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출시 초반 성적 리포트
- 전체 모바일 게임 중 일매출 1위 달성
- 모바일 RPG 중 일간 사용자 수 2위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7월 5일, 일사용자수(DAU) 39만 7245명을 기록하며 전체 모바일 RPG 사용자수 2위에 등극했습니다. 또한, 7월 5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통합 일매출은 ‘리니지M’, ‘리니지2M’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습니다.
1.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일사용자수(DAU) 약 ‘40만’, 모바일 RPG 사용자수 2위
-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일간 사용자 수 39만 7245명을 기록하며 모바일 RPG 게임 2위에 올랐습니다.
7월 5일 일간 사용자 수 TOP5 모바일 RPG (안드로이드OS & iOS 기준)
[1위] 쿠키런:킹덤 (80만 885명)
[2위] 오딘: 발할라 라이징 (39만 7245명)
[3위] 제2의 나라 (20만 5638명)
[4위] 백야극광 (10만 2949명)
[5위] 가디언 테일즈 (9만 2649명)
2. ‘오딘: 발할라 라이징’ 출시 7일차 사용자 수, ‘리니지2M’, ‘제2의나라’와 비슷
-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출시 7일차 일사용자수(DAU, 안드로이드OS 기준)는 30만 565명로, ‘리니지2M’(30만 4240명), ‘제2의나라’(32만 3106명) 등과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주요 RPG 출시 초반 사용자 수 비교 (안드로이드OS 기준)
1일차
‘리니지2M’ (54만 4386명)
‘제2의나라’ (57만 1171명)
‘오딘: 발할라 라이징’ (44만 6085명)
4일차
‘리니지2M’ (34만 7662명)
‘제2의나라’ (42만 7303명)
‘오딘: 발할라 라이징’ (31만 7980명)
7일차
‘리니지2M’ (30만 4240 명)
‘제2의나라’ (32만 3106 명)
‘오딘: 발할라 라이징’ (30만 565명)
3.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M’ & ‘리니지2M’ 일 매출 넘어서며 1위 차지
- 7월 5일 기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리니지M’과 ‘리니지2M’을 모두 앞서며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합산기준 모바일 게임 일간 매출 랭킹 1위를 차지했습니다.
4. '오딘: 발할라 라이징’, 1인당 평균 사용시간 및 신규 설치 기기 수
- 7월 5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1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4시간 34분으로 확인됐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 합산 기준)
- 6월 28일부터 7월5일까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앱을 신규 설치한 기기 수는 78만 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드로이드OS 기준)
5. '오딘: 발할라 라이징’ 주 이용층은 30대, 전체 사용자의 34.92% 차지
-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연령층은 30대(34.92%)였으며, 그 뒤를 이어 20대(28.8%), 40대(23.15%), 50대(6.97%), 10대(4.04%), 60대 이상(2.13%) 순으로 사용자 비율이 높았습니다. 또한 전체 사용자 성별 비중은 남성이 70.2%, 여성은 29.8%였습니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