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Xbox 게임 패스의 성과 및 앞으로의 전략 발표
먼저 Xbox 게임 패스 회원들은 30% 더 많은 장르와 40%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으며, 90% 이상의 회원이 게임 패스가 없었다면 시도해보지 않았을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다고 대답했다.
게임 패스 얼티밋에서 EA 플레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회원들은 EA의 구독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EA 플레이는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에서의 플레이 시간이 2배 이상 늘었다.
향후 전략과 관련해선 보다 많은 스크린에 Xbox와 Xbox 게임 패스를 가져올 수 있도록 컨트롤러만 있으면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글로벌 TV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인터넷 연결 가능한 TV에 Xbox 경험을 내장하고 있고, Xbox는 전 세계의 더 많은 플레이어가 디바이스나 지역, 금융 현실을 가로질러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구독 모델을 모색하고 있다.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을 통한 클라우드 게임은 올 하반기에 호주, 브라질, 멕시코, 일본 지역에 론칭 되고, 향후 몇 주 이내에 엣지, 크롬, 사파리 브라우저 상에서의 클라우드 게이밍이 모든 Xbox 게임 패스 얼티밋 회원을 대상으로 오픈 될 예정이다.
Xbox 시리즈 X를 이용한 전 세계 데이터센터 업데이트는 현재 최종 단계에 있으며, 이는 게이머들이 더 빠른 로딩 시간, 향상된 프레임 레이트, XSX|S 최적화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올 하반기에는 PC의 Xbox 앱에 클라우드 게이밍을 추가하고 콘솔 경험에 통합하여 다운로드 하기 전 시험해본다는 시나리오를 밝힐 예정이다.
끝으로 인디 개발자 프로그램인 ID@Xbox는 프로그램 개시 이후 2천개 이상의 타이틀이 출시되어 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개발자에게 안겨주었고, 현재 이 모델은 인디 개발자가 클라우드 기반의 체험을 구축할 수 있게 ID@Azure에 사용되고 있다.
참고로 신작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되는 'Xbox & 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는 한국 시간으로 14일 새벽 2시에 진행된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