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SIE, ‘플렉스스트라이크 무선 파이팅 스틱’ 핸즈온 세션…국내 가격 공개

조회수 12036 | 루리웹 | 입력 2026.06.02 (00:01:06)
[기사 본문] [업데이트] (2026.06.02)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가 '플렉스스트라이크 무선 파이팅 스틱'의 국내 출시일을 '마블 투혼 파이팅 소울즈'와 같은 2026년 8월 7일, 가격은 308,000 원으로 결정했다(가방 포함). 예약 판매는 2026년 6월 12일부터 시작된다.

img/26/05/31/19e7c6fd75c13b2a1.webp


img/26/05/31/19e7c6fda3e13b2a1.webp


img/26/05/31/19e7c6fd81213b2a1.webp



[기사원문]

소니인터랙티브(SIE)가 PS5 공식 아케이드 스틱 '플렉스스트라이크 무선 파이팅 스틱'을 소개하는 미디어 프리뷰 핸즈온 세션을 실시했다.

img/26/05/31/19e7c6fd24213b2a1.webp


격투 게임 커뮤니티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플레이어 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응하기 위해 퍼스트 파티 공식 아케이드 스틱을 만들자는 생각에서 출발한 것이 바로 이 제품이다.

img/26/05/26/19e61be300113b2a1.webp


레버 타입의 아케이드 스틱으로 내구성 높은 케이스가 동봉되는데, 이유는 EVO 등 격투 게임 대회에서 평소와 같은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끔 휴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며, 이를 위해 퍼스트 파티 정품 케이스를 처음부터 동봉하고 싶었다고 한다.

img/26/05/26/19e61be322213b2a1.webp


버튼 인터페이스는 듀얼센스와 동일하게 전원을 켜거나 메뉴를 표시하는 PS 버튼, 스틱의 동작 모드(D패드, 왼쪽 아날로그, 오른쪽 아날로그) 변경 스위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PS 버튼 잠금 버튼 외에 크리에이트 버튼, 터치패드, 옵션 버튼과 L3, R3 버튼, 그리고 PS 링크 버튼으로 구성된다.

img/26/05/26/19e61bd8bb913b2a1.webp


img/26/05/26/19e61bd8d9313b2a1.webp


PS 링크 버튼은 플렉스스트라이크 와이어리스 파이트 스틱을 무선으로 연결할 때 페어링을 하거나 접속 기기를 전환할 때 사용한다. 참고로 이 제품에 동봉되는 PS 링크 USB 어댑터는 타입 C이며, 별도 판매도 예정되어 있다.

img/26/05/26/19e61be2e0213b2a1.webp


레버의 봉 형태는 사탕 형태이지만 원한다면 호환되는 부품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주요 8개 버튼은 중국산 게임 컨트롤러에서 많이 사용되는 청축(클릭) 타입이 아니라 저소음 적축(리니어)처럼 부드럽게 눌린다.

img/26/05/31/19e7c6fc66a13b2a1.webp


img/26/05/26/19e61be266813b2a1.webp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뒷면을 열면 레버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리스트릭터 게이트가 보인다. 원형, 사각형, 팔각형의 3종이 제공된다.

img/26/05/31/19e7c6fd28713b2a1.webp



아래는 현장에 있던 제품 기획 시니어 매니저 야나세 카즈히로와의 질의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img/26/05/31/19e7c6fce2a13b2a1.webp


● PS 링크를 지원하는 최초의 스틱이다. PS 링크를 사용하면 입력 지연 측면에서 유리한 측면이 있나?

PS 링크 기술 자체가 저지연이라는 특성이 있어서, 지연이 적은 컨트롤이 가능하다. 지연이라는 건 꽤 까다로운 문제여서, 무선의 경우 플레이어 주변에 다른 무선 디바이스가 있으면 좀 느려지기도 한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이 많이 있거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하거나 하면 꽤 달라져 버리는 식으로. 플렉스스트라이크의 경우 이 PS 링크 덕분에 지연이 적은 통신이 가능하다는 게 세일즈 포인트 중 하나이다.

● PS 링크 USB 어뎁터로 2대의 스틱을 연결하면 헤드셋 등 다른 주변기기는 어떻게 되는가?

최대 3대의 기기를 동글에 등록할 수 있으므로 하나의 동글로 2대의 플렉스스트라이크와 1개의 헤드셋, 혹은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다. 동글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상태가 되고, 그 상태에서 페어링 하고 싶은 주변기기의 PS 링크 버튼을 누르면 등록된다.

● 3종의 리스트릭터 게이트를 넣었다.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게임과의 조합이 있나?

특별히 추천하는 조합이 따로 있지는 않아서, 본인이 조작하기 편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우리 입장에서 특정 게임에 이게 좋다는 식의 말은 하기 어렵다.

● 레버와 버튼에 사용된 부품이 궁금하다.

레버는 SIE 커스텀 부품을 사용하고, 버튼은... 비밀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부품 메이커 이름을 밝히기는 어렵다.

● 끝으로 한국의 게이머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요즘 '스트리트 파이터 6'를 계기로 격투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다든가 하는 이야기가 종종 들려오는데, 이 제품 그리고 마블 투혼도 그런 계기를 제공했으면 한다. 최근 격투 게임에 입문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느끼고 있어 플레이스테이션으로서도 퍼스트 파티 제품을 준비한 것이며, 이를 계기로 격투 게임을 즐겨 주시는 분들이 한 분이라도 더 늘어난다면 정말 기쁠 것이다. 격투 게임은 어렵다는 이미지가 있는데, 이렇게 PS5의 디자인과 어울리는 친근감 있는 디자인의 제품으로, 또 현재 개발 중인 마블 투혼의 경우 초보자도 즐기기 쉬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조합으로 한번 격투 게임을 해볼까 하고 생각해주시는 한국 분들이 한 분이라도 늘어난다면 기쁠 것 같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플렉스스트라이크 무선 파이팅 스틱

기     종

PC/PS5

발 매 일

2026년 8월 7일

장     르

격투

가     격

제 작 사

SIEK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62
1
 댓글


(IP보기클릭)118.235.***.***

BEST
게임기 가격이네ㄷ
26.06.02 00:44

(IP보기클릭)121.177.***.***

BEST
요즘 스틱 시세를 모르시는듯... 호리 파이팅 알파 같은 유선 스틱도 정가 200달러라 오히려 생각보다 싸게 나온겁니다
26.06.02 06:02

(IP보기클릭)211.57.***.***

BEST
생각보다 비싸네요...
26.06.02 01:53

(IP보기클릭)126.235.***.***

BEST
업데이트라고 써있잖아요. 수정 전에는 가격 안써있었어요.
26.06.02 14:41

(IP보기클릭)126.235.***.***

BEST
가격 안나온줄 알았는데 해외에는 나와있네요. $199.99 USD | €199.99 EURO | £179.99 GBP | ¥34,980 JPY (세금포함) 이니까 한국에선 30~40만원 사이에 나올꺼 같습니다.
26.06.02 01:14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8.235.***.***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omancia
게임기 가격이네ㄷ | 26.06.02 00:44 | | |

(IP보기클릭)126.235.***.***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할부금에 피는꽃
가격 안나온줄 알았는데 해외에는 나와있네요. $199.99 USD | €199.99 EURO | £179.99 GBP | ¥34,980 JPY (세금포함) 이니까 한국에선 30~40만원 사이에 나올꺼 같습니다. | 26.06.02 01:14 | | |

(IP보기클릭)211.5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omancia
생각보다 비싸네요... | 26.06.02 01:53 | | |

(IP보기클릭)121.17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피톤치드
요즘 스틱 시세를 모르시는듯... 호리 파이팅 알파 같은 유선 스틱도 정가 200달러라 오히려 생각보다 싸게 나온겁니다 | 26.06.02 06:02 | | |

(IP보기클릭)121.15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omancia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가 '플렉스스트라이크 무선 파이팅 스틱'의 국내 출시일을 '마블 투혼 파이팅 소울즈'와 같은 2026년 8월 7일, 가격은 308,000 원으로 결정했다(가방 포함). 예약 판매는 2026년 6월 12일부터 시작된다. | 26.06.02 14:24 | | |

(IP보기클릭)220.8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omancia
스틱가격 30~40이면 나쁘지않은데? 플스라이센스까지 있으면 저~기 메이크스틱 만드는곳 가도 30은 기본이고 버튼이랑 스틱 커스덤하면 50찍는데 싸게나온거같음 | 26.06.03 00:49 | | |

(IP보기클릭)211.19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할부금에 피는꽃
플스5 프로랑 100만원 정도 차이나는 거 아닌가요? | 26.06.04 16:01 | | |

(IP보기클릭)118.235.***.***

하필 때 잘타는곳이 흰색이네
26.06.02 06:19

(IP보기클릭)210.99.***.***

이쁘게 생겼는데 역시 가격이....
26.06.02 07:16

(IP보기클릭)222.98.***.***

대충 예상한데로 나왔네요 가격이 ... 한국에서 40안되게 팔거같긴한데 399000원 쯤?
26.06.02 07:50

(IP보기클릭)61.108.***.***

루리웹-2443105111
308000원이래요 정식 발매 가격 | 26.06.02 11:20 | | |

(IP보기클릭)222.98.***.***

오그레이트
그나마 저렴하게 나와서 다행이네요 | 26.06.02 12:04 | | |

(IP보기클릭)119.65.***.***

루리웹-2443105111
30만 8천원 입니다 | 26.06.03 21:12 | | |

(IP보기클릭)211.217.***.***

289,000원 어떤가 싶은데.. 바로 살텐데
26.06.02 10:39

(IP보기클릭)210.108.***.***

레버 대 부분도 뽑을 수 있는건가? 가격은 괜찮은 것 같은데.
26.06.02 10:46

(IP보기클릭)1.233.***.***

가방 포함이면 199불 싼거 같은데 아마 가방은 따로 구매일거 같긴 하네요.
26.06.02 11:05

(IP보기클릭)211.197.***.***

ELC
가방 포함이라고 써있네요 | 26.06.02 11:22 | | |

(IP보기클릭)123.142.***.***

그냥 냉정하게 말하면 레버리스 예로 들어주면 레이저 키츠네 하드웨어 반응성등 사양은 좋다좋다 추가버튼없는게 치명적임. 요즘 기본 3개정도의 추가버튼이 있는게 요즘 트렌드이고 레버 봉뽑는거 저거는 권바 드론2나 타이탄등 그냥 볼만 뺄수있게 하는거 같고 버튼도 기사에서는 청축이라고하는데...진짜 모른다는게 느껴지긴하고 저소음 은축이 베이스임 기계식 버튼의 경우 요즘은 머 원프레임으로 유명한 마우스에 들어가는 스위치 넣는것도 있고 기계식키보드 로우프로파일도 있고 근데 머 애매하게 말하는거보니... 흠 그냥 기본 산와버튼같기도하고 그냥 스틱을 메인으로 가지고 노는사람들은 확실히 살이유는 없고 수집용 아니라면 진짜 어쩌다가 스틱쓰는사람들은 굳이 저걸 살이유가 없고 권바 드론2 사면되니까 그냥 일반게이머들 그냥 저냥 하는사람들이 사면 될듯 가끔씩 벨트스크롤 하고 가끔씩 대전게임하고 이런식으로
26.06.02 11:44

(IP보기클릭)73.191.***.***

타지생활
프로들은 안 살태고 그냥 디자인 신경쓰는 라이트 유저 겨누고 만든 느낌 | 26.06.02 21:39 | | |

(IP보기클릭)14.33.***.***

ps5 끝자락에 나오면 ps6나오면 또 업글하던가 해야될거 잖아.. 내 메이크스틱도 ps4에서 잠깐사용하고 ps5에서 게임안되서 업급했는데.......업급비용이 10만원 이었던가..
26.06.02 12:56

(IP보기클릭)112.175.***.***

오~ 스틱이 이쁘게 생겨서 하나 갖고 싶지만 가격이....;;
26.06.02 12:57

(IP보기클릭)121.157.***.***

맨 처음줄에 가격 다 적어져 있는데 왜 다 가격이 안나와있다고 예상중인지 ㅋㅋㅋ
26.06.02 14:25

(IP보기클릭)126.235.***.***

BEST
이필리언
업데이트라고 써있잖아요. 수정 전에는 가격 안써있었어요. | 26.06.02 14:41 | | |

(IP보기클릭)1.220.***.***

역시.. 가격 참...;
26.06.02 15:22

(IP보기클릭)125.131.***.***

생각보다 싸게 나왔네요. 몇년전에 샀던 판테라 스틱도 20만중반대였는데
26.06.02 16:04

(IP보기클릭)112.140.***.***

플스6 까지 지원이면 한번 생각은...
26.06.02 16:50

(IP보기클릭)221.160.***.***

생각보다 무지 비싸네요 ㅎㅎ
26.06.02 17:18

(IP보기클릭)61.79.***.***

순대꾹
아케이드 스틱 저정도 퀄리티에 30만 8천원이면 가성비입니다^^ 아케이드 스틱 비싼건 50만원 넘어가고 그래유 | 26.06.03 02:06 | | |

(IP보기클릭)118.130.***.***

손때묻어서 누래질듯
26.06.02 17:51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177.***.***

격투게임이 이젠 대중적이지 않아서 팔릴까 싶네요
26.06.02 18:39

(IP보기클릭)39.125.***.***

색깔 놀이하고 어쩌구 에디션 나올때 세일하면 하나 구입 해볼만 하겠네요
26.06.02 19:47

(IP보기클릭)222.109.***.***

비싸다..
26.06.02 21:28

(IP보기클릭)110.8.***.***

예상보다 싸게 나왔네요.
26.06.02 21:53

(IP보기클릭)211.234.***.***

왠지 가벼워 보이는데 들썩들썩 거릴려나
26.06.02 22:23

(IP보기클릭)218.239.***.***

가방포함 30,8000원
26.06.02 22:55

(IP보기클릭)220.95.***.***

가방포함이면 혜자 가격임 격겜 유저 늘릴려고 일부러 낮게 책정했나봄
26.06.02 23:18

(IP보기클릭)175.213.***.***

98년에 나온 게임을 하기 위해 2026년에 고민을 하는 나...
26.06.03 00:19

(IP보기클릭)118.235.***.***

2017년도에 호리 하야부사를 사고 철권 연습모드 2시간 돌리고 지금까지 드레스룸 제일 윗 선반에 잠들어 있지
26.06.03 00:26

(IP보기클릭)61.85.***.***

pc나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26.06.03 03:45

(IP보기클릭)221.139.***.***

1. 세번째 사진보면 led 조명 기능이 있나? 2. 듀센엣지처럼 결국 블랙버전도 나오려나? 3. 오히려 가방이 땡긴다. 서류 넣고 출장에 가져갔으면.
26.06.03 07:41

(IP보기클릭)115.139.***.***

소니 공신들 충성도 테스트네.
26.06.03 07:57

(IP보기클릭)118.235.***.***

버튼은 어디껀지 말 못한다하니 모르고 스틱은 저런 사탕형은 호불호 있을테고
26.06.03 08:20

(IP보기클릭)211.234.***.***

케인씨나 무릎씨가 쓰는 스틱은 더 비싸나요?
26.06.03 09:44

(IP보기클릭)223.39.***.***

개택
개조하면 비슷하게 30만원대 형성됩니다. | 26.06.04 15:54 | | |

(IP보기클릭)122.43.***.***

스틱 크기보니 격겜 할 스틱은 아니네
26.06.03 11:06

(IP보기클릭)218.50.***.***

레버 교체는 안되나?
26.06.03 12:43

(IP보기클릭)220.65.***.***

생각보다 그렇게 비싼가격은 아닌 거같음 거의 5년전쯤에 레이저판테라에보 일본살때 2만6천엔에 샀었는데 저정도 가격이면 비싸지 않음. 무선인 점도 딜레이만 적으면 강점이라고 봄
26.06.03 13:12

(IP보기클릭)118.235.***.***

메이크스틱 플5 전용 사서 잘 썼는데 저게 더 좋을까요? 딜레이라든가 여러모로.. 스틱 디자인 너무 예뻐서 격겜, 아케이드겜 땡기넼ㅋ
26.06.03 13:38

(IP보기클릭)112.170.***.***

가격 얘기가 나와서 생각해보면 조이스틱이 저렇게 비쌀 이유가 있나요? 내부는 텅텅비었던데..
26.06.03 15:37

(IP보기클릭)222.112.***.***

머 반도체라도 들어있나요? ㅋㅋ
26.06.03 15:47

(IP보기클릭)222.114.***.***

가방 필요 없는데 빼고 20만원 하자
26.06.03 19:47

(IP보기클릭)210.99.***.***

일본이라 레버 4각일거 같은데 맞나요?
26.06.04 14:49

(IP보기클릭)223.39.***.***

Alexkidd
생긴건 그렇게 보입니다 ㅠㅠ | 26.06.04 15:55 | | |

(IP보기클릭)118.235.***.***

Alexkidd
안쪽에 무각이랑 8각이었나 바꾸는 부품들어 있었어요 | 26.06.05 10:13 | | |

(IP보기클릭)118.235.***.***

크리스틴스튜어트

| 26.06.05 10:15 | | |

(IP보기클릭)210.99.***.***

크리스틴스튜어트
와 진짜 잘나왔네요 | 26.06.05 14:37 | | |

(IP보기클릭)112.166.***.***

디자인은 진짜 잘나왔네
26.06.04 19:36

(IP보기클릭)1.244.***.***

디자인 나만 구려 보이는 건가... 뭔가 스틱이 약해 보이기도 한데...
26.06.04 22:59

(IP보기클릭)59.10.***.***

격겜 주로 하는 사람 입장에선 그냥 감다뒤 장식용 스틱으로 밖에 보이지 않음 저 키보드 축 쓴 레버가 진짜 못쓸물건임 차라리 레버리스 였으면 더 나았을듯
26.06.05 09:41

(IP보기클릭)220.78.***.***

소음이 관건일듯 격겜 스틱으로 할때 가장 큰 문제가 소음이어서...
26.06.05 10:37

(IP보기클릭)118.235.***.***

이런 메이크스틱 프라임 무선을 2주전에? 사버렸는데 ㅜㅜ 쫌만 빨리좀 나오지 그랫냐 ㅜㅜ 레버만 교체해서 35만원조금 넘게 썼으니..가격은 괜찮은것같으네~~ 사탕레버인게 조금 걸리는데..무각,4각,8각을 조절이가능하니 괜찮은것같아보이네요
26.06.05 11:41

(IP보기클릭)211.34.***.***

가격이 좀쎄넴.. 로지텍 G29 레이싱휠 28만원 국내 직구가랑 비슷하넴.; 네오지오 AES+ 도 스틱포함 30만원초반대 예약햇는데 이번에.
26.06.05 14:33


1
 댓글




목록보기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