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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세이브 데이터 이사& 온라인 보관 불가 / 백업 기능 검토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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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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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이런쪽은 ㅂㅅ같네
20.02.06 17:15

(IP보기클릭)21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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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검토할 단계가 아니지 뿅뿅들아. 검토 다 끝내고 기능 점검하고 넣어놨어야지 뿅뿅들아.
20.02.06 17:16

(IP보기클릭)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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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럼 신형 나와도 못옮긴다는거잖아
20.02.06 17:08

(IP보기클릭)116.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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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대째 본체를 구입한 경우, 기존의 섬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옮길 수 없음으로 주의해주세요.
20.02.06 17:05

(IP보기클릭)114.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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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이상할정도로 답답해서 지식인 얘기를 오늘 처음 꺼내봤던거지만 앞으로는 자중하겠습니다. 아마 다음엔 그냥 낌새가 보이면 그냥 피하고 말거라 앞으로는 이런 얘기를 쓸 일 자체가 없을듯 싶네요. 불닭님도 다음부터 다른 분과 대화할땐 기초지식을 먼저 갖춘 후에 대화를 시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02.06 23:30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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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55
백업 기능이 지원된다면야 이사도 가능해지겠죠 | 20.02.06 16:58 | | |

(IP보기클릭)110.70.***.***

구아아악
이사는 불가. 동일 기계에 대하여 백업만 추후예정. | 20.02.06 17:02 | | |

(IP보기클릭)117.111.***.***

내가하고싶은말은
동일 기계 한정이란 말은 없습니다.. 고장, 분실, 도난 등을 위한 기능이라고 언급 했으니 타기기로 옮기기가 가능해지겠죠. | 20.02.06 17:05 | | |

(IP보기클릭)117.111.***.***

내가하고싶은말은
본 소프트웨어는 닌텐도 스위치의 세이브 데이터 보관은 지원하지 않지만, 스위치 본체의 고장, 분실, 도난에 대비하여 본 소프트웨어 자체의 형태로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의 이용은 온라인 가입자에 한정됩니다. 지원시기는 미정입니다. 시기가 정해지는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 20.02.06 17:09 | | |

(IP보기클릭)119.194.***.***

구아아악
본체가 고장나서 유저 데이터 전송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때, 공식 a/s센터에서는 모종의 방법으로 본체 내 모든 데이터를 통째로 새 기기로 옮기는 방법을 사용하는것 같던데 이런 것처럼 유저가 스스로 데이터를 다른 기기로 옮기는건 불가능할겁니다. 본문에도 기존의 섬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이동할 수 없다고 써있으니까요 | 20.02.06 17:14 | | |

(IP보기클릭)117.111.***.***

PGLR
동물의 숲 전용 백업 시스템을 개발을 검토하겠단 의미에요.. 아랫분이 언급하신 것처럼 포켓몬홈/뱅크 같은거요... | 20.02.06 17:18 | | |

(IP보기클릭)119.194.***.***

구아아악
혹여 2대째 본체를 구입한 경우, 기존의 섬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옮길 수 없음으로 주의해주세요. 마을 내에 있는 주민이나 캐릭터 정보 정도는 옮길 수 있을 가능성은 있으나(이것도 가능성이지 확정이 아님) 섬 데이터 전체를 그대로 옮기는건 안된다는 의미죠(이건 확정적인 정보) | 20.02.06 17:25 | | |

(IP보기클릭)117.111.***.***

PGLR
아니 그러니까.. 기존 기능으로는 불가능하니까 동숲측에서 새로운 백업 시스템을 개발을 검토하겠다는 의미에요.. | 20.02.06 17:32 | | |

(IP보기클릭)106.102.***.***

구아아악
포켓몬 홈/뱅크 소드 실드 세이브 백업가능해요? | 20.02.06 17:32 | | |

(IP보기클릭)119.194.***.***

구아아악
그 새로운 백업 시스템이라는게 포켓몬 홈 같은거라면 섬 전체 데이터 세이브같은건 더더욱 될 일이 없는 얘기입니다.. 포켓몬 뱅크나 홈은 서버 내에 포켓몬들만 저장해두는거지 소드실드나 썬문 울썬문 게임의 세이브 데이터를 저장해두는게 아니니까요 기존 스위치의 백업 기능이 게임의 모든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하여 저장해두는건데 기존 기능이라면 섬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는게 가능한데도 왜 불가능하다고 하겠습니까; 섬 데이터는 수리센터에서 직접 옮기는 그런 방법이 아닌이상 유저가 맘대로 섬을 항쪽 기기에서 다른쪽 기기로 옮길 수 없고 게임 내의 일부 데이터만 저장하거나 옮길 수 있도록 해야하니까 그런거겠죠 | 20.02.06 17:36 | | |

(IP보기클릭)119.194.***.***

불닭먹고싶다
자체적으로 개발중인 시스템을 통해 섬을 옮길 수 있다면 '다른 기기로 섬을 옮길 수 없습니다.' 가 아니라 '개발중인 기능을 통해서만 기존의 섬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옮길 수 있습니다.' 라고 했겠죠 | 20.02.06 17:39 | | |

(IP보기클릭)119.194.***.***

불닭먹고싶다
기기 단위로 묶이는 섬 데이터를 계정 단위로 백업한다면 더더욱 섬 데이터는 옮길 수 없는게 맞다는 얘기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계정 단위로 백업하는 경우엔 결국 그 계정에 해당되는 세이브 데이터만을 따로 저장한다는 의미이고 그건 다른 계정들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섬이나 마을 구조같은게 아닌, 해당 계정에 있는 캐릭터에 국한된다는 의미입니다. 검토중이라고 해도 포켓몬 홈처럼 최소한 그러한 시스템을 왜 만드는지에 대한 기본 뼈대 정도는 구상되어있어야 뭘 하고있습니다, 라고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단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건데 그런 단계에서도 섬 데이터를 옮길 수 있다는 말이 없는걸 보면 그냥 예전 튀동숲 부캐들처럼 캐릭터와 그 캐릭터가 들고있는 것들은 다른 마을로 이사를 시킬 수 있어도 마을을 통째로 옮기는건 안된다고 보는게 지금시점에선 가장 가능성이 높은 일입니다. | 20.02.06 17: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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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현재 닌텐도 스위치의 백업 시스템은 기기 내의 계정간에 세이브 데이터를 공유하는 기능이 있는 게임에 한해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 동숲 측은 자체적인 앱을 개발하는것이고, 그 앱의 사용 권한을 계정별로 부여하는 것은 세이브 데이터 중 다른 계정과 공유되지 않는 해당 계정만의 세이브 데이터를 따로 저장하기 위함이지 다른 계정과 공유되는 세이브 데이터를 모두 저장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불닭님의 주장을 예시로 설명하자면 A기기에 있는 a계정의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하여 B 기기로 옮겼을때 기존의 A기기에 b라는 계정이 또 있었다면 A기기의 섬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가 A기기와 B기기 두개에 존재하게 됩니다. 동숲 측은 모든 섬은 서로 다르다는 것이 이번작의 컨셉인데 불닭님의 주장대로 백업 기능이 돠어있다면 동일한 섬이 두개가 되어버리니 컨셉이 무너저버려 말이 안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즉 본문에서 설명하는 개발중인 앱은 A 기기에 있는 a라는 계정의 고유한 데이터(캐릭터나 그 캐릭터의 집 처럼 다른 계정과 분리가 가능한 대상)만을 백업할 수 있고 그 백업한 데이터에 한해 다른 섬으로 옮길 수 있는 거라는거죠(이 데이터 이사 기능도 가능성의 얘기지 확정적인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확정적인건 섬을 옮길 수 없다는 것 뿐입니다.) 이렇게 되면 a계정의 데이터를 옮긴다해도 A기기와 B기기는 각각의 다른 섬을 지니게 되니 컨셉상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 20.02.06 18: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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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백업의 뜻은 데이터를 복사하여 보관하는것이지 기존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서버에 옮겨넣는 것이 아닙니다... 컴퓨터로 백업 안해보셨나요; 포켓몬 홈도 뱅크도 스위치 내에 자체적으로 있는 데이터 이사 기능도 모두 백업이 아닙니다; 현재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에서 제공중인 클라우드 백업 시스템을 사용하면 기존의 데이터가 없어지나요? 도대체 백업을 어떻게 이해해야 A 기기 내에 있는 a 계정의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한다고 A기기 내의 모든 데이터가 사용 불가능하게 바뀐다는 걸로 알아들으시는건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아까의 예시를 그대로 가져와서 설명해보면 A기기에 있는 a계정과 b 계정이 각각 온라인 서비스를 등록하여 백업을 해두었다면(백업은 계정단위로 가능하므로 두개의 계정이 각각 백업하는것도 가능) A기기의 섬은 어느 계정에 귀속되겠습니까?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 한정으로 백업이 가능하다는 의미는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백업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인데 해당 섬 내에 어떤 계정은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고 어떤 계정으 가입되어있지 않다면 백업을 통해 섬째로 데이터가 옮겨졌을때 가입되어있지 않던 계정의 캐릭터는 백업되어있지 않을테니 사라질까요? 계정별로 백업되었는데 이후. a계정과 b계정이 각각 다른 기기에 계정을 하나씩만 등록하여 백업데이터를 불러온다면 A기기의 섬은 두 기기 중 어느쪽에 내려받아지고 나머지 계정의 캐릭터는 어떻게 되겠습니까? 다시 말씀드리지만 새로 개발되는 앱으로 섬을 옮길 수 있다면 새로 개발되는 앱으로 옮길 수 있다고 써놨겠죠... 이건 구조상 섬이 통째로 계정별로 저장될 수가 없습니다... | 20.02.06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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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한 온라인 계정에만 백업을 넣을 수 있다는건 더 말이 안되죠; A기기에 계정이 abcd 여러개가 있는데 그중 한개 계정에만 백업이 되고 나머지 모든 계정들은 백업이 안된다? 그러면 뭐하러 온라인 서비스 이용권이 계정마다 별도로 필요하겠습니까 그냥 포켓몬 홈처럼 자체 이용료를 받으면 되죠. 포켓몬 홈은 스위치의 계정에서 별도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권을 결제하지 않더라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체적인 과금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습니다. 즉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계정이라도 포켓몬 홈은 이용할 수 있다는거죠. 근데 자체적인 앱을 구축하며 한 기기 내에는 한 계정만 백업을 할 수 있는데 다른 계정의 백업 데이터에 내 캐릭터를 등록하려면 계정별로 모두 온라인 서비스를 가입해놔야 한다? 그리고 다른 계정에 내 캐릭터의 데이터를 백업해놔도 그 백업 데이터를 내 마음대로 쓸 수 없다? 너무 본인 의견에 있지도 않은 정보들을 억지로 만들어내서 끼우시고 계신데 상식적으로 생각했을때 이게 말이 된다고 보시는건가요; | 20.02.06 2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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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세이브 데이터는 '유저의 이사', '저장 데이터의 이사'에 대응하지 않습니다. 혹여, 2대째 본체를 구입한 경우, 기존의 섬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옮길 수 없음으로 주의해주세요. 이 소프트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의 '세이브 보관'에 대응하지 않지만 이 소프트만의 독자적인 형태로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 한정, 대응 시기 미정) 도대체 어디에 개발하는 앱은 섬 데이터를 통째로 옮길 수 있다 라고 써있는건가요? 세번째 말하는데 새로 개발하는 앱으로 섬 데이터를 옮길 수 있다면 새로 개발하는 앱으로 섬 데이터를 옮길 수 있다고 썼을겁니다. 아예 옮길 수 없다고 못박아두지 않고 말이죠 | 20.02.06 2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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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본 소프트의 세이브 데이터는, "유저의 이사"나 "세이브 데이터의 이사"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만약"2대째의 본체"를 구입하신 경우 전 섬의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이동할 수는 없으니 주의하세요. [2020/2/6추가] 본 소프트는, Nintendo Switch Online의 "세이브 데이터 보관"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Nintendo Switch 본체의 고장·분실· 도난에 대비해서 본 소프트웨어 자체의 형태로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본 기능 이용은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 에 한정됩니다. 대응 시기는 미정입니다. 시기가 정해지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원문 어디에 새로 개발하는 앱이 섬 데이터를 옮길 수 있다는 말이 써있냐구요; 원문을 좀 읽고 말씀해주세요 | 20.02.06 20: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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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세이브 데이터는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한 가입자 한정으로 백업된다 → 기기별이 아닌 계정별로 백업된다 → 섬 데이터는 계정이 아닌 기기에 따라 달라진다(a계정을 아무 조작 없이 A기기와 B기기 양쪽에서 시작하면 두 기기에서의 a계정은 서로 다른 섬에서 시작하므로 섬 데이터는 계정이 아닌 기기 데이터에 해당함) → 섬 데이터는 계정 데이터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백업 대상이 아님 간단한 추론입니다 | 20.02.06 2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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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A기기에 abcd 계정이 있는데 4 계정이 모두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을 경우 백업은 abcd 네개의 계정 중 한개에만 백업할 수 있다면 a를 제외한 bcd는 뭔잘못을 해서 온라인 서비스까지 가입해놓고 백업 기능을 못쓰냐 이거죠 상식적으로 말이 안된다니까요? | 20.02.06 2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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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A기기에 있는 a계정도 A기기의 섬 데이터를 이용하고 A기기에 있는 b 계정도 A기기의 섬 데이터를 이용하며 c와 d 계정도 이와 마찬가지인데 왜 그 4개의 계정중 한개의 계정에만 섬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고 나머지 세개는 왜 안되냐구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세요 | 20.02.06 2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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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아니죠 위에 설명드렸잖습니까... 현재의 클라우드 세이브 저장 시스템은 일부라도 계정간에 데이터를 공유하는 기능이 있다면 아예 기능이 작동을 안한다구요 동숲의 경우 기기의 데이터(섬)와 계정의 데이터(캐릭터)가 융합되어 있기에 현재의 스위치 클라우드 저장 시스템이라면 거기서 계정 데이터만 따로 빼서 저장하는게 불가능하니 별도의 앱을 만들어서 계정 데이터만 따로 빼 저장하는 시스템을 만드는거라구요 | 20.02.06 2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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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아까 제가 말씀드린거 안읽으신거같은데 그대로 복붙해드립니다. 아까의 예시를 그대로 가져와서 설명해보면 A기기에 있는 a계정과 b 계정이 각각 온라인 서비스를 등록하여 백업을 해두었다면(백업은 계정단위로 가능하므로 두개의 계정이 각각 백업하는것도 가능) A기기의 섬은 어느 계정에 귀속되겠습니까?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 한정으로 백업이 가능하다는 의미는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백업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인데 해당 섬 내에 어떤 계정은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고 어떤 계정으 가입되어있지 않다면 백업을 통해 섬째로 데이터가 옮겨졌을때 가입되어있지 않던 계정의 캐릭터는 백업되어있지 않을테니 사라질까요? 계정별로 백업되었는데 이후. a계정과 b계정이 각각 다른 기기에 계정을 하나씩만 등록하여 백업데이터를 불러온다면 A기기의 섬은 두 기기 중 어느쪽에 내려받아지고 나머지 계정의 캐릭터는 어떻게 되겠습니까? | 20.02.06 2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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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튀동숲 해보셨으면 아실텐데 튀동숲에선 마을의 촌장은 이사를 못하지만 촌장이 아닌 다른 캐릭터들은 다른 마을로 이사가 가능합니다. 지금 모동숲에서 적용하려는 새 앱도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만드는거에요 | 20.02.06 2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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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단순히 기기 내 데이터만을 옮기기 위한 거라면 계정별로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할 필요가 없다구요... | 20.02.06 20: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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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위에 댓글 안보신거 같아서 또 복붙해드립니다 한 온라인 계정에만 백업을 넣을 수 있다는건 더 말이 안되죠; A기기에 계정이 abcd 여러개가 있는데 그중 한개 계정에만 백업이 되고 나머지 모든 계정들은 백업이 안된다? 그러면 뭐하러 온라인 서비스 이용권이 계정마다 별도로 필요하겠습니까 그냥 포켓몬 홈처럼 자체 이용료를 받으면 되죠. 포켓몬 홈은 스위치의 계정에서 별도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권을 결제하지 않더라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체적인 과금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습니다. 즉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계정이라도 포켓몬 홈은 이용할 수 있다는거죠. 근데 자체적인 앱을 구축하며 한 기기 내에는 한 계정만 백업을 할 수 있는데 다른 계정의 백업 데이터에 내 캐릭터를 등록하려면 계정별로 모두 온라인 서비스를 가입해놔야 한다? 그리고 다른 계정에 내 캐릭터의 데이터를 백업해놔도 그 백업 데이터를 내 마음대로 쓸 수 없다? 너무 본인 의견에 있지도 않은 정보들을 억지로 만들어내서 끼우시고 계신데 상식적으로 생각했을때 이게 말이 된다고 보시는건가요; | 20.02.06 2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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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한마디로 기존 기기 데이터 전체의 복구를 위해서라면 현 시스템 상으로도 온라인 서비스 자체가 필요없다는 소립니다 | 20.02.06 2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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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포켓몬 홈은 포켓몬을 옮기려는 계정이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도 포켓몬 홈과 소드실드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니까요; 애초에 기존의 스위치 백업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 기능이라면 온라인 서비스가 없어도 백업이 가능합니다 | 20.02.06 2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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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그니까 그 도난 분실 고장을 위한 백업에 왜 온라인 서비스 가입 여부가 필요하냐구요 포켓몬 홈처럼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더라도 충분히 가능한데 말이죠 그냥 이건 계정별 캐릭터를 백업하여 저장시키는게 맞는겁니다 | 20.02.06 2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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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불닭먹고싶다
포켓몬 홈이 현재 스위치 내에서 유일하게 있는 외부 백업 시스템이기 때문에 홈을 예시로 드는겁니다. 실제로 시스템상으로 포켓몬 홈과 동숲의 백업 시스템은 게임 외적으로 연결된다는 동일한 점이 있으며 동숲의 백업 시스템 자체가 어떤 것인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선 불닭님처럼 나와있지 않은 정보를 꾸미는것보단 있는걸 대비해서 설명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본체에 무슨 이상이 생겨서 더이상 실행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백업을 '계정별로' 저장하는데 이 계정별 저장에는 섬 데이터가 포함되어있지 않다는겁니다. 즉 온라인 서비스에만 가입되어있다면 a계정이든 b계정이든 모두 백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구요. 온라인이 필요하다는 의미는 기기가 아닌 계정별로 데이터를 저장한다는 의미이며 본문 그 어디에도 백업 기능으로 섬을 옮기다는 얘기가 없기 때문에 계정별로 저장되지 않는 섬 데이터는 계정별로 저장되는 백업 데이터에 포함되지 않는다는겁니다. 애초에 섬을 포함한 해당 기기의 모든 동숲 데이터를 한번에 저장하려면 계정별이 아닌 기기별로 백업 데이터를 저장한다고 해야하는게 문법적으로 말이 되고 기기 내의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여 옮기는것도 말이 안되는게 새로 산 스위치 기기에서 이전에 쓰던 스위치 기기에 등록해둔 모든 계정을 다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동숲 데이터를 옮긴다면 동숲 게임 내에는 스위치 기기에 등록되어있지도 않은 계정의 캐릭터가 남아있게 되는거니 구조상 있을수가 없는 일이 벌어지게 되는겁니다. 저는 계속 시스템과 구조상 현실적인 방향으로 계속 말씀드리고 있는거에요 그냥 동숲은 원래 마을 꾸미는 게임이니까 당연히 백업도 마을째로 되어야 한다 라고 감정적으로 호소하는건 감정적으로는 그러는게 맞지 않냐 라고 할 수는 있어도 시스템 구조상 불가능한 일이라는겁니다. | 20.02.06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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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그냥 이러는게 게임 취지에 맞지 않느냐, 라는 말보다 이게 닌텐도 스위치 시스템상 어떤 구조로 가능한가 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냥 어떤 구조로 되는건진 모르지만 이렇게 될거다 라는건 주장에 아무런 근거가 되지 못합니다.. 저는 계속 불닭님의 주장에 시스템 구조를 설명하며 해당 방식은 불가능하다는걸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 20.02.06 2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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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본 소프트는, Nintendo Switch Online의 "세이브 데이터 보관"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Nintendo Switch 본체의 고장·분실· 도난에 대비해서 본 소프트웨어 자체의 형태로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본 기능 이용은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 에 한정됩니다. 가입자에 한정되어 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는 가입되어있지 않은 계정은 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얘깁니다. 한 섬 내에 어떤 캐릭터는 저장할 수 있는데 어떤 캐릭터는 저장할 수 없다면 백업 데이터는 섬을 저장하는 걸까요 캐릭터를 저장하는 걸까요? | 20.02.06 2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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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불닭먹고싶다
도난 분실 고장이라는 가정을 하여 캐릭터와 그 캐릭터가 소유권을 갖고있는 집 같은 것들만 저장할 수 있는거겠죠. 이번작에서 주인공은 튀동숲의 촌장과는 달리 캐릭터에게 마을의 소유권이 없습니다. | 20.02.06 2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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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불닭먹고싶다
광고에서도 이번작은 주민들과 유저 모두 무인도에서 처음부터 시작하는게 메인 컨셉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전작 튀동숲처럼 캐릭 하나가 섬의 주인이고 나머지 부캐들은 섬의 주민, 이런게 아니라구요 | 20.02.06 2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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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불닭먹고싶다
작년 닌텐도 트리하우스에서 공개된 시연 영상에 따르면 본캐 부캐 개념 자체가 없으며 2인 플레이 도중에도 화면의 움직임을 팀장을 따라가고 게임의 운영이 팀장에 따라 돌아가는데 그 팀장을 아무때나 2인 중 한명이 돌아가며 맡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즉 전작의 튀동숲과는 달리 누가 촌장이자 본캐이고 누가 주민이자 부캐라는 개념같은게 없습니다. | 20.02.06 2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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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도난 분실 고장에 대비하여 본 소프트위어 자체의 형태로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하며 그 백업되는 데이터는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 계정에 한해서만 적용됩니다. 한 섬 내에서도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 계정과 그렇지 않은 계정이 섬 내에 각각의 집을 짓고 살고 있는데 설명상으로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계정은 백업이 되질 않으니 결국 두 계정간 연결점이 있는 섬 데이터는 계정 데이터에 포한되지 않고 계정에 등록된 캐릭터만 저장된다는 얘기죠 | 20.02.06 2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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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a계정으로 백업해도 되고 b계정으로 백업해도 되니 abcd 4개의 계정 모두가 백업이 가능해야 하는게 맞는데 4개의 백업데이터에 동일한 A섬 데이터가 각각 저장될 수는 없는 노릇이니 결국 4개의 계정에 등록된 4개의 캐릭터 데이터만 백업된다는겁니다 | 20.02.06 2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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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아니 백업이 각각 안된다는게 말이 안된다니까요... 본 소프트는, Nintendo Switch Online의 "세이브 데이터 보관"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Nintendo Switch 본체의 고장·분실· 도난에 대비해서 본 소프트웨어 자체의 형태로 세이브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본 기능 이용은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 에 한정됩니다.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에 한하여 백업 기능이 작동한다. →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비 않은 계정은 백업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 백업 기능은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 계정만 작동한다. 이게 계정별로 백업 기능이 작동한다는 말이잖습니까.. 계정별로 작동한다면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한 abcd 4개 계정에서 모두 백업 기능이 작동해야지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된다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요; | 20.02.06 2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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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주민의 이사가 불가능하다는 말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이사가 불가능한건 섬 데이터지 주민이 아니에요 본문에서 나와있는 이사 관련 정보는 기존의 섬 데이터는 다른 본체로 옮길 수 없음. 이거 하나뿐이지 그 외 나머지 모든 정보들은 어디에도 나와있지 않습니다. 즉 주민의 개별적인 이사 기능이 불가능하단 말은 없으며 백업 기능이 섬을 통째로 저장한다는 말도 없다구요 | 20.02.06 2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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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자꾸 어디에도 없는 추측을 만들어내서 하지 마시고 이미 있는 정보에 대해 주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소프트웨어 자체의 형태라는 말은 섬을 통째로 저장한다는 의미라고 볼 수 없습니다. | 20.02.06 2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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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현재 확실한건 계정별로 백업이 가능하다는 것, 백업 데이터 보관은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 계정만 가능하다는 것이며 섬 데이터는 계정별로 저장되는 데이터가 아니라는 겁니다. | 20.02.06 2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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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본 소프트웨어 자체의 형태로 세이브 데이터 백업 - 본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형태로 세이브 데이터가 백업된다는 의미인데 이건 세이브 데이터가 포켓몬고에서 포켓몬 홈으로의 이동처럼 별도의 조작을 거쳐서 이전의 데이터와 다른 방식으로 저장되는게 아닌, 이전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하던 데이터 그대로 저장된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초에 계정별로 작동한다면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한 abcd 4개 계정에서 모두 백업 기능이 작동해야지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된다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냐니까요... | 20.02.06 2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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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다른 계정들의 모든 데이터까지 통째로 묶어 하나의 계정에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면 그냥 기존에 사용중인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 기능을 이용해도 충분히 가능한 일인데(a에만 섬까지 저장할 수 있고 bcd는 저장 안되는거라면 기존의 클라우드 시스템의 기능과 차이가 없음) 왜 자체적으로 앱까지 만들어가며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 한정으로 백업이 가능하도록 하겠냐 이말입니다. 이건 아무리 봐도 그냥 캐릭터 개별저장 외에는 시스템상 말이 안된다구요.. | 20.02.06 21: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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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지금 계속 불닭님은 동숲 제작진이 어떻게 만드는걸질 모르겠지만 이렇게 될거다 라고 하고있고 전 이러저러한 스위치 자체의 구조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돌아갈 것이다 라고 하고있습니다. 구조상의 문제를 전혀 생각하지 않고 본인 원하는대로만 계속 주장하시는데 주장에 대한 근거를 제발 좀 알려주세요 어떤 방식으로 그게 가능하냐구요.. | 20.02.06 2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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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개별 저장도 세번째 말씀드리는거 같은데.. 현재의 클라우드 세이브 저장 시스템은 일부라도 계정간에 데이터를 공유하는 기능이 있다면 아예 기능이 작동을 안한다구요. 즉 지금 방식대로는 계정 내의 캐릭터 데이터만 뽑아서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 기능을 이용하는게 불가능합니다. 즉 동숲의 경우 기기의 데이터(섬)와 계정의 데이터(캐릭터)가 융합되어 있기에 현재의 스위치 클라우드 저장 시스템이라면 거기서 계정 데이터만 따로 빼서 저장하는게 불가능하니 별도의 앱을 만들어서 계정 데이터만 따로 빼 저장하는 시스템을 만드는거라구요 | 20.02.06 2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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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그 따로 저장하는 방식이 안되는 구조이니 따로 빼서 저장할 수 있도록 별도의 앱을 만드는거다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 20.02.06 2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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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제가 말씀드린 따로 만드는 앱의 구조는 스위치의 시스템상 구조를 무너뜨리지 않으면서 스위치 외부에서 이를 가능하도록 작동하는 방식인데 불닭님이 말씀하시는 방식은 스위치의 시스템상 구조를 무너뜨리면서 내부에서 이를 가능하게 하는 방식이게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라고 계속 말씀드리는겁니다 | 20.02.06 2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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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불닭님의 말씀은 지금 a계정 내에 A기기의 섬과 A기기 안에 저장되어있는 bcd 계정들의 캐릭터들까지 모두 다같이 묶어서 백업한다는 얘기입니다. 이 방식의 가장 큰 문제는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새로 데이터를 내려받게 될 기기에 bcd 계정을 등록하지 않은 채로 백업 데이터를 내려받을 경우 bcd 계정에 등록되어있던 캐릭터들은 기기 내에 계정도 없이 캐릭터만 덜렁 남아있게 된다는거고 다른 하나는 애초에 계정별로 저장된다는 백업 파일을 계정별로 저장하지 못한다는 문법상 오류입니다. 즉 쉽게말해서 닌텐도 스위치 구조상 말이 안된다구요 | 20.02.06 22: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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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게임에서 섬의 데이터를 왜 접근하지 못합니까.. 백업은 온라인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는거고 게임의 실행은 서버와 관계없이 기기에서 직접 이뤄지는건데... | 20.02.06 2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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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계정별로 백업하는데 유저 데이터가 사라지면 그게 어떻게 계정별 백업입니까;;; 불닭님 말씀대로라면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 한정으로 백업 기능을 제공하는데 bcd계정은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임에도 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20.02.06 2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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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아니 a계정은 백업이 되고 bcd는 백업이 안됐다니까요; 4개의 계정이 모두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데 왜 a만되고 bcd는 안되냐구요... | 20.02.06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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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계속 본인 주장에만 있지도 않은 추측을 넣어서 같은 주장을 반복하고 계신데 그냥 불닭님께서 제 주장을 왜 시스템상 불가한지 반박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계정데이터인 캐릭터와 기기데이터인 섬 데이터는 서로 다른 데이터이기 때문에 기존의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 시스템에서는 이를 나누어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만들어 계정 데이터만 따로 분리하여 백업하는 기능을 동숲 제작진이 만든것이다 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20.02.06 2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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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그럼 bcd 계정은 백업을 할 수 없어 삭제되어 버려진다는건가요?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임에도 불구하고?? 본문이랑 전혀 맞지 않은 주장이신데요; | 20.02.06 2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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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동숲이 섬이 전부인 게임도 아니고 마을과 내 캐릭터가 모두 중요한 게임인데 도난 분실 고장 같은 문제가 생겼을때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 백업 기능이 있는 것이라면 a계정과 A섬 뿐만 아니라 bcd계정의 캐릭터들도 모두 백업되어 복구되어야 되는게 맞는 얘기겠죠.. 근데 불닭님은 그게 안된다고 하고있으니 말에 어폐가 생기는겁니다 | 20.02.06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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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transfer/index.php 소프트웨어에 따라서는 유저별로 저장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고 1개의 저장 데이터를 다른 유저와 공유하는 것도 있습니다(『1-2-Switch 등』). 그런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는 이사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유저를 선택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는 이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저장 기능은 1 2 스위치처럼 한 기기에서 여러 계정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게임에선 애초에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설명서에 적혀있습니다. 즉 나누어 저장하는게 현 스위치 구조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 20.02.06 22: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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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bcd 계정이 단순한 유저 캐릭인것처럼 a 계정 역시 단순한 유저 캐릭 중 하나일 뿐 섬의 일부가 아닙니다. | 20.02.06 22: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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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도난 고장 분실 대비 백업을 '계정별로' 하는것입니다. 기기별이 아니라구요.a계정이 그냥 하나의 계정인것처럼 bcd 계정 역시 그냥 하나의 계정들인 것 뿐이며 어느 계정에도 우위는 없습니다. 즉 어떤 계정의 캐릭터는 사라져야되고 어떤 계정의 캐릭터는 백업되어 살아남아야할 우위 자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20.02.06 2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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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백업의 최종 목적 자체가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데이터를 옮기는겁니다. 기기의 권한 역시 특정 계정이 독점하고 있는것이 아니며 스위치 기기 내 모든 계정은 동일한 권한을 지닙니다. 즉 어떤 계정의 캐릭터는 백업될 수 있고 어떤 계정의 캐릭터는 백업될 수 없다는 가정 자체가 잘못된 가정이라는겁니다. | 20.02.06 22: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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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우위가 없으므로 모든 계정의 데이터가 동일하게 백업되어야 한다는겁니다 누군 남고 누군 없어지는게 아니라요 | 20.02.06 2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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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섬 데이터를 따로 백업한다는 내용은 본문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자꾸 없는 얘기를 추측하여 집어넣지 말아주세요 본문은 계정별로 데이터를 저장한다는 내용 뿐이며 섬 데이터는 계정의 데이터가 아닙니다. | 20.02.06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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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Abcd 4개 계정이 모두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즉 4개 계정 모두 동일하게 백업될 권한이 이ㅛ습니다. | 20.02.06 2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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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동일하게 백업되지 않고 누구는 남고 누누는 지워진다는 것 자체가 계정에 우위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 20.02.06 2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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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백업 데이터는 계정별로 저장됩니다. 계정 데이터가 아니라면 섬 데이터가 어디에 백업되어 어디에 귀속되겠습니까; | 20.02.06 2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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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다 백업할 수 없다는건 결국 불닭님 본인의 주장을 깨트리는 발언입니다. 불닭님은 위의 백업 시스템이 고장 등 피치못할 사유로 이전 기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새 기기에서 이전에 사용하던 그대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백업 기능이 존재하는 것이라 하셨지만 다른 계정들의 캐릭터가 백업되어 저장될 수 없다면 이전에 사용하던 그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되는것이니 불닭님의 백업 앱은 존재 가치가 사라집니다 | 20.02.06 22: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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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결국 누군가 백업을 하면 다른 계정에선 백업이 안되니 그 계정에서 키우던 캐릭들과 데이터는 모두 날아간다는거네요 그럼 뭐하러 백업이 있습니까... | 20.02.06 2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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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온라인 서비스를 구독한 계정만 백업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이유가 뭐겠습니까... | 20.02.06 2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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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상황설정: A기기에서 사용하던 abcd 계정은 모두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음 불닭: 백업 기능을 사용해서 A기기에서 B기기로 데이터를 내려받으면 B기기에선 A기기의 섬과 a계정의 데이터만 남음 → bcd 계정은 모두 삭제 PGLR: 백업 기능을 사용해서 A기기에샤 B 기기로 데이터를 내려받으면 B기기에선 B기기의 섬과 abcd 계정의 데이터가 남음 → A기기의 섬은 삭제 둘 중 어느게 더 형평성이 있고 현실적으로 보이시나요? | 20.02.06 22: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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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계정이 살지 못하면 백업 기능이 뭐하러 있습니까.. | 20.02.06 22: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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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캐릭터와 집, 그 캐릭터가 갖고있는 아이템이 모두 그대로 가져와지니 다른 섬에서 이전에 하던 캐릭터로 그대로 시작할 수 있게 되는거죠 불닭님의 주장대로라면 bcd계정은 아예 다시 할 수도 없게 캐릭이 아예 날아가버리는게 그게 백업의 본질에 맞습니까?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백업 데이터는 계정별로 저장되지 기기별로 저장되는게 아닙니다. 섬 데이터는 백업으로 옮길 수 있다고 그 어디에도 적혀있지 않습니다. | 20.02.06 2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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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섬이 같으면 뭐합니까 내 캐릭이 없는데? 내 캐릭이 없어서 bcd 계정에서 새로운 캐릭을 만들면 이전에 그 계정에서 키우던 캐릭터의 정보가 연계라도 됩니까? | 20.02.06 2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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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전자는 bcd가 아예 백업이 안됐다구요... 후자는 abcd 모두 평등하게 백업이 되었으니 캐릭터별 데이터도 그대로 남아있어서 나중에 어떤 방식으로든 도로 이용할 수 있지만 불닭님의 주장은 사라져버린 bcd의 데이터는 어떠한 방식으로도 이용할 수 없게 되어버리기 때문에 백업 자체가 아닙니다; | 20.02.06 2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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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건 기기를 백업하는게 아니라 계정을 백업하는겁니다.. | 20.02.06 2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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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처음 백업한 사람이 전부가 아니잖습니까... 이번 신작 동숲은 최대 8명의 계정이 한 섬에서 살 수 있는데 불닭님 말씀대로라면 열심히 키워온 7개의 캐릭터가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꺼번에 사라지는겁니다. 분명히 본문의 설명에는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은 백업이 가능하다고 써있는데도 말이죠 | 20.02.06 2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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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계속 없는 얘기를 꾸며서 있는것마냥 얘기하시는게 한두번이 아닌데,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은 백업을 이용할 수 있으며 백업은 계정별로 적용됩니다. | 20.02.06 2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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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분명히 계정별로 백업이 가능하다 말씀드렸습니다. 불닭님의 주장은 본문에 없는 내용을 억지로 맞게 하려고 추측으로 만들어내신 부분입니다... 진짜 몇번째 말씀드리는건지 모르겠는데 섬 데이터는 기기 데이터이며 백업은 기기가 아닌 계정별로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된 모든 계정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0.02.06 2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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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본 기능 이용은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 에 한정됩니다. 가입되지 않은 계정과 가입된 계정간 백업 가능에 차이가 있다는건 가입된 계정은 백업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 20.02.06 2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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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기기 안에 여러 온라인 서비스 계정별로 백업이 된다고 한적이 없습니다. 제 말을 꾸며내지 말아주세요 저는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한 계정은 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백업이 뭔지 모른다면 단어의 뜻을 검색해서 보고 오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백업은 다른 데이터를 지우는게 아닙니다. | 20.02.06 22: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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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가정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설명해드린 것 뿐이라구요....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에 한해 데이터가 백업이 되니 계정 데이터가 아니라 기기 내에서 연동되는 데이터인 섬은 계정 데이터가 아니기에 저장되지 않는다구요... a계정에서 B계정의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는가 : X 서로 다른 계정의 데이터 a계정에서 이용하는 섬을 b계정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가 : O 계정간 공유되는 데이터 즉 공유되는 섬 데이터는 계정 데이터가 아니니 저장되지 않는다구요... | 20.02.06 2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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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bcd 계정도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되어있는데 백업이 가능하냐 물으니 불닭님께선 a계정에서 백업을 했으면 bcd계정은 백업이 안된다 라고 하셨습니다. 본인이 하신 말씀을 안했다고 거짓말하지 말아주세요 | 20.02.06 2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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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계정 데이터 이사 기능은 게임 내에서 계정간 공유되는 데이터가 있다면 그냥 다 안되는겁니다. 스위치 온라인 이사가 아니라고 아까 말씀드렸을텐데 또 잊으신건가요 | 20.02.06 2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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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백업이 안되어 불러오기를 했을때 나오지 않는다면 삭제된거잖습니까; 애초에 본문을 자세히 읽어보신다면 백업을 할 수 없다는것 자체가 불닭님의 추측이십니다 | 20.02.06 2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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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네 스위치 자체 기능인 유저 데이터 이사 기능으로 안되는거니 새로 앱을 개발하여 그걸 외부에서 가능하게 한다 이겁니다. 이건 스위치 자체 기능을 건드리지 않는다구요... | 20.02.06 2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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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진짜 똑같은 말을 수십번씩 하고 다른 분까지 뭐가 이상한건지 설명을 해드려도 끝까지 이해를 못하시고 똑같은 말만 고집하시는걸 제가 견딜수가 없네요 벽에다 얘기하는것도 아니고 같은말만 계속 하면서 없는얘기 지어내고 제대로된 반박도 못하시고 그냥 그만 하겠습니다 | 20.02.06 2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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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제가 지식인에서 닌텐도 관련 답변만 4천개 가까이 해왔는데 이런 분은 정말 처음이었습니다. 제발 다음에 다른 분과 닌텐도 관련 얘기를 하실땐 대화를 시작하기 전에 설명서나 Q&A를 읽어보시고 시작하시는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발 저 이외의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20.02.06 23:12 | | |

(IP보기클릭)114.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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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네 제가 잘 모르는 분들 보면 도저히 넘어갈 수가 없어서 질문게시판에도 답변 달고 친절히 설멸해주고 그런 부류였습니다 ㅜㅜ 이번에도 그런 의도로 댓글을 시작했던건데 세상엔 도저히 말로는 안되는 사람이 있다는걸 제대로 깨닫게 되네요 ㅋㅋ 불닭님과의 대화를 명심하여 다음엔 댓글 좀 달다가 비슷한 느낌이 난다 싶으면 얼른 무마하고 빠져나가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 20.02.06 23:19 | | |

(IP보기클릭)114.108.***.***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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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너무 이상할정도로 답답해서 지식인 얘기를 오늘 처음 꺼내봤던거지만 앞으로는 자중하겠습니다. 아마 다음엔 그냥 낌새가 보이면 그냥 피하고 말거라 앞으로는 이런 얘기를 쓸 일 자체가 없을듯 싶네요. 불닭님도 다음부터 다른 분과 대화할땐 기초지식을 먼저 갖춘 후에 대화를 시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0.02.06 23:30 | | |

(IP보기클릭)119.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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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먹고싶다
찬찬히 설명을 해줘도 도저히 이해를 시킬수가 없으니 이제 그냥 그만하자는데도 끝까지 제대로 이해 못하고 내말이 맞다며 본인 주장만 계속 하고 계시네요.. 제발 기초지식좀 배우고 오시길 바랍니다... | 20.02.07 09:42 | | |

(IP보기클릭)121.163.***.***

흠....
20.02.06 16:54

(IP보기클릭)218.101.***.***

포켓몬은 클라우드는 안 돼도 이사는 가능하지 않았나요? 그럼 기기 새로 사는 경우는 어떻게 되는 거죠??
20.02.06 17:02

(IP보기클릭)116.124.***.***

BEST
타르쿤
2대째 본체를 구입한 경우, 기존의 섬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옮길 수 없음으로 주의해주세요. | 20.02.06 17:05 | | |

(IP보기클릭)218.101.***.***

맷 가르자
그럼 결국 구형 쓰다가 신형 사도 옮길 수 없으니 새로 하란 이야기로 밖에 안 보여서요;;; | 20.02.06 17:29 | | |

(IP보기클릭)116.124.***.***

타르쿤
현재까진 그런 것 같아요 ㅠㅠ | 20.02.06 17:30 | | |

(IP보기클릭)218.101.***.***

맷 가르자
포켓몬이랑 스플래툰 백업 미지원 때도 기분 나빴지만 목적은 이해가 갔는데 이번 건 대체 왜 무슨 생각으로 이러는 건지 감도 안 오네요ㅜㅜ | 20.02.06 17:32 | | |

(IP보기클릭)116.124.***.***

타르쿤
게임이 상시 온라인상태가 아닌지라 계정공유나 에디트 조작을 막으려고 하는거 아닐까요ㅠ | 20.02.06 17:37 | | |

(IP보기클릭)14.200.***.***

맷 가르자
클라우드 미지원은 그거로 설명이 되지만 세이브이사는 이사하면서 기존세이브가 지워지는거라 조작 불가인데 왜막은건지 이해할수가 없네요 ㅜㅜ | 20.02.06 18:41 | | |

(IP보기클릭)223.38.***.***

kraid
이 게임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이라 복붙했을 때 이전의 데이터로 변형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막으려는 것 같아요. 타임슬립 기능 원천봉쇄 | 20.02.06 19:32 | | |

(IP보기클릭)14.200.***.***

스퀘어에닉스
그렇군요 복잡하네요 | 20.02.06 20:16 | | |

(IP보기클릭)116.124.***.***

왜 이렇게 복잡하게 하는건지..
20.02.06 17:04

(IP보기클릭)211.36.***.***

BEST
아니 그럼 신형 나와도 못옮긴다는거잖아
20.02.06 17:08

(IP보기클릭)117.111.***.***

FlyingAce
백업 기능이 지원되면 그 기능으로 이사도 가능해지겠죠. 슈마메 생각하면 몇 달 뒤에 나올거 같지만, 신형은 오피셜로 올해 없다고 했으니 뭐.. | 20.02.06 17:11 | | |

(IP보기클릭)14.48.***.***

사용자가 수동으로 해서 온라인 백업 하면 될거 같은데 개발 해야되서 시간이 걸린다는건가
20.02.06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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