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사이버펑크 2077, ‘패스 트레이싱’ 프리뷰 예정

조회수 11302 | 루리웹 | 입력 2023.03.24 (17:00:00)
[기사 본문] '사이버펑크 2077'이 '풀 레이 트레이싱'에 도전한다. CD 프로젝트 레드가 4월 11일 '패스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테크놀러지 프리뷰를 공개한다고 발표한 것.

씬 전체의 빛을 정확히 시뮬레이션 하는 패스 트레이싱은 그래픽을 현실과 분간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에 영화나 TV의 비주얼 이펙트 아티스트들이 한 프레임의 렌더링에 긴 시간을 소모하는 오프라인 렌더링 팜을 통해 이용하고 있다.

img/23/03/24/1871294289513b2a1.jpg


하지만 실시간 구동을 위해 약 0.016초 만에 렌더링이 이루어지는 게임에서의 패스 트레이싱은 GPU에 걸리는 부하를 높여 사용이 어려웠는데, 엔비디아의 RT 코어가 탑재된 지포스 RTX GPU와 AI에 기반한 DLSS3로 이를 해결했다고.

사이버펑크 2077의 '레이 트레이싱: 오버드라이브 모드'에서는 모든 광원이 물리적으로 올바른 소프트 섀도우를 투영하고, 자연스러운 색상의 빛이 수 차례 반사되면서 더욱 사실적인 간접 조명과 오클루전을 연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img/23/03/24/1871294269c13b2a1.jpg


엔비디아 측은 사이버펑크 2077이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에서 사용 가능한 쉐이더 엑스큐션 렌더링을 통해 GPU 워크로드를 최적화했으며, AI와 텐서 코어를 활용한 DLSS3로 프레임 레이트를 늘린 덕분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사이버펑크 2077

기     종

PC

발 매 일

판매중

장     르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가     격

제 작 사

CD 프로젝트 레드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5
1
 댓글


(IP보기클릭)211.210.***.***

BEST
점점 더 리얼리티에 가까워 지는데...근데 실재 세상이 저렇게 번들 거려요?
23.03.25 10:18

(IP보기클릭)121.173.***.***

BEST
광원옵션 하나하나가 프레임 애지게 까먹고 티는 안나서 다끄고 했는데 이번엔 과연...
23.03.24 17:54

(IP보기클릭)211.178.***.***

BEST
아니 레이트레이싱만 적용된 사펑 4K도 4090 이 겨우 감당가능한 수준인데.. 거기에 뭘 또 끼얹으면 어쩌란거냐고...
23.03.25 11:57

(IP보기클릭)211.36.***.***

BEST
그냥 모든 장비가 무광처리된 세상이다-하고 겜해야지.
23.03.25 08:51

(IP보기클릭)220.82.***.***

사진만 봤을땐 차이가 많네요 ㄷ
23.03.24 17:03

(IP보기클릭)175.117.***.***

penman
사진은 먼가 과장된 느낌이라 사짜냄새가 나는데 일단 머 저 조건에서 저렇게 나오긴 하겠지 싶네요 | 23.03.24 19:26 | | |

(IP보기클릭)121.173.***.***

BEST
광원옵션 하나하나가 프레임 애지게 까먹고 티는 안나서 다끄고 했는데 이번엔 과연...
23.03.24 17:54

(IP보기클릭)121.178.***.***

진짜 넷플 애니이후 여론 확 바뀌는 ㅋㅋ
23.03.24 19:42

(IP보기클릭)118.223.***.***

dlss3 의 프레임제너레이션이 너무 사기라 남는 자원으로 패스트레이싱까지... 기대되네요
23.03.24 19:55

(IP보기클릭)121.179.***.***

와~ 지금까지 봐왔던 게임 그래픽하고 완전히 다른데요?
23.03.25 00:42

(IP보기클릭)118.131.***.***

와 패스트레이싱 ㄷㄷ
23.03.25 07:04

(IP보기클릭)211.36.***.***

BEST
그냥 모든 장비가 무광처리된 세상이다-하고 겜해야지.
23.03.25 08:51

(IP보기클릭)211.210.***.***

BEST
점점 더 리얼리티에 가까워 지는데...근데 실재 세상이 저렇게 번들 거려요?
23.03.25 10:18

(IP보기클릭)116.122.***.***

필몽
차이를 확실하게 보여주려고 위쪽에 여러 개의 라이트가 있다는 가정 하에 반사 재질의 갑옷으로 차이를 보여준듯. | 23.03.26 01:21 | | |

(IP보기클릭)118.40.***.***

필몽
조명이 엄청 많으면 그렇긴하죠 | 23.03.26 23:24 | | |

(IP보기클릭)121.172.***.***

필몽
집안에만 있지말고 비올때 좀 밖에 나가도 보고 하세요 | 23.03.28 08:46 | | |

(IP보기클릭)211.178.***.***

BEST
아니 레이트레이싱만 적용된 사펑 4K도 4090 이 겨우 감당가능한 수준인데.. 거기에 뭘 또 끼얹으면 어쩌란거냐고...
23.03.25 11:57

(IP보기클릭)118.223.***.***

촉수금지
fg 키면 100프레임 정도나와요 거기서 프레임 좀 더 손해보더라도 패스트레이싱 구현하고 할사람은 하라 이거죠 뭐 ㅋㅋ 애초에 걍 보여주기식이라 사양자체는 크게 신경안쓸듯 | 23.03.26 16:44 | | |

(IP보기클릭)118.235.***.***

촉수금지
Dlss 3.0 켜도 힘드나요? | 23.03.27 09:52 | | |

(IP보기클릭)121.190.***.***

[NERO]
DLSS 안켠 기준이죠. 4090이면 RT만 안켜면 모든거 풀옵션 돌려도 4K 60프레임 방어 여유있게 됩니다. | 23.03.27 11:15 | | |

(IP보기클릭)218.232.***.***

패스 트레이싱이 리얼타임으로 구현되는 시대가 오네요
23.03.25 13:52

(IP보기클릭)143.248.***.***

화면 뿌연 느낌 때문에 사펑은 레이트레이싱 켜도 체감이 잘 안됨...
23.03.25 16:44

(IP보기클릭)116.39.***.***

그냥 싸펑시리즈 새로 잘 좀 만들었으면 좋겠다
23.03.26 09:41

(IP보기클릭)223.62.***.***

레이트레이싱은 느려서 패스트레이싱이라는 농담이 현실이 되다니... ㅋ
23.03.26 11:34

(IP보기클릭)14.39.***.***

포탈 RTX가 패스트레이싱이라 그래서인지 그 옛날겜인데도 사양을 오지게 잡아먹던데 사펑에 적용하면 4090으로도 60프레임 안나올거 같은 기분이
23.03.26 12:26

(IP보기클릭)182.215.***.***

아직도 시민들 t자포즈로 다니나요? 몇달전에 깔아서 해봤을때 그래서 여전하구나 하고 지웠는데
23.03.27 05:36

(IP보기클릭)218.153.***.***

삶은찢대가리
몇달전이 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최근엔 그래도 많이 고처저있긴합니다. | 23.03.27 08:25 | | |

(IP보기클릭)59.28.***.***

삶은찢대가리
최근 80시간 정도 했는데 한 번도 못 봤네요. | 23.03.27 09:11 | | |

(IP보기클릭)125.140.***.***

삶은찢대가리
요즘 처음하는 중인데 1주일째인데 한번도 못봄 | 23.03.28 13:51 | | |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