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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 8, ‘니나 윌리엄스’와 게임플레이 시스템 소개

조회수 29883 | 루리웹 | 입력 2023.02.06 (10:01:32)
[기사 본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철권 8'에 등장하는 '니나 윌리엄스'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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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발 머리에 보라색 드레스, 가죽 재킷에 선글라스 차림으로 등장하는 그녀는 쌍권총을 난사하는 기술을 구사하며, 대전이 끝나자 공중에서 탄환이 쏟아져 이를 피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하라다 카츠히로 총괄 디렉터와 게임 디렉터 이케다 코헤이의 게임플레이 소개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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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 콘셉트는 '어그레시브'로 게임 시스템 뿐만 아니라 이펙트, 스테이지 연출 등 다양한 요소와 테마의 키워드로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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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은 '플레이 하고 있는 사람'과 '관전자'의 양방에 새로운 배틀 시스템과 진화한 영상 표현을 통해 시리즈 최고의 '장쾌감'을 제공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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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향하는 게임성은 공격을 하는 쪽이 보다 즐겁게 하는 것, 승부처나 클라이맥스를 보다 알기 쉽게 하는 것, 캐릭터의 개성이나 특징을 강화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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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 6'부터 도입된 '레이지 시스템'은 일정 수준까지 체력이 저하되면 자동으로 발동, 남은 체력에 따라 체력이 줄어들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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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 7'과 마찬가지로 레이지 상태 중에 '레이지 아츠'를 구사하여 일발역전을 노리는 것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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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히트 시스템'의 도입에 따라 전작에 있었던 '레이지 드라이브'는 폐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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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지 아츠는 전 캐릭터 공통으로 커맨드가 통일되어, ↘+LP+RP(또는 R2)로 발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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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 가능 게이지'는 특정 큰 기술을 가드하거나, 공중 콤보로 받은 대미지 일부를 회복 가능한 게이지로 남겨두는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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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 태그' 시리즈의 붉은 게이지와 유사하지만, 시간 경과에 의해 회복되지는 않고, 어그레시브라는 키워드처럼 공격을 히트시키거나 가드를 하게 만들어야 회복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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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시스템'도 어그레시브라는 콘셉트를 재현한 것이다. 히트란 '압도적으로 공격이 이득인 보너스 타임'이며, 일정 시간 강화 & 각성 상태가 되어 전술이나 공격의 기점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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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상태가 되면 캐릭터가 푸른 불꽃에 휩싸이고, 체력 게이지 아래 히트 타이머가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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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타이머는 10초 후 사라지지만, 상대를 공격하는 시간과 상대가 다운되어 있는 시간 동안은 멈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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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발동 조건은 두 가지가 있다. R1 버튼을 눌러 플레이어가 직접 히트 상태를 만드는 '히트 버스트', 또 하나는 각 캐릭터에 복수(평균 5개)로 설정되어 있는 히트 발동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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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버스트의 특징은 상대를 내리찍는 공격을 구사해 히트나 가드에 관계 없이 자신이 조금 유리한 상황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공중에 띄운 후 발동하는 식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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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발동기는 상대에게 히트시켜 히트를 발동하는 공격으로 히트 후에 자동으로 접근, 대폭 유리한 상황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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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상태에서 할 수 있는 것은 히트 중 가능한 특수 행동, 모든 공격을 상대가 가드해도 회복 가능 게이지로 대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 캐릭터의 개성이나 특성이 강화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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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타이머 옆에 있는 8자 아이콘은 히트 에너지라 불리는 것으로 히트 중의 전용 액션에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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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는 히트 스매시라 불리는 강력한 기술, 두 번째는 히트 발동기를 캔슬하여 대시하는 히트 대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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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대시는 히트 발동기가 가드 되었을 때 사용하면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이 될 수 있도록 접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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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발동기가 히트 되었을 때 사용하면 상대의 리액션이 변화하여 공중 콤보가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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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히트 에너지는 히트 버스트 때는 1개만 충전되지만, 히트 발동기 때는 2개가 충전되어 히트 대시와 히트 스매시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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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상태 중의 공통 효과는 상대가 공격을 가드 해도 체력이 회복 가능 게이지로 남게 된다는 것이다. 단, 이 상태로 전부 회복 가능 게이지가 된다고 해도 KO가 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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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상태 중의 캐릭터 고유 효과는 특정 기술이 캐릭터의 개성이나 특징에 상응하여 대폭 강화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폴은 상대의 가드를 파괴하는 가드 브레이크 효과가, 로우는 눈차쿠 공격이 강화되어 공중 콤보가 가능해지는 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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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 스타일은 기존의 철권 시리즈와 같은 아케이드 스타일과 철권 7의 간단 콤보, 어시스트 두 가지 기능을 융합, 진화시킨 스페셜 스타일의 두 가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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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 스타일은 각 공격 버튼에 캐릭터의 추천 기술과 콤보가 설정되어 캐주얼 플레이에 특화된, 액션 게임에 가까운 조작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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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레이지 등 상황에 따라 할당된 액션이 변화되며, 플레이 도중 아케이드 스타일과 스페셜 스타일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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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러한 스페셜 스타일은 스토리 모드 뿐만 아니라 대전 모드, 온라인 모드에서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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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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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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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모탈컴뱃하세요 그냥
23.02.06 11:58

(IP보기클릭)211.109.***.***

BEST
철궐 역사상 제일 큰변화가 철권3 축이동인데.ㅎ
23.02.06 11:57

(IP보기클릭)110.11.***.***

BEST

입고있는 보라빛 드래스는 데스 바이 디그리스 시절 느낌이네요
23.02.06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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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이라 못하실듯
23.02.06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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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니나는 스토리상 냉동수면해서 아직도 20대임
23.02.06 10:49

(IP보기클릭)122.45.***.***

니나가 단발이니 안나가 장발로 나오겠네
23.02.06 10:03

(IP보기클릭)110.11.***.***

BEST

입고있는 보라빛 드래스는 데스 바이 디그리스 시절 느낌이네요
23.02.06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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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97B9A
정말 그렇습니다. | 23.02.06 1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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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97B9A

안나 | 23.02.06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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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057355617
그땐 몰랐는데 지금보니 영락없는 대마인.. | 23.02.07 10:38 | | |

(IP보기클릭)39.7.***.***

B297B9A
재밌게 했었는데 평가는 온통 똥겜이라길래 ?? 했던 게임 | 23.02.07 19:59 | | |

(IP보기클릭)125.187.***.***

B297B9A
이건 리메이크 안해주나 ㅠ..ㅠ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했는데 | 23.02.08 16:30 | | |

(IP보기클릭)121.143.***.***

오..아래 30짜리 영상보니 타격이 겁나 시원시원해졌네 ㅎㅎ
23.02.06 10:15

(IP보기클릭)124.57.***.***

니나보다 중간에 폴 헤어스타일이 더 눈에 가는데...
23.02.06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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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센스로 조작하는 거 보니 만들기는 거의 다 만든 듯 한데...
23.02.06 10:19

(IP보기클릭)121.179.***.***

폴 무슨 노숙자 다됐네 삽살개같애
23.02.06 10:19

(IP보기클릭)119.70.***.***

왜 안늙어?
23.02.06 10:21

(IP보기클릭)118.235.***.***

카카오프렌즈
냉동인간이라서..? | 23.02.06 16:31 | | |

(IP보기클릭)211.207.***.***

이래서 격투 게임을 끊지 못하죠.아무튼 니나 쨔응 이쁜건 여전.
23.02.06 10:21

(IP보기클릭)221.150.***.***

플레핑 연습하다 결국 못하는 캐릭터..
23.02.06 10:23

(IP보기클릭)112.154.***.***

이번에 타격음 둔탁해진거 좀 별로던데 안바꾸려나?
23.02.06 10:29

(IP보기클릭)122.252.***.***

right step
난 개인적으로 그래픽도 언리얼 5를 쓴거 치고는.... 그냥 7에서 텍스쳐만 좋아진 느낌이랄까여... 스파6에서는 캐릭들 모션에 따라 근육도 움직이고 옷 주름도 변하던데.... 게다가 여캐들 자세히 보면 바스트만 모핑이 들어간게 아니라 움직임에 따라 허벅지나 종아리도 조금씩 흔들리는데... 아무튼 그래도 철권은 철권이니 재밌게 잘만 나와주면 좋겠음... | 23.02.06 17:39 | | |

(IP보기클릭)125.183.***.***

너란놈은대체뭘까?
일단 첫트레일러의 그래픽은 씹구라가 확실함 ㅋㅋㅋ | 23.02.09 14:00 | | |

(IP보기클릭)114.201.***.***

너란놈은대체뭘까?
스파는 횡이동이 없어서 | 23.02.13 10:08 | | |

(IP보기클릭)106.102.***.***

하앜 하앜... 눈나 사랑해요~ 더블 피스톨 고유기 지리네 ㅎㅎ
23.02.06 10:32

(IP보기클릭)220.79.***.***

미모 얼마나 좋아졌을까~~
23.02.06 10:38

(IP보기클릭)122.43.***.***

폴이랑 카즈야는 그사이에 할아버지 됐는데 니나는 스토리상 뭐 불로약이라도 먹음?
23.02.06 10:40

(IP보기클릭)211.234.***.***

BEST
이거보는사람다행복해라
니나는 스토리상 냉동수면해서 아직도 20대임 | 23.02.06 10:49 | | |

(IP보기클릭)223.39.***.***

이거보는사람다행복해라
중간에 냉동되었다가 깨어난거라서 육체적 나이는 젊음 | 23.02.06 11:04 | | |

(IP보기클릭)58.121.***.***

플5 로딩 좀 획기적으로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23.02.06 10:42

(IP보기클릭)175.203.***.***

길티기어처럼 카운터 뜨면 살짝 멈추게해서 히트확인 쉽게 하는건가
23.02.06 10:54

(IP보기클릭)223.62.***.***

히트시스템 설명이 장황해서 실제로 봐아 가늠이 될 듯
23.02.06 11:24

(IP보기클릭)211.234.***.***

루리전쟁
영상 한번 봐보세요 어떤느낌인지 딱 올겁니다 | 23.02.06 11:35 | | |

(IP보기클릭)114.201.***.***

루리전쟁
상대가 막으면 내체력이 하얀바까지만 회복됨 공격적인 플레이를 유도 하려고 이렇게 만들었다네요 | 23.02.13 10:21 | | |

(IP보기클릭)124.46.***.***

아줌마가 되어부렸어...
23.02.06 11:29

(IP보기클릭)27.81.***.***

뭐여 블랙위도우다!
23.02.06 11:36

(IP보기클릭)27.120.***.***

주먹 세계에서 총 가지고 싸우는건 반칙 아니냐???
23.02.06 11:51

(IP보기클릭)125.176.***.***

꿈꾸는괴테
이미 칼도 쑤시고 장풍도 쏘는지라....ㅋㅋㅋㅋ | 23.02.06 12:05 | | |

(IP보기클릭)112.175.***.***

꿈꾸는괴테
입에서.. 불뿜고.. 레이저쏘는건.. 괜찮고? | 23.02.06 12:59 | | |

(IP보기클릭)118.37.***.***

꿈꾸는괴테
잭은 온몸이 강철인데 사람 뚜드려 패는데.. 요시미츠는 사람 칼로 쑤시고 | 23.02.06 17:35 | | |

(IP보기클릭)49.166.***.***

꿈꾸는괴테
알리사는 진작부터 전기톱으로 사람 갈았음 ㅋㅋㅋ | 23.02.06 23:02 | | |

(IP보기클릭)118.217.***.***

꿈꾸는괴테
녹티스.고우키,네간 : 그러게 | 23.02.08 12:01 | | |

(IP보기클릭)223.38.***.***

꿈꾸는괴테
니나 무기 정도면 양반인건데 ㅋㅋ | 23.02.13 07:59 | | |

(IP보기클릭)117.111.***.***

피 좀 터지게 만들고, 얼굴에 멍도 좀 들게하고, 뼈 부러지는 효과도 좀 나게하고, 팔만 집중공격당하면 팔을 좀 못쓰게 만들고... 모탈컴뱃처럼 척추도 좀 뽑고... 솔직히 2이후로 큰 변화가 없음. 그래픽 빼고...
23.02.06 11:52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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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년
철궐 역사상 제일 큰변화가 철권3 축이동인데.ㅎ | 23.02.06 11:57 | | |

(IP보기클릭)121.167.***.***

BEST
한국소년
모탈컴뱃하세요 그냥 | 23.02.06 1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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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kodakportra
소년이라 못하실듯 | 23.02.06 12:39 | | |

(IP보기클릭)117.111.***.***

kodakportra
모탈 컴뱃+스트리트 파이터+버츄어 파이터+아랑전설+킹오파 = 이렇게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 23.02.06 13:36 | | |

(IP보기클릭)124.57.***.***

한국소년
다른건 몰라도 모탈컴뱃은 좀.... | 23.02.06 14:43 | | |

(IP보기클릭)122.252.***.***

한국소년
저는 그래픽도 맘에 안드는데여... 그냥 텍스쳐만 좋아졌지... 언리얼 5까지 쓰면서 움직일때 옷주름 이런거나 근육 움직임 같은거 구현했을 줄 알았는데... 그래픽만은 조금 실망임 | 23.02.06 17:42 | | |

(IP보기클릭)182.216.***.***

한국소년
척추 뽑는건 모탈컴뱃 특징이고요. 철권은 철권만의 특징이 있죠..... | 23.02.06 18:37 | | |

(IP보기클릭)106.252.***.***

한국소년
아무리 즐기시기만 하는 입장이라고 해도, 게임 만드는 거 너무 쉽게 보시는 거 같네요 ;;; | 23.02.06 18:48 | | |

(IP보기클릭)115.31.***.***

여전히심플
횡이동과 당시 버파도 구현 못했던 낙법이 있었죠 | 23.02.06 21:37 | | |

(IP보기클릭)36.39.***.***

한국소년
철권+스파+킹오파 철권7 고우키랑 기스 말하는거죠? | 23.02.06 23:11 | | |

(IP보기클릭)117.111.***.***

포이포이
좀 바뀌길 바라는 마음이죠. 예전엔 모든 캐릭터 다 깨고 엔딩 봤는데 언제부터인가 한, 두 번 플레이하고, 온라인 몇 번하고 중고로 팔아버리네요. 뭔가 좀 바뀌길 바랬지만 그냥 타격감만 좀 바뀌고, 이펙트만 좀 바뀐 수준이고 나머지는 예상 가능한 범위내이니 모탈컴뱃 시스템이든 뭐든 좀 더 창의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죠. | 23.02.07 09:41 | | |

(IP보기클릭)175.121.***.***

한국소년
이런애들 정작 격겜 하지도 않음 실제 유저가 생각하는 불만사항을 내놓는게 아니고 얼토당토 않는 헛소리만 내뱉는 부류 쉽게말해 겜안분임 | 23.02.07 10:18 | | |

(IP보기클릭)106.252.***.***

한국소년
게이머로서 업계가 너무 현상태에 안위하고 있는 것에 답답해 하는 것도 십분 이해하고, 게이머가 개발 환경에 신경 쓸 이유도 필요도 없다는 건 알지만, 업계에 살짝 발 담그고 있는 입장에서 보면 이거 왜 안 하지 하는 건 대부분 해보고 실패했거나, 못하는 이유가 있더군요. 그냥 푸념에 가까운 댓글이었으니 너그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 23.02.07 10:21 | | |

(IP보기클릭)115.31.***.***

한국소년
페이탈리티+링아웃+2~3라인+모드캔슬 다 들어가있는 뭐를 원하는건가 무겐하세요 | 23.02.07 10:29 | | |

(IP보기클릭)117.111.***.***

치킨이터
레이싱 게임할 때 벽에 충돌하면 차량 파괴되는 것에 우와~ 하는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면 더 좋겠다. 라는 마음. 걍 눈에 멍들고, 팔 부러지는 이페트 정도만 넣어도 좋겠다 라는 느낌적인 느낌. | 23.02.07 10:30 | | |

(IP보기클릭)115.31.***.***

한국소년
그게 유저한테 유쾌한 경험이 될 것인가 불쾌한 경험이 될 것인가 생각만 해도 택도 없는 요구란걸 알게 될텐데 | 23.02.07 10:32 | | |

(IP보기클릭)115.31.***.***

한국소년
레이싱게임할떄 벽에 박아서 터지는 차가 플레이어의 차가 아니니까 우와~ 하는거지 내 차가 벽에 박는다고 터지는 레이싱게임? 쿠소게 확정임 | 23.02.07 10:36 | | |

(IP보기클릭)223.62.***.***

한국소년
영상 보긴 봤음? 벽콤보로 월 브레이크 할때 니나 파편 막는듯한 모션 한다음 콤보 이어나가는데 자동차 파괴로 우와 하는데 저런건 안보임? | 23.02.07 10:44 | | |

(IP보기클릭)59.10.***.***

한국소년
레이싱 게임에서 벽에 충돌해서 차량이 파괴되면, 리타이어 연출을 넣을겁니까? 완파되면 리스폰은 어떻게 처리할겁니까? 그것이 사용자에게 유쾌한 경험을 선사합니까? 아니면 피로감만 가중시킵니까? 이런거 생각해 보셨나요? 제대로된 고민 한번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정작 제대로 아는거 아무것도 없으면서 지나가면서 훈수던지고 가는 동네 아저씨의 터무니없는 행동과 지금의 당신의 댓글은 뭐가 다릅니까? | 23.02.07 11:09 | | |

(IP보기클릭)59.10.***.***

한국소년
피터지는 연출? 멍? 척추? 지금의 철권은 15세 등급입니다. 당신이 말한 연출을 넣음으로써 등급을 19세로 바꿔 유저 진입층을 좁힐만큼, 철권의 판도를 뒤엎을 만큼 획기적인 시스템입니까? 팔을 다치면 팔을 못쓰는 부상 시스템? 당신이 말한 그 시스템은 약 30여년간 쌓아올린 철권 밸런스 판을 뒤엎을 만큼 획기적인 시스템입니까? 고수와 하수의 격차를 더욱 벌려 진입장벽을 높이게 되는 악수는 아닙니까? 그리고 정말 철권2 이후로 큰 변화가 없습니까?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는 철권의 핵심 재미요소는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 23.02.07 11:16 | | |

(IP보기클릭)211.109.***.***

한국소년
멍 좋아하시면 용호의권 추천합니다. 얼굴 망가진거 보면 아마 100% 만족하실겁니다. 여자(캐릭)라도 예외 없음. | 23.02.07 12:28 | | |

(IP보기클릭)118.235.***.***

한국소년
선생님의 변태같은 페티쉬를 이런 곳에서 강요하지 마세요🤮 | 23.02.07 12:58 | | |

(IP보기클릭)115.41.***.***

한국소년
철권은 철권의 룰이 잇는데 뭔 모탈 스파 킹오파를 집어넣어요? 그럼 그게 철권입니까? 기스나 고우키 집어넣고 평이 안좋아 6는 외래종 안 넣을건데 아마 | 23.02.08 01:27 | | |

(IP보기클릭)115.41.***.***

오사마 진라멘
6가 아니고 8 | 23.02.08 01:28 | | |

(IP보기클릭)221.152.***.***

한국소년
왜 아주 그냥 슈퍼마리오도 머리 밟히면 척추 좀 꺾이고, 가시 찔리면 피 좀 터지고, 코딱지 맞으면 오체분시 되라고 하지ㅋㅋㅋㅋㅋㅋ | 23.02.08 19:53 | | |

(IP보기클릭)183.96.***.***

한국소년
철권4만 해도 기존 전작들과 크게 다른 시도 했다가 망한 전적이 있죠. 그런 급격한 변화는 잘못하면 기존 유저도 신규 유저도 잡지 못 하고 큰일난다는 겁니다. 그뒤로 정신 차렸는지 급격한 변화없이 조금씩 개선하는 방향으로 바뀌었는데, 본인이 언급했듯이 게임을 '대충'하시다 보니 매 시리즈마다 조금씩 변해가는 부분에 만족하지 못 하고, 현실성 없는 급격한 변화만 바라시는 거 같네요. | 23.02.08 20:33 | | |

(IP보기클릭)118.127.***.***

한국소년
몇 번 하고 중고로 팔아버리는 건 님이 못해서 그런 거 아님? | 23.02.09 11:58 | | |

(IP보기클릭)175.194.***.***

한국소년
당신이 만들어 ㅋㅋㅋ왜 만들라고하냐 | 23.02.11 11:34 | | |

(IP보기클릭)223.33.***.***

과연 런칭때 캐릭 몇개나 넣어서 발매 하려나요 7보다 더 줄어들겠죠 아무래도?
23.02.06 12:10

(IP보기클릭)218.157.***.***

그래픽이 도아 6 나왔을때 느끼던 기분이 느껴지네. 좋아진거 같긴한데 넘버링 넘어가는 정도의 그래픽 발전은 아닌거 같고.... 제일 처음 트레일러때처럼 나왔으면 진짜 그래픽 개쩐다고 느꼈을텐데
23.02.06 12:11

(IP보기클릭)114.201.***.***

엠엪🌝
마샬로우 표정이 살아 있던데 ㅋㅋ | 23.02.13 10:11 | | |

(IP보기클릭)211.109.***.***

이제 니가와는 역사속으로...
23.02.06 12:21

(IP보기클릭)222.117.***.***

와 육덕한거 진짜 개좋다.
23.02.06 12:26

(IP보기클릭)124.80.***.***

타격효과와 타이밍연출은 역시 철권이네...
23.02.06 12:45

(IP보기클릭)211.208.***.***

워너비 몸매에서 3대 500에 가까운 체형으로 바뀌었네 ㅠㅜ
23.02.06 12:46

(IP보기클릭)125.128.***.***

밀라 요보비치 느낌 좀 나네요.
23.02.06 12:55

(IP보기클릭)218.147.***.***

중경삼림에 임청하랑 느낌이 비슷하네요
23.02.06 13:00

(IP보기클릭)121.149.***.***

주먹말고 별걸 다 쓰니까 어? 총 가지고 와도 되겠네하는 느낌이냐..?
23.02.06 13:10

(IP보기클릭)112.175.***.***

철권7까지의 시스템을 다 엎은 느낌이네요. 철권 태그에서 철권4로 버전업 했을때 만큼의 변화로 보입니다.
23.02.06 13:13

(IP보기클릭)14.54.***.***

아나운서가 너무 경박해졋다..트레일러용이길.. 그리고 바운드 시스템인거같은데
23.02.06 13:23

(IP보기클릭)1.247.***.***

TheFury
난 그래서 더 좋은데.. 테께~~~~~~~~~에에에에에에엔 에이트!!! 냐 위리암즈!!! ㅋㅋㅋㅋ | 23.02.12 12:49 | | |

(IP보기클릭)14.54.***.***

샤눕더기덕
개인적으로 5~6때 아나운서가 제일 좋앗던거같음 | 23.02.12 13:21 | | |

(IP보기클릭)1.247.***.***

TheFury
그런거 있잖아요~ 하도 오래 들어서 물리는거^^ 뭐 그런 의미에서 나름 신선한 느낌임돠. 뽕짝같고. | 23.02.12 22:07 | | |

(IP보기클릭)153.231.***.***

너구리 도시의 FBI가 떠오르는 디자인
23.02.06 13:36

(IP보기클릭)59.15.***.***

그걸 모라고 했는지 웨이브였나? 앞 밑 앞 밑 하면서 대쉬하는데 손목아프던데 그건 그대로 유지인가요?
23.02.06 13:37

(IP보기클릭)122.47.***.***

전국바사라
그건 캐릭터 고유이동이니 없는 캐릭터 하시면 될듯합니다. | 23.02.06 20:54 | | |

(IP보기클릭)211.34.***.***

니나 누나도 이제 나이 많이먹엇구나
23.02.06 14:31

(IP보기클릭)110.70.***.***

공격이 너무유리하면 죽창 운빨겜 되고 수비가너무 유리하면너무 고인물겜이되는데. 개인적으로 공격이 쪼금유리한게 가장 재미있는듯. 지금은 공격이 많이 유리해서 아마 확장팩에서 수비용 패치도 하나할듯 그리고 헛치게할수있는 여케 강세가 될듯
23.02.06 14:34

(IP보기클릭)211.184.***.***

루리웹-5968684160
6정도가 가장 이상적이더군요 죽창꽃기도 어렵지만 그래도 제로는 아닌.. 태그는 콤보화력,7은 무빙이 너무 무거워져서 죽창꽃기가 점점 쉬워지는 | 23.02.06 15:20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5968684160
본문에는 안적혔지만,영상에선 파워 크래시가 강화되어서,발동시 입은 데미지를 체력 회복가능 게이지로 바꿨다고 언급했습니다. | 23.02.06 21:33 | | |

(IP보기클릭)175.121.***.***

集中
6가 실력차나면 진짜 한대도 못때리고 지는 게임인데 6가 이상적이라니 7이 무빙이 많이 무거워지고 죽창요소가 많아서 갭이 그나마 줄은거지 7이전 작들은 실력차 나면 진짜 손도 못내밀음 | 23.02.07 10:19 | | |

(IP보기클릭)211.184.***.***

클라우디카
레이지변수가 생겨서 그나마 낫단겁니다 진짜 한대도 못 때리고 지는 게임은 5dr이죠 | 23.02.07 16:16 | | |

(IP보기클릭)121.66.***.***

레이지아츠 커맨드 웬지 실수하기 좋을거 같은데
23.02.06 15:22

(IP보기클릭)61.34.***.***

총에 맞는 정도는 LP이하의 데미지만 받는 세계관 예로부터 요시미츠의 LP특수베기도 어지간히 RP보다 약햇더랫다
23.02.06 17:17

(IP보기클릭)1.245.***.***

분명 DOA 여캐가 더 이쁘고 헐벗었는데 왠지 철권 여캐들이 더 흥분됨. 이 이유가 머임?
23.02.06 17:18

(IP보기클릭)114.201.***.***

육참골단
Doa는 수영복을 돈받고 팔고 철권은 첨부터 무료라서 ㅋㅋ | 23.02.13 10:24 | | |

(IP보기클릭)106.102.***.***

재밌어보인다. 빨리 나왔으면
23.02.06 17:47

(IP보기클릭)114.200.***.***

옷 많은 FBI가 떠오르는건 기분탓이겠죠?
23.02.06 17:53

(IP보기클릭)175.209.***.***

총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릎님 또 유튜브 각 재시겠네요
23.02.06 18:02

(IP보기클릭)222.107.***.***

총은 거의 영거리 사격이 대다수고 그냥 펀치 연장선이네..
23.02.06 18:30

(IP보기클릭)115.90.***.***

하라다씨에게 묻고 싶다. "니나 잘하세요?"
23.02.06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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