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SNK, VS 스튜디오 SNK 대표에 ‘하라다 카츠히로’ 취임

조회수 11126 | 루리웹 | 입력 2026.05.13 (01:05:41)
[기사 본문] 작년 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를 떠난 '하라다 카츠히로'의 최근 행적이 드러났다.

13일, SNK는 5월 1일 하라다 카츠히로에 의해 설립된 게임 개발 스튜디오 'VS 스튜디오 SNK'(VS Studio SNK)에 출자, 스튜디오 출범을 지원하고, 연결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밝혔다.

img/26/05/13/19e1ced9bb813b2a1.webp


게임 소프트웨어의 기획, 개발, 운영을 맡게 되는 이 신규 스튜디오와 SNK는 앞으로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협력, 개발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하라다 대표에 따르면 VS 스튜디오는 '전통에 도전하고, 극한을 빚어내다 / Beyond tradition, crafted to perfection를 이념으로 내걸고 있으며, VS에는 'Video game Soft'(VS 개발부), 전통에 도전하는 'Versus'의 정신 외에 'Visionary Standard', 'Volition Shift', 'Vanguard Spirit' 등 혁신과 도전을 상징하는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한다.



'개발자로서 앞으로의 시간을 어떻게 살아갈지, 개발자가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란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고민해 왔다.'는 그에게 있어 VS 스튜디오는 해답 중 하나이고, 뜻을 함께하는 새로운 동료도 모집 중이다.

SNK 스튜디오 부사장 '오다 야스유키'는 '오랜 친구이자 라이벌이었던 하라다 카츠히로를 그룹에 맞이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예전부터 함께 일하게 된다면, 하는 가정을 하곤 했는데, 이번에 그것이 실현되었다. 아직 아무 것도 정해지지 않았지만, 지금까지보다 더 재미있어질 것임은 틀림없다고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img/26/05/13/19e1ced9a6913b2a1.webp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아이폰/안드로이드/PS5/XSX/SWITCH2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45
1
 댓글


(IP보기클릭)222.117.***.***

BEST
인터뷰 내용 전문을 보면 사명에는 SNK가 들어가긴 하지만 하라다가 대표로 취임한 별개 회사고 이걸 사우디가 출자 하는 식으로 인수해서 SNK 본사랑은 협력관계인 거라고 하네요. 아마 하라다가 원하는 신생 게임을 제작할거 같고 원래 있는 SNK 게임 IP는 건드리지는 않는듯
26.05.13 03:01

(IP보기클릭)221.160.***.***

BEST
철것8은 하라다랑 상관없음 8만들기전부터 반남게임 총괄pd로 임원급으로 올라가서 실무 안봄
26.05.13 14:49

(IP보기클릭)182.228.***.***

BEST

kof부활 보여주나!!!!!!! 지금봐도 전혀 꿀리지않는 도트와 3d의 조합 보여줘!!!!!!!
26.05.13 02:14

(IP보기클릭)118.235.***.***

BEST
하라다 SNK그렇게 좋아하더니 결국 거기로 가버렸네 ㅋㅋ
26.05.13 02:49

(IP보기클릭)58.239.***.***

BEST
하라다보다 SNK까이는게 더 많았을껄? ㅋㅋㅋ
26.05.13 17:53

(IP보기클릭)182.228.***.***

BEST

kof부활 보여주나!!!!!!! 지금봐도 전혀 꿀리지않는 도트와 3d의 조합 보여줘!!!!!!!
26.05.13 02:14

(IP보기클릭)125.191.***.***

+08°08′03.4″
13 잘만든 게임인가요? | 26.05.13 20:13 | | |

(IP보기클릭)211.60.***.***

루리웹-5146174244
시리즈 최고의 명작이죠. 2D 도트의 극한을 보여준 작품. | 26.05.13 20:31 | | |

(IP보기클릭)110.14.***.***

+08°08′03.4″
다시봐도 다시찍은 도트그래픽은 진짜 개쩜. | 26.05.14 13:28 | | |

(IP보기클릭)221.150.***.***

+08°08′03.4″
이 시절이 그립다.... | 26.05.14 14:55 | | |

(IP보기클릭)115.138.***.***

루리웹-5146174244
킹오파는 94~99, 11~13 라인이 진짜 명작 라인임 | 26.05.15 15:09 | | |

(IP보기클릭)221.154.***.***

+08°08′03.4″

부활 했자나요!! | 26.05.16 01:01 | | |

(IP보기클릭)118.221.***.***

+08°08′03.4″
AI 기술로 도트 기반 격겜 어케 안되나? | 26.05.17 21:28 | | |

(IP보기클릭)211.46.***.***

루리웹-5146174244
잘만들어줬죠 밸런스조절잘해줬으면 꽤오래갔을게임인데 | 26.05.18 08:21 | | |

(IP보기클릭)211.234.***.***

+08°08′03.4″

아테나는 정상체형으로 내줘... | 26.05.18 15:44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하라다 SNK그렇게 좋아하더니 결국 거기로 가버렸네 ㅋㅋ
26.05.13 02:49

(IP보기클릭)211.234.***.***

아 킹오파 살아나나요
26.05.13 02:56

(IP보기클릭)220.65.***.***

보험용으로 기존에 잘 나갔던 작품들의 후속작을 내는것도 좋지만... 하라다가 꼭 KOF, 용호의 권, 아랑전설에 국한하지 말고 모험이겠지만 새로운 시도로 항목을 추가해주길 바람... 캡콤이라고 바이오 하자드 처음 내놨을때 게임 망하지 않을까 불안하지 않았을까... 하라다가 잘 해주길..
26.05.13 02:56

(IP보기클릭)222.117.***.***

BEST
인터뷰 내용 전문을 보면 사명에는 SNK가 들어가긴 하지만 하라다가 대표로 취임한 별개 회사고 이걸 사우디가 출자 하는 식으로 인수해서 SNK 본사랑은 협력관계인 거라고 하네요. 아마 하라다가 원하는 신생 게임을 제작할거 같고 원래 있는 SNK 게임 IP는 건드리지는 않는듯
26.05.13 03:01

(IP보기클릭)113.43.***.***

루리웹-3948256708
인터뷰에서 본인이 뭐라하든 SNK에서정식으로 발표한건 자회사. https://www.snk-corp.co.jp/press/2026/vs-studio/ | 26.05.13 17:28 | | |

(IP보기클릭)14.38.***.***

루리웹-3948256708
사우디든 뭐든 SNK가 본체고 격투겜 만들텐데 snk ip 안쓸리가 없지. 신작에 snk ip가미냐 아님 그냥 기존작들 공장 돌리느냐의 차이. | 26.05.15 15:02 | | |

(IP보기클릭)124.54.***.***

철권3나 태그1 정도로 심플하지만 최신 게임 같은 정교한 심리전이 돌아가는 그런 3d 격겜 하나 나와줘도 괜찮을 듯
26.05.13 07:50

(IP보기클릭)220.120.***.***

하라다가 철권 만들때는 루리웹에서 꽤 욕하는 글이 보였는데 SNK쪽의 회사를 만드니까 응원하는 글들이 보이네요
26.05.13 08:04

(IP보기클릭)124.54.***.***

カナラズ
8은 욕먹을 만했으니 욕을 했었고 그래도 철권이라는 술이 첫 맛은 좋았기에 이제 새 항아리에 새 술을 담근하고 하니 그 맛을 기대 해보는거죠 철권8이라는 맛없는 술이 과연 당시의 술항아리가 엉망이라 그랬는지 아니면 테라다의 혀가 맛이 가서 그랬는지 이제 확인해 볼 수 있기도 하니 어쨌든 새 술이 무사히 잘 끝까지 빚어지기를 응원하는거죠 ㅎㅎ | 26.05.13 08:14 | | |

(IP보기클릭)221.160.***.***

BEST
메카고지라
철것8은 하라다랑 상관없음 8만들기전부터 반남게임 총괄pd로 임원급으로 올라가서 실무 안봄 | 26.05.13 14:49 | | |

(IP보기클릭)58.239.***.***

BEST
カナラズ
하라다보다 SNK까이는게 더 많았을껄? ㅋㅋㅋ | 26.05.13 17:53 | | |

(IP보기클릭)211.234.***.***

カナラズ
슨크 입장을 보면 하라다 급이라도 오면 감지덕지라서... | 26.05.15 14:42 | | |

(IP보기클릭)1.226.***.***

カナラズ
철찌 입장에서 말하면 하라다는 8에서 한줄기 빛이었음. 머레이케다 쌍두마차가 개폭주히는거 유일하게 브레이크 밟던 사람이라. | 26.05.19 22:11 | | |

(IP보기클릭)122.37.***.***

쓸모없는 티셔츠 팔고 밸런스 개판난게 누구탓인지는 이번에 알겠네요. 그래도 일본 격겜 개발자중 유저랑 소통하는 시늉이라도 하는건 하라다뿐이라.
26.05.13 08:46

(IP보기클릭)211.244.***.***

snk vs 까지만 보고 순간 기대했었다...
26.05.13 08:47

(IP보기클릭)118.46.***.***

부라키원2 vs 용호의권 외전2 가슴이 웅장해진다
26.05.13 17:31

(IP보기클릭)119.192.***.***

하라아의 킹오파 기대된다
26.05.13 19:18

(IP보기클릭)110.11.***.***

드디어 횡이동 없는 격투게임을 개발하는건가
26.05.13 19:22

(IP보기클릭)59.1.***.***

엥? SNK에?
26.05.13 20:36

(IP보기클릭)223.38.***.***

어떻게든 유능한 개발자들을 끌어모아야 하는데 어떻게 될지, 그게 안되서 이전의 네임벨류를 유지하기 힘든 케이스들이 많았으니 세가의 스즈키 유, 캡콤의 니시타니 아키라, 테크모의 고 이타가키 토모노부 등
26.05.13 23:0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8.39.***.***

자신을 짜른 반남에 보복 하기 위해 철권화 시킨 KOF 만들어야지!!
26.05.14 17:35

(IP보기클릭)58.77.***.***

싸뮤라이 쑈피리츠 를 부탁하오~~~
26.05.14 19:18

(IP보기클릭)218.154.***.***

감히 고수가 초보를 이기려해?
26.05.15 03:36

(IP보기클릭)121.130.***.***

ㅋㅋ 재작년에 gdc 개회사 사우디 일정 생겨서 못한다 그러드만 탈주준비중이었네 ㅋㅋ
26.05.15 09:29

(IP보기클릭)122.32.***.***

감히 고수가 하수를?
26.05.15 12:29

(IP보기클릭)14.38.***.***

빈살만이 격투게임 광팬이고, 하라다는 사우디 캐릭터를 집어넣는데 적극적.. 결국 사우디에 영입되어버림~
26.05.15 15:11

(IP보기클릭)222.111.***.***

3d격겜에서 횡을 치려고해~
26.05.15 16:36

(IP보기클릭)116.47.***.***

https://youtu.be/p70Mldqc5xA?si=h3hAyTEVrARmEKUU 하라다 떠난 뒤 철권 근황
26.05.15 18:37

(IP보기클릭)118.221.***.***

나이트위시
봐 세 개발자가 있었어. 근데 한명이 떠났어.여기서 변수가뭐야? 너네들이네? | 26.05.17 21:32 | | |

(IP보기클릭)39.116.***.***

새 3D격겜 만드나
26.05.15 22:09

(IP보기클릭)175.118.***.***

킹오파도 건강박수 짝짝짝
26.05.17 07:10

(IP보기클릭)1.238.***.***

옥산동86년생김만영
킹찌들 대가리 터뜨려 | 26.05.17 16:32 | | |

(IP보기클릭)211.46.***.***

옥산동86년생김만영
애초에 그 점a 정역퀴즈쪽은 이쪽이 원조인데 | 26.05.18 08:23 | | |

(IP보기클릭)118.235.***.***

일단 구경해야지
26.05.17 10:50

(IP보기클릭)223.38.***.***

격겜 신규 IP가 과연 통하긴하나?
26.05.19 19:20


1
 댓글




목록보기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