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amerant.com/nintendo-seeking-nearly-50-million-patent-infringement-case/
일본 개발자 COLOPL은 최근 소송이 처음 제기된 후 3년 동안 발생한 수수료로 인해 양사간 진행중인 법적 분쟁에서 Nintendo의 손해 배상 청구가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법적 조치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COLOPL은 잘못된 것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이 이야기는 Nintendo가 게임 White Cat Project (또는 Shironeko Project 라고도 함) 에서 5 개의 특허 위반이 감지된 COLOPL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기 시작한 2016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에는 Super Mario 64 DS와 같은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해 Nintendo DS 손목 스트랩에 대해 제출된 "터치 패널에서 조이스틱을 작동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 기술"을 설명하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COLOP이 자사의 게임 중 Nintendo의 특허를 침해한 게임이 없다고 주장하자 Nintendo는 2018년 1월 COLOPL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며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후 두 회사는 Nintendo가 6차 특허침해 사실을 추가하고 COLOP이 닌텐도의 특허가 전혀 유효하지 않다고 주장하는 등 예상과 예상 밖의 전개가 오가는 청문회가 진행됐습니다. 당초 3933만 엔(약 35만 달러)에 불과했던 피해액은 최근 사태 전개로 49억5000만 엔(약 4700만 달러)으로 불어나 양측 모두 아직 물러서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COLOP은 잘못을 인정하는 것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2019년에 침해 주장의 중심에 있는 White Cat Project에 대한 조작 체계 일부를 변경함과 동시에 논쟁거리이기도 했던 캐릭터 실루엣의 외관을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이 나중에 닌텐도가 주장한 것처럼 과실에 대한 암묵적인 고백이었는지, COLOP의 부분에서의 법적 수명을 연장하려는 시도인지, 아니면 계획적으로 계획된 게임 플레이와 관련 없는 업데이트인지조차 아직 불분명한 상황입니다.
게임 산업, 특히 하드웨어에 대한 특허 출원은 그리 드문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경우 아이디어는 결실을 맺지 못한채 사라지지만 콘솔 시스템이나 주변 장치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회사의 기틀이 되기도 합니다. Nintendo Switch 컨트롤러와 같이 미래에 제공될 김미로운 기술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허 침해에 대한 Nintendo의 접근 방식은 일부 회사와 소비자들을 잠시 멈추게 할수도 있습니다. Warner Bros가 Shadow of Mordor Nemesis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는 최근 뉴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은 소송 위협이 게임의 기존 시스템 및 메커니즘에 대한 혁신을 방해 할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이것이 Nintendo-COLOPL 소송에서 일어날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소송은 수십억 엔과 함께 여전히 진행 중이며 COLOPL의 공식 입장은 "우리 게임이 닌텐도의 특허권을 침해하지 않는다는 확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