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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괴: 스타레일, 출시일 및 ‘PS 버전’ 발표

조회수 16390 | 루리웹 | 입력 2023.03.25 (00:30:00)
[기사 본문] 24일 저녁 8시 30분, 호요버스가 따웨이거와 대나무가 참석한 가운데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을 위한 '승차 준비 스페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턴제 RPG인 붕괴: 스타레일에서 플레이어는 개척자가 되어 은하열차를 타고 우주를 누비며 곳곳을 탐사하고 전투를 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돕고 든든한 동료를 만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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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한 느낌의 이 RPG 초반 스토리에서 개척자의 몸에는 세상을 멸망시킬 파괴력을 가진 스텔라론이 심어진다. 그래서 스텔라론의 위험을 없애기 위해 은하열차에 오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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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동료로 소개된 Mar. 7th는 밝은 성격과 귀여운 행동으로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재롱둥이이다. 거대한 육상빙에 봉인된 채 우주를 떠돌다 구조되었으며, 과거의 기억을 잃은 상태이지만 금세 새로운 삶에 적응한다. Mar. 7th란 이름은 그녀가 열차에서 깨어난 날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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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가운 청룡' 단항은 모험의 과정에서 끝없이 전략과 계획을 세우고 Mar. 7th가 날뛰지 않도록 제어한다. 깊은 과거가 있는 듯하며, 누군가에게 쫓긴다는 소문과 달리 은하열차에서는 아카이브 관리자와 생물학자를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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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성격의 이들이 동행하는 건 이유가 있어서이다. 이 우주에는 '운명의 길'이라는 철학적 개념이 존재하는데 그 중 하나가 '개척'이고, 운명의 길을 걷는 이들을 '운명의 길 행자'라 부르며, 이들은 에이언즈로부터 특별한 힘을 부여 받고 같은 신념을 가진 이들이 모여 자신의 신조에 따라 운명의 길을 주관하는 신비로운 고등 존재 에인언즈의 의도를 해석하면서 여러 파벌을 형성한다. 그 중 개척 에이언즈인 '아키비리'의 추종자는 자신을 '무명객'이라 칭하며, 개척 의지를 이어 받아 여러 행성을 누비는 모험을 떠난다. 아키비리는 '미지'는 참을 수 있어도 '불가지'에는 굴복하지 않는다. 천 년 전 그는 별바다에 은빛 궤도를 놓아 각 세계를 연결했다. 무명객은 그가 만든 열차를 타고 은빛 궤도로 연결된 행성을 누비며 모험을 하는 것이다. 그런데 뜻밖의 사고로 아키비리가 사망, 은빛 궤도가 오염되고 은하열차도 좌초된다. 이에 아키비리 사후 또 다른 무명객 무리가 은하열차를 수리하여 여정을 다시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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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우 메시지에서는 먼저 카프카를 연기한 사문영 성우가 자신의 캐릭터를 소개했다. 칼날 위를 걷는 스텔라론 헌터 카프카는 개척자를 깨운 신비의 캐릭터로 수많은 미스터리를 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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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 7th 역의 정혜원 성우는 '마치세븐스'가 게임 내에서 제일 귀엽다며 앞으로 개척자와 함께 각종 모험을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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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항 역의 김혜성 성우는 단항이 열차의 경호원으로 과묵하고 말수가 적은 모습이지만 어떤 신비한 과거가 있는지 차근차근 파헤쳐 보라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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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메코 역의 김보나 성우는 탐사, 이해, 수립, 연결이 개척의 의미라고 알려주며 히메코는 은하열차의 항법사로서 열차팀을 이끌고 세계를 넘나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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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트 역의 한신 성우는 웰트가 은하열차에서 믿음직한 선배 역할이라며 모두에게 진기하고 희귀한 지식을 알려줄 뿐 아니라 다양한 모험, 새로운 사물과의 만남을 갈망하고 있다고 소개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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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타 역의 김서영 성우는 헤르타가 손꼽히는 천재 캐릭터라며 사고 방식 역시 일반인들과 매우 달라 놀라지 말라고 부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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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우 인사가 끝난 후 벨로보그를 모티브로 한 스튜디오에서는 먼저 여정의 출발점이자 미래 과학 느낌이 물씬 나는 헤르타 정거장을 '지니어스 클럽'의 헤르타가 소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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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는 각종 기물을 수집하기 위해 지어진 곳이지만 다른 비밀이 숨겨져 있고, 헤르타 추종자들이 관리, 연구하면서 연구 기지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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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타 정거장에 쳐들어온 적들은 '파멸' 운명의 길의 에이언즈 '나누크'의 추종자인 반물질 군단이다. 초반에 이들이 정거장에 침입하면서 혼란이 벌어지며, 그 와중에 개척자는 스텔라론 헌터의 핵심 인물이자 여러 조직에서 지명 수배된 카프카에 의해 깨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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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의 옆에 있는 사람들은 다른 스텔라론 헌터로 우주를 게임으로 생각하는 슈퍼 해커 '은랑', 금이 간 고검을 든 남성 검사 '블레이드'가 이에 해당한다. 이들은 스토리에 계속 등장하면서 주인공 일행의 적이 되기도 또 아군이 되기도 한다. 개척자들은 모험과 사건의 배후에 스텔라론 헌터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몇 차례 교전을 벌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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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 쌓여 있는 벨로보그는 한파가 거의 모든 생기를 앗아가 얼음으로 뒤덮인 행성이나 동시에 인류 최후의 방어선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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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과 무역을 담당해 번화하면서도 평화로운 상층 구역에는 곳곳에 추위에 대비한 히터가 있으며, 연극 공연이 열리는 극장, 사치품으로 판매되는 생화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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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이 부족한 하층 구역은 에너지원인 지오매로우 채굴을 통해서만 상층 구역과 물자를 교환할 수 있고, 녹슨 파이프가 정신 없이 얽혀 있는 살벌한 풍경이다. 상층 구역으로 통하는 케이블카도 오래 전 운행이 중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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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벨로보그의 스토리는 상하층 구역의 갈등을 중심으로 하며, 수호자 쿠쿠리아의 봉쇄령으로 하층 사람들이 고통 속에서 살던 시기에 대항 조직 '와일드 파이어'가 등장한 상태이다. 주인공 일행은 와일드 파이어의 주요 인사 제레를 만나게 되는데, 지하의 위험한 환경에서 자란 그녀는 솔직하고 꾸밈없는 성격의 소유자이며, 일견 거친 듯 보이지만 강인한 겉모습은 자신을 지키기 위한 도구일 뿐이다. 마음 속 약한 면은 믿는 사람에게만 드러낸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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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층 구역 출신인 브로냐는 벨로보그의 차기 수호자이지만 우연한 사건으로 주인공 일행과 하층 구역에 왔다가 제레를 만나게 된다. 수호자의 계승자로서 어릴 때부터 쿠쿠리아의 이념을 주입 받지만, 어머니의 가르침에 늘 의문을 품고 있던 그녀는 주인공 일행과 함께 행동하면서 변화를 겪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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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세계는 선주 '나부'이다. 여러 척의 선주로 이루어진 은하 함대 선주 연맹. 그 중 하나가 나부이고, 하늘을 나는 별뗏목, 물건을 배달하는 기계새 등을 볼 수 있는 중국풍 SF 세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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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주에는 세 가지 종족이 존재하는데, 비디아다라족은 용의 뿔과 꼬리를 가졌으며 태어날 때부터 '운음'이라는 물 속성 마법을 부릴 수 있어 선주의 생태계 수호자이자 의술사이다. 백로가 바로 이 비디아다라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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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우의 귀와 꼬리를 지닌 여우족은 타고 난 말주변과 빠릿한 성격으로 온라인 무역에 종사한다. 정운 역시 '명화' 상회를 운영 중인 부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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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 다르지 않지만 수명이 아주 긴 선주 사람의 대표 인물은 경원 장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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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주 사람의 수명이 길어진 이유는 신화 시대 장수의 영약을 찾기 위해 별바다로 향한 선주가 '풍요' 에이언즈 '약사'의 축복을 받았기 때문이지만, 장수의 열매는 선주 사람에게 긴 수명과 함께 불행과 고통을 안겨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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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렵' 에이언즈 '란'이 불멸의 거목을 베고 나서야 '풍요'로 인한 불행이 사라졌고, 그 후 선주는 수렵의 인도에 따라 연맹을 창설, 불사의 오염을 없애는 일을 소임으로 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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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일행은 선주 나부에 스텔라론 위기가 발생한 것을 알게 되어 지원을 위해 급히 목적지를 바꾸었으나 도착했을 때는 이미 스텔라론 위기가 운기 장군 영원에 의해 어느 정도 제압된 상태였다. 경원은 묘책으로 상황을 뒤엎어 역전하는 것으로 그 사람의 지략을 엿볼 수 있으나 이미 악화된 국면을 맞닥뜨리는 경우 참혹한 손해를 입을 수 있다고 생각하며, 돌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에도 많이 신경을 쓴다. 단, 일을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는 탓에 의욕 없는 나태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경원은 '눈 감긴 장군'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위엄 넘치는 '장군'의 면모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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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으로 출시되는 1.0 버전에는 선주 나부에서 관광으로 유명한 도시 '장낙천'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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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시민과 상인이 모여 있어 독특한 가게를 많이 볼 수 있고, 길가의 붓 같은 조형물은 유행하는 소설을 구매하거나 역사를 읽을 수 있는 삼여책방을 가리키며, 감효헌에서는 자신의 미래를 점쳐볼 수 있다. 또 먼 곳을 내다보면 눈에 띄는 거목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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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성우 메시지 코너로 경원 역의 류승곤 성우는 경원이 평소에 나태해 보이기는 해도 부지불식간에 대소사를 처리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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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레 역의 송하림 성우는 제레가 행동력 그 자체라면서 늠름한 자태로 각종 위기에서 활약하지만 내면에는 섬세함과 예민함을 숨기고 있다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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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냐 역의 이보희 성우는 브로냐가 수호자의 계승자이다 보니 한 때는 주인공과 대립 관계였으나 세상의 진실을 확인하고 망설임 끝에 자신의 길을 걷기로 결심하는 멋진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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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로 역의 조현정 성우는 백로가 '약을 품은 용왕의 딸'이자 실력 있는 명의이지만 종종 의외의 처방을 내려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든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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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경 역의 이새아 성우는 연경이 어린 나이에 나부의 최강 검객이 되었으나 아직 더 강해질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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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작에서 플레이어는 개척자가 되어 다양한 샌드박스 맵을 탐사, 비밀을 밝혀내며 스토리에 빠져들게 된다. 보물상자를 찾고 우주 공간이나 눈 덮인 황야, 혹은 화려한 궁궐을 걸으며 길가의 쓰레기통을 뒤져보는 것도 좋다. 맵에 상호 작용이 가능한 이스터에그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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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곳곳에는 적들이 분포되어 있는데, 그들과 정면으로 맞닥뜨리면 전투에 돌입한다. 적이 플레이어를 발견하고 먼저 공격해올 수도 있는데, 이렇게 전투가 시작되면 아군 캐릭터의 행동 게이지가 감소된다. 따라서 적이 쫓아온다면 돌아서서 정면으로 맞서거나 먼저 선공을 펴는 것이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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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 전투에서는 양측이 순서대로 행동하며, 일반 공격, 전투 스킬, 필살기, 자동으로 발동되는 특성 스킬을 이용하여 싸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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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을 하면 피해를 가하는 동시에 파티를 위한 전투 스킬 포인트를 회복한다. 이 포인트를 소비하여 캐릭터 핵심 스킬인 전투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데, 히메코의 경우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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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전투 스킬 포인트를 소모하지 않는 전투 스킬도 존재한다. 아를란의 경우 자신의 HP를 소모하여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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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가 스킬을 발동하거나 공격을 받으면 일정량의 에너지를 얻고, 이 에너지가 가득 차면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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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경우 필살기는 현재 턴에서 바로 쓸 수 있으며, 캐릭터의 가장 강력한 핵심 스킬인 만큼 이펙트가 화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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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에 들어가기 전 탐사하면서 캐릭터의 비술을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레의 비술은 은신 상태로 만들어 적에게 발각되지 않게 해주고, 웰트의 비술은 특별한 영역을 만들어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춘다. 따라서 까다로운 적은 전투 전 캐릭터의 비술을 최대한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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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적 머리 위에는 약점 속성이 떠 있으므로 그 속성의 캐릭터로 적을 공격해 전투에 돌입하면 전투 시작 시 해당 속성 약점을 가진 적의 강인성이 소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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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성은 적의 체력 바 위에 또 하나의 흰색 바로 표시되며, 약점 속성에 대응하는 피해를 입으면 강인성바가 줄어들고 0이 되면 피해를 입는데 속성별로 다른 효과 - 화염 속성은 연소 효과, 얼음 속성은 빙결 효과 - 가 나타난다. 참고로 본작에는 총 7가지 속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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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행동 순서는 속도에 의해 결정되며, 속도가 빠를수록 매번 행동의 간격이 짧고 같은 간격 내에 행동하는 횟수도 더 많아진다. 전투 인터페이스 왼쪽 상단에 행동 게이지가 표시되며, 그 안의 프로필이 위에서 아래로 각 유닛의 행동 순서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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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레의 경우 그녀가 적 대상을 무찌르면 재차 행동이 가능하여 필살기 타이밍만 잘 잡으면 연속 공격을 펼 수 있고, 이는 '수렵' 운명의 길 캐릭터의 특징 중 하나이다. 이들은 비범한 단일 대상 공격 능력을 갖고 있어 전격전에서 핵심 전력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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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속 모든 캐릭터는 적어도 하나의 운명의 길을 보유하며, 현재 운용 가능한 운명의 길은 총 7가지인데, 각 운명의 길마다 상응하는 특징이 있고, '지식' 운명의 길을 걷는 캐릭터는 뛰어난 단체 공격 능력을 갖고 있어 적절한 타이밍에 공격을 발동하면 전세를 뒤집을 수도 있다. 대표적으로 경원의 전투 스킬과 필살기는 모두 다수의 적을 공격하도록 되어 있으며, 금빛의 '신군'을 소환하여 협동하는데 신군도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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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 운명의 길 캐릭터는 정면 공격에 능하기에 단독 작전 시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한다. 연약해 보이는 클라라를 해치려는 모든 적은 스바로그 씨의 반격을 받게 된다. 또 필살기의 강화 효과 하에서는 어느 아군 캐릭터가 공격 받아도 스바로그 씨의 반격이 발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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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운명의 길 캐릭터는 방어에 탁월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동료를 보호한다. 실버메인 철위대의 방위관 게파드는 동료를 위해 적의 공격을 유인하고, 파티 전체에 실드를 제공하여 견고한 방어선을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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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합' 운명의 길 캐릭터는 동료에게 버프 효과를 걸어 협력을 통해 파티 전체의 전투력을 향상시킨다. 브로냐의 전투 스킬은 아군 1인의 디버프 효과를 제거하며 그 캐릭터를 즉시 행동하게 하여 전투에서 더욱 유연하게 작전을 조정할 수 있게 해주고, 필살기는 파티 전체의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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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운명의 길 캐릭터에 속하는 웰트의 일부 스킬은 적을 속박 상태에 빠뜨려 행동을 굼뜨게 만들며 속도를 떨어뜨려 전투에서 우위를 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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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요' 운명의 길 캐릭터에 속하는 백로는 전투 스킬과 필살기로 동료에게 치유를 제공하고, 전투 불능 상태에 빠진 아군 캐릭터를 다시 전투에 참여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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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전투력은 광추를 장착해 끌어올릴 수 있다. 광추의 외관은 빛의 조각 속에 봉인된 굳은 사상으로 '기억의 정원'의 발명품이며, 기억의 파편을 정제해 광추로 만들어 기억을 보존하는 동시에 경험과 힘도 보존하여 전투에서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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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와 광추는 특정 임무나 이벤트를 완료하면 일부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별의 궤도 티켓'이나 '별의 궤도 전용 티켓'을 사용해서 워프하여 얻을 수도 있다. 별의 궤도 티켓은 '뭇별의 워프'와 '초행길 워프' 같은 상시 워프에 적용되며, 별의 궤도 전용 티켓은 이벤트 기간에 한정적으로 오픈 되는 워프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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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버전 초반부에는 캐릭터 워프와 광추 워프에서 5성 한정 캐릭터 제레와 5성 한정 광추 '야경 속에서'를 획득할 수 있고, 1.0 버전 후반부에는 5성 한정 캐릭터 경원과 5성 한정 광추 '동트기 전'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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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적인 전투 스테이지로는 난이도가 높은 '망각의 정원'이 존재한다. 열차 안의 한 부서진 거울에서 만난 신비한 새 친구는 기억의 정원에서 온 '메신저'였다. 그녀의 요청에 따라 개척자는 각 세계에서 사라져가는 '기억'을 건져내며 과거의 조각으로 미래의 청사진을 완성시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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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각의 정원은 라운드 제한이 있어서 도전할 때 라운드 제한을 초과하면 도전 실패로 간주되므로 지정된 전투 라운드 내에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고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일부 스테이지는 라운드 갱신 시 특수 효과가 발생하는 등 변화하는 전투 환경을 제공하며, '기억'과 '혼돈의 기억'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 기억 스테이지는 탐사 진행에 따라 점차 개방되고, 난이도가 더 높은 혼돈의 기억은 스테이지 내용 및 보상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망각의 정원 특정 스테이지를 처음 클리어 하면 4성 캐릭터 청작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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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정거장 주인 헤르타는 에이언즈의 비밀을 풀기 위해 '시뮬레이션 우주'로 초대한다. 그 안에서 가상 에이언즈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데 개척자는 아키비리를 연기하며 다른 고대 에이언즈의 비밀을 캐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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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과정에서 개척자는 서로 다른 운명의 길이 가져다주는 강력한 축복을 받게 되고 랜덤 사건과 특별한 기물을 만나며 자신의 파티를 강화하고 더 강한 적을 상대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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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라이크 스타일인 시뮬레이션 우주의 지정된 세계를 처음 클리어 하면 4성 캐릭터 헤르타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완료하면 매주 갱신되는 점수 교환 보상도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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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1.0 버전 후반부에는 '볼더 타운 슈퍼 리그'의 새 시즌이 개막된다. 격투 클럽의 스콧 사장이 보낸 초대장을 받은 선수들은 5대 토너먼트에 참여하여 점수를 따고 순위를 높이며 스콧 사장이 챔피언을 위해 준비한 호화로운 보상에 도전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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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척자는 다양한 경기에 도전하여 해당 경기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경기 참여를 선택한 후에는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상대 라인업을 결정, 이를 물리쳐 다양한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슈퍼 리그를 위한 기간 한정 이벤트도 있는데, 이벤트 기간에 '기간 한정 도전'을 완료하면 기간 한정 추가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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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당일 1.0 버전에 로그인 하여 7일간 출석하면 별의 궤도 전용 티켓을 10장 얻을 수 있고, 출시 전 사전 예약자 수와 SNS 팔로워 수가 목표에 도달하면 4성 캐릭터 서벌과 총 20장의 별의 궤도 티켓 등 해당하는 보상이 지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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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우주 개척의 뜻' 이벤트에서는 개척자가 일정 개척 레벨을 달성하기만 하면 이벤트 화면에서 총 뽑기 50회 상당의 별의 궤도 티켓 40장과 1600 성옥을 수령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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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의 궤도 티켓을 사용하면 초행길 워프 참여가 가능한데, 초행길 워프는 10연차 워프만 가능하지만 사용한 별의 궤도 티켓에 2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최대 50회 참여가 가능하다. 이 50회 워프에서는 1개 이상의 5성 캐릭터를 받드시 입수할 수 있다. 즉 40장의 별의 궤도 티켓으로 5성 캐릭터 1명을 필히 입수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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뭇별의 초대 웹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기간 동안 해당 페이지에서 관련 임무를 완료하면 워프 횟수를 얻을 수 있고, 최소 4성 광추, 유물, 캐릭터 경험치, 광추 경험치 등 게임 아이템을 미리 확보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에 승차권 DIY를 진행, 전용 좌석 번호를 얻으면 정식 출시 후 실물 추첨에 참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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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호요믹스는 스타일이 완전히 다른 음악들을 제작, 게임 전반적으로 음악의 통일감과 조화를 유지했는데, '머나먼 행성의 노래' 시리즈 단편에서 음악 제작과 관련한 비하인드를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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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은하 강연회'라는 과학 지식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인데 노벨상 수상자, 과학 전문가 등의 게스트와 함께 가벼운 형식으로 뭇별들 사이를 거닐며 우주와 과학을 탐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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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의 제작도 발표됐다. '원신'에 이은 두 번째 작품으로서 조만간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 정식으로 상륙할 예정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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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스테이션 버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지만, 영어 버전의 시연 영상이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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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PC와 모바일 버전은 4월 23일 사전 다운로드가 오픈되며, 4월 26일 정식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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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붕괴: 스타레일

기     종

PC/아이폰/안드로이드/PS4/PS5

발 매 일

2023년 4월 26일(PC/모바일)

장     르

턴제 RPG

가     격

제 작 사

호요버스

기     타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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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56
1
 댓글


211.107.***.***

BEST
국산겜의 패배를 인정합니다...
23.03.25 11:22

59.19.***.***

BEST
유니티를 이렇게 깎는것도 능력이네
23.03.25 03:44

121.131.***.***

BEST
리니지 비슷하게 만든 그건 이미 게임이 아니니까..?
23.03.25 16:02

112.158.***.***

BEST
솔직히 리니지 라이크류는 게임이라 하긴 뭐하고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뒤틀릭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도구일 뿐임 나도 처음에 리니지1 시절엔 게임이라 생각했는데 멀리까지 온 지금보면 이건 그냥 딸딸이 기계일 뿐임
23.03.25 19:46

218.148.***.***

BEST
클베 플레이 입장에서는 그렇게 재미있는 타입의 게임은 아니었음, 그래픽이나 연출은 좋긴한데, 마을 돌아다니는것 자체가 굉장히 지루해서 초반에는 원신이나 붕괴 플레이어 유입으로 나름 선방 할거 같은데 장기간 인기 유지가 가능한가 하는건 안될거같음
23.03.25 14:13

59.19.***.***

BEST
유니티를 이렇게 깎는것도 능력이네
23.03.25 03:44

183.101.***.***

냥냥권법
3D는 아니지만 오리도 잊지말라구! | 23.03.27 19:59 | | |

223.39.***.***

클베 당첨이 안되서 게임은 못해봤다만, 스샷만 보면 원신 프레임에 붕괴 외장 덧씌운 듯한 느낌?
23.03.25 06:02

211.107.***.***

BEST
국산겜의 패배를 인정합니다...
23.03.25 11:22

223.39.***.***

속독가
리니지 비슷하게 만들어서 출시하면 그냥 매출1위 찍는데 한국겜이 왜짐 ㅋㅋㅋㅋㅋ | 23.03.25 13:32 | | |

121.131.***.***

BEST
몰루?
리니지 비슷하게 만든 그건 이미 게임이 아니니까..? | 23.03.25 16:02 | | |

112.158.***.***

BEST
몰루?
솔직히 리니지 라이크류는 게임이라 하긴 뭐하고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뒤틀릭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도구일 뿐임 나도 처음에 리니지1 시절엔 게임이라 생각했는데 멀리까지 온 지금보면 이건 그냥 딸딸이 기계일 뿐임 | 23.03.25 19:46 | | |

49.161.***.***

몰루?
몰루는 어디 일본겜임? | 23.03.26 16:58 | | |

223.38.***.***

루리웹-6887163606
오직 리니지만 국산이고 나머지는 잘나가면 별안간 외국게임 취급하는 곳이 루리웹 배그도 잘나갈때 미국게임으로 취급했음 | 23.03.26 17:28 | | |

223.62.***.***

루리웹-6887163606
당장 원신만해도 블아는 비빌급도 안나오는데 스타레인에 비빌급은 아니지 | 23.03.27 00:30 | | |

49.161.***.***

루리웹-9979875998
원신에 비빌급 안만들면 겜취급도 안하는건가? ㅋㅋㅋㅋ 어디까지 표절뽕을 맞으신건지 | 23.03.27 00:47 | | |

1.226.***.***

루리웹-6887163606
누가 비빌급이 아니랬지 겜취급도 안함? 블아도 잘만든 겜이긴해도 급이 아닌건 팩트인데 왜 갑자기 풀발이지? | 23.03.27 01:08 | | |

49.161.***.***

루리웹-9979875998
본인들 맘대로 패배를 ㅇㅈ합니다 이러면서 리니지나 꺼내서 매출 1위 운운하는데 거기 끼시면 님이 뭘로 보일지 고민 안해보샸음? | 23.03.27 06:54 | | |

218.153.***.***

몰루?
그 패배를 말하는게 아니잖아. 게임 제작 방식이나 양산형 게임이 전부 리니지 아크 ( 한탕주의 ) 식 게임 만드는 한국 이랑. 요쪽은 그런거 안하고 꾸준히 자기색 유지하면서 신작내는거랑 차이 말해주는거잖아. 뭐 예내도 구설수 안오르는건 아닌데. 유저 친화적이기도하고 오프라인 행사같은거 하는거보면 답나오잖아 ??? : 안녕하세요 TJ KIM 입니다 같은거 안하잖아 그럼된거임ㅋㅋㅋ | 23.03.27 08:07 | | |

182.208.***.***

몰루?
리니지는 현실 재력 싸움이지 ㅋㅋ | 23.03.27 09:47 | | |

121.140.***.***

속독가
마지막으로 승리한지가 10년전쯤이지 않나 | 23.03.28 11:34 | | |

223.62.***.***

내가 알던 유니티: 크라이스타 호요가 깎는 유니티:
23.03.25 13:32

218.148.***.***

BEST
클베 플레이 입장에서는 그렇게 재미있는 타입의 게임은 아니었음, 그래픽이나 연출은 좋긴한데, 마을 돌아다니는것 자체가 굉장히 지루해서 초반에는 원신이나 붕괴 플레이어 유입으로 나름 선방 할거 같은데 장기간 인기 유지가 가능한가 하는건 안될거같음
23.03.25 14:13

116.45.***.***

castitatis
그리고 제일 중요한 호불호 요소 턴제RPG | 23.03.25 15:53 | | |

175.112.***.***

castitatis
이게 맞음 실제로 플레이 한 사람들 대부분이 붕괴랑 원신땜에 플레이 한사람들인데 다 부정적이고 걍 붕괴나 원신하라고 하더군요 | 23.03.25 20:19 | | |

61.79.***.***

castitatis
턴제RPG라 다른겜처럼 흥하는건 힘들거같긴함. 그래도 호요버스 타이틀 하나로 믿고 해볼 생각중.. | 23.03.26 03:48 | | |

1.255.***.***

castitatis
칸코레, 페그오, 벽람, 몰루, 등등 보면 그냥 적당히 캐릭터만 잘 뽑으면 분재로 잘만 운영됨 솔직히 이런 게임들 캐릭터성이나 세계관 완전 배제하고 게임 본연의 재미로 한다고 하긴 애매함 그러므로 인기 유지 못할 거라고 장담할 순 없음 나중 가봐야 암 나온 지 몇 년 된 원신도 할배들은 숙제, 분재하면서 캐릭빨며 겜하지 막 게임자체가 상당히 재밌어서 하는 게 아님 | 23.03.28 19:52 | | |

211.227.***.***

김혜성? 오버워치 겐지 성우님이신가
23.03.25 15:20

211.216.***.***

캐릭터 뽑기겜아닌가 이게 플스로도가네
23.03.25 17:34

223.39.***.***

왜 하필 턴제냐고
23.03.25 19:15

211.208.***.***

4354390759
붕2 : 건슈팅 붕3 : 액션RPG 원신 : 오픈월드 그럼 남은 건 턴제죠 | 23.03.26 19:27 | | |

175.206.***.***

원신2같은 느낌인줄 알았는데 턴제면 호불호 좀 크게 갈리겠네요
23.03.25 19:51

223.38.***.***

이것도 뽑기냐??
23.03.25 20:17

175.112.***.***

이거 이펙트만 화려하지 재미는 별로라고 하더군요 클베한사람들 반응이 별로 안좋았음
23.03.25 20:20

124.254.***.***

호불호 개갈리는 턴제네 ㅋㅋ
23.03.25 21:06
히메코다!!
23.03.25 22:58

175.123.***.***

근데 미호요 게임 요즘 보면 다 똑같은거 같음
23.03.26 01:26

211.234.***.***

돌아온 한글97
국산겜보다야.. | 23.03.26 10:41 | | |

49.175.***.***

돌아온 한글97
역사 짧은 회사인데 누가 보면 뭔 90년대부터 게임만들던 회사인줄 | 23.03.27 01:57 | | |

110.70.***.***

돌아온 한글97
십덕 회사라서 십덕 장르 중심으로 돌아갈수밖에 없음. | 23.03.28 13:12 | | |

121.187.***.***

이건 몇세 이상이지? 그렇게 간전한 원신도 검열을 받는데 이건 연령대 높았음 좋겠네
23.03.26 09:41

125.128.***.***

헐 중국신 게임 개무시 하던게 몇년전 같은데… 이제는 그런말 못 꺼내 것다…..
23.03.26 11:37

14.6.***.***

방황하는늑대
요즘 이런글도 옛날 된지 오래 | 23.03.26 13:07 | | |

86.48.***.***

이거까진 더빙해줄줄은 몰랐는데..
23.03.26 13:24

175.212.***.***

속성상성땜시 재미가없어짐....따질거많고 다양한 딜러가 있어야함...역상성이면 전투 길어짐...
23.03.26 17:58

182.214.***.***

하일렌
그래야 캐릭 팔아먹지 ㅋㅋㅋ | 23.03.27 09:40 | | |

183.103.***.***

하일렌
턴제인데 상성없으면 적폐 몇캐릭으로 섭종까지 우려먹기 가능하니깐 ㅋㅋㅋ | 23.03.31 11:43 | | |

222.112.***.***

맵 돌아다니는거 귀찮아서 원신도 안했는데 이것도 돌아다녀야하나보네 그래도 전투가 턴제라 옛날 영전 생각나기도하고
23.03.26 20:11

175.223.***.***

용과같이도 액션에서 턴제로 바뀌는거에 대해서 존나 까였다가 막상 출시하니 인기 많던데 왠지 이것도 그렇게 될거 같다
23.03.26 21:17

1.215.***.***

설리청향
저도 그렇게 예상합니다. 원신만큼 흥행하진 못하겠지만 편하게 자동전투 지원하는 턴제 모바일을 원하는 수요도 있어서, 스토리와 케릭터 매력만 잘 살리면 대박칠거라고 봅니다. | 23.03.27 12:05 | | |

211.187.***.***

천장 제발 30만 넘지않았으면..
23.03.26 22:48

61.76.***.***

빨리 플스도...
23.03.27 08:52

182.208.***.***

난 턴제 좋아 ㅎㅎ
23.03.27 11:53

223.39.***.***

가볍게 서브게임으로 하기 좋겠네
23.03.27 12:42

23.238.***.***

원신도 재미는 있었는데 결국 과제압박에 못버티고 잠시 접은 상태인데.. 이건 어떨지 궁금합니다.
23.03.27 21:30

121.111.***.***

턴제? 오히려 좋아
23.03.27 21:32

59.7.***.***

우주판원신 ㅋㅋㅋㅋ 표절의 표절의 표절의 표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3.03.28 17:08

124.49.***.***

턴제라서 좋긴한데 얘네게임은 무기 캐릭뽑 2중이라 걱정...블클도 스킬도 따로뽑아야된다던데ㅜ
23.03.28 20:46

1.241.***.***

턴제 좋아 하는 아재인데 이 게임은 과금 요소가 많을까요? 슈로대 파이어엠블렘 재밌게 했는데요
23.03.28 23:29

118.235.***.***

희춘
슈로대나 파엠은 시뮬레이션 RPG에속하고 이 게임은 굳이따지면 드퀘같은 스타일의 턴제입니다 과금 자체의 종류는 적은편인데 기본적으로 캐릭터 무기뽑기라 없으면 꼬운 수준의 욕구는 좀 발생하는 편 | 23.03.29 10:14 | | |

211.36.***.***

castitatis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23.03.29 1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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