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패스 오브 엑자일 2’ 신규 확장팩 ‘고대의 귀환’ 호평 속 인기 상승세

조회수 3938 | 루리웹 | 입력 2026.06.02 (14:07:43)
[기사 본문]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를 진행 중인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신규 확장팩 ‘고대의 귀환’ 업데이트 직후 PC방 순위 15위까지 급등하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PC방 게임 전문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6월 1일 기준) 온라인 게임 순위 15위를 기록, ‘고대의 귀환’ 업데이트 직전 52위보다 37계단 상승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체류(사용)시간도 평균 160분을 차지하며 20위권 내 게임 중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업데이트 직후 스팀 동시 접속자 수가 최고 42만 명을 기록한 가운데,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주요 요인으로 ▲리그 콘텐츠 ▲엔드게임 개편 ▲직업간 밸런스 패치 ▲신규 전직 클래스 추가 등이 꼽히고 있다.


신규 리그 콘텐츠 ‘알두르의 룬’은 직관적인 시스템과 아이템 획득 경로 확장으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알두르의 룬’을 통해 룬을 조합하고 아이템, 화폐 등을 보상받을 수 있어 게임 초반 구간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또한 다채로운 직업 조합과 전투 전략의 재미도 한층 강화했다. 독특한 전투 방식을 구사하는 신규 전직 ‘스피릿 워커(Spirit Walker)’와 ‘마셜 아티스트(Martial Artist)’ 추가를 통해 플레이의 다양성을 더하고, 클래스 간 밸런스 조절을 통해 여러 직업이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확장팩에서는 대대적인 엔드게임 개편이 큰 호응을 받았다. 액트 스토리를 완료한 후 진입할 수 있는 엔드게임(아틀라스)이 기존의 반복 전투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스토리 기반 구조로 재설계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특정한 목표를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게 됐으며, 엔드게임 플레이 시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는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도 전면 개편되어 다양한 메커니즘을 결합한 전략적인 플레이와 보상 획득이 가능해졌다.


이와 더불어 ‘도전과제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미션 달성 시 꾸미기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하는 등 게임 플레이의 목표와 성취감을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 이정배 사업실장은 "이번 확장팩은 여러 이용자분들이 기다려온 대규모 엔드 콘텐츠가 핵심으로, 추가된 신규 전직 클래스뿐 아니라 클래스간 밸런스 개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실제로 많은 이용자들이 마샬 아티스트와 스피릿 워커로 플레이하며 다양한 경험과 호평을 보여주고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도 접근이 용이한 '인게임 빌드 플래너" 도입과 편의성 개선도 실시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정식 출시까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디스코드: 바로가기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유튜브: 바로가기

 

 

img/26/06/02/19e86c7a043afd4.webp

 

img/26/06/02/19e86c82657afd4.webp


img/26/06/02/19e86c79443afd4.webp


img/26/06/02/19e86c78891afd4.webp


img/26/06/02/19e86c722afafd4.webp


img/26/06/02/19e86c72e1bafd4.webp


img/26/06/02/19e86c739b8afd4.webp


img/26/06/02/19e86c744ebafd4.webp


img/26/06/02/19e86c74fdaafd4.webp


img/26/06/02/19e86c75aedafd4.webp


img/26/06/02/19e86c76617afd4.webp


img/26/06/02/19e86c77158afd4.webp


img/26/06/02/19e86c77cb8afd4.webp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패스 오브 엑자일 2

기     종

PC/PS5/XSX

발 매 일

서비스 중

장     르

액션 롤플레잉 게임

가     격

제 작 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카카오게임즈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5
1
 댓글


(IP보기클릭)211.36.***.***

BEST
킹치만 스토리를 다시 밀어야 하는거?
26.06.03 10:31

(IP보기클릭)211.214.***.***

BEST
초반이 조오온나 노잼임
26.06.02 22:17

(IP보기클릭)222.103.***.***

BEST
이제 그냥 보는겜으로 만족해야지.
26.06.02 16:17

(IP보기클릭)61.255.***.***

BEST
이 놈들 칼이랑 원수라도 졌나 왜 칼든 캐릭은 안내는건데
26.06.02 17:49

(IP보기클릭)175.223.***.***

BEST
쌀먹들이 살아남으려고 존나 올려치기중
26.06.03 04:07

(IP보기클릭)222.103.***.***

BEST
이제 그냥 보는겜으로 만족해야지.
26.06.02 16:17

(IP보기클릭)61.255.***.***

BEST
이 놈들 칼이랑 원수라도 졌나 왜 칼든 캐릭은 안내는건데
26.06.02 17:49

(IP보기클릭)222.112.***.***

호평이면 뭐해 보스를 못잡아서 진행을 못하겠는데
26.06.02 21:15

(IP보기클릭)220.117.***.***

세팅 갖춰지고 나서는 시원하게 사냥되는건 알겠는데 초반에 스킬도 몇개 없는데 피하고 하면서 키우는거 반복이 너무 힘듬 그냥 레벨이랑 맞춰주고 엔드콘텐츠 할 수 있는 상태로 시작할 수 있는 옵션하나 만들어주면 안되나
26.06.02 21:53

(IP보기클릭)211.214.***.***

BEST
초반이 조오온나 노잼임
26.06.02 22:17

(IP보기클릭)221.144.***.***

내가 이겜 얼마주고 샀더라 ? 이젠 기억도 안난다 ... 돈값은 했다고 봄 , 재밌게 했었음 , 문제는 오랫만에 재접속 해서 뭔가 할려고하니까 .. 너무 많이 바껴서 손이 안가더라 ;;; 얼굴 그려진 그거 존나 많이 모아놓았는데 , 시즌 바뀌면 다 무쓸모 라는거 알고나서 충격 ㅋㅋㅋ
26.06.03 01:22

(IP보기클릭)211.214.***.***

루리웹-2727598494
시즌 초기화 안 하면 재화랑 좋은 템이 계속 누적돼서 가치가 점점 떨어짐. 몇 년 지나면 고인물들은 창고에 재화 수만 개씩 쌓여 있고 웬만한 템은 다 헐값이 돼서 파밍하는 재미가 없어짐. 거기에 템까지 다 맞추면 할 것도 없고. 그래서 시즌마다 경제를 리셋해서 아이템 가치도 살리고, 처음부터 성장하는 재미도 다시 만드는 거임. | 26.06.03 11:52 | | |

(IP보기클릭)221.144.***.***

콘마요
아 그런거였군요 .. 인플레이션 오지게 처박는 게임인줄도 모르고 ㅠ 그런거 모았다니 .. ㅠ 쓰레기를 모았군요 ㅠ | 26.06.03 15:33 | | |

(IP보기클릭)175.223.***.***

BEST
쌀먹들이 살아남으려고 존나 올려치기중
26.06.03 04:07

(IP보기클릭)211.243.***.***

이번 시즌 재밌음 엔드컨텐츠가 숙제로 바뀌면서 성장 체감도 올려주고 아틀라스 포인트도 개편되면서 처음 찍을 때만 좀 고민하면 결국 다 찍을 수 있어서 좋고 요 몇 시즌 겜이 늦게 시작하고 플탐 적으면 도태되는 기분 들어서 재미랑 의욕이 빨리 식었는데 이번 시즌은 스타터 빌드들이 저점도 높아서 손에 맞는 거 잘 고르고 템 빌드업 잘 하면 쉽게 게임 즐길 수 있음
26.06.03 10:01

(IP보기클릭)211.36.***.***

BEST
킹치만 스토리를 다시 밀어야 하는거?
26.06.03 10:31

(IP보기클릭)211.184.***.***

못만든 게임은 아닌데 호불호가 정말 많이 갈려서 푹먹하는 사람들은 지금 신나게 즐겜하고 있고 아닌 사람들은 여전히 액트, 맵핑 초입에서 폐사하고가 매 리그(시즌)마다 반복되고 있죠.
26.06.03 11:19

(IP보기클릭)59.24.***.***

응 액트 ㅈㄴ 길어서 안해
26.06.03 11:45

(IP보기클릭)221.144.***.***

근데 진짜로 .. 액트를 첨부터 다 다시 밀어야 하는건 진짜 너무 했음 .. 어차피 강제로 삭제할 캐릭터 다시 키워서 뭐함 ?
26.06.03 15:34

(IP보기클릭)121.139.***.***

스토리 개편했다고 해서 보니까 플탐을 줄여주는건 아주 조금 느껴지긴함 퀘템이 인벤 오랫동안 차지했던 이슈나 이런걸 줄여주긴 했는데.... 캠페인은 몹 밀도를 더 올리고 맵크기를 더 줄여야 되지 않나 생각이...
26.06.03 16:34

(IP보기클릭)119.192.***.***

와 호평이구나 나는 30분만에 삭제했는데...... 보스가 피가 안줄던데
26.06.03 17:16

(IP보기클릭)218.239.***.***

번개 젬이 여전히 유효려나..뭘해도 번개젬이라서 좀 그랬는데..
26.06.03 17:31

(IP보기클릭)61.73.***.***

디아블로4 : 초반 재밌음, 후반 재미없음 POE2 : 초반 재미없음, 후반 재밌음
26.06.03 20:05

(IP보기클릭)175.223.***.***

통닭씨
차라리 후반에 재미없는게나음 | 26.06.03 21:08 | | |

(IP보기클릭)61.73.***.***

루리웹-5636440298
그야 현생이 바쁘면 후반이 재미없는게 나음 근데 파먹을만한 요소가 없는 게임이면 하드코어 유저는 후반이 재밌는게 나음 | 26.06.03 21:10 | | |

(IP보기클릭)49.168.***.***

누가 호평이래? ㅋㅋㅋ 하루 8시간 이상 게임하는 방송인들이야 "액트 구간 이후의 엔드 컨텐츠가 재밌다" 라고 할수 있지 액트 구간 속도는 기존이랑 다를게 없음 아니 오히려 스타터 빌드간의 격차가 더 벌어져서 액트는 미는 빌드와 아닌 빌드의 차이가 말도 안되게 커짐
26.06.03 21:49

(IP보기클릭)61.102.***.***

지금 엑트2!!
26.06.03 22:22

(IP보기클릭)121.139.***.***

POE2는 초중반 캠페인이 후반 엔드게임에 비해 재미없는 이유가, POE1에 비해 크래프팅은 없고 대신 별 쥐ㅈ만큼 옵션 붙여주는 룬, 그것도 소켓 직접 뚫어야 함, 룬도 드랍 ㅈ나안됨 POE1에 비해 템에 붙는 옵션 수치는 더 확장됐는데, 이 옵션을 초중반 구간에 절대 인위적으로 붙일 수가 없고, 운빨가챠마냥 RNG에 모든걸 의존해야함 괜히 도박으로 템사서 좋은거 뜨는걸로 사냥하라는게 아님. 커런시도 드럽게 안나오고, 옵션도 안붙고, 도박은 골드를 퍼먹음 POE1에 비해 스타터 빌드가 그냥 없다고 봐야함. 스펠, 밀리, 레인지 모두 템에 엄청나게 의존하기 때문에 템이 안되면 모든빌드가 나락감. 그나마 소환수 빌드가 있는데 POE2는 또 소환수가 엄청나게 답답하기 때문에 추천할 수가 없음. 이러니까 초중반에 템 좀 잘떠서 거지같은 스킬로도 잘만 민다고 하는 사람이 있고, 사기빌드 추천받아서 했는데 템이 계속 안떠서 폐사하는 사람도 많음 그래서 엔드게임까지 간 사람은 재밌다고 하는거임ㅋㅋㅋ생존편향의 법칙마냥ㅋㅋㅋㅋ
26.06.04 02:35

(IP보기클릭)211.234.***.***

스팀동접 40만 트위치 시청자 40만으로 이만큼 흥하기도 힘든데 디아4 유저들 현실을 모르고 나대시네 ㅋㅋ
26.06.04 04:27

(IP보기클릭)106.101.***.***

동물원 빌드 재밌드라ㅋㅋ 은빛주먹 존맛탱임
26.06.04 07:15


1
 댓글




목록보기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