪽에서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마침 이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파티 채팅에서 P2P 음성 통신을 완전히 제거하고 있었습니다."
"(IP주소를 엿보려는 다른 파티 참가자와 직접 통신하지 못하도록) 완전히 서버 기반으로 동작하는 파티의 수를 매 주 늘리고 있고, 조만간 P2P로 동작하는 파티는 완전히 없어질 것입니다."
리드먼은 모바일 앱으로 참가한 파티는 지금까지 줄곧 서버 기반이었으며, 휴대전화의 IP는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을 덧붙였다.
엑스박스 시리즈 X와 S의 출시가 임박한 시점에서 엑스박스 사용자들에게 매우 좋은 소식이다.
(IP보기클릭)211.246.***.***
1.개인간에 대화는 서로 ip로 연결되어 있어서 ddos 공격가능 2.마소가 중간에 서버를 두어 상대방의 ip 노출이 없도록 변경 이상 입니다.
(IP보기클릭)211.198.***.***
걍 서버를 이용한 파티시스템으로 타인의 ip를 볼수 없음 정도로 알면 될듯
(IP보기클릭)180.182.***.***
별에 별거 다 가지고 공격하던데 일터지기 전에 잘한듯
(IP보기클릭)221.148.***.***
P2P는 클라이언트 간에 통신하는 방식이라 전화로 예를 들면 전화번호를 서로간에 까야하죠. 서버-클라이언트 구조로 통신하면 중간에 서버가 연계하기 때문에 전화번호가 아니라 ID로 통신이 됩니다. 개인정보 유출이 안될수 있죠.
(IP보기클릭)122.43.***.***
좋넹
(IP보기클릭)106.102.***.***
아세린
ㅊㅊ | 20.11.04 17:09 | | |
(IP보기클릭)14.36.***.***
아세린
예예.. | 20.11.04 17:09 | | |
(IP보기클릭)122.43.***.***
좋넹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211.198.***.***
토비
걍 서버를 이용한 파티시스템으로 타인의 ip를 볼수 없음 정도로 알면 될듯 | 20.11.04 17:17 | | |
(IP보기클릭)125.138.***.***
아하~ 감사합니다. | 20.11.04 17:20 | | |
(IP보기클릭)211.246.***.***
1.개인간에 대화는 서로 ip로 연결되어 있어서 ddos 공격가능 2.마소가 중간에 서버를 두어 상대방의 ip 노출이 없도록 변경 이상 입니다.
(IP보기클릭)221.148.***.***
P2P는 클라이언트 간에 통신하는 방식이라 전화로 예를 들면 전화번호를 서로간에 까야하죠. 서버-클라이언트 구조로 통신하면 중간에 서버가 연계하기 때문에 전화번호가 아니라 ID로 통신이 됩니다. 개인정보 유출이 안될수 있죠.
(IP보기클릭)180.182.***.***
별에 별거 다 가지고 공격하던데 일터지기 전에 잘한듯
(IP보기클릭)110.15.***.***
(IP보기클릭)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