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스킬 시스템에 관하여 알려진 정보를 요약하면..
1. 스킬은 월드의 레벨 방식 (구작의 포인트 방식 X)
2. 장식주 슬롯의 형태가 월드와 동일 (장식주 크기 존재)
3. 시리즈 스킬은 없음 (대신 시리즈 내성 수치 보너스 존재)
4. 호석에 장식주 슬롯이 존재
+ 구작처럼 호석은 랜덤이고, 장식주는 제작 ? (데이터마이닝 유출, 원글 삭제됨)
인터뷰에서 예고했던대로 월드 방식과 구작 방식이 혼합되어 있네요.
대부분의 유출이 적중하는 분위기라 호석 랜덤도 사실일 것 같은데
어차피 월드의 레벨 방식이라면 호석 랜덤이나 장식주 랜덤이나 별 차이 없을 것 같아요.
월드 입문이라 구작은 잘 모르지만, 구작에서 호석 노가다가 악랄했던 것은 포인트 방식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스킬 레벨 방식에서는 호석과 상관 없이 스킬 발동이 쉽다보니, 장식주가 제작인 편이 적당한 셋팅을 만들기에는 더 편할 것 같네요.
어차피 종결급 셋팅은 엔드 컨텐츠이니 당연히 힘들겠죠..
시리즈 스킬은 나름 몬스터 설정을 반영하는 것 같아서 좋았는데 라이즈에는 없다고 합니다.
이런 요소가 있든 없든 효율 좋은 장비가 유행하는 것은 어쩔 수 없겠지만, 효율이 조금 낮더라도 장비 선택지가 다양하게 게임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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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소재 파밍이 쉬워진다니 대신 다른 뭔가가 힘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ㅋㅋ | 21.03.02 16:5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