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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스포없음] 야숨 진엔딩 소감(feat. 이재용)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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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49.142.***.***

BEST
님께서 적으신 생각처럼 제 생각을 말씀 드리자면... 1. 요리 안먹어도 진행하는데 하등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플레이 타임을 줄여주는 요소라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EX. 라이넬 잡는데 20분이 걸린다면 공격력 요리 먹어서 시간단축, 무기 내구 사용량 단축) 2. 인벤토리 정리는 뭐 좀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정도면 겜하는데 무리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유저가 수동 정리하기 위해서는 물거은 떨구고 다시 먹는 방법이 있긴한데 익숙해지면 그냥 저냥 쓸만 합니다. 3. 대부분 오픈 월드 게임은 공들여 만든 맵 여기 저기 가보라고 특수 기믹이나 서브 시나리오 숨은 요소들을 숨겨 놓는데 이게 필수는 아니다보니 굳이 플탐 증가 요소라고 보기는 힘듬. 진짜 분량 불리기는 하등 필요도 없을거 같은 아이템이나 시나리오가 메인 시나리리오 '키(스위치) 시나리오'라 서브시나리오를 안하면 진행이 안되는 것이라면 분량 불리기가 맞음. 게다 양심이 있어서 코록씨앗 900개 다 안모아도 되고요. 4. 본편 짧은거 인정 하지만 대부분 오픈월드 게임이 그렇다고 생각함니다. 스카이림도 젤다도 타임어택 하면 1시간 않으로 깨는데 메인 시나리오만 하면 당연히 짧고 서브 시나리오고 그리 많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하려면 서브 시나리오 100%달성은 당연하고 코로그 찾으면서 맵구경하고 하다보니 전 500시간쯤 플레이 했네요. (몬헌 2000시간에 비하면 상당히 짧죠...) 5. 인간의 본성인가요? 물론 그런 분들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 플레이하거나 공략 조금 보면 무기 수급이 그리 어렵지도 않고 오히려 넘처서 쓰레기 무단 투기 하듯 버리고 다닙니다. 뭐 5연발 활 모아서 넬기 쓸어 버리거나 화살 불리기 글리치로 쓰는 둥. 게임 편하고 제미있게 하려고 쓰지 인벤이 널널한게 아니라 굳이 모셔둘 필요 없죠. 6. 조이콘의 저세상 디자인은 동의 하지만 굳이 패드가 진리? 으음. 뭐 전 조이콘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베터리 땜시 PC에서 쓰던 브룩어댑터 달려있는 엑박 패드 가끔 쓰긴 했지만 거진 조이콘으로 한것 같아요. ps. 댓글 올렸는데 이상하게 짤려서 다시 적었네요. 아 잔뜩 적었는데... ㅠㅜ
20.05.11 00:30

(IP보기클릭)49.142.***.***

BEST
님께서 적으신 생각처럼 제 생각을 말씀 드리자면... 1. 요리 안먹어도 진행하는데 하등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플레이 타임을 줄여주는 요소라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EX. 라이넬 잡는데 20분이 걸린다면 공격력 요리 먹어서 시간단축, 무기 내구 사용량 단축) 2. 인벤토리 정리는 뭐 좀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정도면 겜하는데 무리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유저가 수동 정리하기 위해서는 물거은 떨구고 다시 먹는 방법이 있긴한데 익숙해지면 그냥 저냥 쓸만 합니다. 3. 대부분 오픈 월드 게임은 공들여 만든 맵 여기 저기 가보라고 특수 기믹이나 서브 시나리오 숨은 요소들을 숨겨 놓는데 이게 필수는 아니다보니 굳이 플탐 증가 요소라고 보기는 힘듬. 진짜 분량 불리기는 하등 필요도 없을거 같은 아이템이나 시나리오가 메인 시나리리오 '키(스위치) 시나리오'라 서브시나리오를 안하면 진행이 안되는 것이라면 분량 불리기가 맞음. 게다 양심이 있어서 코록씨앗 900개 다 안모아도 되고요. 4. 본편 짧은거 인정 하지만 대부분 오픈월드 게임이 그렇다고 생각함니다. 스카이림도 젤다도 타임어택 하면 1시간 않으로 깨는데 메인 시나리오만 하면 당연히 짧고 서브 시나리오고 그리 많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하려면 서브 시나리오 100%달성은 당연하고 코로그 찾으면서 맵구경하고 하다보니 전 500시간쯤 플레이 했네요. (몬헌 2000시간에 비하면 상당히 짧죠...) 5. 인간의 본성인가요? 물론 그런 분들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 플레이하거나 공략 조금 보면 무기 수급이 그리 어렵지도 않고 오히려 넘처서 쓰레기 무단 투기 하듯 버리고 다닙니다. 뭐 5연발 활 모아서 넬기 쓸어 버리거나 화살 불리기 글리치로 쓰는 둥. 게임 편하고 제미있게 하려고 쓰지 인벤이 널널한게 아니라 굳이 모셔둘 필요 없죠. 6. 조이콘의 저세상 디자인은 동의 하지만 굳이 패드가 진리? 으음. 뭐 전 조이콘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베터리 땜시 PC에서 쓰던 브룩어댑터 달려있는 엑박 패드 가끔 쓰긴 했지만 거진 조이콘으로 한것 같아요. ps. 댓글 올렸는데 이상하게 짤려서 다시 적었네요. 아 잔뜩 적었는데... ㅠㅜ
20.05.11 00:30

(IP보기클릭)175.213.***.***

12shia
좋게 볼려고 기를쓰고 노력하면 뭔 얘기를 해도 안 통한다고 봅니다 | 20.05.11 22:33 | |

(IP보기클릭)49.142.***.***

동성회 대리운전
그렇죠, 뭐라도 깔려면 뭐든 눈에 밟히는 법이죠 | 20.05.11 22:46 | |

(IP보기클릭)175.213.***.***

12shia
전 분명히 장점도 많이 나열했고 종합평은 강추라고 본문 보시면 다 나옵니다 단 하나라도 결점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의지가 느껴지시더라구요ㅎㅎ | 20.05.11 23:03 | |

(IP보기클릭)49.142.***.***

동성회 대리운전
저는 단지 제 생각을 적은 것 뿐입니다. 님께서 단점을 지적했다고 뭐라고 하는건 아니지요. 님께서 님 생각을 적은 것처럼 저는 제 생각을 적은 것 뿐인데 님의 의견과 다르다고 해서 단 하나의 결점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의지를 느끼시다니 초능력 자세요? ㅎㅎ 오히려 님께서 적은 문장들을 보면 님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인데 개인적인 생각을 오피셜 처럼 '확실히 불편한 부분 맞습니다.', '개발자는 정리정돈이라는걸 해본적이 없나?' '인정', '인간의 본성을 못읽음', '진리 입니다' 등 누구나 그렇게 느끼는 것처럼 적으셔서 좀 당황 스럽네요. | 20.05.12 01:05 | |

(IP보기클릭)220.78.***.***

레데리2는 그럼 빌게이츠가 알뜰폰 쓰는건가요?
20.05.11 20:36

(IP보기클릭)175.213.***.***

루리웹-4526270157
레데리2는 좋은거 다 가지고 있는데 일부러 안 쓰고 후진것만 쓰는게 아니니까 비유가 안되죠 ^^; | 20.05.11 22:32 | |

(IP보기클릭)175.213.***.***

루리웹-4526270157
그리고 빌게이츠 비유를 하려면 빌게이츠가 윈10 무료버전 쓰는 소리 한다고 비유를 하는게 맞겠죠 ㅎㅎ 마소는 휴대폰으로 유명한 기업이 아니니까요 | 20.05.11 22:37 | |

(IP보기클릭)220.78.***.***

동성회 대리운전
레데리 해보신게 맞나요 님이 야숨에서 깐거 레데리도 있는뎁쇼 1. 요리 할때 캠프 불가에서만 가능 심지어 스킵안됨 개느림 2.인벤 정리 안됨 무기 버리기도 불가능 3. 가방칸 늘리려면 노가다 해야함 4,5 빼고 비슷한데요 4. 야숨은 내러티브보다 모험하는 경험에 포커스를 둠. 모티브가 애초에 젤다1 임 이건 해보셨나요? 당연히 안해보셨겠죠 5. 무기파괴는 호불호 갈리는부분 누구나인정하는 부분이죠. 사실 빠보다 까가 많기도 한 부분이고 개선되야한다고 봅니다 아는만큼 보인다 하죠 ㅋ 게임 꼴랑 몇십개 해본 10대나 20대초반으로 보이는데 밑에 분도 말씀하셨듯 오픈월드, 샌드박스 형식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1도 없어보이네요. 다수의 사람이 님 말에 공감을 못하면 니혼자 정상 다들 ㅂㅅ이 아니라 님의 전달력에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 돌아보시는것도 좋아보입니다요 게임 더 많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 20.05.12 00:54 | |

(IP보기클릭)118.127.***.***

1. 이 게임은 요리에 랜덤성이 있음. 같은 재료를 넣어도 2업 나올때도 3업이 나올때도 있고, 요리하는 과정 지켜보고 있어야 크리티컬 떠서 효과 증폭되기도 함. ㄴ 만약 요리를 한번에 다수 만들게 해버리면 저런 장치들을 일반유저는 알수가 없음. 하드코어 게이머나 알아내겠지. 2. 인정 3. 배부른 소리. 야숨이 오픈월드로써 인정받는 이유는, 등산을 해서 맵의 곳곳을 다 가볼수 있다는 점도 큼. 어? 저기 가면 뭐 있나? - 있음. 그게 사당이면 좋고, 두리안 열매여도 좋고 속성무기여도 좋음. 아면 코로그라도 줌. 제작진은 모험을 즐기라고 장치를 마련해두었지. 코로그 900개를 다 모으라고 하지 않았음. 코로그 900개 안모으면 뭐 전설의 검 안줌? 그냥 수고했다며 똥같은 아이템하나 줄뿐임. 해도 그만 안해도그만. 다시 말하지만 하등 필요없다고 느껴지면 안하면 됨. 모험하기 싫으면 그냥 4신수 잡고 고대화살 10개 들고 가논잡으면 됨. 자기가 모험하느라 여기저기 가서 주워 놓고 이거 분량 늘리기네 쓸데없이 플탐늘리네~ 이런 말 할거면 걍 오픈월드 게임을 안하면 됨. 4. 본편???? 야숨은 모험하는 재미가 주된 방향성이라 제작진이 밝혔음. 제목 야생의 숨결을 봐도 야생에서 모험하는게 주된 재미고 그게 본편임. 격투게임은 스토리로 끝판왕 깨는게 본편이 아니라 다른 유저들과 대전하는게 본편임. 전략 시뮬레이션은 스토리 앤딩이 아니라 전략 짜는 재미를 느끼는게 본편임. 야숨은 스토리 앤딩이 아니라 모험하는 재미가 본편임. 본편이 너무 짧다고????? 5. 가장 좋은 무기를 아끼는건 맞음. 그래서 보통 두번째로 좋은 무기를 가장 많이씀. 좋은 무기를 다 짱밖아놓고 안쓰는 건 님이 이상한 것... 그건 인간의 본성이라기 보단 님의 본성. 일반적으로 초반에 뎀지 50정도 나가는 좋은 무기 운좋게 구하면 아까워서 안쓰고 있다가, 나중에 그 무기가 똥 될 시점까지 안쓰면 '저거 쓰면서 했으면 게임이 훨씬 편했을텐데' 라고 깨닫고 다음부턴 씀. 그리고 속성검 같은 좋은 무기 나오는 장소는 맵에 표시해두고, 사용한 뒤에 붉은 달 뜨면 다시 가질러오고 함. 왜...왜 짱박고 안씀? ;;;;;;;
20.05.11 23:20

(IP보기클릭)175.213.***.***

크롱크크롱
1. 크리 띄우고 싶은 요리만 직접하고 그냥 피 채울 요리 정도는 대량생산시스템 줘도 좋았을 것임 3. 초반부터 엔딩 볼때까지 인벤부족 스테미너부족을 강요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일찍 숨통을 틔워줘도 되었을 것임. 게임이 매우 훌륭하기 때문에 저런 제한을 두지 않았어도 자발적으로 사당과 코로그를 찾으러 다녔을겁니다. 5. 본편을 하는 사람 입장에선 앞으로 뭐가 나올지 모르기때문에 아끼게 되죠 모든 신수 해방하고 파밍답게 나기기 전까지 아낄 수 밖에 없는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런데 본편이 이렇게 짧을줄 몰랐을 것이고 나는 왜 이걸 이렇게도 아꼈는가? 라는 현탐이 오게되는거죠 ㅎㅎ 야숨 해봤으면 다들 이게 의식의 흐름 아닌가요? 그나마 야숨 매너리즘에 안 빠지고 올바르게 보시려는 분 같아서 길게 답 달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전 야숨을 매우 훌륭한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다만 야숨2에서 반드시 개선이 되어야할만 점들을 나열한 것 입니다. 아무리 갓겜이라도 불편하고 불합리한걸 그대로 2에 계승할 필요는 없겠지요 | 20.05.11 23:27 | |

(IP보기클릭)118.127.***.***

동성회 대리운전
1. 같은 요리를 해도 2업도 3업도 나옴. 크리와 별개로. 특수 기능 없는 일반요리 크리뜨먄 회복 두배. 즉 크리가 필요 없는 요리가 더 소수. 3. 인벤부족은 극초반 뿐이고, 또 무기만 좀 늘려두면 방패나 활은 그렇게 필요도 없죠. 5. 네. 뭐가 나올지 모르니까 속성검 나오는 부분 지도 표시하고, 가장 좋은 무기 '한개' 정도는 아낍니다만 그렇게 좋은 무기 다 아끼는 건 아무도 안해요;;; 그리고 본편이 자꾸 짧다고 하시는데... 야숨은 모험이 메인이라니까요? 대전격투겜 사서 스토리 앤딩보고 "아 본편이 너무 짧네" 전략시뮬겜 사서 앤딩보고 "아 본편이 넘 짧네" 야숨사서 메인 시나리오만 깨고 "아 본편이 넘 짧네" 그런 말 할거면 그냥 메인시나리오가 전부인 게임 하시면 되요. 오픈 월드 하지 마시고... | 20.05.11 23:44 | |

(IP보기클릭)118.127.***.***

동성회 대리운전
님이 적은 게 불합리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만든 게임이 젤다 야숨이고 그렇기에 수없이 많은 평점 만점. 역대급 평가를 받는 겁니다. 플탐늘리는 코로그를 빼고 무기 깨지니 좋은거 안쓰니까 무기 내구도 시스템버리고 요리도 한번에 다만들고 모험의 느낌이 아니라 메인시나리오(본편) 만 길~~~~~게 늘려서 결국 획일적인 이동경로를 만들어서 제작진이 가라는데로만 가는 식상한 플레이 양상 흔해빠진 3류 mmorpg랑 똑같네요. 야숨의 정체성을 완전히 잃은 게임이 탄생하겠습니다 | 20.05.11 23:50 | |

(IP보기클릭)175.213.***.***

크롱크크롱
1. 이게 초보자 배려없는 겁니다. 키울 때는 누구나 사과 씹어먹고 싶지 않고 요리 먹어서 피 채우고 싶을 겁니다. 버프 따져서 요리 먹는건 이미 키울만큼 키운 후죠 3. 무기인벤 코로그 35개까지 늘려봤는데도 부족합니다. 누구에게 물어봐도 인벤이 넉넉했다고 할 사람은 없을 겁니다. 5. 속성이 한개도 아니고 무기 들고 있으면 기후예방까지 되는데 누구도 안한다고요? ㅎㅎㅎ 거기 어디 시길래???? 저 참고로 게임 한번 시작하면 플레티넘까지 모두 따는 성향입니다. 어지간한 게임 게시판 가보시면 제가 올린 가이드 거의 다 있어요 게임 대충 본편만 즐기는 타입 아니라는 소리죠 근데 제가 봤을 때 젤다는 짧아도 너무 짧아요 특히 유료dlc까지 구매해도 별다른 추가가 없기때문에 그 단점은 더 극대화 됩니다. 당장에 dlc의 메타스코어만 보셔도 이건 팩트에요 | 20.05.11 23:51 | |

(IP보기클릭)118.127.***.***

동성회 대리운전
1. 자동요리 해야된다 했다가 왜 또 요리장소로 말바꾸시죠? 그럼 자동 요리 시스템은 구린갈 인정한걸로 알겠습니다. 3. 그건 님이 무기를 짱박고 안쓰니까 그렇죠. 그리고 제작진이 의도한 겁니다 "무기 안쓰면 가방에 안들어갑니다. 쓰세요" 바로 님같은 분이 없길 바라며 의도한 겁니다. 5. 속성검 안쓴다고 한건 님이에요. 난 안쓴다고 한적 없는데요ㅋㅋ 왜 갑자기 본인이 본인 주장을 반박하시나? Dlc 메타스코어는 dlc 의 퀄리티를 보는 거고.... 본편은 야숨 평점 만점 역대급소리를 들어요. 그리고 차음엔 본편(메인 시나리오)가 나무 짧다가 주된 골자였는데 이젠 게임 전체가 너무 짧다고 말이 바뀌네요? | 20.05.12 00:02 | |

(IP보기클릭)118.127.***.***

동성회 대리운전
오픈월드, 자유도 중심의 게임이 왜 재밌는지 전혀 이해를 못하시는거 같아요. 그냥 기존에 게임 시작 - 이벤트 - 전투 - 이벤트 - 퍼즐 - 이벤트 - 전투 - 퍼즐 - 전투 - 앤딩 이 루트로 밖에 할수 없는 기존 게임을 하십시오 | 20.05.12 00:05 | |

(IP보기클릭)49.142.***.***

님 댓글들을 보는데 참 신기한게 -------------------------------------------------------------------------------------------- 본편을 하는 사람 입장에선 앞으로 뭐가 나올지 모르기때문에 아끼게 되죠 모든 신수 해방하고 파밍답게 나기기 전까지 아낄 수 밖에 없는게 인지상정입니다. 그런데 본편이 이렇게 짧을줄 몰랐을 것이고 나는 왜 이걸 이렇게도 아꼈는가? 라는 현탐이 오게되는거죠 ㅎㅎ 야숨 해봤으면 다들 이게 의식의 흐름 아닌가요? 다만 야숨2에서 반드시 개선이 되어야할만 점들을 나열한 것 입니다. 1. 이게 초보자 배려없는 겁니다. 키울 때는 누구나 사과 씹어먹고 싶지 않고 요리 먹어서 피 채우고 싶을 겁니다. 버프 따져서 요리 먹는건 이미 키울만큼 키운 후죠 ----------------------------------------------------------------------------------------------- 님은 님의 생각은 무슨 대중의 집단의 의식이라고 모두들 같은 생각일거야라고 생각 하시는 것 같네요.
20.05.12 01:39

(IP보기클릭)223.62.***.***

sfc 젤다의전설 신들의트라이포스 에서 스토리깨고나서 그냥 그캐릭으로 구석구석 뒤지면서 하트조각 모으거나 몹가지고 장난치는 사람이 아니면 걍 ff스타일 영화보는게 맞는사람임
20.05.12 16:09

(IP보기클릭)223.62.***.***

디아2에서 넉백이나 텔레키네시스로 몹밀치기 장난이나 와우에서 상대편 채광 채집캐 쪼차다니면서 기절 연막 손인사 소멸이나 우체통앞에서 점프질이나
20.05.12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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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관리자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평점
8.5
장르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3DS, GB, GBC,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닌텐도


유통사
닌텐도
일정
[출시] 1993.06.06 (GB)
[출시] 1998.12.12 DX (GBC)
[출시] 2011.06.07 DX (3DS)
[출시] 2019.09.20 리메이크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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