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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으로 되살아나다, 가칭 ‘위저드리 VA’

조회수 9636 | 루리웹 | 입력 2021.04.06 (14:00:00)
[기사 본문] 고전 RPG '위저드리'가 스마트폰용 RPG로 되살아난다. 드리컴(Drecom)이 가칭 '위저드리 VA'를 발표한 것.

위저드리 시리즈 최신작을 표방한 이 게임은 '자신만의 모험'이라는 콘셉트 하에 기존 시리즈의 특징을 계승하면서 보다 많은 사람이 3D 던전 RPG를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요소를 추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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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은 2022년 발매를 목표로 드리컴 산하의 스튜디오2PRO가 담당하고 있고, 드리컴 측은 현재 본작을 함께 만들어나갈 스태프 및 개발 파트너를 모집 중이다.

img/21/04/06/178a5814d7d13b2a1.jpg

참고로 위저드리는 1981년 미국의 서테크 소프트웨어가 발표한 1인칭 시점의 던전 RPG로 이후 여러 게임에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얻어 다양한 작품이 발매됐다.

아래는 본작의 티저 프로모션 비디오이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위저드리 VA(가칭)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2022년 (해외)

장     르

던전 RPG

가     격

제 작 사

드리컴

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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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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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4.***.***

BEST
순간 AV라고 읽음..
21.04.06 14:15

(IP보기클릭)112.172.***.***

BEST
영상부터 버벅이는데... 위자드리에 프레임저하라니 다른 게임 이상으로 답답함이 클텐데 과연... 음... 게다가 추가 요소가 과금이라면, 한정 횟수 부활이 과금으로만 들어가도 위자드리의 몰입감 확 떨어질텐데. 그렇다고 위자드리가 캐쥬얼하게 즐길 장르도 아니고
21.04.06 14:58

(IP보기클릭)211.199.***.***

동료랑 연애도 가능하려나
21.04.06 14:13

(IP보기클릭)112.164.***.***

BEST
순간 AV라고 읽음..
21.04.06 14:15

(IP보기클릭)49.161.***.***

비디오어덜트의 약자인가요
21.04.06 14:17

(IP보기클릭)221.143.***.***

스마트폰? 아...너무 하네....
21.04.06 14:27

(IP보기클릭)112.172.***.***

BEST
영상부터 버벅이는데... 위자드리에 프레임저하라니 다른 게임 이상으로 답답함이 클텐데 과연... 음... 게다가 추가 요소가 과금이라면, 한정 횟수 부활이 과금으로만 들어가도 위자드리의 몰입감 확 떨어질텐데. 그렇다고 위자드리가 캐쥬얼하게 즐길 장르도 아니고
21.04.06 14:58

(IP보기클릭)207.244.***.***

예전에 스팀으로 위저드리 온라인이라는거 해보니 , 내가 알던 그 위저드리가 아닌거처럼 이것도 마찬가지겠구먼
21.04.06 16:38

(IP보기클릭)122.43.***.***

이쪽 계열은 부신제로만 해봤는데 본가쪽도 재밌나
21.04.06 18:22

(IP보기클릭)112.163.***.***

오프라인 게임이면 주저없이 구매할껀데... 그렇지 않을 것 같다.
21.04.06 21:08

(IP보기클릭)121.145.***.***

이게 어딜봐서 위저드리임???
21.04.06 22:29

(IP보기클릭)59.19.***.***

실제 위저드리 게임하면서 머리속 상상으론 저렇지 않음? 초반 마을에서 동료들 모아서 미궁이나 탑을 탐험할때 저런걸 상상하면서 플레이 했기에 개인적으론 괜찮아 보이는데 위저드리 같지 않다고 하는 사람들이 꽤 있네.
21.04.07 10:16

(IP보기클릭)175.223.***.***

동료 모델링 나온다고 위저드리 같지 않다는거임? 딱히 위저드리 아닌거 같다고 할만한 요소도 없어보이는데
21.04.08 09:06

(IP보기클릭)59.11.***.***

저는 본가 위저드리 6,7 했는데, 특히 7은 꼬꼬마 시절에 33,000원인가 주고 PC판 사서 지금도 스마트폰으로 하고 있습니다. 써테크의 본가 위저드리 7의 캐릭터 디자인은 미국식이라 애니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당시 게임 난이도도 지금의 다크소울 같은 느낌.. 매뉴얼은 두꺼우나 게임 플레이 해보면, 모든 환경이 플레이어에게 적대적이고.. NPC 파티들이 내가 수집할 퀘스트 아이템을 쓸고 다니구 있어요. 퀘스트 아이템이 있을 장소에 가보니 없으면 수소문해서 NPC 파티 만나서 훔치든지 죽이든지 사든지 해야 합니다. 어떤 종족 NPC 죽이면 해당 종족 적대시 되면서 그 종족 마을가면 아주 살벌해짐.. 스킬시스템도 훌륭하고.. 당시 제작진이 일본 사무라이 환상이 있었는지 닌자와 사무라이가 사기 클래스입니다. 만렙 닌자랑 사무라이가 있으면 한 턴에 일격필살을 여러번 날리면서 적들 괴멸시키는 수준입니다. 맵병기 수준.. 이런 디자인 때문에 위저드리가 나중에 일본으로 넘어간건가 싶기도 하고.. 92년도인가 나온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해봐도 살떨리는 시스템 디자인 이었습니다.. 플탐도 수십시간 이상시고.. 아주 어렵고, 보스몹도 지려요. 적절한 그래픽에 아주 기괴하게 묘사해놔서 지립니다. (보스몹 이름 하나 적을라구 했는데 스포될까봐 못적겠네요)
21.04.10 09:13

(IP보기클릭)116.127.***.***

기대되네요
21.04.10 1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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