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타이머로 15시간 정도 했고, 현재 크리스벨 레벨은 21레벨입니다. 나름 재미있게하고는 있는데 아쉬운 점들이 좀 있어서 아쉬운 점만 써봅니다.
1. 게임 설명에 나오듯 기본적으로 JRPG의 형식을 많이 따릅니다. 스피드 기반 턴제 전투라던지, 랜덤 인카운터, 상성에 따른 보너스/패널티 등등.. 아트 컨셉만 보고 시작했다가 게임 취향이 안맞는 경우가 꽤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전 랜덤 인카운터 방식을 별로 안좋아해서..ㅠ
2. 전투 난이도/디테일. 첫 전투 튜토리얼에서 공격시 추가 공격 / 방어시 패링 입력이 나오는데, 이게 사실상 필수입니다. 일반 몹조차 캐릭터와 데미지와 HP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패링을 쓰지 않으면 일반적인 랜덤 인카운터 전투 한 번에 파티가 너덜너덜해집니다. 체감상 추가공격시 타이밍 입력에 따라 크리티컬 유무도 결정이 되기 때문에 (크리티컬시 추가타가 100% 데미지, Good 판정시 50% 데미지, 추가타가 발생하지 않는 스킬에서도 크리티컬 판정에 영향을 주는 듯) 이에 따라 한 턴에 적 하나를 잡냐 못잡냐가 결정됩니다. 다만 일부 적들의 경우 공격 시작 및 타격 타이밍 효과가 없거나 모호해서 맞는 줄도 모르고 맞는 경우들이 좀 있고, 일부 공격은 패링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ex: 슬라임 자폭 공격)
3. 버그.. 전 XSX으로 플레이 중인데 종종 게임이 멈추거나 진행이 안되는 버그가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론 유니티 엔진 쪽 문제가 아닌가 싶은..
1) 최초 파티 구성 후 캠프 이벤트시, 게임 멈춤.
- 게임을 재실행해도 계속 발생했는데, XSX 재부팅 후 해결.
2) 게임 오버시, 게임 멈춤.
- 이건 해결이 안되서, 게임 재실행합니다. (어짜피 로딩해야하니..)
3) K 과열시 전투 멈춤.
- 최초 K를 파티에 넣고, 튜토리얼 이후 첫 전투에서 K가 과열되면 전투가 멈추는 상황 발생. (시스템 메뉴 등은 불러와짐)
- 반복해서 발생했고, XSX 재부팅후 사라짐.
그외 하면서 느낀 팁은,
1. 템 가격이 비싸보이지만, 돈이 잘 벌림. 구슬 10000개짜리 텐트나 장비들 보면 뭐이렇게 비싸 싶은데, 두번째 마을 근처 산에서도 전투 한번에 구슬 6~800개씩 들어옵니다. 사이드 퀘 때문에 산을 3바퀴 돌았더니 그시점에서 구입가능한 장비 다 맞추는게 가능;
2. 레벨 5 이후엔 전투 후 크리스벨의 회복 스킬 활용. 주인공인 크리스벨은 사실상 물리딜러(+시간조작)라서 MP가 다른 캐릭터에 비하면 널널한 편이기 때문에 전투 후 회복 아이템 보단 크리스벨 회복스킬 쓰는게 낫더군요. 의외로 방패들고 다니는 크리스토퍼가 속성 마법 딜러라 MP를 많이 쓰고..
3. 3번째 마을 반지는 사지 마세요(...) 구슬 25000 짜리로 파티원 2명이 착용 가능한데, 필드 상자에서 2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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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정이 패링과 디플렉션 2가지 인데, 패링은 데미지 감소에 상태이상이 안걸리고, 디플렉션은 패링보다 데미지가 덜 감소하고, 상태 이상이 걸립니다. 그리고 타이밍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일부 공격/스킬은 아예 안되는거 같더라고요. | 21.07.22 2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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