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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닌자 일섬’ 개발자, 스위치판과 향후 계획

조회수 5601 | 루리웹 | 입력 2023.09.22 (17:40:00)
[기사 본문] 작년 11월 16일 스토브에서 '앞서 해보기'가 시작된 하이퍼 닌자 액션 게임 '닌자 일섬'이 11월 스팀 론칭을 앞두고 도쿄 게임쇼 2023에 출전, 세계 게이머의 눈도장을 받는다. 이에 홀9 SBA 서울관 부스에서 '아스테로이드 제이' 장원선 대표로부터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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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과 인터뷰 한 지도 벌써 1년 4개월이 흘렀다. 그간 어떻게 지냈나?

열심히 이것저것 하면서 개발을 했다. 생계도 유지하고, 육아도 하면서 개발을 계속했다. 잠이 부족하다보니 병에 걸리기도 하고... 1인 개발이 다 그렇지만 부족한 자금 대신 몸으로 떄우다 보니 그런 부분이 어려웠다.

● 도쿄 게임쇼에 작품을 전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일 것 같은데, 개인적인 느낌이라던가 현장 반응은 어떤가?

여러 번 도전했지만 잘 안 됐는데, 이번에 서울관이 생겨서 나올 수 있었다. 잡지에서 게임쇼 기사 보고 나도 3대 게임쇼에 전시하는 게 로망이었는데, 도전과제를 하나 클리어 한 느낌이다. 여기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더라. 시연은 일본이 아닌 글로벌 게이머들이 많이들 해보시더라. 나 자신도 닌자 가이덴이나 슈퍼 시노비 같은 게임을 보고 자라서 잠입하는 닌자가 아닌 슈퍼 닌자 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었으며, 그래서 암살이 없다. (웃음) 그런 감성이 서양 쪽 유저들에게 좀 더 어필 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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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11월 스토브에 론칭 하여 피드백을 많이 받았을 것 같다. 어떤 내용이 많았고 참고할 만 했나?

피드백 주신 내용은 거의 다 녹이려고 했다. 아무래도 혼자 만들다 보니 피드백을 얻기가 쉽지 않았는데,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의견은 주로 록맨 같은 기존 게임과 미묘하게 다른 조작감이나 레벨 디자인, 밸런스 등에 대한 내용이 많았다.

● 난이도의 경우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더라. 혹시 조정할 생각이 있는가?

처음에는 한 달에 하나씩 스테이지를 오픈할 생각이다 보니 난이도가 좀 어려워진 부분이 있는데, 풀 게임에서는 좀 더 나아질 것이다. 강화도 빡빡했던 부분이 있어서 더 어렵게 느껴졌는데, 수월하게 강화할 수 있게 하여 납득할 만한 난이도로 조정했다.

● 11월 스팀 론칭을 앞두고 새롭게 준비 중인 콘텐츠가 있는지?

폴리싱에 올인을 하고 있어서 추가 콘텐츠를 그 이후에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현 버전을 1.0이라고 하면 지금은 여기에 올인 하는 상태이지만, 콘솔까지 가는 게 목표라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할 것이다. 내 꿈이 콘솔 패키지를 만드는 것이다보니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다.

● 2024년으로 예정된 닌텐도 스위치 버전 제작에 어려움은 없나?

처음 개발할 떄 스위치 버전을 먼저 하려고 했다보니 최적화 이야기를 많이 들으면서 진행해서 큰 기술적인 어려움은 없을 것 같다.

● 캐릭터 크기가 작아서 스위치의 액정 화면으로 보면 눈에 잘 띄지 않을 것 같다. 시인성 향상을 위한 대책이라면?

캐릭터의 도트 해상도가 낮아서 그런 이야기가 나오는 듯한데, 모두 독학으로 하다 보니 어설픈 부분이 있다. 카메라를 원경에서 잡다 보니... 개인적으로 스팀 덱 정도에서는 괜찮아 보이지만 PC 버전이 완전히 끝난 후 스위치 버전의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라 오늘 주신 의견은 제작할 때 신경 써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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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TGS에도 출전했지만, 글로벌 이용자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이 또 있는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 마케팅 관련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없지만, 이런 행사들에 계속 도전하면서 해외 게임 채널을 찾아가 알려보려 한다.

● 차기작에 대한 구상도 듣고 싶다. 어떤 게임을 생각하고 있는가?

플랜 A와 B가 있는데, A는 닌자일섬을 만들면서 느꼈던 기반(팀)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다면 메트로바니아 장르의 게임에 도전하고 싶고, 그게 안 된다면 B안으로 닌자일섬과 세계관을 공유하면서 총을 들고 싸우는 원거리 액션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

● 끝으로 루리웹 이용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린다.

어릴 때 루리웹 필자로 일한 적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친정 같은 느낌이다. 정보도 많이 얻고 개발자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었는데, 지금도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며, 피드백 주시면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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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닌자 일섬

기     종

PC/SWITCH

발 매 일

2023년 11월(스팀)/2024년(스위치)

장     르

하이퍼 닌자 액션

가     격

제 작 사

아스테로이드 제이/CFK

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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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53.246.***.***

BEST
안녕하세요? 닌자일섬 개발하고 있는 아스테로이드제이입니다. 제 게임을 기억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유저 분들의 피드백을 잘 해석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100점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도 노력하고 있다는 마음이 전달되겠습니다!
23.09.22 18:07

(IP보기클릭)175.118.***.***

BEST
올해 플레이엑스포였나 기억이 잘 안나는대 암튼 국내 행사에서 플레이 해본적있는대...게임자체는 캐릭터나 게임컨셉은 진짜 좋은거 같은대 겜 플레이 자체가 노잼...으로 느껴졌어서 지금은 많이 보완되서 잘팔렸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계획대로 플랜 a.b 실행하시길 플랜 a.b둘다 재밌을거같아서 기대됩니다.
23.09.22 17:41

(IP보기클릭)218.150.***.***

BEST
기대중인 칼싸움 닌자 액션게임인데 정보 감사합니다.
23.09.22 19:08

(IP보기클릭)153.246.***.***

BEST
안녕하세요? 평범한 닭님.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말씀하신 챕터2 보스 잘못된 설계를 바로 잡고, 다듬었습니다. 제가 놓치는 부분들이 다소 있을 수 있지만 말씀해 주시면 잘 듣고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가끔 둘러봐 주세요 ^^ 감사합니다.
23.09.22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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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플레이엑스포였나 기억이 잘 안나는대 암튼 국내 행사에서 플레이 해본적있는대...게임자체는 캐릭터나 게임컨셉은 진짜 좋은거 같은대 겜 플레이 자체가 노잼...으로 느껴졌어서 지금은 많이 보완되서 잘팔렸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계획대로 플랜 a.b 실행하시길 플랜 a.b둘다 재밌을거같아서 기대됩니다.
23.09.22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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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암살할때명심할것
안녕하세요? 닌자일섬 개발하고 있는 아스테로이드제이입니다. 제 게임을 기억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유저 분들의 피드백을 잘 해석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100점은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도 노력하고 있다는 마음이 전달되겠습니다! | 23.09.22 18: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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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할때명심할것
최근에 스토브에 새로운 데모 올라왔었는데 스토브 신규 데모 버전 기준으로는 그럭저럭 할만 했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크게 변하지 않았는데 진행이 좀 빨라졌더군요 강화에 들어가는 재화 획득이 쉬워졌던데 정식 버전 나오면 지루한 스테이지 2 보스를 빠르게 진행할수 있을것 같긴 합니다. | 23.09.22 18: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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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평범한 닭
안녕하세요? 평범한 닭님.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말씀하신 챕터2 보스 잘못된 설계를 바로 잡고, 다듬었습니다. 제가 놓치는 부분들이 다소 있을 수 있지만 말씀해 주시면 잘 듣고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가끔 둘러봐 주세요 ^^ 감사합니다. | 23.09.22 21:07 | | |

(IP보기클릭)218.150.***.***

BEST
기대중인 칼싸움 닌자 액션게임인데 정보 감사합니다.
23.09.22 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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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최다고티 젤다왕눈
1인 개발 게임인데 기대해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혼자가 핑계가 아닐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 23.09.22 21: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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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ㅜ
23.09.22 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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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렛트
하지만 아이가 너무 예뻐요. 제가 만든 것 중에 제일 모델링이 잘되었습니다 ^^;; | 23.09.22 21:08 | | |

(IP보기클릭)118.235.***.***

23.09.22 20:11

(IP보기클릭)153.246.***.***

Mobettabloos
아직 멀었지만 갓겜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23.09.22 21:08 | | |

(IP보기클릭)223.38.***.***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23.09.22 23:22

(IP보기클릭)153.246.***.***

히로유키
재미있는 게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23.09.23 05:03 | | |

(IP보기클릭)133.106.***.***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23.09.22 23:45

(IP보기클릭)153.246.***.***

Ruliweb 파이양
응원 감사합니다. 남은 기간 폴리싱에 더 신경 쓰겠습니다. | 23.09.23 05:05 | | |

(IP보기클릭)106.101.***.***

닌자라서 일본게임이라 생각했는데 한국겜이였군요 한국겜 화이팅 입니다
23.09.23 23:04

(IP보기클릭)153.246.***.***

일단패..
응원 감사합니다. K-닌자 잘 만들어 가겠습니다! | 23.09.24 09:16 | | |

(IP보기클릭)58.127.***.***

장원선 대표님 안녕하세요 저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예전 같은 동내 주민이면서 안양에 위치한 회사를 같이 다녔던 사람입니다. 예전 회사 퇴사 때 인사도 똑바로 드리지 못하고 나왔는데 이런 기사로 찾아뵙네요 TGS 까지 참가 하시고 잘되가시는 모습이셔서 참 보기 좋습니다.
23.09.24 02:24

(IP보기클릭)153.246.***.***

대파토리
기억하죠! 인피티니워도 같이 봤는데 ㅎㅎ 나야말로 동네 아재를 기억해줘서 고마워요!! 저도 대파토리님도 하는 일 잘 풀려서 좋은 모습을 만나요! 화이팅! | 23.09.24 09: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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