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대표 필 스펜서의 커멘트
"우리는 구축된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을 전혀 제시하지 않지만, 건강한 게임 산업을 위해, 비디오 게임을 위한 더 많은 비즈니스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소매업이 비디오 게임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말은 제가 게임을 구매하고, 그것이 계속 번창하기를 원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게임 패스같은 구독이 성장하는 것을 보았고, F2P는 분명 비디오 게임에서 거대한 비즈니스입니다."
"저는 우리가 잠재적으로 비디오 게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비즈니스 모델들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비즈니스 모델의 다양성이 산업으로서, 우리에게 강점이 되어야 합니다."
"퍼스트 파티에서, 우리는 다른 모델들을 실험해보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산업으로서 모든 것을 지배할 수 있는 하나의 모델에 신세지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그랬다면, 모든 것은 F2P가 됬을겁니다. 왜냐하면 F2P는 분명 오늘날 지구상에서 가장 큰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을 원치 않으며, 게이머가 그들이 플레이하는 게임에 어떻게 참여하며, 어떻게 지불할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길 원합니다."
(IP보기클릭)211.36.***.***
이번에 게임스탑과의 파트너쉽을 보면 소매업도 같이 안고 가려는 것 같아요.
(IP보기클릭)175.223.***.***
F2P는 Free to Play의 약자로 기본 무료 게임(부분 유료화 게임)을 뜻하지 부분 유료화 게임으로 유입된 무료유저를 뜻하지는 않아요.
(IP보기클릭)218.55.***.***
게임스탑과의 파트너쉽 강화는 대형 유통사 달래기, 소외될 매대의 활성화를 위한 달래기 정도로 밖에 안보이네요. 소매업도 안고 가려면 중소형 매장에도 무언가 방침이 있어야할 거 같은데 그런 거 같지도 않고...
(IP보기클릭)14.32.***.***
f2p player? 과금 유저 비과금 유저로 구분하지 저런말을 쓴다는건 처음 들었네요
(IP보기클릭)110.70.***.***
듣도보도 못함 걍 f2p랑 p2p지
(IP보기클릭)59.24.***.***
(IP보기클릭)211.36.***.***
이불킥3년각
이번에 게임스탑과의 파트너쉽을 보면 소매업도 같이 안고 가려는 것 같아요. | 20.10.30 08:49 | | |
(IP보기클릭)218.55.***.***
베지공
게임스탑과의 파트너쉽 강화는 대형 유통사 달래기, 소외될 매대의 활성화를 위한 달래기 정도로 밖에 안보이네요. 소매업도 안고 가려면 중소형 매장에도 무언가 방침이 있어야할 거 같은데 그런 거 같지도 않고... | 20.10.30 09:0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play that
F2P는 Free to Play의 약자로 기본 무료 게임(부분 유료화 게임)을 뜻하지 부분 유료화 게임으로 유입된 무료유저를 뜻하지는 않아요. | 20.10.30 09:01 | | |
(IP보기클릭)14.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play that
f2p player? 과금 유저 비과금 유저로 구분하지 저런말을 쓴다는건 처음 들었네요 | 20.10.30 09:31 | | |
(IP보기클릭)110.70.***.***
세수비누
듣도보도 못함 걍 f2p랑 p2p지 | 20.10.30 09:38 | | |
(IP보기클릭)218.55.***.***
play that
저도 f2p player라는 용어는 처음듣지만 만약 쓴다고 해도 인터뷰 맥락에도 맞지 않는 설명이고 무엇보다 원문 기사에는 free-to-play라고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어요. 그래서 잘못된 해설을 바로잡아야겠다고 생각해서 F2P의 용어 자체만을 설명한 거예요. | 20.10.30 09:39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1.149.***.***
(IP보기클릭)39.7.***.***
미니멀러이프에 플라스틱 줄이자눈게 세계적 대세라서 점점 사라질둣합니다. | 20.10.30 10:32 | | |
(IP보기클릭)122.45.***.***
(IP보기클릭)2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