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LuX Cyphers Festa’ 지난주 11월 29일(토) 종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일반 시민이 직접 기획한 이스포츠 콘텐츠를 지원하는 ‘We Made eSports’ 공모사업 선정작인 ‘LuX Cyphers Festa(이하 LCF 2025)’가 29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We Made eSports는 2023년 디제이맥스 리듬게임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3년간 총 11개의 대회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온 프로그램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발로란트뿐만 아니라 디제이맥스, 킹 오브 파이터즈 등 다양한 종목과 콘셉트의 대회를 시도하며 팬들의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받아왔다.
올해는 사이퍼즈 종목으로 열린 LCF 2025가 총 상금 500만원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총 500만 테라를 특별 상금이 지급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오랜 기간 활약해 온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관심을 모았으며, 치열한 접전 끝에 Drowning(성꽝, 물방울, 조재현, 퓨리, 엘쿠, 진돋개) 팀이 우승을, 평균나이 27세(서풍, 남풍, 탱커풍, 아근샷, 꺼억콩, 해풍)팀이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회를 빛냈다.
현장에서는 선수들의 경쟁을 넘어, 코스프레 포토존, 투신전 이벤트, 포토카드 교환존 등 사이퍼즈를 사랑하는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운영됐다. 또한 베스트 치어풀, 베스트 코스프레 퍼포먼스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팬들과 선수가 모두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가 연출됐다.
현장에는 400여명의 관람객이 주경기장을 가득 메우며 뜨거운 열기로 광주를 물들였다. 개회 시작 3시간 전부터 현장 발권을 위해 팬들이 줄을 서는 등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사전 예약 선착순 300석도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팬들과 선수 모두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