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SIE, 평면 자기 무선 스피커 ‘펄스 엘리베이트’ 핸즈온 세션

조회수 10708 | 루리웹 | 입력 2026.06.02 (00:02:16)
[기사 본문] 소니인터랙티브(SIE)가 PS5를 위한 무선 스피커 '펄스 엘리베이트'를 소개하는 미디어 프리뷰 핸즈온 세션을 실시했다.

img/26/05/31/19e7c5b8d9613b2a1.webp


두 가지 색상의 이 제품은 거실, 침실, 서재, 책상 등 다양한 환경에서 PS5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하자는 콘셉트 하에 제작되었다.

img/26/05/31/19e7c5b92c613b2a1.webp


펄스 엘리트와 펄스 익스플로어에도 사용 플래너 마그네틱 드라이버 기술을 사용한 데스크탑 스피커이자, 배터리가 내장되어 공간에 관계 없이 사용이 용이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img/26/05/31/19e7c5b90da13b2a1.webp


유닛 내에는 트위터와 우퍼가 탑재되는데, 트위터 쪽이 플래너 마그네틱 드라이버이고, 우퍼는 다이나믹 드라이버이다. 적은 공간에서 제대로 소리가 날 수 있도록 가로가 아닌 세로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img/26/05/26/19e61c3aeef13b2a1.webp


버튼 인터페이스는 전원, 볼륨, 마이크이며, 오른쪽 유닛에 있는 마이크 홀로 채팅을 하게 되고, 볼륨 및 마이크는 PS5의 UI와 연동된다. 또한 마이크의 경우 노이즈 리덕션 기능을 통해 주위에서 들리는 음악 소리 등을 배제한 채 화자의 음성만 전달한다.

img/26/05/31/19e7c6df8ff13b2a1.webp


스피커를 기울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데, 기울이면 소리가 위쪽으로 전달되어 가장 잘 들리는 포지션으로 조정 가능하다.

img/26/05/31/19e7c5b8f5a13b2a1.webp


시연에는 '고스트 오브 요테이'를 사용했는데, 검을 휘두를 때의 소리가 고음을 깨끗하게 들려주는 플래너 마그네틱 드라이버의 특징 덕분에 차갑게 들린다.

img/26/05/31/19e7c5b94e413b2a1.webp


아래는 현장에서 제품 기획 시니어 매니저 야나세 카즈히로와 이루어진 질의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img/26/05/26/19e61c3b10b13b2a1.webp


● 평면 자기 드라이버를 탑재한 게임용 스피커는 최초인 듯한데, 어떻게 만들게 되었나?

PS5를 거실이 아닌 침실 같은 데서 사용하는 유저가 증가하고 있다. 거실 같은 곳에선 큰 사운드바를 놔둬도 괜찮지만, 작은 방에 그런 제품을 놓기는 어렵지 않은가. 그래서 이렇게 소형이면서, 크기는 작지만 플래너 마그네틱 드라이버 기술이 SIE에 있으니 그걸 넣어 고음질이면서 작은 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를 만들고 싶었다는 것이 개발 경위이다.

● 평면 자기 드라이버 기술은 역시 오디지의 플럭서 마그넷에 기반하고 있는지?

말씀하신대로 오디지의 기술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

● 저음역대를 위해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사용하는가?

펄스 엘리베이트에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지 않는다. 이 제품은 플래너 마그네틱 드라이버와 다이나믹 우퍼의 2웨이 스피커 시스템을 사용한다.

● 스피커의 경우 스위트 스팟이 중요하지 않나. 배치를 돕는 기능이나 안내 같은 것도 있는지 궁금하다.

처음 사용할 때 PS5에서 투어, 즉 튜토리얼이 나오는데, 그 때 일단 권장 설치 방법 같은 것이 안내된다. 이후에는 직접 움직여 보면서 가장 잘 들리는 곳을 찾아보아야 한다.

● PS 링크 USB 어뎁터로 플렉스스트라이크를 함께 연결할 경우 스피커는 어떻게 되는가?

하나의 동글로 펄스 엘리베이트와 플렉스스트라이크 2대까지 연결 가능하다. 만일 헤드셋을 연결하고 싶다면 스피커를 해제해야 한다.

● 끝으로 한국의 게이머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게이머의 경우 좋은 디스플레이를 구입하는 등 영상에는 돈을 쓰는 이가 많지만 오디오에는 상대적으로 투자가 적은 편이다. 그런데 영상 뿐 아니라 소리도 좋아지면 게임 체험이 굉장히 좋아진다. 펄스 엘리베이트는 PS5에 알맞은 디자인이 되어 있고, SIE가 제작하는 만큼 PS5와의 궁합이 최고이다. 이 제품을 계기로 한국 게이머분들도 소리까지 제대로 업그레이드 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펄스 엘리베이트

기     종

PC/아이폰/안드로이드/PS5

발 매 일

2026년 하반기

장     르

사운드

가     격

제 작 사

SIEK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62
1
 댓글


(IP보기클릭)221.153.***.***

BEST
이상한건 본인.. 제품기획부서에서 게임만드냐?
26.06.02 02:56

(IP보기클릭)220.92.***.***

BEST

소니는 mp3 파일의 음질을 향상시켜 준다는 sd 카드를 팔아먹던 회사입니다.
26.06.02 15:32

(IP보기클릭)61.97.***.***

BEST
소니는 게임 만들기 전 부터 음향기기를 만들던 회사인데요??
26.06.02 13:11

(IP보기클릭)182.226.***.***

BEST
그래서 가격이??
26.06.02 02:05

(IP보기클릭)61.43.***.***

BEST
SIE가 뭐하는데인지 모르네. 그냥 게임 만드는데로 잘못 알고 있는거 같은데?
26.06.02 10:47

(IP보기클릭)112.185.***.***

작년에 공개된 뒤로 계속 기다렸는데 발매가 너무 늦다 스틱은 가격 발매일 다 공개하던데 왜 이건 공개도 안 할까
26.06.02 01:34

(IP보기클릭)182.226.***.***

BEST
그래서 가격이??
26.06.02 02:05

(IP보기클릭)14.40.***.***

게임은 안만들고 이상한거나 만들고있네...
26.06.02 02:09

(IP보기클릭)221.153.***.***

BEST
루리웹-0520581804
이상한건 본인.. 제품기획부서에서 게임만드냐? | 26.06.02 02:56 | | |

(IP보기클릭)61.43.***.***

BEST
루리웹-0520581804
SIE가 뭐하는데인지 모르네. 그냥 게임 만드는데로 잘못 알고 있는거 같은데? | 26.06.02 10:47 | | |

(IP보기클릭)61.97.***.***

BEST
루리웹-0520581804
소니는 게임 만들기 전 부터 음향기기를 만들던 회사인데요?? | 26.06.02 13:11 | | |

(IP보기클릭)118.219.***.***

루리웹-0520581804
예전과 노선이 많이 다르긴 하죠. 기껏해야 듀쇽 정도나 만들고 해드셋이나 만드는 정도 였는데, 근데 소니 본진의 기술력을 생각하면 너무 늦게 나온감이 있죠. 진작 이렇게 주변기기를 내놨어야 했는데. | 26.06.02 20:02 | | |

(IP보기클릭)112.162.***.***

루리웹-0520581804
소니가 월래 게임을 만들던 회사인줄 아는가보네 | 26.06.02 23:49 | | |

(IP보기클릭)175.213.***.***

키키ㅋㅋ
원... | 26.06.03 00:15 | | |

(IP보기클릭)116.43.***.***

루리웹-0520581804
그... 워크맨이 소니에서 만들었어요 플스보다 음향기기를 더 먼저 만들었는데 | 26.06.03 07:57 | | |

(IP보기클릭)222.100.***.***

루리웹-0520581804

..? | 26.06.04 02:05 | | |

(IP보기클릭)61.78.***.***

루리웹-0520581804
아는척 하다가 개털리넼ㅋㅋㅋㅋㅋ | 26.06.04 20:39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0520581804
웃음벨 거하게 날려주네 | 26.06.08 01:34 | | |

(IP보기클릭)59.6.***.***

Mr.D
SIE(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는 플스랑 게임만드는데 맞음 소니에서 나온 게이밍 하드웨어 브랜드는 Inzone이고 | 26.06.08 19:33 | | |

(IP보기클릭)61.43.***.***

NSXBPS
?? 저건 PULSE인데? PULSE는 SIE 맞는데? | 26.06.08 20:12 | | |

(IP보기클릭)115.138.***.***

루리웹-0520581804
보아하니 회사에서 일 안해 본 사람이네 회사에서 저마다 부서가 존재 합니다 | 26.06.09 12:31 | | |

(IP보기클릭)49.174.***.***

59만원 하려나
26.06.02 04:40

(IP보기클릭)211.36.***.***

작은방이나 책상에서 사용하기 좋을거 같네요 디자인도 괜찮고 문제는 가격인데 무조건 비쌀거 같네요 ㅠ
26.06.02 07:30

(IP보기클릭)121.184.***.***

SNOW-I
전면부 라운드로 깎은거 봐션 지향성 제어는 포기하고 중역대를 넓은 지향성을 크게 유지해서 독특한 음장감을 구현할려고 하는거 같음 왜 저러는지는 이해는 가긴 하는데 전형적으로 사운드 잘 모르는 일반 소비자들한테 음질 좋다고 착각하게 만드는 설계에 불과함 어차피 인간은 스피커 디자인에 영향을 받아 음질을 판단하는 경향이 있어서 저 예쁜 디자인 보고 뇌내 자동보정되서 스피커 사운드가 좋다고 느낄거임 근데 저 평판형자기트위터는 예전부터 초고가 스피커에서 쓰이는 경우가 있긴 했지만 측정치가 매우 심각하게 안 좋음 소니니까 개선해서 낼거 같긴한데 그래도 좀 의심됌 | 26.06.02 10:34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평판형 트위터 스피커 측정치 좋은거 있음? 동축아닌이상 라운드처리한 인클로저 안에 트위터 까지 넣어놓고 만든것중 제대로 제어되는걸 본적이 없는데 | 26.06.02 18:26 | | |

(IP보기클릭)121.184.***.***

쇠교수
엘락 리본트위터 크로스오버포인트에서 문제 있지 않음? | 26.06.02 18:30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측정치 안좋아도 프로시장에서 잘만 쓰는데 뭔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네 B&W 8시리즈 측정치 안좋은데도 애비로드스튜디오에서 잘만 쓰이고 있고 베어풋은 측정치 심각하지 않나? 포칼도 하이파이나 나름 독특한 컨셉으로 존중해줄만하지 스튜디오용도 측정치 그냥 하이파이 따라가는데 | 26.06.02 18:35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일단 리본트위터는 수직지향성이 썩 좋진 않고 크로스오버포인트에서 딥이 발생하는데 엘락 카리나 콘체르토 이런거나 AMT쓰는 메사노빅 RTM 시리즈나 저문제에서 자유롭지가 못함 | 26.06.02 18:38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https://www.audiosciencereview.com/forum/index.php?threads/focal-solo6-be-review-studio-monitor.25407/ 포칼스튜디오 스피커 솔로비 https://www.audiosciencereview.com/forum/index.php?threads/elac-carina-bs243-4-review-bookshelf-speaker.34398/ 엘락카리나 | 26.06.02 18:40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 B&W에서 평탄한건 노틸러스801이나 그 비슷한 시기에 나왔던 스피커까지나 그렇고 다이아몬드 트위터 넣기 시작한 모델부턴 성향 완전히 바뀌었음 그리고 FR 타겟은 위에 링크는 보고서 말하는거임? | 26.06.02 18:44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들어보면 어떻게 암? 인간은 시각과 스피커 헤리티지에 좌우되서 주관평가 할때 블라인드테스트로 실험하는거 모름? | 26.06.02 18:45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다이아몬드 트위터 들어간 비땁중 유일하게 평탄한게 800D3 그거 하나일텐데 | 26.06.02 18:46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여러가지룸에서 들으면 그 기억 가지고 다른곳에서 대입해서 비교가 어떻게 가능하냐고 너의 스피커 소리는 공간이 다 바꿔버리는데 대체 왜 그걸 비교하는지 모르겠네 변인통제 안함? | 26.06.02 18:54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800D3는 ↗무위키 가져온거 인정 근데 나머지 내용이 ↗무위키에 있음? 포칼 같은거 측정치까지 올리는 곳은 아닐텐데? | 26.06.02 18:55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저역은 무지향성이라 스피커 성향하고 크게상관이 없고 크게 볼건 저역 하한하고 THD나 MD 수치임 오히려 서브우퍼로 크로스오버 걸어서 룸모드 억제 시키는게 훨씬 나음 디락아트 같은 룸보정 소프트웨어로 150HZ 미만 저역 디케이까지 잡으면 명료도도 더 개선됌 그리고 플랫이 뭔지는 알고 말하는거임 ? 인룸플랫 정축fr플랫 하만타겟플랫 다 다르고 스피커 평가할때 그거만 보고 판단 하는것도 아님 홈오디오에서 앰프매칭 같은 미신 따위나 믿는 능지 보니 두두오 가시면 되겠네 내가 비땁 같은 스피커 소리를 들어봤음에도 이야기를 안하는 이유는 위에 설명한 문제들 때문에 그렇게 의미가 없기 때문임 이렇게 말하니까 측정치만 좋은거 쓰는줄 아나 본데 케프하고 제네렉 빼고는 멀티채널에서 서라운드 스피커 위치에 revel 베릴륨트위터 모델 가져다 씀 | 26.06.02 23:12 | | |

(IP보기클릭)117.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인증하면 햄버거줌? 150Hz가 크러스오버 잡는 포인트로 보이냐 애초에 거긴 방향성 느껴져서 안잡아 | 26.06.03 02:29 | | |

(IP보기클릭)117.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스튜디오 엔지니어는 음향공학을 하지도 않는데 그사람들 말을 왜 믿음 | 26.06.03 02:30 | | |

(IP보기클릭)117.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뭘 어떻게 측정했길래 8k부터 번지점프하냐 과학적인 이야기를 하는거하고 대체 많이 들어본거하고 뭔상관임? 150헤르츠는 니가 잘못 이해하고 나서 혼자 북치고 장구 치는건지 모르겠네 그리고 서브우퍼 쓴다고 스윗 스팟이 잡히겠냐 이유 설명 해봤자 들어보면 안다로 끝나니 ㅈㄴ 편하네 | 26.06.03 03:14 | | |

(IP보기클릭)117.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저거 아마 인룸 커브인거ㅜ같은데 내가 말했자너 측정치 저거 하나 보고 판단하는거 아니라고 | 26.06.03 03:15 | | |

(IP보기클릭)117.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ㅇㅇ 오픈카톡파서 쪽지로 보네 | 26.06.03 03:24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니가 한거 모음 과학적으로 이야기 하면 이상한 소리만 하면서 주제를 바꿈 이런거 쓴다고 하니까 골방취미라고 함 그러면서 거실 타령하는데 거실이 오히려 소리 안좋게 들리는 이유는 잘 모름 그리고 꼭 이렇게 과학적으로 이야기하면 장비 인증하라는 소리 하는 케이스 많이 봤는데 역시 그렇게 감 들어보면 안다라고 해놓고 과학적인 이야기엔 뭐가 뭔지 모름 인증하면 햄버거 줄거냐고 하니까 준다고 해놓고서 안줌 그냥 댓글 사수하고 정신 승리 하고 싶은거임? | 26.06.03 03:39 | | |

(IP보기클릭)222.10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ㅈㄴ 찌질하네 상대는 다 답변해주는데 니가 틀림 ㅇㅈㄹ ㄱㅈ ㅇㅈㄹ 알바비 골방취미 ㅇㅈㄹ 그냥 ㅈㄴ 찌질해보인담 | 26.06.03 14:02 | | |

(IP보기클릭)121.17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돈도 없고 가오도 없고 양심도 없고 ㅋㅋㅋㅋㅋㅋㅋ | 26.06.04 18:37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쇠교수
님이 클래리티나 디케이 같은거 신경 안쓰고 룸어쿠스틱을 안하니까 저게 골방으로 보이는거임 스피커 대충 배치했다고 보는 단서가 설마 저기 책상에 임시적으로 올려놓은 제네렉8030 때문인 거임? 서브우퍼가 왜 뜬금없이 베이스트랩 위에 올려놓았는지 이유도 모르고 저게 멀티채널 배치인지도 모르니까 그런 소리를 하는 거임 그리고 저기 베이스트랩 깔린것만 봐도 해당 벽 길이가 3,5 - 4미터 정도는 되겠다는건 유추가 되고 직사각형 방이라면 국민아파트 30평 초반 안방 크기정도인 5평 정도는 되겠다는게 계산이 나옴 플로이드툴 이야기는 하는데 그사람이 쓴 Sound Reproduction : Loudspeakers and Rooms는 읽어보긴 했나 싶음 그러니까 인룸타겟 커브 하나 설정하고 똑같이 다림질해도 다르게 들리니까 측정치 필요없다는 이상한 결론을 도출하는거임 인룸커브 맞춰봤자 스피커가 가진 지향성 패턴은 두개가 애초에 다르고 지향성도 결국 평가기준 중 하나일 뿐임 님이 가지고 있다고 말한 케프 ls50 패시브 스피커 보고 앰프 매칭 이야기 하던데 애초에 그 스피커는 패시브 모델이나 액티브 모델이나 멀티톤디스토션 수치가 절망적으로 안 좋음 음압 올리면 왜곡 다 튀어나오는 한계를 가진 스피커임 그래서 동축 스피커중에 저 문제 해결한 것들은 죄다 3Way로 만듬 그리고 타겟커브는 슈레더 주파수 이하만 건드려야함 나중에 다림질 할때 참고하도록 해 | 26.06.04 20:48 | | |

(IP보기클릭)121.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畳み込みNN
혹시나 해서 들어와봤는데 여전한거 같아보이고 어차피 말해봤자 하나도 모르는거 같고 이해할 생각은 1도 없는거 같고 말투에서 이미 연령대 대충 보이는데 슬슬 고집 부릴 나이인거 같기도 해서 더 이상 말을 안하겠음 | 26.06.04 21:03 | | |

(IP보기클릭)211.36.***.***

SNOW-I
↗ㅂㅅ 한명이 아는척하다 쳐발리고 글삭튀했네 ㅋㅋㅋ | 26.06.09 10:06 | | |

(IP보기클릭)118.235.***.***

그래서 언제나오고 가격은 얼마여
26.06.02 08:14

(IP보기클릭)14.39.***.***

펄스 익스플로러 가격 생각해보면 이건 최소 50만원임
26.06.02 09:01

(IP보기클릭)121.165.***.***

인존 브랜드는 또 펄스랑 다른건가.. 머리아프네 ㅋㅋ
26.06.02 11:26

(IP보기클릭)39.7.***.***

바실라카
소니의 특유 장난질. | 26.06.03 17:30 | | |

(IP보기클릭)222.119.***.***

Riren
부서가 다름 자회중에 음향에서 만든거랑 SIE 게임부서에서 마든거 | 26.06.03 19:51 | | |

(IP보기클릭)211.33.***.***

공중부양 하는줄 알았네
26.06.02 13:32

(IP보기클릭)118.235.***.***

izuminoa
ㅋㅋㅋ 저도요. 이름도 엘리베이 어쩌고 해서 ‘헐...!’ 했음. | 26.06.04 08:13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0.92.***.***

BEST

소니는 mp3 파일의 음질을 향상시켜 준다는 sd 카드를 팔아먹던 회사입니다.
26.06.02 15:32

(IP보기클릭)220.94.***.***

옛날 kt 셋탑처럼 생겼네
26.06.02 18:31

(IP보기클릭)111.171.***.***

이건 무조건 비싸다.
26.06.02 23:17

(IP보기클릭)119.65.***.***

이거 왠지 비쌀것 같다 ㄷㄷㄷ
26.06.03 14:28

(IP보기클릭)211.114.***.***

실 감아놓게 생겼네
26.06.03 19:32

(IP보기클릭)211.200.***.***

붕 떠있는 저건 불켜지면 예쁠거같네
26.06.03 21:30

(IP보기클릭)106.101.***.***


스피커는 걍 이거 한방에 끝내라~
26.06.04 02:02

(IP보기클릭)61.74.***.***

폭탄좀비
저는 이것과 동일한 컨셉의 삼성제품 쓰고 있어요. | 26.06.04 13:54 | | |

(IP보기클릭)211.234.***.***

폭탄좀비
난 이거보다 한참아래 S60TR 쓰는데 부럽네 | 26.06.08 01:36 | | |

(IP보기클릭)211.36.***.***

내가 왠만한 플스 악세사리는 사는데 이건 가격이 겁난다
26.06.04 08:11

(IP보기클릭)58.142.***.***

제일 중요한 가격을 알려 달라!!!!!
26.06.04 09:48

(IP보기클릭)121.131.***.***

디자인이 좋다
26.06.04 09:56

(IP보기클릭)118.235.***.***

또 일부러 기능 뭐하나 빼먹고 팔거같은데
26.06.05 15:57

(IP보기클릭)118.235.***.***

근데 엄청 오래 걸리네 아직 출시시기도 결정 안된건가? 이거 공개한지도 2년ㅈ된거 같은데
26.06.10 11:20


1
 댓글




목록보기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