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NS소프트] 몬스터헌터 라이즈 핫드링크 삭제 [98]


(548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4349 | 댓글수 98
글쓰기
|

댓글 | 98
1
 댓글


(IP보기클릭)121.157.***.***

BEST
퇴출해도 되는 시스템 귀찮기만함
21.01.27 20:24

(IP보기클릭)112.144.***.***

BEST
부적이랑 발톱도좀 인벤4칸이나 잡아먹고
21.01.27 20:35

(IP보기클릭)218.233.***.***

BEST
이방식이면 더 그지같아 지는거 같은데 ㅋㅋ 환경생물 일일이 찾아야되고 사냥하다가 쿨떨어지면 다시 또 찾으러 가야되고 근데 데모봐서는 설득력이 있어!!
21.01.27 20:42

(IP보기클릭)59.21.***.***

BEST
1. 추위 디버프가 없어진 건지 2. 핫드링크를 대채하는 식으로 가는 건지
21.01.27 20:26

(IP보기클릭)121.145.***.***

BEST
10분마다 먹는게 짜증나긴했지
21.01.27 20:28

(IP보기클릭)121.157.***.***

BEST
퇴출해도 되는 시스템 귀찮기만함
21.01.27 20:24

(IP보기클릭)59.21.***.***

BEST
1. 추위 디버프가 없어진 건지 2. 핫드링크를 대채하는 식으로 가는 건지
21.01.27 20:26

(IP보기클릭)211.185.***.***

InTheBlueSky
디벞을 아예 없앤듯? | 21.01.27 20:40 | | |

(IP보기클릭)175.126.***.***

InTheBlueSky
화산 지대도 용암 주위에 가면 데미지 입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어요. 필드 디벞 없앴다고 보는 게 맞을겁니다. | 21.01.27 20:41 | | |

(IP보기클릭)110.70.***.***

Iceborne
라이즈 화산지대 나옴? | 21.01.28 00:33 | | |

(IP보기클릭)175.213.***.***

만멘미~
거미몹 배경이 화산처럼보이던데 나올겁니다 유출에서도 화산나온다했었고 | 21.01.28 01:08 | | |

(IP보기클릭)118.33.***.***

Iceborne
화산 용암 데미지는 원래도 있었으니 변경된게 아니라 더위 디버프만 사라진걸로 봐야겠네요 | 21.01.28 02:43 | | |

(IP보기클릭)61.254.***.***

만멘미~
데모판 설명문에 용암 설명 있으니 당연히 나오겠죠. | 21.01.28 09:04 | | |

(IP보기클릭)61.254.***.***

람포
용암 데미지는 원래 용암 바닥 위를 밟아야 받는건데, 주위에 있으면 대미지를 받는다는 건 작열(더위) 피해가 구역 단위가 아니게 되었다는 얘기죠. | 21.01.28 09:06 | | |

(IP보기클릭)121.145.***.***

BEST
10분마다 먹는게 짜증나긴했지
21.01.27 20:28

(IP보기클릭)58.165.***.***

굿.
21.01.27 20:32

(IP보기클릭)183.103.***.***

편해지는게 좋긴하지만 귀찮다고 이것저것 다 삭제하면 나중엔 액션게임만 남을듯
21.01.27 20:32

(IP보기클릭)220.93.***.***

루리웹-4332427558
시대에맞게 쓸모없는건 좀 없어져야함 그렇게 귀찮은거 좋아하면 밥도먹고 물도마시고 똥도싸는 게임되면 어캐함 ㅋㅋㅋ | 21.01.27 20:49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4332427558
불필요해서 개선하는 것과 편의를 위해서 포기하는 것은 같아보여도 좀 다르죠. 저도 2G부터 했지만 월드 때 많은 부분 개선되서 좋았고, 핫쿨 드링크는 솔직히 몬스터 스킬과 상호작용하는게 거의 없으니 없어도 된다고 보는 편입니다. | 21.01.27 20:53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4332427558
의상 제작 기술이 늘어서 불필요해졋다고 합시다 ㅎ | 21.01.27 20:58 | | |

(IP보기클릭)115.21.***.***

카우킹
그래도 있을건 있어야죠... 그런 논리면 쿨러드링크하고 스태미너도 다없애면 더 좋은거 아님?ㅋㅋㅋ | 21.01.27 21:02 | | |

(IP보기클릭)123.215.***.***

카우킹
그렇게 해서 나온게 자동이동 자동사냥 시스템 | 21.01.27 21:06 | | |

(IP보기클릭)220.93.***.***

혼유혼유
님들같은분들이 월드 처음 나올때 엄청 반대했던분들이죠 근데 실제론 어캐됨? 몬헌월드의 각종 ui편리화로 대중들한테 더 인기를 얻은게 사실아님? | 21.01.27 21:07 | | |

(IP보기클릭)220.93.***.***

S.E.Lain
님말대로라면 시리즈의 각종 불편함을 개선시킨 몬헌월드는 망했어야함 | 21.01.27 21:08 | | |

(IP보기클릭)39.7.***.***

카우킹
다른게임같으면 신경도 안쓸 잡스러운것까지 신경 쓰는 게임인게 나름 정체성이기도 해서 없애느냐 여부가 마냥 쉬운 결정은 아닐겁니다. 현실적이려고 있는 요소도 아니죠. 다른댓글마냥 몬스터에게 별공격을 다 당하는데 더위하나 못견디면 이상하니까요. | 21.01.27 21:13 | | |

(IP보기클릭)39.7.***.***

흠씨
여튼 개선할건 개선해야 하는데 뭔가 한번에 확 다 바꾸긴 조심스러울것 같음 | 21.01.27 21:15 | | |

(IP보기클릭)118.235.***.***

S.E.Lain
회사 꼰대들이 주로 그렇게 말하죠. 개선을 위해 하나를 말했는데 혼자 100까지가죠. 저 군대 이등병 시절에 샤워 할때 상병장은 샤워타올을 쓰고 일이등병은 손으로 비누칠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병장 한 명이 모든 병사가 청결해야 같이 지내는 동료에게도 문제가 안생기고 청결은 직급으로 따질게 아니라고 건의해서 모두가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연히 모두 깨끗히 씻으니 나쁠게 하나 없었죠. 뭐 가끔 꼽게보는 상병장이 있긴 했는데... 아마 같은 마음 이실듯 | 21.01.27 21:16 | | |

(IP보기클릭)115.21.***.***

카우킹
다른불편함 없애는거 뭐라하는거 아니고 핫드링크 없애는 정도가 괜찮으면 쿨러랑 스태도 없애면 더 좋은거 아니냐는 말임 | 21.01.27 21:18 | | |

(IP보기클릭)153.240.***.***

S.E.Lain
쿨러드링크는 없어졌을 것 같은데 스태미너는 게임 기본 사이클을 구성하는 전혀 다른 성격의 요소인데 왜 퉁치세요 | 21.01.27 21:30 | | |

(IP보기클릭)115.21.***.***

루리웹-7096737729
글쎄요... 솔직히 전 스태도 별필요 없다고 봅니다 | 21.01.27 21:32 | | |

(IP보기클릭)153.240.***.***

S.E.Lain
님이 그렇게 생각하는 건 자유인데 적어도 제작진이랑 여기 덧글 다는 다른 사람들은 동의 안 하는 것 같네요 | 21.01.27 21:35 | | |

(IP보기클릭)116.34.***.***

루리웹-4332427558
몬.헌.다.움 | 21.01.27 21:41 | | |

(IP보기클릭)121.172.***.***

S.E.Lain
오호 핫드링크가 없어졌나 보군여 귀찮은거 잘 없어 졌다~ | 21.01.27 21:45 | | |

(IP보기클릭)123.215.***.***

카우킹
반대 안했어요; 좋아했구요~ㅎㅎ | 21.01.27 21:51 | | |

(IP보기클릭)1.226.***.***

S.E.Lain
스태미너는 공격 자원인데 쿨드링크랑 같은 개념일 수가 있나요? 왜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지 자세히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 21.01.27 22:06 | | |

(IP보기클릭)124.53.***.***

S.E.Lain
드링크류는 사실 별로인게 맞는데 별의미없이 불편한건 없애는게 맞음, 대신 공략에 재미를줄수있는 다른 무언갈넣는게 좋아보이긴함 | 21.01.27 22:09 | | |

(IP보기클릭)115.21.***.***

수위타자
그냥 제 생각을 쓰자면 공격자원이니까 스태미너를 거의 풀로유지를 해야 하지요? 이걸 불편한 요소라고 봅니다. 몬헌월드 기준으로 아랑스킬도 없는데 일부러 낮추고 겜을 하지는 않잖아요 월드에 와서 편의성이 많이 개선되서 예전처럼 퀘스트내에서 식사로 스태미너를 다시 못올리는거도 아니고 상위퀘부터는 보급품이 첨부터 없는거도 아니죠 직접생고기 구해서 굽거나 잘익은고기 들고 가서 따로 먹을 필요도 거의 없으며 퀘스트도 거의 5~10분이면 끝나서 스태미너 맥스치가 줄어들기 전에 끝나는 거도 있고 스태미너는 그냥 불편한 요소로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일부 궁이나 쌍검처럼 스태미너 소비까지 관리해야하는 무기도 있는데 핫드링크 안먹어서 스태미너 맥스치 줄어들면 또 채워야 하죠 애초에 핫드링크 없앤거는 스태미너 관리 불편한거 해소해주려고 하는거 아닌가요? | 21.01.27 23:17 | | |

(IP보기클릭)121.144.***.***

루리웹-4332427558
드링크류는 정말로 그냥 10분마다 한번 디버프 막아주는용도로 , 이 시스템이 있어서 생기는건 귀차니즘뿐임. 하지만 스테는 이 게임의 가장 큰 의미인 액션의 운영에 관련된 말그대로 액션자원임. 이걸로 인한 적절한 스테소모가 중요한 포인트인데 이걸 없애는건 좀 ㅋ | 21.01.28 01:38 | | |

(IP보기클릭)135.84.***.***

S.E.Lain
님이 바라는건 스태미나를 없애는게 아니라 스태 맥스치가 줄어드는걸 없애라는거 같은데 아닌가요? | 21.01.28 02:05 | | |

(IP보기클릭)118.33.***.***

카우킹
일단 몬헌은 그런 겜 아닙니다. 있지도 않은 요소를 가지고 와서 비유하는건 적당한 비유는 아닌것 같네요 | 21.01.28 02:44 | | |

(IP보기클릭)182.222.***.***

루리웹-4332427558
편한거만 넣고 귀찮은거 없애다보면 모바일게임처럼 됨 | 21.01.28 05:28 | | |

(IP보기클릭)220.93.***.***

람포
님말대로라면 물약먹고 만세하는 모션도 없어지면 안되는거죠 그냥 같은비유임 ㅇㅋ? | 21.01.28 07:28 | | |

(IP보기클릭)175.223.***.***

Zerolelouch88
아 맞아요 제가 쓴글을 다시 보니까 말을 너무 짧게 써놔서 스태자체를 없애란 뜻으로 보이네요;; 기본스태 100을 주고 버프나 스킬로 더 올리면 그냥 그상태로 유지되고 맥스치 줄어드는걸 좀 없앴으면 좋겠다는 뜻이에요 | 21.01.28 08:01 | | |

(IP보기클릭)223.38.***.***

S.E.Lain
너무 짧게 쓰셨네요 그럼 | 21.01.28 08:31 | | |

(IP보기클릭)115.23.***.***

S.E.Lain
말을 왜 짧게 써서... | 21.01.28 08:43 | | |

(IP보기클릭)112.165.***.***

쿨드링크도 없애..
21.01.27 20:32

(IP보기클릭)128.134.***.***

몬.헌.다.움
21.01.27 20:33

(IP보기클릭)221.145.***.***

그럼 쿨드링크도 삭제각?
21.01.27 20:34

(IP보기클릭)123.213.***.***

플오입문자
쿨 드링크도 이번 작에서 화산 지대가 용암 한정으로 데미지 입는 것으로 바뀌었으니 삭제된 모양입니다. | 21.01.27 21:18 | | |

(IP보기클릭)221.145.***.***

STex1
아 그렇군요 신경쓰기 귀찮은 요소였는데 좋네요 | 21.01.27 21:19 | | |

(IP보기클릭)112.144.***.***

BEST
부적이랑 발톱도좀 인벤4칸이나 잡아먹고
21.01.27 20:35

(IP보기클릭)218.233.***.***

kdh18ok
이건 진짜 조합방식으로 한개로 줄여주면 좋겠음.. | 21.01.27 20:39 | | |

(IP보기클릭)112.186.***.***

kdh18ok
꽃팔찌 업글 같은걸로 합쳐줬음 좋겠네요 | 21.01.27 20:53 | | |

(IP보기클릭)14.32.***.***

그 환경생물 식으로 대체하나?
21.01.27 20:36

(IP보기클릭)124.50.***.***

아베 나나☆
이거다!! | 21.01.27 20:41 | | |

(IP보기클릭)218.233.***.***

BEST
아베 나나☆
이방식이면 더 그지같아 지는거 같은데 ㅋㅋ 환경생물 일일이 찾아야되고 사냥하다가 쿨떨어지면 다시 또 찾으러 가야되고 근데 데모봐서는 설득력이 있어!! | 21.01.27 20:42 | | |

(IP보기클릭)220.118.***.***

아베 나나☆
와 사탄도 울고가겠네 | 21.01.28 00:09 | | |

(IP보기클릭)125.138.***.***

고룡 기믹중 쿨드링크로 대미지감소하는 놈들도 있던거 아닌가요 월드에서 염왕룡 잡을때 쿨드링크 먹고 잡은거 같은데
21.01.27 20:42

(IP보기클릭)101.235.***.***

카더라통신
염비룡이 그랬었는데 월드에서 처음 생긴 기믹이었으니 얼마든지 바뀔 수 있을듯 | 21.01.27 20:47 | | |

(IP보기클릭)183.105.***.***

디버프 자체를 없앤거면 좋은데 안그렇고 핫드링크를 환경 생물로 바꾼거면 레전드
21.01.27 20:48

(IP보기클릭)220.93.***.***

핫드링크 쿨드링크를 그냥 요리효과에 통합시킨걸일듯
21.01.27 20:49

(IP보기클릭)125.140.***.***

그렇다는건 쿨드링크는 있다는건가 ㅋㅋㅋㅋㅋ
21.01.27 20:50

(IP보기클릭)182.212.***.***

몬 헌 다 움
21.01.27 20:52

(IP보기클릭)211.114.***.***

여캐 저런식으로 커마 가능하구나 이쁘네
21.01.27 20:54

(IP보기클릭)118.216.***.***

좋네
21.01.27 20:56

(IP보기클릭)61.73.***.***

필드생물 사용하는 식으로 바뀔듯
21.01.27 20:57

(IP보기클릭)118.41.***.***

뭔가 몬스터를 사냥하러 갔을때 필요한 준비물을 챙기는 느낌이 좋았는데 만세자세만큼은 이해못했었음 ㅋㅋ
21.01.27 21:06

(IP보기클릭)118.235.***.***

핫드링크를 그리워 할날이 올꺼다..
21.01.27 21:08

(IP보기클릭)1.229.***.***

삽질나라머슴
이 한줄이 왤케 무섭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1.27 21:17 | | |

(IP보기클릭)222.105.***.***

시마무라우즈키
뭐가무섭다는거임? 공감은 왜케 많아 뭔말인지 | 21.01.27 21:44 | | |

(IP보기클릭)1.229.***.***

몬스터헌터2ndG
위에 댓글들처럼 핫드링크 없애고 대신 필드생물로 바꾼거일수도 있어서요 | 21.01.27 21:47 | | |

(IP보기클릭)112.171.***.***

몬스터헌터2ndG
더 귀찮아질수 있다는 말 저기 위에 댓글처럼 환경생물로 대체하고 그러면 더 귀찮아지니까 | 21.01.27 21:50 | | |

(IP보기클릭)1.242.***.***

월드에서 곡괭이 잠자리채 삭제할때 맹반대햇을 것 같은 사람들 많이 보이네ㅋㅋ
21.01.27 21:11

(IP보기클릭)221.148.***.***

시원섭섭한 느낌이네요.
21.01.27 21:26

(IP보기클릭)39.7.***.***

핫드링크 쿨드링크 해당지역 필드마다 꽃 버섯이 다 있어서 불편할 꺼리도 없긴한데, 그럴거면 왜있냐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21.01.27 21:32

(IP보기클릭)14.37.***.***

번거로운건 좀 없애는게 낫죠 전 체력포션먹고 근육자랑질하는거 볼때마다 혈압올랐는데 월드는 없어져서 속이 시원했던
21.01.27 21:32

(IP보기클릭)210.218.***.***

짱구싸이언스
몬헌 psp로 갓 할때 ㅎㅎㅎㅎ 체력포션먹고 읏짜! 하다 더 큰거 맞고 멘붕왔었던 ㅎㅎㅎㅎㅎㅎㅎㅎ | 21.01.27 22:49 | | |

(IP보기클릭)222.114.***.***

짱구싸이언스
그러게요 포션먹는 모션 사라질때는 환영하더니 핫드없애니까 몬헌 아이덴티티 사라진다며 반발하네 ㅋㅋ 난 오히려 포션조차도 힘겹게 먹어야하는 요소가 몬헌스럽다 생각하는데 이번에 숯돌도 강아지 위에서 할수있게되어서 개편해졌는데 이런건 지적안함 ㅋㅋ | 21.01.28 09:50 | | |

(IP보기클릭)223.62.***.***

흠 이건 좀 지켜봐야 할거같은데
21.01.27 21:37

(IP보기클릭)59.10.***.***

아 난 이런거 좋았는대 ㅠㅠ
21.01.27 21:39

(IP보기클릭)222.233.***.***

헐 왜... 사실 불편한 요소는 삭제되는게 좋지만 이런 자잘한 요소들이 몰입감에 도움을 주는것도 사실인데...
21.01.27 21:39

(IP보기클릭)175.209.***.***

없에 버린게 잘한거라 생각함.. 콘솔 버전이 PC처럼 단축키 지정 가능한 것도 아니고 사용 할 아이템 한 칸씩 넘기면서 찾기거 전투 중에 빡센데 필요없는 사용템들 숫자 줄인거는 잘한나거라고 봄
21.01.27 21:41

(IP보기클릭)211.219.***.***

피날레 바드
라이즈도 퀵슬롯있어요 | 21.01.27 22:40 | | |

(IP보기클릭)198.208.***.***

느그1
저는 아본 할 때 똑같은 아이템 구성을 셋트1 / 셋트2(핫드포함) / 셋트3(쿨드포함)으로 세가지 따로 만들어놓고 퀵슬롯 설정도 각각 맞춰서 해놓다보니 이게 꽤 번거롭더라구요. | 21.01.28 08:41 | | |

(IP보기클릭)183.99.***.***

울크스스 장비에 내한스킬 빠지고 다른 거 붙으려나?
21.01.27 21:44

(IP보기클릭)39.121.***.***

몬헌 다움을 개선하는건 옳다고 봅니다. 귀찮은거 없애길 잘한거
21.01.27 21:46

(IP보기클릭)61.254.***.***

싸우다가 하나씩 빨아대야되서 귀찮았는데 잘된듯
21.01.27 21:54

(IP보기클릭)220.78.***.***

사실 좀 귀찮았다 정도여서 굳이 없애야 했을까 싶긴 하네요. 뭐, 딱히 없어진다고 혹은 그대로 놔둔다고 게임 플레이에 극적인 영향을 끼칠 요소가 아니긴 하지만요. 위에 만세 포즈에 비유하는 분도 계시는데... 만세 포즈는 핫/쿨 드링크 삭제와는 비교가 안되는... 말 그대로 불합리 그 자체였던 요소라 비교할 녀석은 아니라고 봅니다.
21.01.27 22:02

(IP보기클릭)59.31.***.***

귀찮아지련지 아님 헌터가 결국 환경에 적응한걸지
21.01.27 22:17

(IP보기클릭)175.112.***.***

게임이 라이트해지면서 여러모로 기존에 잡다한부분이 잘려나간건 좋은데. 개인적으로 핫드링크나 쿨드링크 계열은 내가 사냥나가기전에 준비한다는 느낌이 있어서 좋았던건데 아쉽긴함... 걍 한번 빨면 수레타기 전까지 지속되도록만 해줘도 좋았을거같은데
21.01.27 23:10

(IP보기클릭)180.228.***.***

저는 없애는거 괜찮다고 보긴하는게. 2G 때만 해도 핫드나 쿨드 안가져가서 이래저래 고생하거나 잡다가 다 떨어져가서 고민하거나 이런 꽤나 큰 제약 또는 선택을 하게 만든 시스템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신경써야 할 다른 요소가 더 많이 늘어나기도 했고 특히 월드 시스템으로 개편되서 오면서 아예 쿨드, 핫드 재료가 해당 지형 들어가는 입구 또는 캠프 앞에 대놓고 있었고 자동 조합+이동하면서 캐기가능+이동하면서 마시기 가능 해지면서 솔직히 진짜 2초 정도 마시게 시간을 잠깐 소모하게 하는거 말고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고 생각이 들어서...
21.01.27 23:12

(IP보기클릭)220.79.***.***

개선을 반대하는 건 아니지만... 몬헌의 독창적인 요소들이 하나씩 잘려나가다 보면 특색을 잃어버리게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긴 하네요.
21.01.27 23:35

(IP보기클릭)218.101.***.***

있으면 귀찮기는 하다만 없으니 뭔가 섭섭한 시스템...
21.01.28 00:11

(IP보기클릭)59.24.***.***

추위삭제된다는 말은 없는데 핫드링크만 삭제되고 추위는 있는거 아님? ㅋㅋ한랭군도라는 이름이니 특수한곳이나 램덤으로 날씨처럼 추워지는곳이 생기는거 아님?
21.01.28 00:20

(IP보기클릭)118.42.***.***

이게 게임적 허용으로 얼마나 현실성(?) 혹은 당위성을 생략하고 편의성 추구로 가는 걸 받아들일 수 있냐 의 정도 차이로 볼 수 있는데 저런 핫드링크 같은 요소 경우도 깜박 하고 챙겨오지 않았을 경우에 패널티가 되겠지만 그런 경우 아니면 그냥 난이도 같은 거엔 영향이 없는 (인벤토리 차이는 있음) 어찌보면 상징적 의미만 있는 액션이 되는 터라... 물론 그런 난이도 면에서 별 의미없는부분을 계속 편의성을 위해 스킵하고 스킵하고 하다가 결국 나온 게 자동사냥이기도 하듯이 어디까지 생략하는 것이 적정선인가 하는 것은 사람마다 달라서 답은 정해진 게 없을듯.
21.01.28 00:33

(IP보기클릭)121.144.***.***

핫드링크 쿨드링크가 재미의 요소에 1도 보템이되나? 맵한판만 돌아도 대충 이런게 필요하다는것을 파악할수있어 딱히 공략의 요소는 없이 귀찮게만 만들고 .. 드링크 삭제는 편의성이 아니라 쓸대없는 그자체를 줄이는행위라고 봄. 아주 속이 쉬원허네. 막말로 앞으로 몬헌이 더 많이 팔리려면 저런 쓸대없는거까지 붙들고 몬헌의 아이덴티티라고 여기는 사람보다 아니라고 생각하는 유저를 잡는게 이득이라는걸 캡콤이 느낀거지. 특히 몬헌월드가 시작이었고. 몬헌의 특징은 불편함이 아니라, 다채로운 무기로 , 다양한 액션을 통해 몹들을 잡고 그 재료로 새로운 무기와 장비를 만들어나가는 재미가 핵심이지 각종 불편함을 어거지로 붙들고 늘어지는게 재미가아님. 그걸 알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시대에 맞춰서 점점 쓸대없는 행동, 의미없는 불편함같은것을 없애고 현 시대에맞는, 새로운 유입유저들이 공감할수있는 방향성으로 가는거임. 핫드링크 쿨드링크 없애면 몬헌의 재미가사라지나? 전혀;
21.01.28 01:45

(IP보기클릭)61.101.***.***

머임마
맞는 말이긴 하지만 사실 다양한 장비를 '맞추는 재미'에는 환경에 적응하는 장비를 맞추는 것도 포함이 된다고 생각은 합니다. 쿨, 핫 드링크가 없어지는 건 좋은데 더위와 추위가 없어지는 건 아쉬워요. 그에 해당하는 장비를 맞추는 것도 하나의 재미였다 싶어서.... | 21.01.28 05:27 | | |

(IP보기클릭)125.139.***.***

몬헌 오래된 팬으로선 귀찮더라도 할게 많은게 더 좋았음. 편의성에 맞추면 그만큼 플탐도 줄어듬.
21.01.28 08:49

(IP보기클릭)125.139.***.***

블랙다이아
월드의 경우 특별했던 혜자 업데이트 덕에 나았었지만 | 21.01.28 08:50 | | |

(IP보기클릭)222.114.***.***

추위 더위의 의지는 나 젤다야숨이 이어받겠다
21.01.28 09:42

(IP보기클릭)222.114.***.***

예전에 게임 주 소비층이 학생이었는데 지금은 그 학생들이 커서 직장인이 주 소비층이 되었음 그러다보니 예전만큼 진득하게 많은 시간할애해서 게임을 하지 못함 그런 게임들은 점점 바쁘고 시간없다는 이유로 픽을 못받음 자동사냥겜이 가장 잘팔리는 이유도 그래서고 그래서 점점 그런 귀찮고 시간만 잡아먹는 요소들은 사라질수밖에 없음. 게임회사도 더 많은사람한테 더 많이 팔아야 후속작을 내니까 쿨드 핫드도 마찬가지인데 예전에야 사냥가기전 맵 확인하고 쿨드핫드 주섬주섬 챙기는게 사냥 나가는 기분들고 재밌었겠지만 직장인, 유부남 되면서 게임할 시간도 부족한데 그런 게임외요소 하나하나 챙기고 있으면 현타와서 그냥 빨리빨리 즐길수 있는 다른겜 키게됨 어차피 몬헌은 몹 잡는 재미만 있으면 잘팔림, 환경요소가 더 의미있게 쓰이는건 젤다 야숨같은 게임이 맡아서 할일
21.01.28 09:49

(IP보기클릭)175.223.***.***

그건 그렇고 캐릭터 몸매는 좋은데 얼굴이 못생;;
21.01.28 12:20

(IP보기클릭)221.139.***.***

무조건 해야하는 거면 그건 게임도 아니고 게임성을 오히려 해칩니다. 단순반복 "작업"에 불과하게 되니까요
21.01.29 21:52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7)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1)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6)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4)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03149 공지 정보게시판 악성리플관련 공지 케인블루 341 20278 2023.12.27
2298489 공지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점수 단순 모음 게시글 삭제 조치 케인블루 267 379994 2023.10.22
2298235 NS하드 게시물과 관련없는 고의적인 타기종언급 분란유발 행위 강력조치 케인블루 321 403886 2023.10.18
2259175 공지 발매사(개발사)의 축전이나 메세지외 몇주년기념 관련게시물 삭제처리 됩니다... 케인블루 66 485127 2021.12.16
2244942 공지 출처 개인트위터,개인/비공인사이트 삭제조치 케인블루 164 554893 2021.06.05
2130558 공지 게시판 통합공지 케인블루 79 656757 2017.06.07
2309870 정보 헤롱싀 7 2946 2024.04.16
2309866 NS소프트 nokcha 7 5412 2024.04.16
2309863 NS소프트 echospherics 8 3031 2024.04.16
2309855 NS소프트 아즈꺄 5 1886 2024.04.16
2309850 NS소프트 nokcha 13 8465 2024.04.16
2309849 NS소프트 nokcha 7 6327 2024.04.16
2309848 정보 nokcha 19 14685 2024.04.16
2309846 NS소프트 nokcha 10 7117 2024.04.16
2309837 NS소프트 nokcha 8 5809 2024.04.16
2309821 NS소프트 nokcha 16 23942 2024.04.15
2309820 NS소프트 nokcha 20 17119 2024.04.15
2309809 NS소프트 nokcha 24 8535 2024.04.15
2309807 NS소프트 nokcha 14 22524 2024.04.15
2309802 NS소프트 nokcha 10 6353 2024.04.15
2309799 NS소프트 nokcha 9 5955 2024.04.15
2309798 정보 nokcha 21 6449 2024.04.15
2309770 NS소프트 BurnCrow 25 31134 2024.04.13
2309744 NS소프트 nokcha 13 14285 2024.04.12
2309740 NS소프트 nokcha 7 4156 2024.04.12
2309731 NS소프트 nokcha 17 4482 2024.04.12
2309730 NS소프트 헤롱싀 1 2461 2024.04.12
2309727 정보 nokcha 18 9692 2024.04.12
2309715 NS소프트 nokcha 5 3556 2024.04.12
2309712 NS소프트 echospherics 9 9033 2024.04.12
2309711 NS소프트 nokcha 11 7244 2024.04.12
2309710 NS소프트 아즈꺄 1 1711 2024.04.12
2309709 NS소프트 아즈꺄 1 1130 2024.04.12
2309708 NS소프트 아즈꺄 1 1286 2024.04.12
글쓰기 10438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