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클리어하겠다 이런 분들은 당연하지만 읽지 마시고 BACK 키를 눌러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첫 조우나 1페이즈는 공략이 '무의미'하므로 스킵하고,
2페이즈에 들어서면 본방 시작입니다.
1미궁 보스 2페이즈는 3체로 나뉘어집니다. 편의상 오른쪽, 본체, 왼쪽으로 나누겠습니다.(이쪽에서 봤을 땐 오른쪽은 왼쪽에 있습니다.)
오른쪽과 왼쪽은 본체의 무기 취급입니다. 이놈들이 살아있을 때 본체가 매우 강력한 공격을 가해옵니다. 각각 화염/축복, 전격/주원 약점입니다.
보스 본체는 우선 왼쪽이 살아있을 때 처음 차례로 강력한 화염 단타 공격을 합니다. 리스키 기준 무방비 상태의 아군을 즉사시키기 때문에 먼저 처리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중간 차례에 수면 상태이상을 아군 1명에게 거는데, 힐러와 절대 죽으면 안 되는 조커(리스키 기준)에게는 각각 SP 증강, 이 악물기를 장비시키되, 나머지 멤버는 마침 판매하는 수면 내성 액세서리를 구입해서 이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이 살아 있을 때는 마지막 차례로 물리 스킬을 쓰는데 이건 열에 랜덤으로 공격하는 대신 위력이 낮습니다. 방어력 높은 탱커인 류지가 가드해서 20 대미지 정도.
왼쪽과 오른쪽을 처치할 경우 보스는 공격력 저하 효과가 있는 매우 강력한 단타 공격을 가끔 사용합니다. 또 화염 약점이 생기는데, 총공격으로 다운시켰을 때(물리 크리티컬의 경우도 포함) 즉각적으로 화염의 벽을 둘러 몇 턴 간 무효화시키므로(화염으로 다운시킨 후 물리로 눕히면 연장됩니다.) 장기전으로 끌려가게 됩니다.
파티 편성은, 정말 어렵다 싶을 경우 천천히 레벨업을 해서 모나를 13레벨까지 올려서 그때 배우는 메디아를 익히면 좋습니다. SP 부족을 물리 크리티컬 부스트로 살려주는 반역의 선도자를 배우는 조커도 필수고, 화염의 연쇄공격을 지녀서 HP 코스트로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햄코와, 힐도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화염 기술이 있는 팬서도 추천하지만, 이 경우 팬서와 모나는 돌아가면서 몸빵을 대기가 매우 힘드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법은 야타가라스가 마하라기를 배우긴 하지만 시기도 늦고 쓸모도 없습니다.
제가 리스키 공략해보니 1트라이는 신속하게 전멸하고, 2트라이에 50턴이 걸렸습니다. 파티 멤버는 조커, 햄코, 크로우, 류지, 모나. 모나를 제외한 멤버들을 차례로 대열 변경으로 전위에 세워서 미니리커버와 메디아, 힐 스톤, 팝콘으로 버티는 방어적인 전략을 고수했습니다. 리스키 난이도 초반은 워낙 장비와 페르소나, 자원 등이 모자라고 강화도 한계가 있다 보니 그렇고, 쉬운 난이도에서는 좀 더 공격적으로 해도 될 것 같군요.
* 상태이상은 거의 안 걸리는 것 같습니다.
(IP보기클릭)14.38.***.***
(IP보기클릭)14.38.***.***
보스급들은 특정상태이상만 잘걸리게 해놓은듯 | 18.12.06 07:3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