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PS5 발매 결정과 예약 시작

조회수 19489 | 루리웹 | 입력 2021.02.26 (09:31:53)
[기사 본문]

SQUARE ENIX CO., LTD. (이하 SQUARE ENIX, 본사: 도쿄도 신주쿠구, 대표: 마츠다 요스케)는 오늘, 2021년 6월 10일(목)에 PlayStation®5로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함을 결정하였습니다. 오늘부터 예약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용 타이틀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FINAL FANTASY? VII EVER CRISIS』도 발표되었습니다.

 

본 작품은 PS5 버전 『FINAL FANTASY VII REMAKE』에 유피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에피소드가 추가된 작품입니다. PS5 버전에서는 조명이나 질감, 배경 등의 표현력이 향상되었으며 4K 화질의 고해상도를 중시한 「그래픽 모드」, 60fps 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중시한 「퍼포먼스 모드」 같은 게임 모드의 변경이나, 게임의 한장면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모드」 등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새로운 에피소드에서는 미드가르에 잠입한 유피 일행의 활약상이 2 장 구성으로 그려질 예정입니다. 미드가르에 잠입한 우타이의 시노비들이 본가 아발란치와 공모해, 신라 컴퍼니에서 궁극 마테리아를 훔치기 위한 미션에 도전합니다.

 

 

STORY (유피의 새로운 에피소드)

 

5 번 마황로가 파괴되어 혼란스러운

미드가르,

그 속에서 우타이의 밀명을 받은 ‘닌자’들이

암약한다.

 

모그리 망토를 두른 소녀 유피와 믿음직한

동료 소논.

그들이 노리는 것은 신라 컴퍼니가 개발한

‘궁극 마테리아’였다.

 

둘은 본가 아발란치들의 협력을 얻어서

고향을 위해, 복수를 위해, 적지에 발을

들여놓는다.

 

별의 외침에 이끌려, 새로운 운명의

톱니바퀴가 돌기 시작한다

 

 





 

PlayStation®4 버전 『FINAL FANTASY VII REMAKE』를 소지하신 분은 발매일 이후에 『FINAL FANTASY VII REMAKE』 PlayStation®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PlayStation®4 버전의 저장 데이터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 에피소드인 유피의 새로운 에피소드는 발매일 이후에 별도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PlayStation®4 디스크 버전 『FINAL FANTASY VII REMAKE』를 업그레이드하시려면 디스크 드라이브를 탑재한 PlayStation®5 본체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의 공식 사이트, PlayStation™Store, PlayStation® 공식 사이트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layStation® 공식 사이트】

 

https://www.playstation.com/ko-kr/support/games/upgrade-ps4-game-to-ps5-version/


img/21/02/26/177dbbd8784afd4.png

 

img/21/02/26/177dbbd8b46afd4.png

 

 

img/21/02/26/177dc51363eafd4.jpg

 

img/21/02/26/177dc513ad3afd4.jpg

 

img/21/02/26/177dc51ba62afd4.jpg

 

img/21/02/26/177dc51c1bdafd4.jpg

 

img/21/02/26/177dc51c8aaafd4.png

 

※ 예약 기간 종료 후에는 유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 예약 시작 타이밍은 각 판매점에 따라 다릅니다.

※ PlayStation™Store 의 제품 페이지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 PlayStation™Store 에서 예약하신 고객님들은 발매일 전에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발매 당일 00:00 이후에

바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유피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이용하시려면 PS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신 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셔야 합니다.

※ 유피의 새로운 에피소드 단독의 예약 판매는 실시되지 않습니다.

※ PS Store 예약 특전은 2021 년 6 월 9 일(수) 23:59 까지 구매하신 분이 대상입니다.

※ PS Store 예약 특전은 예약 기간 종료 후에 유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 내용・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입수하시려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 영상은 이미지입니다. 최종적인 디자인과 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

 

img/21/02/26/177dc3caec0afd4.jpg

 

img/21/02/26/177dc3cb3d3afd4.jpg

 

img/21/02/26/177dc3cba28afd4.jpg

 

img/21/02/26/177dc3cbffcafd4.jpg

 

img/21/02/26/177dc3cc736afd4.jpg

 

img/21/02/26/177dc3cc9d6afd4.jpg


img/21/02/26/177dc3ba31dafd4.png

 

 

 

FINAL FANTASY VII EVER CRISIS


img/21/02/26/177dc3e2201afd4.jpg

 

img/21/02/26/177dc3e41e0afd4.jpg

 

img/21/02/26/177dc3e44d6afd4.jpg

 

img/21/02/26/177dc3e49f3afd4.jpg

 

img/21/02/26/177dc3e4ec5afd4.jpg

 

img/21/02/26/177dc3e54ebafd4.jpg

 

img/21/02/26/177dc3f042bafd4.png



『FINAL FANTASY VII』 시리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Tetsuya Nomura 씨와의 인터뷰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 『FINAL FANTASY VII EVER CRISIS』 3 작품의 발표에 대하여 『FINAL FANTASY VII』 시리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Tetsuya Nomura 씨를 인터뷰하였습니다.

 

 

Interview by Weekly Famitsu

 


――PlayStation 5 버전인 『FFVII REMAKE INTERGRADE』의 빛 표현이나 질감, 배경 등이 더욱 현실감 있게 개선된 것 같은데요, 이러한 부분 외에도 표현력이 향상된 부분이 있을까요?

 

Nomura 그래픽과 빛 표현, 텍스처를 주로 조정하였습니다만, 안개 효과 같은 여러 가지 이펙트들도 추가하여 더욱 현실적인 느낌을 주면서 세계관의 몰입도를 향상하였습니다. 그리고 4K 에 대응한 모드, 60fps 에 대응한 모드 등도 추가하였습니다.

 

 

――PlayStation 5 에는 햅틱 기술이나 적응형 트리거, 3D 오디오 등의 기능이 있는데, 그러한 새로운 기능에 대응하여 어떤 조정을 하셨는지요?

 

Nomura 적응형 트리거에 부분적으로 대응하였습니다. 위의 부분을 포함하여 그 외의 PlayStation 5 의 기능에 대해서는, 위 기능들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차기작을 기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포토 모드는 인게임 카메라보다 자유롭게 카메라를 조작하여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은데요, 『KINGDOM HEARTS III Re Mind』같이 표정이나 포즈도 조정할 수 있게 되나요?

 

추가로, 포토 모드를 사용하려면 무언가 조건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Nomura 『KINGDOM HEARTS III Re Mind』의 카메라 모드와는 콘셉트가 다르므로 표정이나 포즈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1 개의 장면을 그대로 기억 속에 남기기 위한 모드입니다. 사용 조건은 없으므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요소로 바이스와 배틀을 하게 되는 것 같은데, 바이스를 선택하신 이유는?

 

Nomura 최강의 적인 세피로스가 벌써 등장하였으므로, 세피로스 이외의 강적으로서 임팩트 있는 보스로 바이스를 선택하였습니다. 또, 클라우드 VS 바이스는 이번에 첫 등장하는 대결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어떤 싸움이 될지 기대되어 PlayStation 4 버전부터 히든 보스로 바이스를 넣어달라고 부탁했었죠.

 

 

――바이스의 오리지널 디자인은 Nomura 씨가 디자인하셨는데, 『DIRGE of CERBERUS - FFVII-』(『DC -FFVII-』)에서는 상반신을 벗고 있었지요. 이번 작품에서는 상의를 입고 있는 디자인인데 어떤 의도가 있으셨나요?

 

Nomura 히든 보스라는 역할이니 겉모습도 지금까지의 모습과는 조금 다르고 화려한 모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상의를 입히게 되었습니다.

 

 

――바이스와의 배틀은 배틀 시뮬레이터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 같은데 바이스와 관련된 이벤트도 추가될 예정이 있나요? 그리고 바이스와의 배틀은 어떤 느낌인가요?

 

Nomura 바이스의 상세 사항은 이후의 정보를 기대하여 주세요.

 

 

――신규 보스 캐릭터도 등장한다고 하셨는데 바이스가 아니고 다른 캐릭터인가요?

바이스가 아니라면, 이제까지의 컴필레이션 작품에서 등장한 캐릭터인가요?

 

Nomura 신규 에피소드인 유피의 이야기에서 등장하는 보스는 바이스가 아닙니다. 누가 보스인지는 바이스의 정보와 동일하게 나중에 발표될 정보를 기다려 주세요.

 

 

――새로운 캐릭터인 소논은 어떤 캐릭터인지, 그리고 유피와는 무슨 관계인지 지금 밝히실 수 있는 범위에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Nomura 『FFVII REMAKE』 본편에서도 가끔 바레트 일행과는 다른 아발란치가 활동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이번에 유피가 마테리아에 관련된 어떤 목적을 위해 미드가르에 잠입해서 그 아발란치들과 협력하여 미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즉 클라우드나 바레트가 활동하고 있는 동안, 유피 일행들도 다른 행동을 취하고 있었다는 것이지요.

 

소논은 아발란치의 멤버로, 이번에 유피의 파트너로서 활약합니다. 참고로 유피의 모그리 후드는 은밀하게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하려는 의도도 있지만 『DC -FFVII-』의 오마주이기도 합니다.

 

 

――유피와 소논의 페어 배틀은 어떤 느낌이 될까요? (보통 배틀과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Nomura 본편의 배틀 시스템과 조금 다르게 소논은 조작할 수 없습니다. 대신 유피를 조작하여 배틀을 하게 됩니다. 다만 택티컬 모드에서는 소논의 커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요소로서, 유피와 소논이 연계하여 싸울 수 있습니다. 본편과는 또 다른 배틀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솔저가 없었던 시대를 배틀 로열 액션으로 즐길 수 있는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

 

 

――『FINAL FANTASY VII THE FIRST SOLDIER』의 무대는 미드가르인데 스토리적으로 『FINAL FANTASY VII』의 타임라인 중 어느 위치에 속하는 작품인가요?

 

Nomura 지금까지의 작품 중에 가장 처음인 솔저가 없었던 시대입니다. 솔저 후보생으로서 솔저의 설립에 관여하게 되는 이야기이지요. 스토리적인 부분은 게임 특성상 크게 중점을 두고 만들지는 않았지만 배경 설정 등은 제대로 확립되어 있습니다.

 

 

――솔저 후보생이 몬스터라면 모를까 커터 머신이나 가드 스콜피온 같은 신라 측의 기계들과도 싸우는 장면이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Nomura 본 작품은 솔저가 되기 위한 후보생들의 훈련이라는 설정입니다. 실전 훈련을 위해 여러 가지 상황에서 싸우게 되어있지요.

 

 

――최후에 살아남는 사람이 이기는 방식인가요? 아니면 팀전인가요? 배틀의 룰을 간단하게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omura 솔로와 트리오전이 있어서, 최후의 1 명이나 1 팀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배틀 로열 룰에 액션성과 RPG 요소가 있다는 점을 보면 플레이어 간의 레벨 차이가 벌어져서 가볍게 즐기려는 유저들은 손을 대기가 힘들지 않을까 하고 걱정이 되는데요, 밸런스 조정은 어떤 식으로 이루어졌는지요?

 

Nomura 배틀 로열 계열 게임의 재미 중 하나인 아이템 수집의 일환으로 몬스터 토벌을 하면 레벨을 올릴 수 있다는 RPG 적인 요소를 넣어서 오히려 가볍게 즐기려는 유저들이 준비의 성과로서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 각 장으로 나누어져 『FFVII』의 모든 이야기가 총망라된 또 하나의 리메이크의 형태, 『FFVII EVER CRISIS』

 

 

――『FFVII EVER CRISIS』(『FFVII EC』)는 본 작품용으로 제작된 배틀 시스템을 기본으로, 『BEFORE CRISIS -FFVII-』(『BC -FFVII-』, 『FFVII』의 6 년 전 이야기가 무대)부터 『DC -FFVII-』(『FFVII』부터 3 년 후가 무대)까지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또한 영상 작품이었던 『FINAL FANTASY Ⅶ ADVENT CHILDREN』(『FFVII AC』)도 게임으로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되나요?

 

Nomura 본 작품은 『FFVII』의 또 하나의 리메이크 형식으로서 필드는 고정 시점, 캐릭터는 데포르메, 배틀에서는 현실적인 비율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커맨드 RPG 입니다.

 

이런 작품이 좋다는 의견에 대응하기 위한 또 하나의 리메이크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게임 플레이로서는 가볍게 즐기실 수 있도록 장으로 나누어져 진행하는 방식이며, 오리지널을 포함한 컴필레이션의 최신작인 『FFVII FS』까지 포함하여 『FFVII』를 총망라하는 내용이 될 예정입니다. 전에 말씀드린 『FFVII FS』의 설정을 기본으로 한

이야기 부분도 이쪽에서 새로운 작품으로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솔저 설립 전의 시대이기 때문에, 물론 여러분들이 잘 아는 전설의 영웅의 과거 이야기도 그려질 예정이지요. 이건 제일 중요한 내용이니 시나리오도 Nojima 씨가 써줄 예정이므로 기대하여 주세요.

 

 

――컴필레이션 작품은 리마스터를 원하는 팬들도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리마스터가 아니라 새로운 작품, 그것도 한 개의 작품으로 만드는 것으로 변경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Nomura 본 작품은 어디까지나 오리지널 『FFVII』 베이스의 작품으로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이 콘셉트입니다. 오리지널 『FFVII』도 이번 작품과는 별개로 『FFVII REMAKE』가 존재하니까요, 다른 컴필레이션도 이 작품으로 끝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스토리는 『FFVII』 이야기의 시간 순서대로 진행되나요? 아니면, 『BC - FFVII-』부터『DC -FFVII-』까지의 이야기를 『FFVII EVER CRISIS』용으로 재편집하여 전개되는 건가요?

 

Nomura 일련의 작품이 모두 직선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각 타이틀이 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플레이하고 싶은 장을 골라서 플레이할 수 있는 형식입니다.

 

『FFVII』의 연대기를 만들어가는 듯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스토리는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인가요?


Nomura 그렇습니다, 매달 새로운 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배틀은 『FFVII REMAKE』의 배틀보다는 커맨드 RPG 에 가까운 것으로 보이는데, 본작품의 배틀이 어떤 느낌일지 간단히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Nomura 오리지널 『FFVII』의 액티브 타임 배틀을 기본으로 한 배틀 방식입니다. 원작의 마테리아 시스템을 계승하여 무기에 장비할 수 있는 마테리아나 소환수, 리미트 브레이크 등을 구사하여 배틀을 할 수 있습니다.

 

 

――데포르메 3D 캐릭터에 만화풍의 2D 캐릭터라는 새로운 느낌의 캐릭터 디자인인데요, 본 작품의 캐릭터 일러스트들은 어느 분이 작업을 하셨나요?

 

Nomura 일러스트는 사내의 아트 디자이너인 Risa Fujise 가 작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모두 3D CG 모델로 하려고 했는데, 발매 당시의 분위기를 최대한으로 살리려고 하니 문제가 많고 저를 포함하여 이제까지 『FFVII』의 디자인에 참여하였던 멤버 중의 누군가가 일러스트를 그릴 수 없을까 검토하였는데 각각의 작업량을 보았을 때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때 다른 안건으로 Fujise 의 아바타 디자인이 감수를 위해 제출된 걸 보고 이런 화풍이라면 분위기에 맞을 거라고 느꼈죠. 뭐, 원래 소속은 다른 팀이었지만 바로 팀을 옮겨서 본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지요. 우리들의 새로운 희망이랄까요.

 

 

――스토리성이 강한 작품이 될 것 같은데, 음성은 어느 정도 수록되어 있나요?

 

Nomura 음성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후의 인터뷰 내용에서 말씀드리겠지만 현재 타이틀 수가 많아서 음성 녹음도 매우 지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의미에서도 새롭게 음성을 녹음하는 것은 가능한 한 피하고 싶기도 하고 『FFVII EC』는 『FFVII』와 컴필레이션 작품들을 기본으로 한 작품이니만큼 음성은 오히려 없는 편이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다가도 배틀에는 필요할 거라는 의견도 있어서 검토 중입니다만 아마도 최소한도로 수록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INTERGRADE”에 담은 의미와 함께, 컴필레이션의 부활로 팬들이 『FFVII』의 세계를 더욱더 깊게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FFVII REMAKE』의 차기작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FFVII REMAKE INTERGRADE』의 발매일이 발표되었고 모바일용으로 2 개의 작품은 『FFVII FS』가 2021 년, 『FFVII EC』는 2022 년에 릴리즈될 예정이니 세 개의 작품이 순차적으로 릴리즈하게 되겠네요. 이번 작품들은 Nomura 씨께서 디렉터와 콘셉트 디자인을 담당하셨나요?

 

Nomura 이번에 발표한 『FFVII』 관련의 작품들 이외로도 사실 개인적으로는 전례가 없을 정도로 일이 많은 처지입니다. 『FFVII REMAKE』는 첫 번째 작품으로 게임의 기본적인 사항은 굳어졌고 이후에 개선할 점도 확실히 보였으므로, 차기작의 디렉터는 Hamaguchi(『FFVII REMAKE』에서는 Co. 디렉터를 담당)에게 맡기고 저는 리메이크나 모바일 작품을 포함하여 『FFVII』 관련으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활동할 예정입니다. 참여하는 작업은 기본적으로 크게 변하지 않을 예정이므로, 계속해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FFVII』 작품의 참여 방식은 바뀌지 않지만, 다른 안건에도 집중하시겠다는 말씀이시죠? 어떤 작품이 될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세 작품, 그리고 『FINAL FANTASY VII REMAKE』의 차기작을 기대하고 있는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Nomura PlayStation 5 의 대응을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만, 현장 스태프들의 열의로 생각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속도로 차기작도 제작 중인데 일단은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를 플레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INTERGRADE』라는 제목은 오리지널의 『INTERNATIONAL(인터내셔널)』(※『FFVII INTERNATIONAL』. 추가 요소와 개선 사항을 포함한 해외 버전을 일본에서 다시 발매한 버전)이라는 어감을 살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채택되었습니다.

 

또한, “INTERGRADE”에는 중간이라는 의미가 있어서 「오리지널과 차기작의 중간」이라는 의미, 또 이동이라는 의미도 있어 「차세대 기종으로의 이동, 차기작으로의 이동」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가볍게 한 개의 에피소드로서 추가할 예정이었던 유피의 이야기도 성취감 있고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유피 편의 배틀 시뮬레이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바이스는 상당한 강적입니다.

 

그리고 부활한 “컴필레이션 오브 FFVII”의 『EC』와 『FS』. 설마 2 개의 작품이 될 줄은 몰랐기에 저도 Kitase 에게 들었을 때는 깜짝 놀랐습니다. 두 개 중에 1 개를 만든다는 의미라고 생각했는데 양쪽 모두 제작할 거라고 해서, 사실 1 개로 줄이는 것이 좋지 않냐고 말했던 적도 있었지요. 그래도 양쪽의 프로듀서인 Ichikawa 의 열의에 감동해서 기왕 제작하기로 한 거 높은 퀄리티로 제작하자는 생각에 상당히 무리한 요청을 해서 허들을 높였는데도 제대로 완수해왔지요. 이 작품들을 발표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유저 테스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으니, 발매를 기대해 주세요.

 

『FINAL FANTASY VII REMAKE』의 차기 작품까지, 세 작품으로 『FFVII』의 세계에 푹 빠져서 기다려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 Original Soundtrack』 월정액 스트리밍 서비스 배포 개시

 

2021 년 2 월 26 일부터 『FINAL FANTASY VII REMAKE Original Soundtrack』이 월정액 스트리밍 서비스에 등장. FINAL FANTASY VII REMAKE 의 세계를 장식하는 156 곡을 언제든 어디서든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배포 사이트 링크

 

https://sqex.lnk.to/9qlk10QQ


※ 다운로드 배포 시에 배포 지역이 한정된 타이틀은 구독 배포도 동일한 지역과 나라에서 배포될 예정입니다.

※ 배포 상황은 서비스와 지역에 따라 다를 경우가 있습니다.

※ 본 작품은 1997 년에 발매된 『FINAL FANTASY VII』(원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미드가르 탈출까지의 원작을 바탕으로 오리지널 요소를 가미한 작품이며, 분할 발매될 작품 중 첫 번째 작품입니다.


img/21/02/26/177dc466df8afd4.pn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기     종

PS5

발 매 일

장     르

롤플레잉 게임

가     격

제 작 사

SQUARE ENIX CO., LTD.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37
1
 댓글


(IP보기클릭)121.152.***.***

BEST
이로써 알수 있는것... 1. 유피의 등장 - 파트2는 개발이 어찌됐던 되고 있다... 파트1 미드갈 탈출 이후 우타이에 들를 가능성 높음. 2. 스퀘어가 돈이 필요하다 - 유피라도 만들어 놨으니 유피를 가지고 이래저래 쥐어짜겠다. 3. 파판7에 관심좀.... - 우리회사에 돈이 없어서 파판7 파트2 만들어야 하니 관심많이 가져주면 투자자한테라도 돈 빌리겠다... 대략 이정도는 알 수 있겠네요...
21.02.26 14:09

(IP보기클릭)121.145.***.***

BEST
1.에버크라이시스 한글 미지원 2.ff7 리메이크 ps5버전은 유피 추가 에피소드 수록. 기존 ps4버전 소유시 무료 업글. 다만 기존 이용자는 추가 에피소드는 따로 결제해야함
21.02.26 12:31

(IP보기클릭)119.196.***.***

BEST
PS4 버전에서 PS5 무료 업그레이드 되는 걸로 봐서는 3월 PS플러스 무료로 풀리는 루머는 사실상 물건너 같거 아닌가..?
21.02.26 15:19

(IP보기클릭)124.51.***.***

BEST
역시나 이래서 안삿지
21.02.26 18:48

(IP보기클릭)116.36.***.***

BEST
별다르지도않을듯
21.02.26 18:14

(IP보기클릭)121.145.***.***

BEST
1.에버크라이시스 한글 미지원 2.ff7 리메이크 ps5버전은 유피 추가 에피소드 수록. 기존 ps4버전 소유시 무료 업글. 다만 기존 이용자는 추가 에피소드는 따로 결제해야함
21.02.26 12:31

(IP보기클릭)39.7.***.***

플탐 얼마나될지
21.02.26 13:23

(IP보기클릭)175.121.***.***

ㅋ 기차위에 SD캐릭터들 겁나 귀엽당
21.02.26 13:24

(IP보기클릭)124.49.***.***

파트2가 아니네...
21.02.26 13:49

(IP보기클릭)121.136.***.***

한정판 같은건 없네 다행이다..
21.02.26 14:00

(IP보기클릭)121.152.***.***

BEST
이로써 알수 있는것... 1. 유피의 등장 - 파트2는 개발이 어찌됐던 되고 있다... 파트1 미드갈 탈출 이후 우타이에 들를 가능성 높음. 2. 스퀘어가 돈이 필요하다 - 유피라도 만들어 놨으니 유피를 가지고 이래저래 쥐어짜겠다. 3. 파판7에 관심좀.... - 우리회사에 돈이 없어서 파판7 파트2 만들어야 하니 관심많이 가져주면 투자자한테라도 돈 빌리겠다... 대략 이정도는 알 수 있겠네요...
21.02.26 14:09

(IP보기클릭)119.196.***.***

설마 텍스처는 PS5에서만 수정되어 나오는건 아니겠지..?
21.02.26 14:43

(IP보기클릭)223.62.***.***

Kingroro
그그실일 | 21.02.26 15:09 | | |

(IP보기클릭)221.160.***.***

Kingroro
설마가 아니지 않을까여 ㅋ | 21.02.26 15:39 | | |

(IP보기클릭)112.172.***.***

Kingroro
어서옵쇼 스퀘어는 처음이시죠? | 21.02.26 16:19 | | |

(IP보기클릭)119.196.***.***

Kingroro
Ps4 버전 텍스처 저해상도 이상하게 만든거 나중에 PS5 버전 고해상도 텍스처는 다르다고 비교 선전하려는 큰 그림이었나..? | 21.02.26 17:52 | | |

(IP보기클릭)116.36.***.***

BEST
Kingroro
별다르지도않을듯 | 21.02.26 18:14 | | |

(IP보기클릭)61.36.***.***

완전판은 2025년 정도에 나오냐?
21.02.26 14:53

(IP보기클릭)119.196.***.***

BEST
PS4 버전에서 PS5 무료 업그레이드 되는 걸로 봐서는 3월 PS플러스 무료로 풀리는 루머는 사실상 물건너 같거 아닌가..?
21.02.26 15:19

(IP보기클릭)110.45.***.***

Kingroro
응 아니야 그그실 | 21.02.27 00:12 | | |

(IP보기클릭)119.196.***.***

다같이원
발표났군요.. PS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는 안되게 막은 모양이지만.. 요즘은 생각도 못한 일들이 자주 발생하네요.. | 21.02.27 00:48 | | |

(IP보기클릭)125.178.***.***

Kingroro
무료!! ㅋㅋㅋㅋ | 21.02.27 15:23 | | |

(IP보기클릭)126.208.***.***

세이브 파일 연동 이야기가 없네요 이게 더 궁금했는데..
21.02.26 15:23

(IP보기클릭)119.196.***.***

이상한
또한 PlayStation®4 버전의 저장 데이터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 에피소드인 유피의 새로운 에피소드는 발매일 이후에 별도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 연동 되는거 같은데요 | 21.02.26 15:33 | | |

(IP보기클릭)126.208.***.***

Kingroro
제가 못 찾은 거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21.02.26 16:05 | | |

(IP보기클릭)211.36.***.***

요약: 돈갖고와
21.02.26 15:49

(IP보기클릭)211.192.***.***

4k 플레이 영상을 보여달라고!!
21.02.26 16:11

(IP보기클릭)183.104.***.***


21.02.26 17:16

(IP보기클릭)124.51.***.***

BEST
역시나 이래서 안삿지
21.02.26 18:48

(IP보기클릭)118.41.***.***

음... 그러면 플4판 구매자가 플5판으로 무료 업글을 할 경우 유피 DLC만 따로 예약은 안하니까 예약 특전인 유피 무기 '수리 텐더'도 자연스럽게 유료 구매를 해야 된다는 거네요. (보통 이런거 얼마하더라...)
21.02.26 19:08

(IP보기클릭)121.172.***.***

이거 엔딩까지 만들긴 하는건가
21.02.26 20:05

(IP보기클릭)211.58.***.***

그래도 좀 다행인게 ps4판 사람은 저 ps5판을 살필요는 없네요..ps5판도 어차피 디스크+코드 조합이라 기존 구매자는 그냥 코드만 구매하면 똑같..
21.02.26 20:50

(IP보기클릭)61.254.***.***

내 이럴 줄 알았다
21.02.26 22:41

(IP보기클릭)118.235.***.***

와 근데 이씨는 진짜 땡긴따
21.02.26 23:13

(IP보기클릭)59.11.***.***

유피 DL은 얼마려나...
21.02.27 06:47

(IP보기클릭)218.156.***.***

리메이크 갖고 있는 사람에게 유피 에피소드는 얼마인가요? 유피 단독 가격이 안 나와 있는 것 같은데...
21.02.27 06:58

(IP보기클릭)61.78.***.***

돈 벌어먹으려고 별짓 다하네...
21.02.27 10:24

(IP보기클릭)60.112.***.***

무료 오 dlc는 뭐 사든 안사든 자유니까 그냥 공짜로 업글해준다는건데 당연하긴해 이제 당연한걸 당연하게 하네 ㄱㅅ 6월에 하드모드로 다시 출격하겠습미다
21.02.27 16:48

(IP보기클릭)1.177.***.***

너무 충격적이네요. 결국 파트2부터는 플스4로는 아예 플레이가 불가능하다는거군요. 실망입니다.
21.02.27 20:55

(IP보기클릭)218.234.***.***

아름다운불꽃
결국 파트1은 맛보기용으로다...플스5 견인해야 하니 소니로서는 당연한 수순이겠지만요 ㅎ | 21.02.28 22:34 | | |

(IP보기클릭)118.35.***.***

PS4에서 5로 넘어가지 않고 cd가 있으면 dlc 구매해서 유피 스토리 즐길 수 있는 거죠??
21.02.28 00:52

(IP보기클릭)121.160.***.***

유피 스토리가 DLC로 출시 되나요?!
21.03.02 13:57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