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제목]
일본의 한국 터줏대감 퍼블리셔, NHN 플레이아트 사업 설명회
조회수 5738 | 루리웹 |
입력 2024.10.07 (11:10:00)
[기사 본문]
한국의 게임 퍼블리셔 NHN 이 TGS 2024 에 맞추어 그간 일본 사업 성과를 공개하고 앞으로의 일본 내 사업 비전을 공유하는 기자 간담회를 지난 9월 25일 진행했다.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는 일본 퍼즐 장르 매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10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콤파스’ 는 2016년 출시 게임이지만 지난해 12월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게도 할 만큼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요괴워치 뿌니뿌니’ 는 레벨파이브의 유명 IP를 기반으로 공동 개발, 역시 롱런중인 게임이다.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했고 최근에는 홀로라이브와의 콜라보로 퍼즐 장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콤파스’ 도 페이트와의 콜라보로 하루만에 매출 순위 1위로 오르는 등 콜라보로 좋은 결과를 냈다.
일본의 유명 문화 기업 카도카와와 대형 신작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NHN 은 게임 사업에서 2025년까지 매출 30%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요괴워치 뿌니뿌니’
■ ‘#콤파스’
또 다른 IP 와도 콜라보하여 길티기어, 에반게리온 등 유명 IP 의 콘텐츠, 캐릭터가 ‘#콤파스’ 로 선보였다. 그리고 단순히 동영상 제작자나 일러스트레이터 뿐만 아니라 스트리머, 코스프레, 댄스 커버, 노래 커버 등 여러 분야의 크리에이터, 참가자들이 게임을 만들어나가는데 직접 참여한다. 캐릭터 컨셉 콘테스트로 뽑은 캐릭터들이 직접 제작되기도 했다.
NHN / NHN 플레이아트 정우진 대표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는 일본 퍼즐 장르 매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10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콤파스’ 는 2016년 출시 게임이지만 지난해 12월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게도 할 만큼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요괴워치 뿌니뿌니’ 는 레벨파이브의 유명 IP를 기반으로 공동 개발, 역시 롱런중인 게임이다.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했고 최근에는 홀로라이브와의 콜라보로 퍼즐 장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콤파스’ 도 페이트와의 콜라보로 하루만에 매출 순위 1위로 오르는 등 콜라보로 좋은 결과를 냈다.
일본의 유명 문화 기업 카도카와와 대형 신작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NHN 은 게임 사업에서 2025년까지 매출 30%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요괴워치 뿌니뿌니’
다나카 히데카즈 사업 총괄
■ ‘#콤파스’
하타케야마 유지 사업 총괄
또 다른 IP 와도 콜라보하여 길티기어, 에반게리온 등 유명 IP 의 콘텐츠, 캐릭터가 ‘#콤파스’ 로 선보였다. 그리고 단순히 동영상 제작자나 일러스트레이터 뿐만 아니라 스트리머, 코스프레, 댄스 커버, 노래 커버 등 여러 분야의 크리에이터, 참가자들이 게임을 만들어나가는데 직접 참여한다. 캐릭터 컨셉 콘테스트로 뽑은 캐릭터들이 직접 제작되기도 했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