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라이브 2D 일러스트 강점 살린 게임, 꾸준한 인기 속 신작 속속 등장

조회수 9844 | 루리웹 | 입력 2021.05.14 (10:37:43)
[기사 본문]

- 라이브 2D 일러스트 강점 살린 웰메이드 게임, 꾸준한 인기 속 신작 속속 등장

- 생생한 감정 표현과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로 시선 집중, 캐릭터에 대한 애정 UP

- 의상 변화와 음성 등 상호작용이 돋보이는 콘텐츠로 무장해 겜심(心) 공략


최근 연예인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가상 캐릭터를 솔직하게 드러내는 등 과거보다 ‘덕질’ 현상이 보편화되면서 개개인의 취향을 저격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전성시대가 왔다. 


게임업계에서도 독특한 캐릭터성이 신규 IP(지식재산권) 게임의 경우 콘크리트 유저층을 만들 수 있는 흥행 요소로 분석되면서 제작 단계부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 창작에 주목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특히 캐릭터에 대한 각별한 팬심(心)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배경과 설정 등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달이 필수 요소로 꼽히며, 이 과정에서 움직이는 일러스트를 통한 세밀한 감정 묘사가 이용자들의 애정을 끌어 낼 수 있다는 것이 업계 중론이다.


그간 서브컬쳐의 전유물로만 여겨져 온 움직이는 일러스트는 캐릭터들의 인격체와 컨셉을 세밀하게 묘사할 수 있어 이용자들을 ‘덕질’의 세계로 이끌기도 한다. 


국내에서 생소했던 라이브 2D가 알려진 계기가 된 ‘데스티니 차일드’는 수집형 RPG 장르에 걸맞게 김형태 대표의 세련된 화풍으로 그려낸 수많은 차일드를 만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은 마왕 쟁탈전에 참여한 주인공을 중심으로 펼쳐지며, 전투 장면에서도 ‘차일드’들의 라이브 2D 일러스트 연출을 감상할 수 있어 시각적으로 타격감과 박진감을 높여 감각적인 전투를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매력적인 일러스트는 게임에 국한되지 않고, 공식 화보집, 마우스패드, 아크릴 피규어 등 마니아층을 겨냥한 디자인과 독창적인 컨셉의 굿즈로 재탄생되는 등 2016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21년 국내 모바일게임 순위에 격변을 일으킨 엔픽셀의 ‘그랑사가’ 역시 의인화된 장비에 라이브 2D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방대한 세계관에 자연스레 빠져들 수 있도록 유도했다. 


‘그랑사가’의 핵심 장비인 ‘그랑웨폰’에는 저마다 개성 강한 캐릭터가 깃들여져 있는데 이를 장착하면 숙련에 따라 인연도가 올라가고, 단계별로 특수 음성과 흥미진진한 사연이 해금되어 더욱 각별한 애정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모든 등급의 그랑웨폰 캐릭터가 라이브 2D 일러스트로 구현되어 ‘살아있는 무기’라는 특성을 자연스럽게 강조시키며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한층 끌어 올렸다. 


한국신스타임즈(주)가 선보일 미소녀 수집형 ‘소녀X헌터’는 포악한 거룡에 맞서 인간을 돕기 위해 영웅들이 나타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인물과 영웅들이 강인한 미소녀로 재해석되어 등장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사전예약 중인 ‘소녀X헌터’는 아름다운 미소녀 영웅이 매력적인 라이브 2D 일러스트로 등장해 수집 욕구를 강하게 자극하며, 호감도에 따라 개방되는 스토리와 음성, 의상 변화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이용자는 수많은 영웅 중에서 자신만의 이상형이 투영된 미소녀를 발견할 수도 있고, 서약 등의 현실적인 교감 콘텐츠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성인 이용자층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소녀X헌터’ 사전예약 페이지: http://gxh.sincetimes.co.kr/

‘소녀X헌터’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gxhunter

 

210514_움직이는 2D 캐릭터에 흔들리는 내 마음! 눈이 호강하는 게임 ‘각광’.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소녀X헌터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사전예약

장     르

모바일 롤플레잉

가     격

제 작 사

한국신스타임즈㈜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5
1


(2357)

211.203.***.***

BEST
마지막에 겜 홍보기사를 위한 빌드업이네
21.05.14 18:50
(679654)

14.49.***.***

BEST
라투디는 넘치는데 자연스러운 라투디는 보기힘듬 먼가 보이지않는 힘이 잡아서 움직이는 느낌으로 꿈틀거려...
21.05.14 15:34
BEST
사실 앵간한 모바일 게임에서 라이브2D보다 스파인이 더 많이 사용됩니다ㅎㅎ 라이브 2D 상위 호환이 스파인이라서..
21.05.14 16:40
BEST
이젠 랍투디없으면 되게 밋밋함 랍투디가 기본 배이스인 게임이 되게 많아지긴했음. 예전엔 데차가 넘사였는데 슬슬 다른겜도 기술력 많이 좋아진듯
21.05.14 13:32
(574557)

203.246.***.***

BEST
이거 스파인같은데 기자들 라이브2d로 쓰지?
21.05.14 17:31
김형태 그는 신인가
21.05.14 12:15
BEST
이젠 랍투디없으면 되게 밋밋함 랍투디가 기본 배이스인 게임이 되게 많아지긴했음. 예전엔 데차가 넘사였는데 슬슬 다른겜도 기술력 많이 좋아진듯
21.05.14 13:32
해당 게임이랑 다른이야기지만.. 요즘 모바일게임 죄다 식상해져서리...죄다 손땐지 한참 되었는데; 이젠 라이브2d따윈 기냥저냥이랄까; ㅋㅋㅋ 그대신에 스팀에서 인디쪽 3d여성 케릭터 악세서리쪽으로 흥미가 솔리고 있긴한데.. 오히려 엉뚱하게도 이겜 저겜에서 나온 실물 굿즈쪽이 더 구매력이 땡기는듯;
21.05.14 14:00
(831737)

58.77.***.***

샤넬로즈
라투디 캐릭팔이 수집겜들 | 21.05.14 19:21 | | |
샤넬로즈
게임성은 없고 일러만 예쁘게 그리면 갓겜 탄생 이잖음.. | 21.05.15 17:32 | | |
(5043272)

118.223.***.***

요즘은 라이브2d도 쓰지만 스파인이란 프로그램도 많이 쓰는 모양이더군요
21.05.14 15:28
BEST
JAE-S
사실 앵간한 모바일 게임에서 라이브2D보다 스파인이 더 많이 사용됩니다ㅎㅎ 라이브 2D 상위 호환이 스파인이라서.. | 21.05.14 16:40 | | |
JAE-S
라투 구려..... | 21.05.14 17:17 | | |
JAE-S
큐비즘은 라이센스비용 문제도 있고...스파인은 유니티와 연계하여 작업하기가 훨씬 수월해서 스파인 많이들 쓰는거같습니다. | 21.05.14 19:04 | | |
BEST
라투디는 넘치는데 자연스러운 라투디는 보기힘듬 먼가 보이지않는 힘이 잡아서 움직이는 느낌으로 꿈틀거려...
21.05.14 15:34
라투디 소감은 팔딱대는 활어 보는 기분이었는데
21.05.14 17:18
BEST
이거 스파인같은데 기자들 라이브2d로 쓰지?
21.05.14 17:31
아폴로델
스파인이라고 쓰면 스파인이 뭐지? 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지만 라이브2d라고 움직이는 일러스트라고 바로 알아보는 사람이 많기때문입니다. 하지만 본문에선 스파인을 언급해야 하는게 맞겠죠. | 21.05.15 18:39 | | |
(631502)

175.121.***.***

아폴로델
라이브2d가 일종의 보통명사화 되서... 호치키스, SD, 스팸등등.. | 21.05.16 01:33 | | |
(2357)

211.203.***.***

BEST
마지막에 겜 홍보기사를 위한 빌드업이네
21.05.14 18:50
예전에는 신기했고 있으면 좋긴 하지만 지금은 딱히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같은 느낌... 걍 게임이 괜찮으면 없어도 잘 나가니
21.05.14 19:53
솔직히 라투디를 잘 살리네 어쩌네 해도 요즘 게임은 결국 이거 아님? 무조건 "수집형"이라는 가챠가 반드시 들가죠 덕분에 게임이 아무리 그래픽이 바뀌고 다른 스토리라고 해도 다 똑같이 보임 일단 출시 해서 나온걸 보긴 해야겠지만 어지간한 모바일게임은 다 이쪽에 해당되니 그리 큰 기대가 안되는게 사실
21.05.14 22:25
(87053)

183.91.***.***

라이브2d쓰는 업체 별로 없을텐데... 거의 다 spine쓰지.
21.05.15 04:57
캐릭터별 특색도 없는 꿀렁꿀렁의 향연이 대부분이지
21.05.15 11:43
(340280)

211.215.***.***

이런 제목의 기사는 대부분 홍보용임
21.05.15 12:23
그래봐야 본게임 SD
21.05.15 16:59
라이브2d 처음 시즈쿠 토크로 나왔을땐 신기했는데 이게 남용되면서 전신으로 넘어가니까 움직임이 뻣뻣하거나 혹은 과하게 꿀렁 거려서 징그럽기만함 요즘은 3d모델링조차 2d느낌에 가까워진만큼 기술이 있다면 걍 3d로 표현하는게 나은듯 우마무스메도 그렇고 원신도 그렇고..
21.05.16 16:27
(189061)

211.252.***.***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21.05.16 16:41
라이브2d가 보편화되니까 이젠 움직임 없는 일러 삽화만 넣어놓으면 좀 심심하고 성의없어 보임
21.05.16 17:02
제사 개발자시절에는 구동방식 달라서 게임 특성따라 스파인과 라투디를 나눠서 썼었어요. 스파인은 본 애니방식이라 기존 3d랑 비슷하죠 인게임에서 2d 캐릭터를 표현하기 용이합니다. 라투디는 버택스로 하다보니 이쁘게 그린 일러스트레이션을 자연스럽게 보여줄때 더 좋고요.
21.05.17 10:37


1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