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 발표 즉시 발매 - 닌텐도 다이렉트 0209

조회수 24197 | 루리웹 | 입력 2023.02.09 (09:54:39)
[기사 본문] 닌텐도는 금일(9일) , 자사의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는 신규 타이틀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는 약 40분간 진행되었으며, 2023년 상반기에 발매되는 신작 및 리마스터 타이틀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지난 9월 최초 공개된 ‘피크민 4’의 발매일 확정. 팬들의 꾸준한 요청이 있었던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의 발매. 과거 명작으로 평가받았던 ‘바텐 카이토스 리마스터’의 공개 등 신작과 이식작이 올해 상반기에 찾아온다.

그리고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면서 올해 상반기의 라인업을 마무리할 예정임을 알렸다. 2023년 첫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주요 게임들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크민 4 / 2023년 7월 21일 발매


지난해 9월 진행한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피크민 4’는 이번 방송을 통해 최신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발매일을 올해 7월 21일로 확정했다. 구체적인 플레이를 공개하지 않았던 것을 넘어서 피크민 4의 플레이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알아볼 수 있도록 정보가 제공됐다.

이번 피크민 4는 외계 행성이 아닌, 지구의 일상의 모습에서 게임 플레이가 진행된다. 마당의 내부와 같은 장소에서 무대가 주어지며, 기존과 같이 피크민에게 명령을 내리고 전략적인 판단을 진행하는 흐름을 가지고 있다. 다만, 후속작인 만큼 새로운 플레이와 메커닉이 추가되는 구조다.

아이스 피크민을 보내서 적을 얼리거나 마당에 물이 고인 웅덩이를 얼려서 통과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개와 같은 형태의 피크민에게 명령을 내리는 등 플레이 측면에서 새로운 모습들이 영상에 담겼다.

img/23/02/09/18633aaa8a85104c1.jpg




●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DLC 3편 - 마샤 / 2023년 2월 15일 배포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는 이번 다이렉트를 통해 DLC 3편의 주요 콘텐츠. 그리고 DLC 4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DLC 3편에서는 이전에 예정했던 것과 같이 ‘새로운 히어로’와 ‘챌린지 배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DLC 3편에서는 새로운 히어로 마샤의 추가와 함께, 챌린지 배틀의 새로운 규칙이 공개됐다. 이번 챌린지 배틀은 로그라이크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캐릭터에서 시작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재화를 모으게 된다. 모인 재화는 플레이어가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동료 구매 / 능력 구매에 사용되며, 이를 조합해 마지막 배틀까지 도달하는 형태다.

그리고 DLC 3편의 내용 공개와 함께 DLC 4편의 일부 장면이 공개됐다. 해당 장면에서는 전작의 주인공 2인. 슈르크와 렉스가 등장하며, 전작의 잔자를 떠올리게 만드는 인물과 대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전일담에 해당하는 추가 시나리오가 될 것으로 보이며, DLC 4편의 배포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img/23/02/09/18633a7b6905104c1.jpg



● 삼바 데 아미고 : 파티 센트럴 / 2023년 여름 발매 예정


흥겨운 삼바 리듬에 맞춰 마라카스를 흔드는 플레이. 그것이 ‘삼바 데 아미고’가 추구하는 플레이다. 해당 동작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삼바 데 아미고는 조이콘을 한 손에 하나씩 쥐고 플레이를 이끌어나간다. 버튼을 누르는 리듬 장르의 플레이가 아닌, 직접 움직이는 형태의 플레이다.

플레이어는 여섯 방향으로 나오는 노트의 방향에 따라 손을 흔들거나. 화면에 제시되는 동작에 맞춰 조이콘을 흔드는 것으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된다. 삼바 리듬을 따라가면서 마라카스로 리듬을 맞춰나가는 플레이다. 해당 타이틀은 싱글 플레이 이외에도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서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함께 진행할 수도 있다.


● 마리의 아틀리에 리메이크 -잘스부르크의 연금술사 / 2023년 여름


1997년 발매된 아틀리에 시리즈의 첫 작품 ‘마리의 아틀리에’가 리메이크되어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다. 과거 2D로 구성된 비주얼은 리메이크 판에서 3D로 변화를 맞이했다. 캐릭터나 NPC 비주얼 자체는 SD 형태로 유지되어 있으며 이는 전투에서도 동일하다.

비주얼의 변화와 함께 일러스트도 현재에 맞게 수정된 것을 볼 수 있고 상황에 맞춰 눈이나 입이 움직이는 모습도 보여준다. 이외에도 BGM을 새로이 단장하는 등 현 세대에 맞춰 조정한 것을 느낄 수 있다. 마리의 아틀리에 리메이크는 올해 여름 발매일을 예정했으며, 추후 구체적인 정보를 더 공개할 계획이다.


● 패션 드리머 / 2023년 연내 발매 예정

img/23/02/09/18633a74c735104c1.jpg


여러가지 옷을 조합하고 높은 점수를 얻는 장르의 게임, ‘패션 드리머’가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공개됐다. 해당 타이틀은 스타일리시한 옷을 조합하여 입고 뽐내는 것만이 아니라, 직접 옷을 디자인하는 플레이도 추가되어 있다.

게임 플레이의 목표는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이지만, 이 과정에서 여러 플레이를 더하고자 했다. 플레이어의 패션을 평가받고 인기도를 모아 성장하는 것과 더불어, 옷의 색상과 세부 디자인을 변경하는 시스템이 지원된다. 게임 내에는 1천개가 넘는 디자인의 의상이 준비되어 있고, 다른 플레이어의 패션을 보고 바로 갈아입거나 참고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 고스트 트릭 / 2023년 여름 발매 예정


역전재판 시리즈의 디렉터이자 시나리오 라이터 ‘타쿠미 슈’가 제작했던 명작 추리 미스터리. ‘고스트 트릭’이 닌텐도 스위치로 부활했다. 2010년 발매된 해당 타이틀은 주인공 ‘시셀’의 죽음에서 시작하여 진행을 쫓는 과정을 그린다. 빙의와 조종이라는 메커닉을 통해 자신의 죽음을 알아가는 플레이다.

과거 NDS로 발매되었던 고스트 트릭은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하면서 더 높은 해상도와 프레임을 지원한다. 두 개의 화면으로 나뉘었던 것도 하나의 화면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최적화가 이루어졌으며, 원작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언어들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영어와 일본어는 물론 한국어까지 총 9개의 언어로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iOS 버전에서 선보였던 요소들도 충실히 반영했다. 모바일에서 추가된 고스트 퍼즐과 파고들기 요소는 물론, 일러스트와 BGM을 즐길 수 있는 컬렉션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명작의 귀환을 알린 고스트 트릭은 올해 여름 발매 예정이다.


● 데카 폴리스 / 2023년 발매 예정


레벨 5의 신작 ‘데카 폴리스’는 현실이 완전히 복사된 가상 세계 ‘DECASIM’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서스펜스 RPG다. 게임 내 배경이 되는 도시는 과거 범죄들이 기억이 복사되는 장소로 설정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여기서 범죄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플레이를 이어나간다.

따라서 게임 플레이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증거를 수집하고. 퍼즐을 풀고. 범인을 지목하는 형태가 우선된다. 그리고 범인 지목 이후에는 검거를 위한 배틀이 이어지는 구조다. 배틀은 RPG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캐릭터의 능력을 활용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배틀에서 승리하면 범인을 체포하는 것으로 사건이 해결된다.

범죄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가상 세계라는 독특한 설정과 플레이를 보여줄 ‘데카 폴리스’는 오는 2023년 연내 발매 예정이다.


● 베요네타 오리진 : 세레자와 길을 잃은 악마 / 2023년 3월 17일 발매 예정


베요네타 3의 스핀오프 타이틀인 ‘베요네타 오리진’은 이번 다이렉트를 통해 최신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베요네타 3 본편의 숨겨진 요소로 프로토타입이 등장한 해당 타이틀은, 동화책과 같은 비주얼을 선보이며 본편과는 다른 형태로 플레이가 구성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세레자 / 체셔. 이렇게 두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며, 각자 수수께기 풀기와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기본 장르는 액션에 바탕을 두고 있으므로 두 캐릭터가 가진 능력을 적절하게 합치는 데에서 플레이의 깊이를 더한다. 본편과는 별개로 구성된 이번 타이틀에서는 체셔와 세레자의 이야기. 그리고 본편에서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던 단서들이 설명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는 상태다.


● 스플래툰 3 DLC - 웨이브 1 / 2023년 봄 배포 예정


스플래툰 3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유료 DLC의 1편(웨이브 1) 내용과 2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DLC 1편에서는 2015년 발매된 시리즈의 첫 타이틀 ‘스플래툰’의 무대로 활용된 ‘오더폴리스 지역’이 추가된다.

스플래툰 3에서 자리하는 오더폴리스는 시간의 흐름을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상점 주인들. 그리고 후속작에서 추가된 새먼런과 새로운 미니게임에 대응하는 NPC들이 추가되어 있다. 1편의 아이돌인 ‘오징어 시스터즈’도 여전히 하이칼라 시티에서 만나볼 수 있다.

1편 이후 제공될 DLC 2편은 ‘사이드 오더’로 명명됐다.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싱글 플레이 콘텐츠로 예상된다. 전작의 DLC와 마찬가지로 옥토링이 주인공이 되며, 흰색으로 구성된 장소만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1편과 2편으로 나뉘어 공개될 스플래툰 3의 유료 DLC는 오늘(한국시각 9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2023년 봄 배포 예정이다.

img/23/02/09/18633a7fd075104c1.jpg




● 디즈니 일루전 아일랜드 / 2023년 7월 28일 발매 예정


미키 / 미니 / 구피 / 도널드 덕. 이렇게 네 명의 디즈니 캐릭터로 구성된 플랫포머 액션 ‘디즈니 일루전 아일랜드’가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공개됐다. 플레이의 목적은 3개의 마법책을 찾는 것이며, 캐릭터들이 점프하고. 스윙하는 등 액션을 통해 난관을 돌파하는 액션 플랫포머의 문법에 충실하게 꾸려져 있다.

그리고 최대 네 명의 캐릭터가 함께할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한 화면에서 네 캐릭터가 동시에 자리하며, 각자 협력해 보스를 상대하거나 각자 다른 위치에서 적을 노리는 등 협력 플레이를 유도한다. 보스나 적의 패턴 또한 4명 플레이를 기준으로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액션 플랫포머 ‘디즈니 일루전 아일랜드’는 오는 7월 28일 발매된다.


●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 익스팬션 패스 / 2편, 금일 배포 예정

img/23/02/09/18633a8213c5104c1.jpg


지난 1월 20일 발매된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최신작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익스팬션 패스의 추가 콘텐츠 제공 계획을 설명했다.

발매 당일 배포된 1편부터 4편까지 구성된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의 익스팬션 패스는 이번 방송 이후 2편을 바로 배포한다. 익스펜션 패스 2편에는 추가 문장사인 ‘헥토르’ / ‘소렌’ / ‘카밀라’가 포함되어 있다.

이후 제공될 후속 배포에서는 3편에 ‘크롬과 로빈’ / ‘베로니카’를 제공하여 추가 문장사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마지막인 4편에서는 외전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에 있다.


● 하모니 : 더 폴 오브 리버리 / 2023년 6월 발매 예정


돈노드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자사의 신작 ‘하모니 : 더 폴 오브 리버리’를 공개했다. 해당 타이틀은 두 개의 세계와 두 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내러티브 기반 어드벤처 타이틀로 기획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폴리와 하모니. 이렇게 두 캐릭터가 내리는 선택을 주관하게 되며, 동시에 각 선택들이 두 개의 세계에서 불러일으키는 결과를 볼 수 있다.

각 선택은 새로운 이야기와 상황을 만들고 여러 갈래로 이루어진 미래로 이어진다. 각각의 선택과 함께 여러 인물들이 플레이어에게 의견을 전달하고 새로운 단서를 얻으며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두 개의 세계에서 영향을 주고받는 내러티브 기반 어드벤처. ‘하모니’는 올해 6월로 발매일을 예정하고 있는 상태다.


● 옥토패스 트래블러 2 / 2023년 2월 24일 발매 예정


스퀘어 에닉스는 이번 다이렉트를 통해서 ‘옥토패스 트레블러 2’의 파이널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체험판 배포와 관련한 소식을 전달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2는 8명의 등장인물이 자리하고. 이들이 각자 다른 이야기를 진행한다는 복합적인 플레이 구조를 계승하는 한편, 시스템 측면에서 발전된 플레이를 보여줄 예정이다. 새로운 지역과 이야기를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전투의 복잡성을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도 선보이고자 한다.

그동안 HD-2D 타이틀을 제작한 노하우가 십분 발휘되는 것은 물론, 필드 액션이 밤과 낮에 따라서 달라지는 등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늘리고자 했다. 오는 2월 24일로 발매일을 확정한 ‘옥토패스 트래블러 2’는 이번 다이렉트 이후 체험판을 배포할 예정이다.


●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 리마스터 (리롤) / 2023년 6월 1일 발매 예정


굴려서 크게 만드는 독특한 시리즈 ‘괴혼’. 이번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데굴데굴 -쫀득쫀득- 괴혼 리마스터(국내명 기준, 일본명 모두 사랑하는 괴혼 / 북미명 We Love Katamari)는 2005년 발매된 원작을 기준으로 하는 타이틀이다.

해당 타이틀은 기획자인 타카하시 케이타가 담당한 마지막 괴혼 시리즈로 알려져 있으며, 원작 발매 당시에는 센스를 잘 살린 한국어화가 호평을 받기도 했다. 2인 대전과 협력 플레이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의 경우, 2월 26일까지 제공되는 프리 게임 트라이얼을 통해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 세계수의 미궁 오리진스 컬렉션 / 2023년 6월 1일 발매 예정


아틀러스의 3D 던전 RPG 시리즈 ‘세계수의 미궁’. 시리즈의 뼈대가 되는 세 개의 작품을 하나로 모은 ‘세계수의 미궁 오리진스 컬렉션(국내명 세계수의 미궁 1·2·3 HD 리마스터)’이 닌텐도 스위치로 자리한다.

해당 타이틀은 NDS로 발매된 세 개의 작품을 하나로 모았다. 기존 작품의 해상도가 낮으므로 HD용으로 그래픽을 강화하는 한편, 배경과 몬스터의 해상도 증가 / 전투 효과의 강화 등으로 현재에도 플레이할 수 있는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그리고 이와 함께 모든 직업의 일러스트를 1종씩, 총 24종을 추가했으며 일러스트를 다른 직업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거나. 저장 슬롯 추가와 온라인 플레이 등 다수의 편의 기능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NDS로 발매된 명작을 하나로 모은 ‘세계수의 미궁 오리진스 컬렉션’은 오는 6월 1일 발매 예정이다.


● 어드 밴스 워즈 1+2 리부트 캠프 / 2023년 4월 21일 발매 예정


패미컴 워즈 시리즈의 연장선이자 게임보이 어드밴스로 발매된 ‘어드밴스 워즈’와 ‘어드밴스 워즈2’가 오는 4월 21일로 발매일을 확정했다. 당초 지난해 발매를 약속했던 해당 타이틀은 세계 정세 등을 이유로 발매일을 연기한 바 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턴제 전투로 부대를 지휘하며, 적절한 전략을 사용해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리메이크 타이틀인 만큼, 어드밴스 워즈 1과 2에서 선보였던 전투를 복각한 두 개의 캠페인이 제공된다.

더불어, 각 캐릭터로 설정된 지휘관의 목소리는 더빙이 되어 있고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전략의 폭을 넓히는 형태로 작동한다. 이외에도 턴을 리셋하거나 캠페인 맵을 디자인하는 등 부가적인 시스템도 이번 리메이크에 포함될 예정이며, 로컬 및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지원할 계획이다.


● 별의 커비 Wii 디럭스 / 2023년 2월 24일 발매 예정


오는 2월 24일 발매되는 ‘별의 커비 Wii 디럭스’는 2011년 발매한 ‘별의 커비 Wii (북미명 : 별의 커비 드림랜드로의 귀환)의 리마스터 버전이다. 최초 공개에서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는 것에서 그쳤지만, 이번 다이렉트를 통해 ‘마버로아’ 에필로그를 알렸다.

마버로아 에필로그는 마버로아를 조작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단, 플레이 방식은 조금 다르다. 기본 공격과 점프를 통해 적을 제거하며, 적을 제거해서 얻는 포인트로 마버로아의 능력을 조금씩 업그레이드하는 플레이로 구성되어 있다. 마버로아 에필로그는 총 2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스토리 모드 클리어 이후 개방된다.

Wii 원작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한편, 새로운 카피 능력과 로컬 플레이. 마버로아 에필로그로 한층 더 볼륨이 늘어난 ‘별의 커비 Wii 디럭스’. 해당 타이틀은 2월 24일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이렉트 방송 이후 본편의 체험판도 배포된다.


●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 게임보이 &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 추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은 이번 다이렉트를 통해서 ‘게임보이 / 게임보이 어드밴스 타이틀’을 가입자 한정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는 테트리스 / 수퍼 마리오 랜드 2 / 젤다 꿈꾸는 섬 DX / 가고일즈 퀘스트 / 게임 앤 워치 갤러리 3 / 어론 인더 다크 : 더 뉴 나이트메어 / 메트로이드 2 - 리턴 오브 사무스 / 와리오 랜드 3 / 커비 드림 랜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 시에는 게임보이와 게임보이 포켓. 게임보이 컬러 필터를 적용하여 당시 기기의 느낌을 취향에 맞춰 추구할 수 있다. 더불어 통신 기능의 경우 유선이 아닌 로컬 무선 통신으로 대응한다.

게임보이 어드밴스 타이틀의 경우 ‘스위치 온라인 + 익스팬션’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제공 타이틀은 수퍼 마리오 어드밴스 4 : 수퍼 마리오 브라더스 3 / 메이드 인 와리오 / 쿠루쿠루 쿠루린 / 마리오 카트 : 슈퍼 서킷 / 마리오 앤 루이지 : 슈퍼스타 사가 / 젤다의 전설 : 이상한 모자 등이다. GBA 타이틀의 최대 4명 로컬 플레이 가능하며, 이후 라인업을 추가할 예정에 있다.

img/23/02/09/18633a865b65104c1.jpg




●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 / 2023년 2월 9일 발매 (DL)


2002년 게임 큐브로 발매되었던 ‘메트로이드 프라임’이 리마스터를 통해 다시 돌아온다. 1인칭으로 구성된 메트로이드 프라임은 시점이 바뀌었음에도 2D 메트로이드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요소를 녹여낸 것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은 이후 다른 게임에도 영향을 미쳤기도 했다.

그동안 팬들의 많은 요청과 바람이 있었던 리마스터인 만큼, 발표와 동시에 DL 발매가 진행되는 충격도 함께 전해졌다. 다운로드 버전의 경우 방송이 종료되는 금일(9일) 닌텐도 E숍을 통해서 발매가 이루어지고 패키지 버전의 경우 3월 3일 발매될 예정이다.


● 초탐정 사건부 레인코드 (RAIN CODE) / 2023년 6월 30일


단간론파 제작진의 다크 판타지 미스터리 신작 ‘초탐정 사건부 레인코드’는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유마’가 되어, 거대 기업이 지배하는 거리에서 사건을 조사해 나간다. 이번 영상은 추리 과정에서 활용하는 능력에 초점을 맞춘다.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서 변장을 하거나. 다른 사람의 심장 소리를 듣고 판단하는 등 추리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이번 작품을 이전에 공개했던 대로 증거를 선택하고 정답에 도달하는 과정을 액션 장르의 전투로 표현한 특징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거리는 3D로 제작되어 있으며, 이를 탐사하고 증거들을 모아 나가는 플레이다. 증거 수집을 통해 진실에 도달하면, 플레이어는 수수께끼의 미궁으로 빠져들게 된다. 해당 장소에서는 모은 증거를 선택하고 정답에 도달하는 과정을 액션과 전투와 같은 형태로 표현한다. 다크 판타지 추리 액션을 표방하는 ‘레인코드’는 오는 2023년 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를 예정한 상태다.



● 바텐 카이토스 1&2 HD 리마스터 / 2023년 여름 발매 예정


바텐 카이토스는 2003년 남코의 퍼블리싱으로 모노리스 소프트와 트라이 크레센도가 제작한 타이틀이다. 첫 작품의 경우 수호신으로 플레이를 한다는 독특한 메커닉과 내러티브 진행구조를 보여준 타이틀이며, 전투 또한 매그너스라 불리는 마법 카드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발상과 완성도에서 당시 호평을 받은 타이틀이기도 하다.

이번 리마스터는 바텐 카이토스의 1편과 2편을 하나로 묶은 타이틀로, 원작보다 개선된 그래픽과 편의성 측면에서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발매일은 2023년 여름으로 예정하고 있다.


●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 / 발매일 미공개


딸인 카트리에일 레이튼에게 자리를 물려준 ‘레이튼 교수’가 다시 돌아온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는 카트리가 아닌 허셜 레이튼 본인이 뒤를 돌아보는 것으로 티저 영상을 마무리했다.

아직 구체적인 게임 플레이나 배경 / 내용 등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루크가 없이 레이튼 교수 본인이 자리 한다는 점에서 많은 팬들에게는 기대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이외 게임 본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 2023년 5월 12일


지난해 9월 다이렉트를 통해 발매일을 확정한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이번 다이렉트를 통해 추가적인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붉은 달이 떠오르면서 무너지는 하이랄성을 시작으로 티어스 오브 킹덤 본편의 몇 가지 새로운 플레이를 볼 수 있도록 꾸려졌다. 잠깐씩 지나가는 것이지만, 레일을 타고 빠르게 이동하거나. 자동차와 같은 기계를 운전하는 것 / 기구를 타고 하늘을 이동하는 등 탈것과 관련이 있는 장면들이 눈에 띈다.

그리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적 등 몬스터의 추가 / 지상과 하늘을 오가는 플레이로 수직적인 움직임과 플레이를 더하는 장면과 같이 기대감을 한층 증가시키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이번 다이렉트 이후 예약 구매를 시작하며, 아트북 등 부가 상품이 제공되는 소장판도 판매 예정이다.

img/23/02/09/18633a901985104c1.jpg


img/23/02/09/18633a9039d5104c1.jpg


img/23/02/09/18633a905945104c1.jpg



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SWITCH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75
1
 댓글


(IP보기클릭)39.7.***.***

BEST
김영감 자네 게임 조까치하네
23.02.09 11:43

(IP보기클릭)211.36.***.***

BEST
상당수가 아닌 상위계층만 보호시설에 있음. 팩트는 상당수는 생계를 위해 폐지줍고 모아놓은 게임 팔면서 추억만 떠올릴듯..
23.02.09 12:29

(IP보기클릭)118.235.***.***

BEST
스위치 화면 2분할 해서 게임보이 2대로 하던 2화면을 지원해 주면 좋겠다. 어릴 때는 게임보이 2대+ 소프트웨어 2개+링크케이블+ 결정적으로 같은 게임하는 친구 구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ㅠㅡㅜ 아... 근대 지금은 그냥 같이 게임하는 친구랑 만나는 것 자체가 힘들어졌네....
23.02.09 10:09

(IP보기클릭)166.104.***.***

BEST
라인업 개미쳤네요..ㅠㅠ 레이튼 컴백도 너무 좋고, 스위치 온라인에 게임보이랑 어드밴스 등장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
23.02.09 10:22

(IP보기클릭)124.56.***.***

BEST
요즘 대한민국 돌아가는거 보면 7년안에 나라경제 파탄나고 서민들 다죽어 나가고 나라망할듯...
23.02.09 13:08

(IP보기클릭)223.38.***.***

올해도 역시 스위치를 제일 많이 하겠구만
23.02.09 10:03

(IP보기클릭)221.150.***.***

이번에도 스위치 신형 소식이 없냐..
23.02.09 10:06

(IP보기클릭)118.235.***.***

BEST
스위치 화면 2분할 해서 게임보이 2대로 하던 2화면을 지원해 주면 좋겠다. 어릴 때는 게임보이 2대+ 소프트웨어 2개+링크케이블+ 결정적으로 같은 게임하는 친구 구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ㅠㅡㅜ 아... 근대 지금은 그냥 같이 게임하는 친구랑 만나는 것 자체가 힘들어졌네....
23.02.09 10:09

(IP보기클릭)39.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lueskyforever
김영감 자네 게임 조까치하네 | 23.02.09 11:43 | | |

(IP보기클릭)211.36.***.***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lueskyforever
상당수가 아닌 상위계층만 보호시설에 있음. 팩트는 상당수는 생계를 위해 폐지줍고 모아놓은 게임 팔면서 추억만 떠올릴듯.. | 23.02.09 12:29 | | |

(IP보기클릭)1.217.***.***

키모오타_박상
아~ 김영감 며느리 없냐?? 자꾸 그따구로 플레이할꺼야?? | 23.02.09 12:42 | | |

(IP보기클릭)223.39.***.***

키모오타_박상
묘하게 귀때기에 때려박히는군요 | 23.02.09 12:48 | | |

(IP보기클릭)124.56.***.***

BEST
RX-78년생
요즘 대한민국 돌아가는거 보면 7년안에 나라경제 파탄나고 서민들 다죽어 나가고 나라망할듯... | 23.02.09 13:08 | | |

(IP보기클릭)125.183.***.***

거상과완다
근데 폐지 줍는 건 진짜 노동강도나 시간에 비해 상식 밖의 수입원이라는 걸 지금 MZ세대는 다 아는 추세인데 폐지는 안줍고 다닐 거 같음 | 23.02.09 13:45 | | |

(IP보기클릭)125.183.***.***

거상과완다
그 시간에 차라리 구걸을 하면 했지 | 23.02.09 13:46 | | |

(IP보기클릭)182.219.***.***

키모오타_박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2.09 14:37 | | |

(IP보기클릭)59.13.***.***

키모오타_박상

| 23.02.09 15:56 | | |

(IP보기클릭)223.62.***.***

도형화
7년은 아님. 우리나라 경제 규모를 너무 과소평가 할 필요는 없음. | 23.02.10 09:01 | | |

(IP보기클릭)223.62.***.***

염활
킹치만 레고렌드 스노우볼은 굴러갔는걸 | 23.02.11 21:13 | | |

(IP보기클릭)166.104.***.***

BEST
라인업 개미쳤네요..ㅠㅠ 레이튼 컴백도 너무 좋고, 스위치 온라인에 게임보이랑 어드밴스 등장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
23.02.09 10:22

(IP보기클릭)14.52.***.***

지금도 콘솔이랑 PC로 할게 쌓였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닌다 보니 막상 또 닌텐도 위주로만 하게 생겼네요.... ㄷㄷ
23.02.09 10:37

(IP보기클릭)121.138.***.***

젤다젤다!
23.02.09 10:49

(IP보기클릭)106.249.***.***

아오오오 GBA가 온라인 익스펜션이라니... N64에는 추억이 별로 없어서 가입 안하고 있는데 익스펜션을 뚫어야 되나
23.02.09 10:49

(IP보기클릭)182.216.***.***

와 엄청 나오네
23.02.09 10:52

(IP보기클릭)59.10.***.***

제가 내용을 다 못봐서 그런데 어드밴스 워즈 정발은 힘드려나요 ㅠㅠ
23.02.09 10:55

(IP보기클릭)223.39.***.***

고스트 트릭 한국어지원이라니 반갑네요. 어드밴스워즈, 바텐 카이도스도 ㅠㅠ
23.02.09 10:59

(IP보기클릭)118.128.***.***

마리오 메이커3는 언제 나옵니까....아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
23.02.09 10:59

(IP보기클릭)203.230.***.***

연사시
마리오메이커1이 전세대 기종으로 나왔다는걸 고려하면 최소한 3편은 다음세대 기종이랑 끼어서 나올듯 한데... 일단 24년도까지 닌텐도 메인타이틀들 DLC가 예정되어있어서 24년 중반 이후에나 기대해볼 수 있을듯... | 23.02.09 11:42 | | |

(IP보기클릭)123.143.***.***

연사시
지금 2가 아주 굳건히 살아있는데 3는 한참 뒤에 나올거 같은데요 ㅋㅋㅋㅋ | 23.02.15 15:11 | | |

(IP보기클릭)210.94.***.***

와 젤다의전설 이상한 모자 드디어 해볼 수 있겠구나!! ㅠㅠ
23.02.09 11:17

(IP보기클릭)175.194.***.***

젤다만 기대될뿐 아머진 뭐...DLC가 주류내
23.02.09 11:32

(IP보기클릭)211.243.***.***

와 미쳤다 라인업 좋다
23.02.09 11:33

(IP보기클릭)58.77.***.***

와 삼바 데 아미고 진짜 잼있는데 ㄷㄷ
23.02.09 11:35

(IP보기클릭)125.130.***.***

고스트 트릭 플스랑 스팀으로도 나오는 건 진짜 감동이다.......
23.02.09 11:38

(IP보기클릭)182.218.***.***

스위치 프로는 안나오는군
23.02.09 11:43

(IP보기클릭)223.38.***.***

루시퍼 모닝스타
이 정도로 오래 해먹었으면 바로 하위호환되는 새 세대로 넘어가는 게 모두한테 좋죠 프로 내놓아도 같은 세대면 기존 스위치 기반으로 개발해야 하니 | 23.02.10 12:33 | | |

(IP보기클릭)112.221.***.***

세계수나 어드밴스 워즈는 한글화 안해주나? 세계수 1,2는 삼다수때 한글화 해놓은것도 있어서 해주면 좋겠는데...
23.02.09 11:49

(IP보기클릭)27.1.***.***

스쿤
세계수는 한글화 확정입니다 | 23.02.09 12:36 | | |

(IP보기클릭)218.147.***.***

젤다는 하늘에서 뛰어내리는 장면만으로 가슴이 웅장해지는...
23.02.09 11:50

(IP보기클릭)182.208.***.***

기대 예정작 들이 평이 안 좋아서 용돈 좀 아꼈다 했더니 닌텐도가 그 돈을 모두 흡수 할 준비가 되어 있군요
23.02.09 11:54

(IP보기클릭)1.217.***.***

젤다 황공이나 바택을 너무나 기다렸지만 결국 스위치론 안나올듯 한데... 메트로이드는 한글 될랑가요?
23.02.09 12:20

(IP보기클릭)211.178.***.***

mc.the max!!
한국어 지원됩니다 | 23.02.09 12:24 | | |

(IP보기클릭)1.217.***.***

죄수번호-아무번호3
감사합니다. 메트로이드는 너무나 잼나게 하는데 프라임은 멀미때문에 큐브때부터 못하고 있었는데 함 도전해봐야겠네요 | 23.02.09 12:56 | | |

(IP보기클릭)126.194.***.***

역전된 생각이지만 디즈니 일루션 보고 컵 헤드 생각났음
23.02.09 12:20

(IP보기클릭)125.242.***.***

오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 겜큡판 다시 살라했는데 안사도 되겠다 2, 3편도 해줄려나...
23.02.09 12:29

(IP보기클릭)211.221.***.***

젤다!
23.02.09 12:33

(IP보기클릭)220.88.***.***

세계수 한글화를 다시 보게 되다니 ㅜㅜ 고스트트릭도 해보고 싶었는데 한글화! 좋군요
23.02.09 12:38

(IP보기클릭)183.96.***.***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메트로이드 프라임은 메트로베니아가 아니네요? 개인적으로 횡스크롤 메트로베니아를 좋아하는데요.
23.02.09 12:42

(IP보기클릭)118.238.***.***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루리웹-9834705919
3D 메트로베니아입니다...맵 탐색 시스템은 캐슬베니아 특징이 아니라서 솔까말 메트로이드에는 베니아 붙이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23.02.09 13:31 | | |

(IP보기클릭)183.96.***.***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죄수헌터
캐슬베니아에 맵탐색 시스템이 왜 없어요?? | 23.02.09 15:32 | | |

(IP보기클릭)118.238.***.***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루리웹-9834705919
왜냐하면 월하의 야상곡이 메트로이드 시스템 첫 탑재한 게임이거든요. 캐슬베니아의 특징이 아니라 했지 제가 없다고 했나요? | 23.02.09 15:34 | | |

(IP보기클릭)183.96.***.***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죄수헌터
메트로베니아라는 말이 월하의 야상곡 이후로 만들어졌고 그 이후로는 쭉 탑재되어 왔는데 최초작품에 없었다고 특징이 아니라고 할 수는 없죠. | 23.02.09 15:37 | | |

(IP보기클릭)118.238.***.***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루리웹-9834705919
그러니까 캐슬베니아쪽이 수혜를 입은거지 메트로이드가 일절 수혜를 입은게 없는데 왜 메트로베니아라는 말을 붙여야 하나요 | 23.02.09 15:40 | | |

(IP보기클릭)118.238.***.***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834705919
부심이 아니라 사실을 이야기하는 거죠. 두 작품의 특징이 있어야 갖다 붙이는 거지. 없는 거에 갖다붙이는 건 이상한 이야기죠. | 23.02.09 15:41 | | |

(IP보기클릭)118.238.***.***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834705919
그리고 최초가 아니면 의미없을 수도 있어요. 월하는 일단은 캐슬베니아에서는 최초의 시도를 한거니까 의미가 있는거 맞구요. 근데 월하를 메트로이드 자체에 비비는 건 좀 아닌듯. | 23.02.09 15:44 | | |

(IP보기클릭)118.235.***.***

젤다 예구일정 확실하게 줘요 ㅜㅜ
23.02.09 13:02

(IP보기클릭)106.102.***.***

메트로이드 프라임은 1단독인가요? 1,2,3 합본일까요? Wii로는 합본이였는데 스위치는 1만이라고 하면 아쉬울것 같네요.
23.02.09 13:10

(IP보기클릭)118.238.***.***

얼룩말기사
1만입니다..근데 순차적으로 풀리지 않을까요? | 23.02.09 13:24 | | |

(IP보기클릭)106.102.***.***

죄수헌터
스위치 게시판 가보니 이름만 리마스터고 사실상 리메이크 급이더라구요. 리마스터라길래 해상도, 프레임만 손보고 합본 판걸 다시 1,2,3 따로파는 창렬이식인줄 알았습니다. 2,3도 이렇게 리마된다는게 너무 기대되네요. 이왕이면 ds의 프라임 헌터즈도 해줬으면 하는데 여기까진 무리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2.09 13:28 | | |

(IP보기클릭)118.235.***.***

닌텐도 개쩌네
23.02.09 13:10

(IP보기클릭)211.234.***.***

세계수만 해도 두달은 뚝딱 지나가겠군
23.02.09 13:21

(IP보기클릭)180.70.***.***

어드밴스 워즈 드디어 나오는구나~ 기다리다 지쳤네
23.02.09 13:28

(IP보기클릭)27.110.***.***

허허 프라임은 오늘발매라니
23.02.09 13:48

(IP보기클릭)106.101.***.***

메트로이드 보니깐 거의 리메이크급 이던데
23.02.09 14:59

(IP보기클릭)223.39.***.***

패미컴 워즈 나오는구나 ㅋ
23.02.09 15:02

(IP보기클릭)112.165.***.***

마...마리의 아틀리에라니 추억돋네... 케릭 SD로 그대로 둔게 맘에 드네요 하하 젤다도 몇달 안 남았구나 세계수는... 터치로 맵핑하는게 꿀잼이었는데 화면 분할로 맵핑 하는걸로 나오는건가? 스위치 화면도 터치 되기는 하지만 삼다수때보단 쫌 불편할꺼 같은데...
23.02.09 18:17

(IP보기클릭)124.254.***.***

젤다 빨리보고잡네
23.02.10 01:47

(IP보기클릭)220.93.***.***

와 저 삼바 데 아미고라는 게임 어디서 봤다했더니 어렸을때 오락실에서 마라카스 흔들던 그 게임 후속작이구나 ㅎㅎ 추억 보정 때문에 사야할 게임에 갑자기 추가됐네요.
23.02.10 03:52

(IP보기클릭)222.99.***.***

제노블레이드3 DLC ㄷㄷ DLC4 예고를 보니 가슴이 웅장해지네요
23.02.10 12:23

(IP보기클릭)61.79.***.***

어드밴스워즈 아직도 안나온거 였네;;;; 한글화 안되서 잊어먹었는데 어드밴스로 재미있게 해서 한글화 됐으면 좋겠다
23.02.10 18:12

(IP보기클릭)113.199.***.***

차세대 닌텐도 게임기에는 역대 발매한 전 플랫폼 패미콤부터의 모든 게임을 다 통합해서 즐길수 있는 게임기가 나왔으면 좋겠다
23.02.11 08:59

(IP보기클릭)39.125.***.***

라인업 돌았다;;
23.02.11 13:56

(IP보기클릭)219.248.***.***

젤다는 야숨도 그러더니 왜이렇게 딥다크야 진짜 영상보고 기분이 꿀꿀해짐 ㅋㅋ
23.02.11 17:41

(IP보기클릭)119.205.***.***

와 지린다..
23.02.12 22:12

(IP보기클릭)119.205.***.***

피크민4랑 바텐카이토스 기대하는 1인... 그 외에도 미키마우스 모험하는 거 완성도 무지 높을 것 같은 예감...
23.02.12 22:18

(IP보기클릭)221.154.***.***

와 겜보이판 포켓몬까지 나올거 같은 기세네
23.02.13 00:41

(IP보기클릭)121.174.***.***

아틀리에는....그냥 새로 만든거 같은데...ㄷㄷㄷ리마스터가 아니고 그냥 새로 만들었자나...
23.02.13 06:59

(IP보기클릭)222.101.***.***

바텐카이토스 카드배틀인거랑 BGM들이 진짜좋았는데 의외로 얘기가별로없네.. 재밌었는데 ㅎ
23.02.14 06:04

(IP보기클릭)124.50.***.***

스위치판 리듬세상은 안나올려나...
23.02.15 18:53

(IP보기클릭)125.247.***.***

할게임 넘쳐서 따라잡질 못하겠네 ㅠㅠ
23.02.15 21:13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