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3 LCK 서머 결승전, 대전에서 유치 확정

조회수 382 | 루리웹 | 입력 2023.05.18 (10:15:29)
[기사 본문]

- LCK-KeSPA, 서머 결승 지자체 선정 결과 대전광역시 유치 확정

-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LCK 서머 최종결승진출전과 결승전 진행 예정 


2023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이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www.lolesports.com, 이하 'LCK')는 2023년 LCK 서머 결승전 선정 결과 대전광역시가 유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LCK 서머 결승전을 강원도 강릉시에서 진행했던 LCK는 2023년 서머 결승전 역시 비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LCK는 한국e스포츠협회(KeSPA)와 함께 올해 1월 2023 LCK 서머 결승 개최 도시 선정 계획을 공모했고 유치 의향서를 받았다.  


이번 서머 결승전 개최지 선정 공모에 다수의 지자체가 관심을 보였다. 각 지자체에서 제출한 유치 희망서와 유치 제안서를 바탕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대전, 광주, 경주 등 3개 도시가 최종 경합을 벌인 끝에 대전광역시가 최적의 장소로 낙점을 받았다.  


대전광역시는 이스포츠 진흥에 관심이 많은 도시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승인을 받아 2021년 대전컨벤션센터 인근에 이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대전드림아레나를 구축,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면서 이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LCK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전광역시를 2023년 LCK 서머 결승전 개최 도시로 선택한 요인 중 하나는 교통 편의성이다. 대전은 한국의 중심에 위치한 도시로, 수도권은 물론 영호남과 강원도 등 다른 지역에서도 손쉽게 올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이다.  


대전광역시가 행사 장소로 제안한 대전컨벤션센터도 전시장의 전반적인 시설, 인근에 위치한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과의 연계성, 주변의 숙박 환경 등 LCK 결승전과 같은 대규모 이벤트를 위한 적합성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LCK 서머 결승전에 대한 대전광역시의 전폭적인 지원 약속도 선정에 한 몫을 담당했다. 대전광역시는 결승전과 팬 페스타(FAN FESTA) 개최 장소인 대전컨벤션센터 대관 지원, 행사 준비 및 진행을 위한 숙박 지원은 물론, 행사장 방문객을 위한 교통 편의를 지원하고 행정적으로도 돕겠다며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팬을 확보한 LCK 대회 개최를 발판으로 우리 대전시가 이스포츠 허브 도시로 부상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평소 LCK 직접 관람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비수도권 지역 팬들도 국내 최고 수준의  LCK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서머 결승전은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 진행하기로 했고 대전 광역시가 최종 선정됐다”며, "대전광역시와 긴밀히 협업해 기억에 남을만한 2023 LCK 서머 결승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mg/23/05/18/1882c6c562bafd4.jpg

2023 LCK 서머 결승전 전야제인 팬 페스타가 열리는 대전컨벤션센터 제1 전시장(제공=대전광역시).

 

 

img/23/05/18/1882c6c94d8afd4.jpg

2023 LCK 서머 결승전이 열리는 대전컨벤션센터 제2 전시장(제공=대전광역시).

 

 

img/23/05/18/1882c6cd4e5afd4.jpg

2023 LCK 서머 결승전 로고(제공=LCK).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리그 오브 레전드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AOS 대전액션게임

가     격

제 작 사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라이엇 게임즈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