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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슈로대 확실히 아쉽긴 합니다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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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211.194.***.***

    BEST
    확실히 루리웹이 게임에 자부심있는 사람들 많아요. 자기들 게임에 대한 단점을 지적하면 절대로 인정안하려고하는 사람들이 많음. 슈로대야 뭐 연출 보려고 만드는겜이기도하고 오타쿠들 노리고 만든게임이죠 대중성은 없는게임이 맞음. 머리굴려야하는 SRPG원하신다면 풍화설월 해보세요
    21.11.08 13:08

    (IP보기클릭)211.254.***.***

    BEST
    높은 난이도에서 평범한 방법으로는 못 깨고 노가다를 통해 강해진 뒤에 클리어 하는 성취감을 느끼고 싶다는게 왜 높은 난이로들 원하는 거랑 모순이 되는거죠?
    21.11.08 12:55

    (IP보기클릭)112.221.***.***

    BEST
    높은난이도를 할수있는 모든 방법을 사용해 극복하는것과 낮은 난이도를 쓸수있는걸 안쓰고 제한플레이로 어렵게 깨는건 전혀 다른거 아닌가요..
    21.11.08 13:03

    (IP보기클릭)211.254.***.***

    BEST
    저는 그런걸로 재미를 느껴왔고 아무님은 낮은 난이도에서 즐기면 되는거고, 저는 더 높은 난이도라는 선택지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은 의견을 적은 겁니다
    21.11.08 12:58

    (IP보기클릭)112.223.***.***

    BEST
    저도 뽀또스타님 말에 격공합니다...RPG게임 같은 경우와 비교해보자면 보스몹을 잡을때 좋은 무기와 방어구를 가지고 있어도 이걸 사용안하고 이보다 수치가 떨어지는 무기와 방어구를 일부러 장비해서 자체 난이도를 올린다?!...이러면 과연 재밌을까요;;;
    21.11.08 13:14

    (IP보기클릭)104.28.***.***

    이번작은 개선점 상당히 많고 그렇게 어려운거 원하시면 최고난이도에 5단계조 끗 AOS 업그레이드 전면금지 이정도로 하시면 쉽다는소리 못하실겁니다 이번작 난이도 떨구는 일등공신이 AOS라서 AOS 개조만 안해도 난이도 무지 올라갑니다 그리고 보스전 같은경우에 하드부터 개조나 그런거 일정수치 아니면 무조건 처맞고 HP개조 낮은 리얼계 로봇일경우엔 원킬납니다
    21.11.08 12:21

    (IP보기클릭)211.254.***.***

    죄수번호-아무번호3
    저는 깰 수 없는 난이도를 각종 노가다로 해결하는 걸 좋아해서요 ㅋㅋ | 21.11.08 12:48 | |

    (IP보기클릭)104.28.***.***

    ekwl
    노가다 좋아하신다면서 어려운걸 원하시는거 자체가 모순같네요 어떤겜이던지 노가다는 막히거나 어려울때 회피용으로 쓰는경우가 대다수인데... | 21.11.08 12:52 | |

    (IP보기클릭)211.254.***.***

    BEST 죄수번호-아무번호3
    높은 난이도에서 평범한 방법으로는 못 깨고 노가다를 통해 강해진 뒤에 클리어 하는 성취감을 느끼고 싶다는게 왜 높은 난이로들 원하는 거랑 모순이 되는거죠? | 21.11.08 12:55 | |

    (IP보기클릭)104.28.***.***

    ekwl
    제가 살면서 게임을 그런식으로 성취감 얻어본적이 없어져서요 겜할때 노가다 하는건 강해질라고 하는게 아니라 귀찮은거 처리하는거고 낮은 상태에서 클리어 하는것들이 성취감 크고 노가다같은걸로 강해져서 깨면 오히려 지루함만 생겨서요 | 21.11.08 12:57 | |

    (IP보기클릭)211.254.***.***

    BEST 죄수번호-아무번호3
    저는 그런걸로 재미를 느껴왔고 아무님은 낮은 난이도에서 즐기면 되는거고, 저는 더 높은 난이도라는 선택지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은 의견을 적은 겁니다 | 21.11.08 12:58 | |

    (IP보기클릭)112.221.***.***

    BEST
    죄수번호-아무번호3
    높은난이도를 할수있는 모든 방법을 사용해 극복하는것과 낮은 난이도를 쓸수있는걸 안쓰고 제한플레이로 어렵게 깨는건 전혀 다른거 아닌가요.. | 21.11.08 13:03 | |

    (IP보기클릭)112.223.***.***

    BEST
    뽀또스타
    저도 뽀또스타님 말에 격공합니다...RPG게임 같은 경우와 비교해보자면 보스몹을 잡을때 좋은 무기와 방어구를 가지고 있어도 이걸 사용안하고 이보다 수치가 떨어지는 무기와 방어구를 일부러 장비해서 자체 난이도를 올린다?!...이러면 과연 재밌을까요;;; | 21.11.08 13:14 | |

    (IP보기클릭)210.204.***.***

    죄수번호-아무번호3
    할 수 있는 방법을 제한해서 플레이하면 재미가 극도로 떨어짐 내가 이렇게까지 해가지고 게임을 해야하나 싶음 | 21.11.08 19:34 | |

    (IP보기클릭)115.20.***.***

    왜 이 게임의 개선점이 어려운 난이도 추가인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이번 30은 기존 보다 시스템 적으로 개선점이 있어서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21.11.08 12:44

    (IP보기클릭)211.254.***.***

    용자군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개선을 요구하는게 잘못은 아니니깐요. 판단은 기업이 하겠죠 | 21.11.08 12:48 | |

    (IP보기클릭)126.234.***.***

    모든 RPG 와 SLG는 똑같은 연출을 지겹도록 보는 건 매한가지인데 몬헌의 경우만 보더라도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위해 엄청난 반복 플레이를 해야 하잖아요 근데 이런게 질리신다면 개인취향에 안맞는듯
    21.11.08 13:01

    (IP보기클릭)211.254.***.***

    프린♡
    반복 플레이가 질리는게 아니라 반복플레이를 해야 할 정도의 난이도의 부재가 아쉬운거죠 | 21.11.08 13:16 | |

    (IP보기클릭)126.234.***.***

    ekwl
    님의 논리대로라면 일부 RPG의 경우 맵위에 몹들이 보이지 않아서 그냥 걷다가 원치도 않는 전투를 무한반복하게 되는데 별로 의미도 없는 귀차니즘뿐인데 이런건 뭐 반복 플레이 해야할 정도의 가치가 있어서인가요? 제가 보기엔 님의 개인취향상 RPG, SLG가 안맞는 것 같아요 그냥 파시고 다른 게임 하시기 추천합니다. 재미가 없으면 못하죠 | 21.11.08 13:21 | |

    (IP보기클릭)211.254.***.***

    프린♡
    대체 여기서 랜덤 인카운트 전투 방식이 왜 나오는건지 모르겠네요 이미 팔았습니다 저랑은 안 맞아서 대체 왜 고난이도를 원하는게 rpg, slg 취향까지 나오는지도 모르겠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르가 rpg이고 이번에 브레이블리2 하면서 직업 노가다한다고 단순 노가다만 수십시간을 하는 사람입니다 저런 무한 반복의 노가다를 해야 할 만큼의 난이도가 있으면 좋겠다는 개인 의견을 적었을 뿐입니다 | 21.11.08 13:31 | |

    (IP보기클릭)126.234.***.***

    ekwl
    똑같은 연출만 수십번 보게 된다고 본인이 직접 언급하셔서 그 부분을 말한 것 뿐인데요? 다른 게임은 뭐 똑같은 연출을 안보나요? RPG, SLG 게임들이 다 그런거지 그럼 어떤걸 원해요? 님의 말씀대로라면 난이도가 낮은 게임은 똑같은 연출이 나오면 안되는거군요 이 무슨 말도 안되는 모순이죠? | 21.11.08 13:37 | |

    (IP보기클릭)211.254.***.***

    프린♡
    커스텀 난이도로 적들을 줜나 세게 만들어서 저걸 어찌 깨나 싶을 때 로봇들 조합으로 겨우 겨우 깨나가는 모드만 있어도 이리 쉽게 질리지는 않을 것 같아요 이 부분은 안 보이시나요? rpg에서 반복플레이를 하는 이유가 줜나게 센 보스가 있어서 저걸 잡기 위해 하는건데 슈로대는 반복플레이를 해야 할 정도의 난이도가 없으니 아쉽다 라고 하는 겁니다. 그러니 그 부분이 개선 되었으면 하는겁니다 | 21.11.08 13:38 | |

    (IP보기클릭)126.234.***.***

    ekwl
    난독증 있으신가요? 지금 님의 논리대로라면 난이도가 낮은 게임은 똑같은 연출이 나오면 안된다는 주장을 펼치는거나 마찬가지에요 근데 대부분 RPG, SLG 게임장르 자체가 이렇죠. 이 아이덴티티 자체를 버리면 더이상 SLG가 아니죠 차라리 격투게임이나 다른 장르로 만들고 말지 | 21.11.08 13:42 | |

    (IP보기클릭)211.254.***.***

    프린♡

    | 21.11.08 13:46 | |

    (IP보기클릭)126.234.***.***

    ekwl
    물론 님 개인의 난이도에 관한 희망사항은 존중합니다만 어차피 난이도라는게 지극히 주관적인 거라서 사람마다 다르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님 기준으로 난이도가 낮으니 반복 플레이, 반복연출에 의미가 없으실지 모르겠으나 난이도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저같은 사람은 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어차피 슈로대가 30년동안 지속되면서 대중성에 맞추다보니 님같은 코어유저들에겐 안맞을 수도 있겠죠 | 21.11.08 13:59 | |

    (IP보기클릭)211.254.***.***

    프린♡
    맞습니다 프린님처럼 현재 난이도에 만족하는 분도 계실거고 저처럼 rpg는 노가다 엄청 해서 최강 장비나 최강 직업 얻어서 겁나 센 보스 잡아 죽이는걸 목표로 삼는 사람도 있죠 그냥 지금 난이도를 기본으로 조금 더 어려운 모드가 존재해서 열심히 노가다로 어려운 보스로봇을 잡고 싶은 마음에 적어본 의견일 뿐입니다 혹시 제 댓글이 기분 상하셨으면 정말 죄송합니다... | 21.11.08 14:05 | |

    (IP보기클릭)126.234.***.***

    ekwl
    님도 그냥 개인적인 희망사항을 말씀하신 것 뿐인데 사과할 일은 아니구요 제 댓글에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면 죄송합니다만 저는 그냥 RPG, SLG 게임장르 특성상 난이도 여부를 떠나 반복연출을 볼수 밖에 없다는 걸 말하고 싶었을 뿐이에요 님의 희망사항을 부정한다는 소리가 아니라 | 21.11.08 14:14 | |

    (IP보기클릭)125.128.***.***

    프린♡
    어휴 슈로대 많이 하세요~ | 21.11.09 00:00 | |

    (IP보기클릭)118.235.***.***

    ekwl
    사회생활 진짜 잘하시겠네요ㅋㅋㅋ | 21.11.10 12:17 | |

    (IP보기클릭)118.235.***.***

    ekwl
    대체 개인의 아쉽다는 평을 왜 틀렸다면서 반박하고 인신공격까지 하는지 모르겠네요... 글쓴이분 화이팅이요 | 21.11.10 12:21 | |

    (IP보기클릭)211.194.***.***

    BEST
    확실히 루리웹이 게임에 자부심있는 사람들 많아요. 자기들 게임에 대한 단점을 지적하면 절대로 인정안하려고하는 사람들이 많음. 슈로대야 뭐 연출 보려고 만드는겜이기도하고 오타쿠들 노리고 만든게임이죠 대중성은 없는게임이 맞음. 머리굴려야하는 SRPG원하신다면 풍화설월 해보세요
    21.11.08 13:08

    (IP보기클릭)112.221.***.***

    언제 어디서나 저장도 되고 적턴에도 회피 정신기도 써지고 전투의 쫄깃함은 거의 없죠 그냥 이런게임이구나 하세요 변화하는건 이제 글러먹었습니다
    21.11.08 13:08

    (IP보기클릭)211.254.***.***

    뽀또스타
    항상 출시할때마다 너무 재밌어 보여서 시작했다가 항상 같은 이유로 접는게 아쉬워서요 ㅋㅋㅋㅋㅋ | 21.11.08 13:17 | |

    (IP보기클릭)58.230.***.***

    다른건 모르겠는데 연출은 점점 퇴보하는듯요 이번에 vxt 보다 나아졌다는 것은 동감하는데 특유의 뽕맛 타격감은 하나도 없네요 화려하게 볼거리만 많아진 느낌 욕먹는 vxt의 마징가 제로급이 없네요
    21.11.08 14:16

    (IP보기클릭)112.220.***.***

    공감합니다. 이런 저런 시스템이 생기고 없어지고 해왔지만 결국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라는 의미가 퇴색되고 깊이가 없는 스토리에 반복되는 연출과 참전작.. 아무리 연출이 다채로워도 결국엔 질리기 때문에 연출만으로 게임에 흥미를 종반부까지 유지시키는 건 무리라고 봤을 때, 다른 부분에서 게임에 재미를 느끼게 해줘야 하는데 슈로대는 그런측면에서는 오랜 세월동안 변화가 없죠.
    21.11.08 17:37

    (IP보기클릭)125.190.***.***

    원래 그런게임이다 라는 말이 젤 웃긴것 같음 더 발전하면 좋은거지 원래 그런거라니.
    21.11.08 17:38

    (IP보기클릭)180.220.***.***

    참전작을 어느 정도 숙지하신 후에 하시면 느낌이 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기체 연출보다 스토리 때문에 더 몰입이 되더라고요. (스토리에 있어서는 개연성 등의 지적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서로 다른 작품의 이야기를 연결하는 것에 있어서, 때로는 감동, 때로는 황당 해 하면서 즐기고 있습니다.
    21.11.08 21:22

    (IP보기클릭)222.117.***.***

    오래된 팬들은 요즘 나오는 로봇 잘 몰라서 안하고 입문하려는 사람들은 옛날로봇 잘 몰라서 안하고...
    21.11.09 00:47

    (IP보기클릭)115.22.***.***

    님 본문글 보면.. 난이도가 높아지는것은 님이 질려하는것과 하등상관없어보이는데요. 이동 파괴에질려하는데 난이도가 높아지면 이동파괴에서 벗어나나요?! +@로 님이 질려하는건 매번보는 연출인데.. 적 난이도가 높아지면 그 연출이 새로워지는것도 없습니다. 그냥 로봇대전 안맞는듯? 저도 4차로봇대전이후 이번이 진짜 십수년만에 오랜만에 접하고 사두고도 안하고있지만. 그냥 본문글만보면 별로라고 하는 이유가 개선점을 말할때 본인이 별로라고 하는 이유와는 상관없어보이네요
    21.11.09 02:15

    (IP보기클릭)71.238.***.***

    슈로대 같은 캐릭터 게임에서 전투 자체의 난이도 밸런스를 기대하진 않지만 '캐릭터 육성' 게임이라는 측면에서 봤을 때 매우 소량이라도 좋으니 도전욕구라는게 발생하지 않으면 캐릭터 육성을 위한 원동력이 생기질 않아서 극도의 의욕상실로 이어질 수 있죠. 반복성에 대해 지적하시는 댓글들을 보면 뭔가 논점을 잘못 파악하신것 같은데, 반복되기 때문에 재미없는 것이 아니라 재미가 없기 때문에 반복성이 부각되는 거죠. 반복성은 대부분의 게임에 존재하며 게임이 재미있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1.11.09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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