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PUBG, 배틀그라운드가 신규맵 데스턴(코드네임 키키)를 최초 공개했다. 이번 공개 세션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되었으며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관계자들과 별도의 통역 세션을 함께 진행했다.
신규 맵 데스턴은 기존의 다양한 맵의 특징을 담으면서도 데스턴 만의 전장을 구현하려 했다. 그러한 이유로 기존 맵에서 따온 지역과 완전히 새로운 도심 지역이 주축을 이룬다. 버려진 콘서트장, 미라마가 생각나는 사막 언덕지대와 풍력 발전기, 해안 태양열 발전 지대, 미국식 주택가, 물류창고 등이 모여있다.
특히 고층 빌딩이 늘어서 있는 현대적 시가지는 이전에 없던 구성으로, 개발진은 PUBG의 새로운 맵은 각각 완전히 새롭고 좋은 메카닉을 담아낼 수 있는 맵이어야 하며 각 맵은 시각적, 플레이적, 정체성을 가져야한다고 언급했다. 그렇게 지금까지 없는 것을 넣고 싶다면 그게 모여 새로운 맵으로 만들어진다.
개발진은 PUBG는 항상 큰 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등 대형 맵들의 교전 양상에 대해 고민해왔다고 밝혔다. 이를 조율하기 위해 밀도, 복잡성 등의 슬라이더를 통해 맵의 교전 방식을 조율해왔는데 데스턴은 이를 가장 많이, 잘 활용한 맵이 될거라고 전했다.
데스턴에는 다채로운 환경이 있는 만큼 각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이동수단과 새로운 무기, 새로운 오브젝트가 등장한다. 가장 먼저 도심은 홍수가 쓸어버린 고층 빌딩이 즐비한 곳인데, 빌딩이라고 해서 플레이어가 모든 층, 모든 공간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전 미라마 등의 맵에서 건물 내 교전에 대한 플레이어의 스트레스가 너무 컸기에 빌딩 내에서는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이 크게 3가지로 제한된다. 1층, 옥상, 그리고 맵 중간 중간에 위치한 저격수 은신처다.
이렇게 나뉘어진 공간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는 항상 낙하산을 착용하게 되어 언제든 낙하 중 낙하산을 펼 수 있다. 그리고 어센더라고 불리는 로프를 타고 빠르게 상하 이동을 할 수 있다.
데스턴 안의 늪지대는 PUBG에서 처음 등장하는 제대로 된 늪지대다. 중앙 평원은 에란겔이나 태이고 풍의 정석적인 초원이며 엄폐물과 지금까지 PUBG 에서 가장 거대한 단일 건물인 롯지가 위치해있다. 콘서트는 다양한 교전 양상을 보이며, 서쪽 고지대는 식생이 적고 고지대여서 미라마의 느낌이 난다. 각 지역은 재미있는 플레이와 실존하는 느낌 사이의 최적 지점을 찾으려고 했다.
셀타워는 다른 게임에서 보았던 이동용 오브젝트의 PUBG 판으로, 설치된 와이어를 타고 올라가면 낙하산을 타고 멀리 활강해갈 수 있다. 도심부 및 각 지역에는 드론만이 들어갈 수 있는 방이 있으며 높은 티어의 장비와 열쇠를 얻을 수 있다.
늪지대에서는 수륙양용 호버크래프트인 에어보트를 탈 수 있는데 수상 이동 속도가 2배 빠르기 때문에 늪지대에서 요긴한 탈것이지만 지상 속도는 느리다.
다음으로 전용 무기 중 두가지를 먼저 소개했다. 먼저 오리진-12 는 슬러그탄을 쓰는 탄창식 연발 샷건으로 정확도가 높고 데미지가 강력한 단발 슬러그탄을 발사한다. 단발-3점사-연사가 모두 가능하다. 이외에 SMG 인 MP9도 추가되었다. 슬러그탄은 기존의 샷건 셀과 다른 별도의 탄약을 사용한다.
블루칩 디텍터는 새로운 탐지 장비로 태블릿 형태의 장비를 사용하면 장비 내 특정 맵 구역이 보이고, 그 안에서 적의 위치를 파란색으로 표시해준다. 매우 강력하지만 정보 전달에 딜레이가 있는 단점이 있다.
주택가는 미국 남부 텍사스 지역을 모티브로 하여 정원을 가진 넓고 개방된 구조를 가지고 있다. 한 집 안에 계속 머물러있기 보다는 지속적으로 움직이기를 유도했다.
개발자는 고층 빌딩이 이제야 추가된 부분에 대해 아예 마천루를 소재로 하는 맵도 기획했지만 여러가지 게임 디자인 상의 문제가 많아 몇 년 째 고민중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엘리베이터 등은 프로토타이핑도 진행해보았지만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완전히 안전하게 된다는 것 자체가 배틀로얄에 맞지 않고, 마천루 특유의 난점이 많다고 전했다.
개발자들은 직접 신규 맵을 플레이하면서 아직 미정으로 남아있는 부분이 있어 추후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PUBG 의 새로운 대형 맵, 데스턴은 오는 7월 13일 18.2 버전 업데이트로 공식 서버에 릴리즈 되어 플레이할 수 있을 에정이다.
우소야데 오... 이런 맵에 따른 인칭 유불리도 있는 건 처음 알았네요. 1인칭이 불리하다는 게 시야가 트여 있어서 은엄폐가 잘 안되어서 그런가요? 아닌가...?
어쨌든 기본이 3인칭이고 1인칭이 좀 곁다리인 감이 있어서 그런 부분 신경을 덜 썼거나 윗분들 말씀대로 인칭 변환을 스킬의 영역으로 보는 걸지도? | 22.06.26 00: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