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2021 애플 앱 스토어 어워즈 ‘올해의 아이폰 게임’ 선정

조회수 5614 | 루리웹 | 입력 2021.12.03 (17:47:20)
[기사 본문]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2021 애플 앱 스토어 어워즈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됐습니다. 와일드 리프트는 지난 2020년 10월 공개된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MOBA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글로벌 플레이어의 많은 기대감에 힘입은 와일드 리프트는 출시와 동시에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네이버, 다음 양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PC와 마찬가지로 몰입감 높은 환경을 구현했다는 평과 함께 출시 370일 만에 누적 매출 1억 5,000만 달러를 달성하며 와일드 리프트 열풍을 이어갔습니다. 


애플은 와일드 리프트를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와일드 리프트는 LoL PC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옮김으로써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LoL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진형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모바일 전략 게임 팀장은 “글로벌 플레이어분들이 와일드 리프트에 보내주시는 많은 애정과 관심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와일드 리프트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보내주시는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애플 앱 스토어 어워즈’는 매년 12월 탁월한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 창의적인 디자인, 긍정적인 문화적 영향 등의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iOS 플랫폼 기반 최고의 앱과 게임을 선정합니다. 올해는 와일드 리프트를 포함한 15가지 앱이 선정됐습니다.

 

img/21/12/03/17d7f79d342afd4.jpg

 

img/21/12/03/17d7f79cf44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기     종

아이폰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모바일 MOBA

가     격

제 작 사

라이엇 게임즈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