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학원 졸업하고 스타트업 한 번 도전해볼 생각인 학생입니다.
지금 자본은 1억정도 있고... 주택담보 끼면 3억까지는 어떻게 여윳돈이 될 것 같은데
생각해보니 1억이면 1년 인건비도 안되는 작은 돈이더라구요
다키스트 개발비 3억이란 이야기를 어디서 들었는데
어떻게 한건지... ㄷㄷ
또 평균 스타트업 시작 비용 보면 5천정도라는 뉴스 기사도 봤는데 이 돈으로 어떻게 시작하는지...
투자자 유치해서 시작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대학원 졸업하고 스타트업 한 번 도전해볼 생각인 학생입니다.
지금 자본은 1억정도 있고... 주택담보 끼면 3억까지는 어떻게 여윳돈이 될 것 같은데
생각해보니 1억이면 1년 인건비도 안되는 작은 돈이더라구요
다키스트 개발비 3억이란 이야기를 어디서 들었는데
어떻게 한건지... ㄷㄷ
또 평균 스타트업 시작 비용 보면 5천정도라는 뉴스 기사도 봤는데 이 돈으로 어떻게 시작하는지...
투자자 유치해서 시작하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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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09.***.***
게임 만들어보고 싶으시면 먼저 게임회사에 취업하셔서 개발에 대한 경력을 쌓으시기 바랍니다.... 님께서 하신 말씀만으로 판단해보면 죄송스럽지만 제 생각엔 뒷산도 올라가보지 않은 분이 에베레스트 등산에 도전해보겠다고 하는것 같네요.. 그리고 투자라는 것도 최소한 한라산 정도는 등반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 에베레스트 등반한다고 투자금 유치해야 사람들이 투자를 하는 것이지요.. 1억 정도로 인생 경험해보시겠다면 말리지는 않겠는데 여튼 진짜 게임개발을 꼭 해보시고 싶으시면 게임회사에 먼저 취업해서 경력을 쌓아 시행착오를 해보시고 소중한 1억으로 본인 스스로가 독립적으로 개발할 능력이 생겼을 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영화기획과 게임기획을 비슷한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으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IP보기클릭)211.196.***.***
프로토타입 만들어서 투자 받고 시작합니다. 자기돈으로 만드는 경우는 제 주변에선 못 봤네요. 가지고 계신 종자돈으로는 프로토타입에 투자하시는 격이 될 듯 합니다. 핵심만 타이트하게 잡으시면 1억까지도 안 들겠죠.
(IP보기클릭)106.249.***.***
본인 돈으로 시작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실패했을때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윗분 말씀대로 본인이 하시는 파트 외의것을 외주로 주고 프로토타입 개발후에 가능성이 보이면 그때 크라우드 펀딩을 받던지, 투자처를 알아보던지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다키스트 던전 또한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된 케이스 입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879336&memberNo=30323923&searchKeyword=%EA%B2%8C%EC%9E%84&searchRank=22 가장 중요한건 최소한의 자본과 시간을 책정해서 그것에 맞는 프로젝트를 설정하는거겠죠.
(IP보기클릭)211.196.***.***
프로토타입 만들어서 투자 받고 시작합니다. 자기돈으로 만드는 경우는 제 주변에선 못 봤네요. 가지고 계신 종자돈으로는 프로토타입에 투자하시는 격이 될 듯 합니다. 핵심만 타이트하게 잡으시면 1억까지도 안 들겠죠.
(IP보기클릭)153.182.***.***
앗 감사합니다 프로토타입 생각 못해봤네요. 아예 만들어서 팔거나 기획서 단계에서 투자 받는 것만 생각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21.06.07 21:12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53.182.***.***
정산
앗... 제가 대학원 들어가기 전에 업이 원래 영화쪽이어서 기획, 스토리, 폴리, 작곡 정도 맡을 생각이었어요. 지원 사업도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1.06.07 21:17 | |
(IP보기클릭)106.249.***.***
본인 돈으로 시작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실패했을때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윗분 말씀대로 본인이 하시는 파트 외의것을 외주로 주고 프로토타입 개발후에 가능성이 보이면 그때 크라우드 펀딩을 받던지, 투자처를 알아보던지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다키스트 던전 또한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된 케이스 입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879336&memberNo=30323923&searchKeyword=%EA%B2%8C%EC%9E%84&searchRank=22 가장 중요한건 최소한의 자본과 시간을 책정해서 그것에 맞는 프로젝트를 설정하는거겠죠.
(IP보기클릭)153.182.***.***
감사합니다. 그럼 대출은 최대한 지양하고 우선 있던 자금 내에서 프로토 타입으로 펀딩 받는 방향이나 윗분처럼 지원 사업 받을 수 있으면 지원 사업 받아보는 방향으로 가볼게요~ | 21.06.07 21:24 | |
(IP보기클릭)1.209.***.***
게임 만들어보고 싶으시면 먼저 게임회사에 취업하셔서 개발에 대한 경력을 쌓으시기 바랍니다.... 님께서 하신 말씀만으로 판단해보면 죄송스럽지만 제 생각엔 뒷산도 올라가보지 않은 분이 에베레스트 등산에 도전해보겠다고 하는것 같네요.. 그리고 투자라는 것도 최소한 한라산 정도는 등반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 에베레스트 등반한다고 투자금 유치해야 사람들이 투자를 하는 것이지요.. 1억 정도로 인생 경험해보시겠다면 말리지는 않겠는데 여튼 진짜 게임개발을 꼭 해보시고 싶으시면 게임회사에 먼저 취업해서 경력을 쌓아 시행착오를 해보시고 소중한 1억으로 본인 스스로가 독립적으로 개발할 능력이 생겼을 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영화기획과 게임기획을 비슷한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으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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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언 감사합니다. 사실 투자를 고려하지 않고 내 돈 3억으로 만들 수 있을까 고민했던 이유도 경력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팀원도 지금 경단인 지인들과 같이 해볼 생각이구요. (아마 기획도 혼자 하진 않을겁니다) 제대로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도 개발자분들... 이라기 보단 그냥 일반인들도 이게 경력인가? 싶은 느낌의... 음... dl같은 동인게임 사이트에서 동인 게임 판매가 생각보다 잘되어서 제대로 한 번 만들어보고 싶단 욕심이 생겨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인생 경험이라고 하셨는데 창작물에 드는 인생 경험은 얼마든지 환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나이가 많지 않아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실패하면 좀 비싼 작품 하나 했다고 툭 털어낼 생각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21.06.08 13:56 | |
(IP보기클릭)118.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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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링크의 경우, R&D분야라 지원 대상이 아닐 순 있지만 기획지원 및 소정의 아이템 지원과 연구개발 지원으로 연계되는 사항이라 예시로 올려봅니다. | 21.06.08 20:15 | |
(IP보기클릭)118.221.***.***
참고로 관련 지원을 받으려면 위에 다른 분 덧글 내용처럼 어느정도 목업/프로토타입 아이템과 기획안이 구성되어 있어야 지원이 가능할겁니다. 정말 진지하게 고민중이시라면 사업자 등록과 동시에 프로토타입과 기획안부터 퀵하게 갖춰두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 21.06.08 20:16 | |
(IP보기클릭)153.182.***.***
정보 감사합니다. 지원사업이나 컨퍼런스도 꾸준히 찾아 보겠습니다. 내년 이맘때 쯤을 목표로 프로토타입 완성시키는 걸 우선 목표로 잡아야겠네요. | 21.06.09 22:49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2.239.***.***
댓글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바로 시작하시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셔서 우선 동인 활동 3년정도 추가적으로 지속하면서 프로그래밍 쪽에서 최소한 작업 루틴정도는 이해 가능하도록 공부 병행해 볼 생각입니다. | 21.10.18 17:14 | |
(IP보기클릭)22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