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펄어비스, 1분기 ‘붉은사막’으로만 매출 2665억 원

조회수 12015 | 루리웹 | 입력 2026.05.12 (17:05:00)
[기사 본문] 펄어비스가 2026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3월 20일 출시된 '붉은사막' 덕분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19.8% 증가한 3,285억 원, 영업이익은 2,584.8% 증가한 2,121억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 또한 1,700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img/26/05/12/19e1b2ff30213b2a1.webp


1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94%, 이 중 북미와 유럽이 81%로 붉은사막이 글로벌 흥행을 견인했으며, 전체 매출 중 붉은사막의 매출은 2,665억 원('검은사막' 616억 원)에 달했는데,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콘솔과 PC가 각각 50%였다.

펄어비스 측은 자체 게임 엔진인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이 광활한 오픈 월드를 끊김 없이 구현한 최적화 기술, 사실적인 물리 효과, 고품질 그래픽으로 몰입감을 높여 흥행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여기에 출시 후 난이도 조정, 조작 개선, 콘텐츠 및 UI 개선 등 편의성 업데이트 패치를 빠르게 진행해 게임 완성도와 이용자 경험을 강화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img/25/03/25/195cb25432513b2a1.jpg


한편, 같은 기간 검은사막 PC는 북미와 유럽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미국과 스페인에서 유저 이벤트를 진행했고, 검은사막 콘솔은 크로스플레이 6주년 기념 이벤트 및 마스터클래스 대회를 개최했으며, 검은사막 모바일은 PC 클라이언트 도입과 대규모 리마스터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PS5/XSX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58
1
 댓글


(IP보기클릭)116.42.***.***

BEST
게임이 오락이지 그럼 재미없음 누가해
26.05.12 20:00

(IP보기클릭)220.120.***.***

BEST
본인 작품에서나 예술 많이 하세요. 예술 강요라니 이게 뭔.
26.05.12 21:11

(IP보기클릭)175.211.***.***

BEST
근데 또 게임의 본질이 오락이라고 생각하면 그 부분이 통했다 느껴지네요ㅎㅎ
26.05.12 19:58

(IP보기클릭)175.120.***.***

BEST
1분기 실적이라 300만장 판매까지만 나온건데도 상당한 실적 같음 2분기쯤엔 600만장 찍을 수도
26.05.12 18:25

(IP보기클릭)39.114.***.***

BEST
저기 뭐 어디 이근만점 받은 LGBTQ+게임들 예술성 높다고 하던데 그거 하러가셈
26.05.12 22:58

(IP보기클릭)118.235.***.***

많이 번 건가?
26.05.12 17:08

(IP보기클릭)116.42.***.***

할부금에 피는꽃
붉은사막에서 우주 갔다온 유튜버한테 400만원 상당 금메달 주던데 많이벌긴 벌었나봐 | 26.05.12 20:02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104326435
우주까지 갈수 있다고? ㅎㄷㄷ | 26.05.12 21:48 | | |

(IP보기클릭)211.231.***.***

할부금에 피는꽃
이 엔진 폭스인가 데지마엔진인가 메탈기어5 만든 엔진처럼 은근히 가벼워서 놀랐음 하면서 이 엔진으로 젤다 실사느낌 텍스처로 만들어주면 어떨까 생각함 | 26.05.15 01:09 | | |

(IP보기클릭)59.6.***.***

할부금에 피는꽃
2700억이면 많이 번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15 19:05 | | |

(IP보기클릭)118.235.***.***

할부금에 피는꽃
모드로 스테미너 무제한, 용기 무제한 하고 지정타하고 공중 찌르기로 계속 올라가면 가능함. 근대 그냥 우주는 텍스쳐 인줄 알았는대, 대기권 까지 구현해 놓음. | 26.05.18 10:46 | | |

(IP보기클릭)182.229.***.***

아직 600만장은 아직인가
26.05.12 17:22

(IP보기클릭)221.141.***.***

수염 절대 못해 ㅋ 그냥 안할래
26.05.12 17:27

(IP보기클릭)220.119.***.***

검은사막 매출 꼬라박던말던 붉사 흥하니깐 검사 내던져버리고 붉사에만 집중하는 모습 보기좋네 그래 안되는건 버려야지
26.05.12 17:37

(IP보기클릭)59.6.***.***

이토치나미
울나라만 그렇지 유럽쪽은 매출 좋아요..펄어비스 버티는 이유가 유럽쪽 매출이 높아서 그래요 ....유저수 1600만임... | 26.05.15 19:06 | | |

(IP보기클릭)118.235.***.***

이토치나미
검사 내던질 수 없음. 붉사는 이제 매출 꺽일 일만 남아서 검사가 캐쉬카우 임. | 26.05.18 10:47 | | |

(IP보기클릭)175.120.***.***

BEST
1분기 실적이라 300만장 판매까지만 나온건데도 상당한 실적 같음 2분기쯤엔 600만장 찍을 수도
26.05.12 18:25

(IP보기클릭)141.223.***.***

LllllL
2분기 실적도 비슷하게 나오겠네 | 26.05.12 18:26 | | |

(IP보기클릭)39.122.***.***

어이쿠 또 싸움판 벌어지려나
26.05.12 18:36

(IP보기클릭)220.74.***.***


플랜8 기대해 본다
26.05.12 19:10

(IP보기클릭)61.84.***.***

블랑달랑
2019년도에 개발.... | 26.05.12 20:04 | | |

(IP보기클릭)222.108.***.***

도께비 살려줘 제발
26.05.12 19:22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11.***.***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609852516
근데 또 게임의 본질이 오락이라고 생각하면 그 부분이 통했다 느껴지네요ㅎㅎ | 26.05.12 19:58 | | |

(IP보기클릭)116.42.***.***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609852516
게임이 오락이지 그럼 재미없음 누가해 | 26.05.12 20:00 | | |

(IP보기클릭)220.120.***.***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609852516
본인 작품에서나 예술 많이 하세요. 예술 강요라니 이게 뭔. | 26.05.12 21:11 | | |

(IP보기클릭)22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609852516
중2병에 이은 홍대 예술병.. | 26.05.12 22:52 | | |

(IP보기클릭)39.114.***.***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609852516
저기 뭐 어디 이근만점 받은 LGBTQ+게임들 예술성 높다고 하던데 그거 하러가셈 | 26.05.12 22:58 | | |

(IP보기클릭)5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609852516
붉사에 예술성이 없다니...? 직관력이 떨어지시는듯;; | 26.05.13 00:03 | | |

(IP보기클릭)112.18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131017490
예술성이 뭔지 모르나 봄 예술성 타령은 세상 모든것들에 대해서 할 수 있는거임 화장실 변기를 보고 할 수도있고 마우스를 보고 할 수도 있는데 게임에서 하지 말라는게 말이 되나 | 26.05.13 00:08 | | |

(IP보기클릭)14.79.***.***

억수비
글이 쓰레기라 그냥 삭제함. 그럼에도 붉사 대박흥행 축하한다. | 26.05.13 00:26 | | |

(IP보기클릭)125.141.***.***

루리웹-16098525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탁실패ㅋㅋㅋㅋㅋㅋㅋㅋ | 26.05.13 08:32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1609852516
아직 붉사 분탕하고 있네 출시전부터 똥은 안찍어먹도 똥인줄 일다 이라면서 붉사 글마다 까고 다니드만 ㅋㅋ 막상 흥행하니 더이상 할말은 없겠고 댓글보니 공격받으니 쿨한척 댓삭튀하는거 보소 | 26.05.13 11:09 | | |

(IP보기클릭)121.175.***.***

루리웹-1609852516
얘는 아직도 이러고 다니네 | 26.05.16 11:16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0.78.***.***

루리웹-1609852516
쌉소리 쳐 씨부리다가 극딜쳐맞으니까 삭제런하고 쿨한척 ㅋㅋㅋㅋㅋㅋ 진짜 개 찐따같애 풉 ㅋㅋㅋㅋㅋ | 26.05.18 10:16 | | |

(IP보기클릭)61.84.***.***

근데 왜 주식은 안오름?
26.05.12 20:02

(IP보기클릭)125.137.***.***

84태권부이
저거 뜨고 장외 픅등을 하던데 내일은 모르겠다. | 26.05.12 21:15 | | |

(IP보기클릭)218.52.***.***

84태권부이
그야 실적발표를 장 끝나고 했으니까 | 26.05.12 21:44 | | |

(IP보기클릭)121.145.***.***

84태권부이
10%가 올랐는데 뭔 소리지 | 26.05.12 22:07 | | |

(IP보기클릭)211.230.***.***

뮤직테라피
넥장오른거 머 어쩌라고 넥장 올라봐야 아무의미없음 | 26.05.12 22:11 | | |

(IP보기클릭)210.99.***.***

그래픽과 최적화 기술력은 확실하더라
26.05.12 20:29

(IP보기클릭)118.235.***.***

딴건 모르겠고 난 매일 접속함. 재미있음.
26.05.12 21:26

(IP보기클릭)39.119.***.***

요새 보니까 평가가 '매우 긍정적'까지 올라왔더군? 부실한 스토리 등 깔 건 많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여기까지 올라온 건 대단하다고 인정해야 할 것 같음.
26.05.12 21:37

(IP보기클릭)211.107.***.***

Viatrix
최고의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샌드박스 게임은 스토리 따윈 필요없죠 | 26.05.13 00:41 | | |

(IP보기클릭)125.141.***.***

루리웹-16098525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님 티나요 | 26.05.13 08:33 | | |

(IP보기클릭)218.52.***.***

루리웹-1609852516
세탁기 돌리지 마라 ㅋㅋㅋ | 26.05.13 21:20 | | |

(IP보기클릭)61.76.***.***

루리웹-1609852516
님아 헛소리 자제요 ㅋㅋㅋ | 26.05.16 17:00 | | |

(IP보기클릭)220.78.***.***

루리웹-1609852516
죷소리 지껄이고 개쳐맞으니 삭제런한 새끼가 무슨 ㅋㅋㅋㅋ | 26.05.18 10:17 | | |

(IP보기클릭)110.10.***.***

너무 재밌게 하고 끝냈지만 끝까지 응원하고 싶은 게임 600만장 넘어서 700만장 응원합니다~
26.05.12 22:06

(IP보기클릭)180.69.***.***

근데 2분기까진 어찌어찌 붉은사막으로 버틴다고 해도 그 이후는 싶업처럼 보릿고개일 것 같네.. 플랜8, 도깨비 개발 기간이 꽤 걸릴텐데 신작 나올 때까지 또 공백기가 한참일 것 같음
26.05.12 23:19

(IP보기클릭)152.165.***.***

또또 붉사 잘된다니까 긁혀서 발작하는 그 세대들 등장 ㅋㅋ
26.05.13 00:40

(IP보기클릭)118.235.***.***

밀키스
위에 분탕치다가 댓삭튀 ㅋㅋ 오죽하면 닉넴도 기억하고 있음 | 26.05.13 11:09 | | |

(IP보기클릭)118.235.***.***

허깨비 기대해도 되겠는데?
26.05.13 08:06

(IP보기클릭)106.245.***.***

힘내라. 도꺠비 파이팅!
26.05.13 08:44

(IP보기클릭)210.99.***.***

콘솔과 pc 판매비중이 궁금했는데 공식 정보 하나 배워가네요. 잘 보고 갑니다.
26.05.13 09:00

(IP보기클릭)121.140.***.***

도깨비는 차라리 포기하는게 어떨지..
26.05.13 11:21

(IP보기클릭)218.52.***.***

운명의데스티니
프리 프로덕션 완료되었다고 함 | 26.05.13 21:20 | | |

(IP보기클릭)122.128.***.***

에효 스토리만 좋았어도 진짜 큰 역사 쓸뻔했는데
26.05.13 14:57

(IP보기클릭)59.21.***.***

도깨비 이런 느낌으로 만들어주면 엄청날 것 같은데...
26.05.14 09:37

(IP보기클릭)121.178.***.***

패치하고 크레인 잼있게 하고 있음 ㅋㅋㅋㅋㅋ 아 진짜 흥보팀이 일을 못한거 맞음.
26.05.15 09:47

(IP보기클릭)211.44.***.***

실적이 좋은데 주가는 계속 내려감 국장은 진짜 알수가 없다
26.05.15 18:57

(IP보기클릭)118.235.***.***

허슬철웅
나중에 오르긴 할듯 | 26.05.15 22:03 | | |

(IP보기클릭)211.176.***.***

많이 벌긴 햇느데 개발기간 생각하면 많이 번건지 아리송하다...콘솔특성상 앞으로 획기적으로 판매량이 늘어아진 않을텐데...붉사 개방경험으로 앞으로는 개발기간 크게 단축해야함
26.05.16 17:14

(IP보기클릭)121.140.***.***

이렇게 한국에서 대단한(?) 오픈월드 게임이 나오다보면 언젠가 GTA에 견줄만한 작품도 나오지 않을까요 ㅎ 응원합니다!
26.05.17 22:53


1
 댓글




목록보기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