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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장감 있는 전투와 단단한 코어, 'P의 거짓' 데모 체험기

조회수 15414 | 루리웹 | 입력 2023.06.09 (06:00:00)
[기사 본문]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액션 타이틀 ‘P의 거짓’이 금일(한국시각 6월 9일 새벽) 진행된 ‘섬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발매일을 확정하는 한편, 데모 버전의 공개 소식을 알렸다.

‘P의 거짓’ 데모판은 지난해 지스타 2022에서 공개했던 시연 빌드와 달리, 오롯이 게임의 초반부를 진행하도록 꾸려졌다. 즉, 플레이어가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나 무기 전반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한다는 의미다.


지난 지스타 빌드의 시연 이 전투 흐름과 이를 둘러싼 기저 시스템 등을 소개하는 데에 있었다면, 이번 데모 버전의 체험기는 초반부의 흐름에 집중한다. 그리고 ‘거짓말’ 시스템과 레벨업 / 일종의 거점인 ‘크라트 호텔’까지 이르는 과정을 선보이는 데에 목적을 둔다.

데모 버전에서 만난 보스는 총 3종. 극 초반부의 난관이 되는 ‘축제 인도자’ / 지스타 빌드에서도 등장했던 광인 스토커 중 하나, ‘당나귀 광인’ / 마지막 난관이 되며 신규 시스템을 만날 수 있는 ‘버려진 파수꾼’까지다.

데모 버전의 콘텐츠는 완전 초반의 시작점부터 크라트 기차역 지역. 그리고 지스타 시연에서도 만날 수 이었던 엘리시온 거리가 자리한다. 분량은 약 2시간 정도이며, 이는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서 단축되거나 늘어날 수 있다.

※ 해당 데모는 네오위즈의 키 제공으로 사전에 플레이가 이루어졌습니다. 더불어 콘텐츠 전반은 제품판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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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부의 플레이 - 전투의 흐름과 보스전에 집중할 때

P의 거짓 초반부의 플레이는 말 그대로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 채 시작한다. 지난 시연 빌드에서 선보였던 ‘리전 암’은 물론이고 초반부에 선택을 통해 획득하는 무기도 초반부의 끝 지점까지 가야만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다. 튜토리얼 과정을 겸하며, 플레이어가 무엇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을지를 결정하는 단계다.

여기서는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을 설명한다. 전투 시스템 전반은 물론이고 체크 포인트인 ‘별바라기’ / 적의 후방을 노리는 방법 / P의 거짓의 배경이 되는 도시, 크라트의 전반을 체험하는 과정이다. 대략 기본적인 것들이 모두 끝났다면, 보스전을 제공하는 것으로 전투 경험의 확장을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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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디자인은 이전 시연과 마찬가지로 ‘좁은 장소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첫 번째 지역은 체크 포인트인 별바라기가 하나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혹은 못 찾은 것일수도 있다) 광장에 있는 하나의 체크 포인트를 둔 채, 여러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해둔 구조다.

플레이어는 광장에 도달한 뒤에 몇 개의 단서를 얻고 이리저리 길을 헤메이게 된다. 여기서 P의 거짓은 꽤 자연스럽게 목적지에 도달하도록 레벨 디자인을 해둔 상태다. 막힌 곳 / 현재 갈 수 없는 곳을 지나서 이동하다 보면, 이후에 광장에 도달할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다. 문법을 정립한 타이틀이 그러했듯이, 사망 시에도 개방한 숏컷은 유지되며 이후의 플레이를 보다 간단하게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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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으로 짧은 동선을 가지고 있고 보스전에 돌입할 때에는 별바라기가 있는 광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길이 개방된다. 이후에는 보스전을 통해 플레이어가 지금까지 상대하지 못했던 거대한 적과의 전투를 마주하게 만든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보스들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공격하는 파훼법 말고도 다양한 선택지가 있음을 넌지시 제공한다는 점이다. 첫 번째 보스인 ‘축제 인도자’의 경우, 보스가 자리한 방 앞에 상인이 있음을 볼 수 있다. 해당 NPC가 판매하는 물품을 둘러보면, 개발진이 어느 정도 단서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사실, 직접적인 힌트를 주지 않았을 뿐이지 파는 물품들 자체가 힌트인 셈이다. 전기 관련 투척물 / 전기 버프 등을 판매하는데, 이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도달하게 된다. 당연하게도 이들을 전부 사용하면 게임 플레이가 한결 편해진다. 상대적으로 조작 능력이 떨어지더라도 충분히 도전할 만한 상대로 변하는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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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힌트는 이후 난관으로 자리하는 두 보스 ‘당나귀 광인’과 ‘버려진 파수꾼’에서도 같은 형태로 적용된다. 아마 지스타 시연에서도 비슷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인간형인 당나귀 광인은 리전 암인 퍼펫 스트링을 이용하면 무력해진다거나. 뒤잡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대표적이다.

마지막 보스인 버려진 파수꾼은 보스방 앞에서 조력자를 소환하여 전투에 임할 수 있고 전기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수단을 강구하게 된다. 상태 이상에 걸리게 되면 추가적인 피해를 입게 된다는 점을 다시금 중요하게 다루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셈이다.

다만, 전투 전반은 이러한 도구와 파훼법을 사용하더라도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한다. 일반 적들은 2~3회의 공격에 제거할 수 있지만, 갑자기 시야 밖에서 등장한다거나. 다수가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것으로 어려움을 만든다. 서로 다른 패턴과 리듬을 가진 적들을 동시에 상대하는 것은 자칫하면 사망에 이르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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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보스를 포함한 주요 적들은 강력한 한 방. 그리고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사용하도록 설계된 상태다. 이들과 전투를 할 때에는 ‘퍼펙트 가드’라 부르는 시스템이 아주 중요하게 다뤄진다. 가드를 하더라도 피해를 완전히 막아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P의 거짓은 적의 패턴을 잘 파악하고 적절한 순간에 가드를 하도록 전투를 설계했다.

적이 붉게 변하는 ‘퓨리 어택’은 오직 퍼펙트 가드로만 방어가 가능하다는 점도 중요하게 다뤄진다. 정신 없이 긴장감을 유발하는 보스전에서 언제. 어떻게 적절한 판단을 내릴 것인지를 결정하게 만든다. 이렇게 나오는 보스전은 최종적으로 적을 쓰러뜨렸을 때의 성취감과 카타르시스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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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시스템 - 무기 조합과 페이블 아츠 그리고 ‘거짓말’

P의 거짓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시스템은 첫 보스인 축제 인도자를 제거한 뒤. 게임의 주요 거점인 크라트 호텔에 들어서면서 시작된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며 전투와 이야기 전반을 즐기게 되는 구조다.

이러한 구조는 제품판에서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특징적인 시스템인 ‘무기 조합’의 경우, 플레이어가 제페토를 만난 시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지스타 시연 버전과 마찬가지로 체크 포인트인 별바라기 / 크라트 호텔의 NPC ‘유제니’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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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를 조합한다는 개념은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는 P의 거짓이 무기에 내구도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내구도는 공격을 할수록 줄어들며, 내구도가 완전히 소진된 상태에서는 제대로 된 공격을 할 수 없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은 두 가지다.

하나는 내구도 회복 아이템을 사용해서 무기의 날을 가는 것. 두 번째는 다른 무기를 장착하는 것이다. 무게 등으로 인한 제약을 생각하면 당연히 첫 번째 방법이 좋겠지만, 보스전의 치열함을 생각하면 생각보다 날을 갈 수 있는 타이밍이 나오지 않는다. 따라서 두 번째 방법이 꽤 유용하게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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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무기군을 장착하고 무기를 조합하면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택할 수 있다. 이는 꽤 흥미로운 결과물을 제공한다. 어떤 무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페이블 아츠라 부르는 스킬을 다르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플레이어가 어떤 스킬을 주로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을 다르게 정립할 수 있고. 이에 맞춰 추가적인 무기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무기는 손잡이와 날로 구분되어 있는 만큼, 각자가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를 어떻게 조합하느냐. 얼마나 강화했느냐가 이후의 플레이를 강화하거나 보완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갖게 된다. 데모에서는 다양한 조합은 어려웠지만, 이후 본편에서는 다양한 조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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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에 붙어있는 스킬 ‘페이블 아츠’는 각자 특색이 있다. 어떤 페이블 아츠는 게이지를 하나 소모해 단발 공격을 할 수 있고 다른 것은 3개를 소모해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것으로 구성되는 식이다. 각자 사용하는 게이지가 다르고 연속 입력으로 추가 발동까지 이어지기도 하기에, 각자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른 선택이 될 수 있다.

P의 거짓이 가지고 있는 특징적인 시스템 ‘거짓말’은 게임 초반부부터 만날 수 있다. 크라트 호텔에 들어가기 위해서 플레이어는 선택을 하게 된다. 인형을 제거하는 방어 시스템을 통과하기 위해서 ‘인형이 아니라 인간’이라고 거짓말을 하게 되는 것에서 시작한다. 이러한 거짓말은 이후 다른 결과를 낳게 되며, 게임 플레이에 변주를 만들 수 있는 기반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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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몇 가지 변화한 것들 - 실제 발매를 기다리며

이외에도 소소한 변경점이 눈에 들어온다. 엘리시온 거리에서 원거리 투척을 하는 적들이 화염병이 아닌 전기 공격을 하는 것으로, 전기 상태이상에 대한 대비를 자연스레 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외에도 이전에 화면 우하단에 있었던 리전 암 UI가 좌측 하단으로 옮겨서 시선을 분산하지 않는다거나. 무기 관련 UI가 우하단으로 자리하는 등 소소한 변경점들이 있다. 이외에는 레벨업을 크라트 호텔로 이동해서 하도록 만들었다는 점 등에서 약간의 어색함을 느끼게 만든 변화도 있다. 이러한 일부 불편한 점들은 피드백을 통해서 수정될 수 있는 여지를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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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전투의 긴장감과 독특한 설정들. 비주얼적인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운 진행을 유도하는 설계는 여전히 인상이 깊다. 데모 버전임에도 게임을 구성하는 코어는 여전히 견고하게 설정되어 있고 플레이어가 파고들 수 있는 거리와 플레이를 제공하고 있다. 그렇기에 짧은 시간의 플레이. 이전 시연 빌드와 거의 유사한 흐름임에도 새로운 느낌으로 접근할 수 있었다.

실제 발매가 이루어지는 제품판이 이와 같은 방향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가정한다면, 이것 만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둘 만한 타이틀임은 분명해 보인다. 데모 공개와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 또한, 크라트 외적인 지역으로 확장이 이루어질 것임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하게 만든다.

P의 거짓은 PC 및 PS 그리고 Xbox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발매 시점은 오는 9월 19일로 예정된 상태다. 이외 구체적인 정보 등은 추후 진행될 쇼케이스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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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P의 거짓

기     종

PC/PS4/XBOX ONE/PS5/XSX

발 매 일

2023년 9월 19일

장     르

액션 RPG

가     격

제 작 사

네오위즈 / 라운드8스튜디오

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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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5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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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33.***.***

BEST
게임 완성도는 둘째치고 데모 영상만 내놓고 아무 소식없는 여타 게임들 보다는 훨 낫네
23.06.09 08:39

(IP보기클릭)175.196.***.***

BEST
제발 잘 나와라 이런 게임이 흥해야 함 리니지같은 도박 좀 국내에서 그만 보고 싶음
23.06.09 14:08

(IP보기클릭)14.37.***.***

BEST
국내 겜 발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예구할게요 믿을게요...
23.06.09 08:44

(IP보기클릭)218.150.***.***

BEST

P의 거짓 체험판 해봤는데 확실히 타격감도 좋고 전투가 재밌었음. 한국게임이 확실히 액션게임이 주류였기 때문에 블레이드앤소울같은 근접 타격감 1위찍는 게임도 그렇고 타격감은 좋았음. 근데 전투가 어렵긴했음. 아직까지는 체험판이라 본편을 해봐야 더 자세히 알수있겠지만 장비빨만으로는 이기기 힘들고 순전히 회피와 패링, 방어 같은 손컨, 실력빨이 필요한 소울류 액션RPG게임같음. 어쨌든 체험판은 확실히 합격임. 뭣보다 조선시대 환도 무기인 바다의 맹세를 옛날에 공개될때 봤었는데 진짜 멋있어서 기대됨ㅋ
23.06.09 15:43

(IP보기클릭)211.227.***.***

BEST
꼭 성공해서 국내 개발사들 큰 돈 들여 콘솔겜좀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23.06.09 13:56

(IP보기클릭)1.251.***.***

1등~이클리피아님 영상보는중인데 재미는 있을듯
23.06.09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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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완성도는 둘째치고 데모 영상만 내놓고 아무 소식없는 여타 게임들 보다는 훨 낫네
23.06.09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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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8817954207
데모자체도 없고 그냥 트레일러 홍보영상뿐이죠 데모는 플레이가 되야하는디 | 23.06.09 14: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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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국내 겜 발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예구할게요 믿을게요...
23.06.09 08:44

(IP보기클릭)115.90.***.***

새로운 장르에 대한 개척 또는 도전은 아니지만 그래도 큰 응원합니다.
23.06.09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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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 하느라 나온지도 몰랐네 오늘 해봐야겠구만
23.06.09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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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주가 조금 오르면 무한 발매 연기...
23.06.09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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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년
오늘 최고점 찍었네요 ㅋㅋㅋㅋ | 23.06.09 1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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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리 급함!
23.06.09 11:37

(IP보기클릭)221.144.***.***

이건 저 주인공 하나로 정해진거임?? 아님 블본처럼 남여 커마 가능?
23.06.09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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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푸우린
데모에선 남캐만 가능 아마 세키로 처럼 캐릭터 1개로 나가려는거같긴함 | 23.06.09 12:01 | | |

(IP보기클릭)221.144.***.***

파이올렛
음 글쿤요. 아직 플레이어블 캐릭터에 관해서는 공개된게 없나봐요? | 23.06.09 13:44 | | |

(IP보기클릭)1.249.***.***

푸푸우린
저도 찾아보진 않았어서 잘은 모르겠네요 커스터마이징도 꽤나 개발인력들어가야하니 포함 안하지 않았을까란 추론만 드네요 | 23.06.09 13:45 | | |

(IP보기클릭)125.177.***.***

파이올렛
피노키오라는 상징성도 있고 세키로나 고스트오브쓰시마경우처럼 극의 주인공개념이라 커마는 아마 절대없을거에요. | 23.06.10 03:19 | | |

(IP보기클릭)118.235.***.***

리니지라이크 아니라는 거에 큰 의의를 두며, 그냥 패키지 예구 나오자마자 그냥 하나 지르고 보겠음.
23.06.09 12:12

(IP보기클릭)1.245.***.***

이거 남캐 완전 듄 주인공
23.06.09 13:38

(IP보기클릭)160.86.***.***

데모 재밌더군요ㅋ 이대로 완성 잘해서 나오길
23.06.09 13:45

(IP보기클릭)21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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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성공해서 국내 개발사들 큰 돈 들여 콘솔겜좀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23.06.09 13:56

(IP보기클릭)211.117.***.***

매번볼때마다 남캐가 쩡에서구를거같은 무서운예감만 들어요.....
23.06.09 14:06

(IP보기클릭)175.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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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잘 나와라 이런 게임이 흥해야 함 리니지같은 도박 좀 국내에서 그만 보고 싶음
23.06.09 14:08

(IP보기클릭)220.118.***.***

어설프게 베낄바에는 확실하게 베끼는게 더 재밌다는걸 보여주는 게임
23.06.09 14:13

(IP보기클릭)211.36.***.***

진동이 없음 때릴때도 ps5
23.06.09 14:16

(IP보기클릭)125.130.***.***

초코송이
엑박도 퍼펙트가드랑 뒷치기말고 진동이 없음 밋밋함 | 23.06.10 02:44 | | |

(IP보기클릭)211.250.***.***

프롬 게임의 완성도를 똑같이 재현하는건 힘들겠지만 비주얼만큼은 정말 훌륭하네요
23.06.09 15:10

(IP보기클릭)39.115.***.***

나오면 그냥 구매. 겜패로 할수 있지만 그냥 구매 예정...
23.06.09 15:16

(IP보기클릭)218.150.***.***

BEST

P의 거짓 체험판 해봤는데 확실히 타격감도 좋고 전투가 재밌었음. 한국게임이 확실히 액션게임이 주류였기 때문에 블레이드앤소울같은 근접 타격감 1위찍는 게임도 그렇고 타격감은 좋았음. 근데 전투가 어렵긴했음. 아직까지는 체험판이라 본편을 해봐야 더 자세히 알수있겠지만 장비빨만으로는 이기기 힘들고 순전히 회피와 패링, 방어 같은 손컨, 실력빨이 필요한 소울류 액션RPG게임같음. 어쨌든 체험판은 확실히 합격임. 뭣보다 조선시대 환도 무기인 바다의 맹세를 옛날에 공개될때 봤었는데 진짜 멋있어서 기대됨ㅋ
23.06.09 15:43

(IP보기클릭)1.246.***.***

올해최다고티 젤다왕눈
이런 하드코어는 매출 늘리는걸로 뉴비 유입도 중요한데 쉬운 난이도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 23.06.09 21:18 | | |

(IP보기클릭)223.39.***.***

올해최다고티 젤다왕눈
블소 백청산맥 리부트 이전시절은 진짜 갓겜이었지... | 23.06.10 09:16 | | |

(IP보기클릭)118.235.***.***

P의거짓 체험데모 생각보다 재밌었음ㅋ 빨리 출시해라
23.06.09 15:45

(IP보기클릭)118.176.***.***

블러드본 하고 전체적으로 비슷하더라구여 그래도 할만해요 9월달에 예구
23.06.09 16:15

(IP보기클릭)118.235.***.***

데모 해보니 충분히 할만하더라~ 게임패스로 나온다고 빈정상해서 억까하는 ㅅㄲ들은 뒤로 호박씨 까지마라 ㅋ
23.06.09 18:07

(IP보기클릭)1.220.***.***

예구까진 아니지만 분위기보고 개발비좀 보태겠음
23.06.09 18:17

(IP보기클릭)223.39.***.***

커마 지원해주면 좋으련만
23.06.09 18:50

(IP보기클릭)220.88.***.***

기존 공개되었을땐 평점 70점만 넘어도 괜찮겠다 싶었는데 오늘 공개된 데모 플레이 해보니 생각보다 잘 나왔더군요. 물론 정식판이 얼만큼 더 잘 나오냐가 중요하지만 첫인상은 꽤 괜찮은 편이라 잘 하면 80점대도 노려볼만 하겠다 싶네요.
23.06.09 19:02

(IP보기클릭)150.147.***.***

사실 크게 맘에 들진 않지만 그래도 이빨만 터는놈보단 얘들이 젤 낫네
23.06.09 19:17

(IP보기클릭)49.166.***.***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해봤어여? | 23.06.09 19:33 | | |

(IP보기클릭)121.144.***.***

리니지라이크나 만드는 놈들이나 트레일러 하나 내고 그뒤로 몇년동안 아무 정보도 없는 놈들보단 훨씬 나음
23.06.09 21:38

(IP보기클릭)220.124.***.***

솔직히 재미 하나도 없더라...걍 복붙 게임
23.06.09 23:38

(IP보기클릭)125.177.***.***

와. 좀 생소하네.. 국산게임관련기사에 욕하는 댓글이 없다니..
23.06.10 03:23

(IP보기클릭)121.166.***.***

샤즈나블01
이런게임은 욕보단 피드백과 칭찬으로 보듬어야함 모바일 딸깍 날먹보다 어려운길을 스스로 택한 개발자분들에게 박수를 보냄 | 23.06.11 10:16 | | |

(IP보기클릭)175.196.***.***

여캐로 하고싶은디
23.06.10 04:26

(IP보기클릭)60.95.***.***


언니~ 어??? 음....
23.06.11 00:48

(IP보기클릭)118.235.***.***

KEFLS50
인형 짱이 키 젤 크네 우홋+_+ | 23.06.12 08:44 | | |

(IP보기클릭)121.175.***.***

바이오쇼크 느낌도 있고 완전 재밌네요
23.06.11 08:21

(IP보기클릭)219.248.***.***

데모 엔딩 보고 음..전체적으로 다 괜찮은데 좀 카메라 워킹과 로딩은 좀 개선되었음 좋겠음. 전체적으로 거리나 호텔이 공간에 비해 너무 비어 있는 느낌인데 이건 개선되기 어려울꺼 같고. 소울류 하던 입장에서는 적 약캐들이 맞으면 넉백 된다는 점과, 보스들도 그렇게 엇박이 심한건 아니라서 패링만 잘 되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느낌. 블본 베꼈니 어쩌니 하지만, 초반 도시의 느낌이 비슷하다는거 말곤 블본 특유의 스피디한 방식과는 꽤 다름. 회피보다는 패링과 가드위주로 가는걸로는 차라리 세키로 비슷할듯. 대만소울인 티메시아랑 비교해도 그래픽이나 시스템이나 훨 나은거 같고 메타 80점대는 나올꺼라 봄
23.06.11 10:36

(IP보기클릭)175.120.***.***

엇..브라더본 유저 스킨변경판인줄 알았는데.. 정식 프라이스였어???
23.06.12 09:11

(IP보기클릭)220.120.***.***

일단 요즘 나온 게임들이 죄다 최적화가 ㅄ인데 이건 최적화가 굉장히 잘되어 있었음. 솔직히 대박 게임 냄새가 좀 납니다. 해외에서도 평이 좋고 블본 닼소 다 해본 입장에서 난이도도 맘에들고 그래픽도 좋았네요.
23.06.12 10:10

(IP보기클릭)118.235.***.***

네오위즈 로고 나오니까 기분은 좋더라.소울류를 안 좋아해서 플레이는 안하겠지만 응원은 해주고 싶네요
23.06.12 11:11

(IP보기클릭)112.172.***.***

저는 데모 너무 재밌게 했었습니다 잘 출시되었으면 하네요
23.06.12 16:19

(IP보기클릭)211.208.***.***

때깔만 봤을땐 역태 소울류 중에 가장 좋아보이네요
23.06.12 20:38

(IP보기클릭)222.97.***.***

방송하는 분들만 할 수 있도록 데모 푼 건 줄 알았는데 이제 보니 PS에서 다운 받아서 할 수도 있도록 해놨네요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신 제작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3.06.12 21:09

(IP보기클릭)211.209.***.***

재밌긴 하더군요. 전형적인 소울맛.
23.06.12 22:16

(IP보기클릭)211.219.***.***

다 좋았는데 진짜 개인적으로 체력바랑 스테미너바 이런거 조금만 세련되게 디자인 해줬으면 싶긴했음. 저렇게 투박하게 디자인 한것도 내가 모르는 디자인적인 뭔가가 있다면 어쩔수없지만.
23.06.12 23:03

(IP보기클릭)223.38.***.***

진동없는데 구매할리가
23.06.13 11:25

(IP보기클릭)39.7.***.***

내구도 시스템 극혐인데
23.06.13 20:51

(IP보기클릭)211.34.***.***

ps3 데몬즈소울부터 한사람이지만 상당히 괜찮앗음 느낌이
23.06.14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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