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EA 스포츠 & 레이싱의 EVP 캠 웨버(Cam Weber)가 FIFA 시리즈를 좋아하는 전 세계 1억 5천만 명의 플레이어에게 공개 서한을 보냈다.
근 30년 동안 인터렉티브 축구 경험을 제공해온 'EA SPORTS FIFA'의 시대를 마감하고, 2023년 7월부터 'EA SPORTS FC'의 시대가 열린다고 밝힌 것.

EA SPORTS FC는 스포츠 전반에 걸친 300개 이상의 라이선스 파트너와 함께 하며, 동일한 경험, 모드, 리그, 토너먼트, 클럽, 선수를 제공한다.
즉 얼티메이트 팀, 커리어 모드, 프로 클럽, 볼타 풋볼과 19,000명 이상의 선수, 700개 이상의 팀, 100개 이상의 경기장, 그리고 프리미어 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A, MLS 등과의 독점 파트너십을 포함한 30개 이상의 리그를 만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글로벌 커뮤니티를 위한 여자 축구와 풀뿌리 축구의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하여 포용성의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앞으로 1년 동안은 현재의 라이선스 파트너인 FIFA와 함께 더 많은 기능, 게임 모드, 월드컵 콘텐츠, 클럽, 리그, 대회, 선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EA의 CEO 앤드류 윌슨(Andrew Wilson)은 "EA SPORTS FC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축구 팬덤의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축구 클럽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30년 가까이 수억 명의 선수, 수천 명의 운동 선수 파트너, 수백 개의 리그, 연맹 및 팀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의 축구 커뮤니티를 구축해 왔습니다. EA SPORTS FC는 그들 모두와 전 세계의 축구 팬을 위한 클럽이 될 것입니다."라며 "FIFA와 수년간의 훌륭한 파트너십에 감사드립니다. 글로벌 축구의 미래는 매우 밝으며 전 세계의 팬덤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합니다. 우리는 EA SPORTS FC를 스포츠의 중심에 두고 성장하는 축구 관중들에게 훨씬 더 혁신적이고 진정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