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배틀로얄 게임해봤지만 이렇게 성장과 전투 두가지 모두 재밌고 균형있게 잘 분배된 게임은 처음봅니다.
의도하신대로 파티로 RPG하는 느낌도 나면서 격투게임같은 심리싸움의 전투 시스템, 그리고 캐릭터마다 다양한 개성있는 스킬들로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하고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런 수준의 게임이 나오다니 도전정신을 정말 칭찬하고 싶습니다.
다만,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하면서 몇가지 수정 혹은 추가되었으면 하는 것이 있어 의견을 제시합니다.
1. 핑확인 시스템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끔 핑이 안좋아서 공격과 회피가 잘 씹히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대기실에서 몇번 회피 혹은 점프 해보고 부드럽게 잘 되는 판이 아니면 로비로 나가서 다시 큐를 돌리고 있습니다. 글로벌매칭으로 완벽한 핑을 원하지는 않지만 직관적인 핑 확인 시스템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점프, 달리기 부드럽게 패치
무기를 집어 넣고 달리는 것이 어느정도 적응이 되었지만 아직 뚝뚝 끊기는 느낌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도망가기 어렵게 하려고 의도하신 것 같긴 하지만 대다수의 유저가 불편을 느끼고 있는 사항으로 기술적인 문제가 없다면 패치해보시는게 어떨까요?
3. 모니터링과 주기적인 밸런스 패치
캐릭터마다 성능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본인이 플레이시 어떤캐릭터는 승률이 66퍼가 넘어가는 반면 어떤캐릭터는 25퍼 정도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단지 제 손에 잘 맞는 캐릭터라서가 아니고 그냥 성능이 좋아 좋은 승률이 나오는 느낌이네요. 주기적인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진다면 정말 갓겜될 수 있습니다.
4. 적극적인 홍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플레이 해봤지만 예전 영상들보면 여러 패치를 통해 재출시하면서 진입장벽 낮춘거 눈에 잘 보입니다. 하지만 홍보가 너무 부족합니다.
이렇게 스킨형으로만 추가과금을 유도하는 게임은 기본적으로 유저수가 많아야 돈이 벌리는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소수의 핵과금 유저가 먹여살리는 게임이 아니니까요.
당연히 게임 개발자분들이 수익구조는 더 잘 아실거라 생각되고 최선을 다 하시겠지만 이 게임에 애정있는 유저입장에서는 조금 아쉽습니다. 제가 유튜브로 홍보도하고 친구들에게도 홍보하고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도 다 애정이 있어서 입니다. 개발자님들의 애정이 더 많으리라 생각되지만 그 애정으로 조금만 홍보에 투자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유저수가 늘어나서 갓겜 소문나면 홍보비 메꾸는거 금방이고 핑이나 다른 여타 문제들도 해결 될거라 생각 됩니다. 지금 운영 정말 만족합니다. 앞으로도 힘내서 좋은 게임 만들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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