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XBO하드] Xbox Series X에 전용 오디오하드웨어 가속기가 탑재 [21]



(334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0726 | 댓글수 21
글쓰기
|

댓글 | 21
1
 댓글


(IP보기클릭)24.253.***.***

BEST
본문 기사에는 XboxX랑 PS5 둘다 적용된다고 나옵니다. PS3 이후로 콘솔의 오디오 업그레이드는 없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로 아주 극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합니다.
20.02.20 01:23

(IP보기클릭)122.42.***.***

BEST
입체음향 같은거 소프트웨어 연산이 필요없으니 시스템 부하를 줄일듯?
20.02.20 01:08

(IP보기클릭)211.178.***.***

BEST
cpu 내장 그래픽이랑 그래픽카드 따로 다는건 다른거니까요 ^^
20.02.20 02:03

(IP보기클릭)39.7.***.***

BEST
플웨. 저도 최고입니다
20.02.20 04:31

(IP보기클릭)112.222.***.***

BEST
확실한 정보는 하나도 없지만 흥미로워서 뇌피셜로 적어봅니다. 플스5 소식에서 먼저 있었던 사운드 기술을 보면 소니 360 오디오를 사용하는것 같던데 이게 MPEG-H 기반의 오디오 기술이거든요. MPEG-H는 애트모스나 DTS:X 같은 3D오디오 기술인데 3D 사운드 표준 기술이고 디지털 방송 표준(ATSC 3.0) 기술로 채택되어 있어요. 북미의 경우는 AC-4 (애트모스)도 같이 표준. PS5나 XSX나 둘다 MPEG-H 기술 도입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표준 기술이다보니 라이센스비가 없거나 애트모스등 대비 저렴할겁니다. 헤드폰 가상화 계산을 처리를 전용칩이 할것 같고.... 엑박은 이미 애트모스for헤드폰이 되었는데 이거 놔두고 한개가 더 추가되겠죠? 그리고 MPEG-H 기술은 돌비 애트모스 지원하는 사운드바 처럼 해당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MPEG-H 기능 있는 사운드 제품이 거의 없거든요. 그래서 이 부분 역시 자체 사운드칩이 처리해서 PCM 사운드로만 내보내준다던지 이럴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20.02.20 09:31

(IP보기클릭)122.42.***.***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단테의 지옥
입체음향 같은거 소프트웨어 연산이 필요없으니 시스템 부하를 줄일듯? | 20.02.20 01:08 | | |

(IP보기클릭)121.1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단테의 지옥
예전에는 3D가속 그래픽카드가 따로 있었던 것처럼 사운드카드도 3D사운드 하드웨어 가속이 따로 있었습니다. 공간감이나 이런 부분에서 차이가 컸고, 컴퓨터의 부하도 줄여줬었습니다. (예를 들면 2채널로 들리는 사운드가 사운드 하드웨어 가속으로 서라운드로 들립니다.) 3D사운드 가속에서 EAX라는 전용 솔루션을 사용한 사블이 유명 했었습니다. 피시의 경우, 윈도우XP까지는 지원되었지만 비스타부터 삭제 되었습니다. (윈도우XP까지 기본 드라이버로 다이렉트X에서 다이렉트 사운드3D라는 기능이 있었고, 사블에 EAX도 기본 드라이버로 지원 했었습니다.) 윈도우8.1부터 3D 사운드 하드웨어 가속이 다시 돌아왔는데 너무 오랬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현재 3D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는 사운드 카드는 없는 상태 입니다. | 20.02.20 01:15 | | |

(IP보기클릭)115.137.***.***

Anakin
당시 크리에티브의 EAX와 대결했던 것이 오리얼사의 A3D였죠. | 20.02.20 01:29 | | |

(IP보기클릭)182.225.***.***

<소중한 사람>
와 오리얼 A3D 오랜만에 들어보네요 ㅋㅋㅋ 그보다 한참전 도스시절에는 사운드블라스터 애들립 옥소리 이런 카드들이 경쟁하고 그랬었는데.... | 20.02.20 01:48 | | |

(IP보기클릭)211.244.***.***

hydyjh86
추억의 부품들이네요 | 20.02.21 10:45 | | |

(IP보기클릭)218.145.***.***

디코딩, 가상 서라운딩 같은거를 대신해서 CPU부하를 줄여주는건가 ?
20.02.20 01:07

(IP보기클릭)221.140.***.***

EFFECTIVITY
정답 | 20.02.20 10:40 | | |

(IP보기클릭)121.138.***.***

피시의 경우, 윈도우 비스타에서 삭제되었던 다이렉트 사운드3D가 윈도우 8.1에서 다시 돌아왔었습니다. 물론 너무 오랬동안 삭제 되어서 제대로 지원되는 사카가 현재 없는 상태입니다.
20.02.20 01:08

(IP보기클릭)222.10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hineOfDark
이미 엑박 원도 지원하니 아마도 하겠죠? | 20.02.20 01:13 | | |

(IP보기클릭)182.22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hineOfDark
애트모스는 이미 현세대 엑원엑스에서 지원중입니다 | 20.02.20 01:50 | | |

(IP보기클릭)24.253.***.***

BEST
본문 기사에는 XboxX랑 PS5 둘다 적용된다고 나옵니다. PS3 이후로 콘솔의 오디오 업그레이드는 없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로 아주 극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합니다.
20.02.20 01:23

(IP보기클릭)211.178.***.***

와 컴퓨터에도 달아본적 없는 사운드 카드 ㄷㄷㄷ 완전 기대합니다
20.02.20 01:36

(IP보기클릭)211.178.***.***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hineOfDark
cpu 내장 그래픽이랑 그래픽카드 따로 다는건 다른거니까요 ^^ | 20.02.20 02:03 | | |

(IP보기클릭)220.15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hineOfDark
믹싱 스튜디오에서 사운드카드(ad/da 컨버터) 하나 사는데 안텔롭 같은기기 800만원정도 하는거 쓰는거 아시면 기절하시겠네요 | 20.02.20 08:08 | | |

(IP보기클릭)175.194.***.***

사운드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건 퍼스트파티.. 그리고 Only on Xbox 아닐지..
20.02.20 01:38

(IP보기클릭)39.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hineOfDark
플웨. 저도 최고입니다 | 20.02.20 04:31 | | |

(IP보기클릭)182.228.***.***

근데 엑박은 돌비 애트모스를 제외하더라도 오디오쪽은 플스보다 좋아서 별 기대 안되는데 플스가 상당한 발전을 하겠네요.지금의 엑박보다 좋아진다니
20.02.20 03:44

(IP보기클릭)110.70.***.***

됐고. 블루투스 지원함?
20.02.20 07:45

(IP보기클릭)203.226.***.***

여태 사운드그지같아서 못해먹겠다는 게임기는 없었음 어차피 부서가 따로있겠지만 게임을 우선해줬으면 좋겠네
20.02.20 08:44

(IP보기클릭)112.222.***.***

BEST
확실한 정보는 하나도 없지만 흥미로워서 뇌피셜로 적어봅니다. 플스5 소식에서 먼저 있었던 사운드 기술을 보면 소니 360 오디오를 사용하는것 같던데 이게 MPEG-H 기반의 오디오 기술이거든요. MPEG-H는 애트모스나 DTS:X 같은 3D오디오 기술인데 3D 사운드 표준 기술이고 디지털 방송 표준(ATSC 3.0) 기술로 채택되어 있어요. 북미의 경우는 AC-4 (애트모스)도 같이 표준. PS5나 XSX나 둘다 MPEG-H 기술 도입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표준 기술이다보니 라이센스비가 없거나 애트모스등 대비 저렴할겁니다. 헤드폰 가상화 계산을 처리를 전용칩이 할것 같고.... 엑박은 이미 애트모스for헤드폰이 되었는데 이거 놔두고 한개가 더 추가되겠죠? 그리고 MPEG-H 기술은 돌비 애트모스 지원하는 사운드바 처럼 해당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MPEG-H 기능 있는 사운드 제품이 거의 없거든요. 그래서 이 부분 역시 자체 사운드칩이 처리해서 PCM 사운드로만 내보내준다던지 이럴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20.02.20 09:31

(IP보기클릭)183.98.***.***

왼손의생각
이건 오른손 생각도 들어봐야 합니다. | 20.02.20 10:48 | | |

(IP보기클릭)183.97.***.***

돌비 애트모스 헤드폰이 공식 지원하는 타이틀에서는 효과가 상당한데 이게 지원하지 않는 게임에선 정말 별로거든요. 근데 저렇게 칩셋차원에서 가상화 헤드폰을 지원해서 나오면 모든 헤드폰에서 제대로 된 가상 서라운드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네요.
20.02.20 12:29

(IP보기클릭)59.13.***.***

애트모스 지원 게임들이 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20.02.20 21:40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2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9)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4)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0)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4)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10252 XSX하드 안개의섬 4 388 22:55
2310248 XSX하드 철가방01 4 2996 20:00
2310241 기타 헤롱싀 4 2296 17:31
2310232 XSX소프트 nokcha 9 3013 13:10
2310216 XSX소프트 미라클오버로드 20 10481 07:11
2310210 XSX소프트 nokcha 51 16343 02:21
2310207 XSX소프트 Trust No.1 8 6696 01:04
2310205 루머 스퀴니 4 4943 00:58
2310204 XSX소프트 nokcha 10 2611 00:11
2310172 XSX소프트 SunMul Case 2 3676 2024.04.22
2310170 XSX소프트 SunMul Case 2 4683 2024.04.22
2310166 XSX소프트 nokcha 6 4002 2024.04.22
2310143 XSX소프트 틸로볼프 6 4017 2024.04.21
2310141 기타 헤롱싀 4 4958 2024.04.21
2310115 XSX소프트 포이즌눈나 18 12226 2024.04.20
2310107 XSX소프트 게이패스 8 11680 2024.04.20
2310103 XSX소프트 Belor'relos 9 9440 2024.04.20
2310096 XSX소프트 루리웹-4709277090 28 11488 2024.04.20
2310093 XSX하드 P͏L͏4Y͏ΞR͏ 1͏ 42 12785 2024.04.20
2310068 XSX소프트 ASTRO-A50 10 6178 2024.04.19
2310057 XSX소프트 nokcha 11 7086 2024.04.19
2310052 XSX소프트 Trust No.1 3 1393 2024.04.19
2310048 기타 .501 군단 8 4421 2024.04.19
2310044 XSX소프트 헤롱싀 7 7837 2024.04.19
2310023 기타 둠 닥터 22 9765 2024.04.19
2310019 XSX소프트 nokcha 8 5335 2024.04.19
2309989 XSX소프트 nokcha 23 15831 2024.04.18
2309981 XSX소프트 .501 군단 17 4985 2024.04.18
글쓰기 12816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