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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아진 비주얼과 사운드 선보인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KOF XV) 신규 트레일러

조회수 54450 | 루리웹 | 입력 2021.01.08 (11:36:30)
[기사 본문] SNK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최신작 ‘KOF XV’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SNK의 오구라 에이스케 디렉터는 “이번 타이틀은 시리즈의 특징인 스피디한 전개를 계승하면서, 대전 시에 더욱 뜨거운 전개가 될 수 있는 요소를 추가했다”고 타이틀의 방향성을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이전 발표에서 예고했던 대로,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슌에이’. 오랜만에 머리띠를 착용한 복장으로 돌아온 쿄. 새로운 옷을 입은 베니마루. 레오나와 마이, K 등 시리즈 인기 캐릭터들의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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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 XV는 이전 타이틀에서 나아진 비주얼을 선보임과 동시에, 사운드 등 여러 측면에서 전작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부분을 담아낼 예정이다. 현재 발매일은 2021년 연내로 예정되어 있으며, 각 요소의 브러쉬업과 플랫폼 최적화 등을 신경쓰고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다음 주에는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할 예정에 있으며, 이후에도 유명 애니메이터인 오오바리 마사미가 참여한 스페셜 숏 무비도 공개할 것이라 밝혔다.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개발 중인 KOF XV의 구체적인 출시일 및 대응 플랫폼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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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번 발표를 통해 ‘킹 오브 파이터즈 XIV 얼티메이트 에디션’과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언리미티드 매치’. ‘사무라이 쇼다운’의 시즌패스 3의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타이틀과 8명의 DLC 캐릭터, 코스튬을 한데 묶은 ‘KOF XIV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PS4로 지난 7일 다운로드 버전을 발매했으며, 패키지 버전을 오는 3월 11일 발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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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로 발매되는 ‘KOF 2002 언리미티드 매치’는 총 66명의 캐릭터가 참전하며, 그래픽의 개선과 신규 기술 등을 선보이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더불어 게임의 시스템을 개선하여, 언제든지 초필살기를 캔슬할 수 있는 MAX 발동으로 플레이의 전략성을 끌어올리고자 했다.

이외에도 연출을 강화한 MAX2, 온라인 매치의 롤백 방식 채용. 랭크 매치와 플레이어 매치 등 대전 시의 다양한 개선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50개의 미션을 클리어하는 챌린지 모드 / 연습을 할 수 있는 프랙티스 모드 / 체력 소진 시까지 대전할 수 있는 ‘엔들리스 모드’와 같은 다채로운 모드도 지원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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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사무라이 쇼다운’ 시즌패스3 에서는 ‘챰챰’과 ‘월화의 검사2’에 등장했던 ‘타카네 히비키’. 그리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2명의 캐릭터까지 총 4명의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임이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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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라이 쇼다운의 콘야 하야토 디렉터는 “지금까지 타사 타이틀과의 콜라보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SNK 타이틀의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싶었다”며 타카네 히비키를 등장 시킨 이유를 설명했다. 월화의 검사와 사무라이 쇼다운의 시스템은 다르지만, 캐릭터의 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 중인 상태다.

더불어 팬들의 요청에 힘입어 추가된 챰챰은 기존 캐릭터에는 없던 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는 캐릭터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캐릭터 구성의 방향성을 밝히기도 했다. 이번 시즌패스 3를 통해 사무라이 쇼다운은 가드 크러시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대전 플레이를 보다 박진감 넘치게 변경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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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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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 X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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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연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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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386


(4892798)

59.21.***.***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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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1.08 12:11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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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01.08 11:53
(127396)

1.255.***.***

BEST
ㅋㅋㅋㅋㅋㅋ SNK의 저 3D 그래픽은 대체 이유가 뭘까... 엔진이나 이런저런건 솔직히 핑계고 AD의 능력문제이거나... 아니면 회사차원에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근본부터 다시 잡는게 투자대비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고 판단하고 있던가 둘중하나일꺼 같음.
21.01.08 11:58
(269381)

175.223.***.***

BEST
나아진??????
21.01.08 11:46
BEST
킹오파 14보단 낫긴 한데...다른 격겜들이랑 비교하면 슬프네
21.01.08 11:42
BEST
킹오파 14보단 낫긴 한데...다른 격겜들이랑 비교하면 슬프네
21.01.08 11:42
루리웹-8118734028
그나마 2002U가 싸게 나오면 할만할듯 | 21.01.08 16:00 | | |
루리웹-8118734028
그래도 스파4 수준으로 끌어올린듯 이제 스파6 나올때 다되긴했는데 스파4 그래픽이라... | 21.01.11 00:07 | | |
경환이 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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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4도 못 비빌거 같은데요.. | 21.01.11 02:36 | | |
루리웹-8118734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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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년전 게임인 크라이시스1과 비교해보세요. ^^ | 21.01.11 05:30 | | |
검스~연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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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01.11 05:45 | | |
(9775)

220.78.***.***

경환이 오빠
스파인생 30년으로 4초기부터 5까지 (울트라플레티넘) 하는 입장에서 4에 발끝정도 밖에 안됩니다. 4도 지금보면 모델링 완벽합니다. (5가 모션이나 모델링이 더 발전해서 그렇지) 캡콤은 오랜 경험으로 모델링, 모션, 타격이팩트나 사운드가 거의 완성형으로 나와요. 모델링과 모션만 봐도 중딩과 박사4년차와 같은 레벨입니다. ㅠㅠ | 21.01.11 13:07 | | |
(3572097)

39.121.***.***

검스~연구팀🎓
근데 이거 나올 당시 컴퓨터로 60프레임 돌아갔어요? PS3판과 XBOX 360판은 그래픽이나 프레임 어떻게 나왔음? | 21.01.12 00:34 | | |
(1305751)

175.223.***.***

스테고 CH
3080이고 나발이고 엔비디아 이런애들 다 사기치고 있다는 증거임. 크라이시스는 pc만 나왔을텐데. | 21.01.12 01:16 | | |
스테고 CH
안돌아갔어요. 디파에서 크라이시스 당시 최고 성능 컴퓨터로 구현한 비디오가 있는데, 거기서도 60은 커녕 40대더라고요. 게임 엔진이 당시만해도 CPU 발전방향이 싱글코어에 클락을 무지막지하게 올릴거라 예상하고 최적화해서 그런지, 요즘 멀티코어로도 CPU 보틀넥때문에 제대로 안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PS3판과 삼돌이판은 게임 자체를 멀티코어와 콘솔에 최적화된 크라이엔진3에 포팅한 경우라 많이 달라요. 그래도 30도 안찍는 경우가 많았고요. | 21.01.12 01:48 | | |
(3572097)

39.121.***.***

소년탐정피카츄
요즘 거의 절대다수의 고성능 컴퓨터들은 cpu를 적으면 4개, 많으면 8개나 쓰는데도 여전히 cpu하나밖에 써먹질 못하는 발적화 게임이 있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었네요... 그리고 fps가 30프레임도 못 찍는다면 눈이 아파서 하지도 못하겠네 | 21.01.12 01:54 | | |
레옹
스파4가 스파5보다 나음 | 21.01.13 08:07 | | |
(5353295)

220.125.***.***

루리웹-8118734028
플레이 화면..없다는건 지들도 망작인거 안다는건가 | 21.01.13 10:00 | | |
(63069)

14.42.***.***

루리웹-8118734028
딱히 나은지도 몰것다 | 21.01.14 04:26 | | |
참참 커여워
21.01.08 11:43
클레이 애니메이션 같네ㅋㅋ
21.01.08 11:43
(1482281)

124.145.***.***

참참이랑 히비키 라인업 좋네요, 바라건대 겐안도 좀...
21.01.08 11:44
(5042951)

114.205.***.***

오일머니도 받았겠다 외주 주면안되나? ㅋㅋ
21.01.08 11:44
(574620)

119.197.***.***

똑같은데 ??ㅋㅋㅋㅋㅋㅋ
21.01.08 11:45
(269381)

175.223.***.***

BEST
나아진??????
21.01.08 11:46
(269381)

175.223.***.***

구도나세
어디가 나아졌다는거냐???? | 21.01.08 11:46 | | |
(16717)

106.101.***.***

구도나세
이왜진?????? | 21.01.08 11:59 | | |
(44786)

112.156.***.***

구도나세
(14보다는)나아진 | 21.01.08 13:19 | | |
(263229)

113.30.***.***

구도나세
베니마루 머리 떡진 거 보면 안나아진 것 같은데...... 철권의 폴을 본받아라. | 21.01.08 13:57 | | |
(821210)

211.36.***.***

구도나세
나아지긴 나아졌네요. PS2 초창기에서 황혼기급 변화라 그렇지.. | 21.01.08 15:26 | | |
(395857)

223.39.***.***

xaewon™
이왜찐???? | 21.01.08 17:27 | | |
구도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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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오파 14 | 21.01.08 18:03 | | |
구도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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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오파 15. 이런 느낌이면 나아졌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 21.01.08 18:04 | | |
구도나세
나아지긴 했는데 30점이 50점 정도로 나아진 것 같네요. 아, 물론 1,000점 만점입니다. | 21.01.08 23:56 | | |
(588570)

223.39.***.***

구도나세
참참봐봐요. 훨 이뻐졌네. 조금만 더 갈고 닦으면 아크는 몰라도 캡콤 따라할 수준은 되겠네. | 21.01.09 00:43 | | |
The Jesus
출시 5년넘은 스파5 보다 그래픽 더구린거같은데 | 21.01.09 00:58 | | |
디스이즈제로
이거보다 못해서 문제인 듯 | 21.01.09 03:58 | | |
The Jesus
저딴거에 캡콤이 비교를 당하다니 참 | 21.01.09 04:25 | | |
구도나세
저도 처음에 제목보고 어딜봐서 나아졌다는건지 글쓴사람은 돈받고 쓰는 글인가 싶었는데 | 21.01.09 09:25 | | |
일군
대단히 나아진것도 없는... | 21.01.09 09:28 | | |
루리웹-3042653787
4보다 못해요,.. | 21.01.09 09:29 | | |
(1335846)

124.254.***.***

파판6가최고
루리웹 "공식" 이 그렇죠 뭐. 싸펑 이후론 일말의 기대도 없어졌네요. | 21.01.10 15:13 | | |
(3572097)

39.121.***.***

에이다웡
뭐... 데빌메이크라이 1에서 갓 오브 워 2정도로 발전한 거면 장족의 발전이긴 하네요 아님 진삼국무쌍 1편과 5 스페셜 정도 차이나 | 21.01.12 00:35 | | |
(821210)

58.77.***.***

스테고 CH
바이오 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 바이오 하자드 4 ... 아 이건 너무 벌린 것 같네요. 코드베로니카에서 아웃 브레이크로.. | 21.01.12 00:39 | | |
(3572097)

39.121.***.***

에이다웡
요즘 무쌍오로치 3 얼티메이트 하고 있는데, 이 게임의 주인공들 피부나 옷 질감, 표정묘사 등이 예상외로 상당히 자연스럽고 리얼해서 놀랐습니다. 이해가 안 가는 건, 무쌍류는 한 화면당 수십 명이 넘는 캐릭터가 동시에 나오는지라 주인공의 그래픽 디테일에 투자할 수 있는 컴퓨터 자원이 굉장히 적어질 수밖에 없어서 같은 사양의 타 게임 대비 그래픽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장르고 반대로 격투게임은 화면에 나오는 캐릭터라고 해봤자 단 두 명 뿐이고 맵도 좁은지라 각 캐릭터마다 훨씬 소스를 많이 할당할 수 있어서 같은 사양의 타 게임 대비 그래픽이 월등히 좋을 수밖에 없는데 무쌍류인 무쌍 오로치 3 얼티밋보다 격겜인 킹오파 15의 인물 그래픽이 훨씬 떨어짐. | 21.01.12 00:51 | | |
오 김환 간만에 돌아오는거 같네요
21.01.08 11:46
(4709226)

124.49.***.***

사이클롭스맨
김가불 점프약손 기술 부활시켜 주겠죠?ㅋㅋ | 21.01.08 11:50 | | |
(120928)

175.123.***.***

14의 연장선이네... 이게 15라고 이름달고 나올만한 상품인가 싶네.. ㅅㅂ 니들은 그냥 사업 접어라.
21.01.08 11:47
(4709226)

124.49.***.***

철권 스파 시리즈는 넘사벽이니, 이거 제외하고 어떤 격투게임과 비교해야 KOF를 재평가 할수 있을까요?............
21.01.08 11:50
(4904968)

122.36.***.***

니스텔루
어의견무용 | 21.01.08 12:45 | | |
니스텔루
이등신전 ㅋㅋ. 등신들끼리 평가질 굿!! | 21.01.08 12:54 | | |
니스텔루
제복전설 프리티 파이터 | 21.01.08 13:54 | | |
(1198559)

58.120.***.***

니스텔루
킹오파 14요 | 21.01.08 15:24 | | |
니스텔루
세가새턴 불후의 명작 FIST | 21.01.08 19:55 | | |
(1620)

121.164.***.***

니스텔루
지지마라 마검도 | 21.01.08 22:21 | | |
(38194)

175.223.***.***

니스텔루
버추어파이터3 | 21.01.09 08:38 | | |
니스텔루
투..투신전?? | 21.01.09 13:42 | | |
니스텔루
파이팅 바이퍼즈~! | 21.01.10 10:03 | | |
(1343367)

39.115.***.***

니스텔루
사무라이 스피리츠 섬 | 21.01.11 14:07 | | |
(73660)

222.109.***.***

니스텔루
https://www.youtube.com/watch?v=l2EinCuPVUQ | 21.01.12 18:49 | | |
니스텔루
아랑전설이나 용호의권 정도? | 21.01.12 23:47 | | |
O2um 은 사골인가 아님 nbc 엑박이식처럼 손보는건가
21.01.08 11:51
(5397918)

118.235.***.***

누가 후기점...
21.01.08 11:52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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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01.08 11:53
(16717)

106.101.***.***

루리웹-7657737907
그 힘들다는 3D 로 짝가슴 구현 | 21.01.08 12:01 | | |
루리웹-7657737907
딴거 신경쓰지말고 최소한 마이 그래픽 개선만 파라 | 21.01.08 13:16 | | |
(5040259)

110.70.***.***

루리웹-7657737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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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01.08 15:30 | | |
(4446725)

121.142.***.***

루리웹-7657737907
얘들은 광원효과나 텍스쳐 디테일같은 것들보단 캐릭터 폴리곤 조형이 가장 문제인듯... 캐릭터로 먹고사는 게임인데 캐릭터 모델링이 구리면 어떡해.. | 21.01.08 21:42 | | |
루리웹-7657737907
얼굴도 레오나 같음... 이상해욧 ㅋㅋㅋ | 21.01.09 06:06 | | |
(520694)

39.7.***.***

루리웹-7657737907
그림자 때문인건지 볼때마다 마인드C의 강남미인인가 거기 나오는 여자 같네 | 21.01.10 02:51 | | |
(480619)

58.77.***.***

루리웹-7657737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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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누님한테 혼나요 | 21.01.10 21:17 | | |
(3572097)

39.121.***.***

꼬물오빠
서울코믹월드 같은 곳에서 시라누이 마이 코스프레가 선정성 때문에 금지됐다던데 이렇게 하면 문제 없겠네 | 21.01.12 00:53 | | |
(3393982)

121.165.***.***

루리웹-7657737907
원래 왼쪽에 심장이있어서 왼쪽이 더 크다능!!! 현실고증이라능!!!! | 21.01.13 11:49 | | |
(63069)

14.42.***.***

루리웹-7657737907
표준형 성괴를 만들어놨네 | 21.01.14 04:27 | | |
(542900)

180.182.***.***

이제 애증조차 생기지 않는다ㅠ ㅠ
21.01.08 11:56
(127396)

1.255.***.***

BEST
ㅋㅋㅋㅋㅋㅋ SNK의 저 3D 그래픽은 대체 이유가 뭘까... 엔진이나 이런저런건 솔직히 핑계고 AD의 능력문제이거나... 아니면 회사차원에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근본부터 다시 잡는게 투자대비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고 판단하고 있던가 둘중하나일꺼 같음.
21.01.08 11:58
(1478171)

183.96.***.***

오이피클
개발진의 역량이 이정도까지다.. 란 느낌밖에 안드네요 | 21.01.08 12:19 | | |
(1285984)

125.134.***.***

오이피클
몸값 좀 있고 노하우있는 그래픽을 팀 단위로 모셔와야 하는데 망했다 팔렸다 망했다 팔렸다 하는 회사에 몸값 좀 있는 사람이 가려 하겠어요? 잘나가는 신생기업을 가고 말지 한두명 SNK로 갈지는 모르지만 옜날처럼 게임 혼자서 어떻게 되는 시대가 아니니까요 아예 리얼 계통이면 기술도 어느정도 정립 되었고 해서 나은데 만화풍 그래픽 하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소수라서 사람 구하기 힘드니 결국 이런 망했다 팔렸다 반복 하는 회사라도 오려는 사람 붙잡고 교육 시켜서 만들어야 하니까 시대에 뒤쳐진체로 개발 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2D를 하려면 다가올 4K 시대에 버틸수가 없고 캡콤 같은 회사들이 손해 보면서도 3D 기술 계속 쓰고 개발하고 할때 3D 잘라내고 2D만 만들었던 업보를 지금 받는거죠 | 21.01.08 12:47 | | |
(127396)

1.255.***.***

KITEKITE
애초에 14에서 저렇게 나올 수 밖에 없었던 이유도 2D 팀들이 대거 이탈하며 생긴 공백을 급하게 메꾸려다 보니 저렇게 나온걸테니까요.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15편에 와서도 14의 형식을 그대로 답습한 이유입니다. 14야 내부사정이 있으니 그랬다 치더라도 15편까지 저렇게 나온건 과정이야 어찌되었건 14에서 잡힌 형태를 또다시 처음부터 다시 잡는데에 회사차원에서 부담감을 느낀게 아니었을까 라는거죠. 3D 전문인력이 많지도 않고 경험도 충분하지 않는 팀이니 처음부터 다시 잡더라도 무조건 잘 나올꺼다 라는 확신이 없다. 라고 판단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리얼계통이니 만화풍이니 하는건 무슨의미 인지 모르겠네요 작업방향성이야 프로토타입에서 정해지는 부분이고 원화라면 모를까 3D에서 그런식으로 나누어서 그것만 작업하는 사람은 많진 않습니다. 굳이 이슈가 많은부분을 찾으라면 클라이언트쪽 이슈가 더 많을껍니다. 그래서 AD의 능력문제도 있지 않을까... 라고 적은거구요. 2D 만 만들었던 업보... 라는 부분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SNK 은근히 3D 많이 만들었었거든요. 다 망해서 문제지. | 21.01.08 13:02 | | |
(4812004)

112.206.***.***

오이피클
모델링 문제...첨부터 센스 있는 3디모델러를 쓴게 아니고 기존 직원을 훈련또는 공부시켜 모델링한거같은 퀄리티. 학원수준 | 21.01.08 13:53 | | |
(1680884)

118.235.***.***

Planes
이거리얼임 모델링자체가 프로의솜씨가 아니라 학원에서 배운지 얼마안된사람이 만든거같은 퀄리티 | 21.01.08 14:05 | | |
(35910)

210.96.***.***

오이피클
아트가 딸리는 경우는 사내 정치일 확률도 낮게 있지만 거진 돈 문제지. | 21.01.08 14:19 | | |
(127396)

1.255.***.***

Planes
개인적으론 조금 다른 생각입니다. 최고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너무 막만든 모델링은 아니라고 봅니다. 어중간하긴 하죠... 크게 2가지의 문제가 있는데 하나는 스타일리쉬 하고 화려한 콤보등이 강조되는 킹오파가 단순하고 투박한 스타일에 캐릭터들 역시 근육같은 신체부위가 강조되는 디자인을 가진 스파의 방향성을 따라간것입니다. 킹오파가 저런 그래픽으로 방향성을 잡았다면 원화와 게임시스템 역시 그에 맞게 갔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러지 않았죠. 저런식의 원화는 어떤 3D 디자이너에게 주더라도 살리기 힘듭니다. 처음부터 아크시스템과 같이 2D가 강조되는 형식으로 갔어야 했습니다. 두번째는 연출 인데 모션과 이펙트 모두를 포함하는 이야기 입니다. 이건 그냥 못만들었어요.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스타일의 방향성이 전혀 다름에도 억지로 스파를 의식해서 진행한게 가장 큰 원인이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임원진쪽에 스파4가 처음 나왔을때 그 디자인 스타일에 깊은 감명을 받은 사람이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의외로 흔히 있는 이야기거든요. | 21.01.08 14:40 | | |
(4812004)

112.206.***.***

오이피클
울나라 킹오파 올스타 모델링보고 다시 이거 봐보세요. 올스타 모델링보다 킹오파 느낌도 안나고 이쁘지도 않고 ...그냥 모델러가 센스도 없고 못생기게 만들었음. 그리고 스탈문제가 아니고 그냥 못만들었어요. 그리고 스타일 방향성 문제도 아니라고 봄 그냥 못생기게 만들었음. | 21.01.08 15:07 | | |
(4812004)

112.206.***.***

오이피클
가장 결정적으로 3디 모델러는 원화랑 최대한 비슷한 느낌을 내는게 실력있는 모델러임. 근데 저 모델링이 원화느낌 잘살린걸로 보임? 님 말처럼 의도한거 절대 아님. 그냥 실력이 없어서 원화느낌 못살린거임 | 21.01.08 15:13 | | |
오이피클
ㅋㅋ 개인적인 생각이야 자유니까 뭐라 못하겠지만 15년차 게임개발자로서 (원화/모델링파트1 0년하다 현재 팀장임) 저 모델링 실력을 포장하시는 말을 보니 웃음은 좀 나네요 그냥 실력이 없는겁니다 | 21.01.08 18:30 | | |
(5036447)

221.140.***.***

오이피클
보니까 ad고 모델러고 둘다 문제 같은데 싸우지 마셈 ㅋㅋㅋㅋ 시각적으로 횡이동도 없고 방방 점프 뛰는 게임이다보니 철권, doa가 아닌 스파처럼 캐릭터 묘사에도 과장이 있어야 어색함이 없을 거라는 판단같은데 어쨌든 글러먹은듯 ㅋ | 21.01.08 19:36 | | |
(4606)

211.193.***.***

KITEKITE
업보는 아닌게 플스1 시절부터 3D에 꾸준히 도전은 하고 있었어요. 계속 그상태라 그렇지... | 21.01.08 19:48 | | |
(127396)

1.2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277102432
분위기 흐리기 싫어서 더이상 댓글 안달겠습니다. 루리웹-9277102432 님과 관련된 댓글은 일단 지우겠습니다. 이상한 소리 그만하시고 통화 기다리겠습니다. 15년 경력에 팀장까지 하시는 분이시면 나이도 드실만큼 드셨을텐데 조용히 저희끼리 통화로 해결하시죠. | 21.01.08 22:32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오이피클
아니요 저는 사람들이 다 보는 커뮤니티에서 일어난 일을 둘이 해결할 맘이 없는데요 제 말이 이상한 소리면 왜 피클님만 일방적으로 댓글에 비추를 받으실까요? 여기 유저분들은 바보가 아니에요 나이도 드실만큼 드셨으면 자신이 사회적으로 공감안될 의견을 말한데에 대해 인정할줄도 아셔야죠 | 21.01.08 22:37 | | |
오이피클
ㅋㅋㅋㅋㅋㅋ 틀딱들끼리 초딩마냥 싸우는거 팝콘잼이네ㅋㅋ | 21.01.08 23:28 | | |
(9309)

118.36.***.***

Planes
이말 듣고 올스타 보러 갔는데 진짜 막 최근 그래픽 이정도는 아닌데 느낌은 잘살렸네요. 과금만 아니면 한번 해보고 싶을 정도로... | 21.01.08 23:29 | | |
(5328185)

118.36.***.***

오이피클
님 진짜 이상한 소리 길게 쓰면서 개발자도 아니면서 개발자인척 욕먹이지마세요 짜증이납니다.. | 21.01.09 03:52 | | |
오이피클
길티기어 회사 아트시스템웍스가 snk 인수해서 아트만에 킹오파로 재탄생해도 정말 어울릴거 같은데 힘들겠죠?ㅎ;;;; | 21.01.09 04:12 | | |
(263229)

223.62.***.***

KITEKITE
3D기술을 쌓아나가려고 나름 노력은 해봤지만 그러다가 회사 자체가 엿되기 직전이 되어버려서 잘라낼 수 밖에 없었죠. 캡콥은 타카라한테서 3D기술 배워오는 조건으로 투신전2를 아케이드 이식해줘서 그런지 초창기 3D게임은 딱 투신전 퀄리티의 그래픽이었지만 당시에도 이미 대기업이었던 덕분에 유명세에 비해 규모가 작았던 SNK와 달리 꾸준한 투자와 개발이 가능했을 겁니다. 와......정말 킹오파 한창 잘 나가던 시절을 기준으로 잡아도 그정도로 두 회사간에 격차가 큰 줄은 상상조차 못했었습니다. 하긴 격투게임만 죽어라 팠던 SNK와 거의 대부분의 장르를 섭렵한 캡콤이 같은 선에 서있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기는 했겠지만요. | 21.01.09 16:43 | | |
(263229)

223.62.***.***

옴팡진괄약근
아크 시스템 웍스 | 21.01.09 16:47 | | |
(666040)

182.220.***.***

오이피클
돈문제죠 뭐. 돈만 제대로 부으면 못데려올 AD,모델러 없다고 봅니다. SNK에서 KOF가 그만큼 투자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니 리스크는 떠안기 싫고 저예산으로 걍 만들어서 IP빨로 푼돈이나 벌려고하는거죠. 그만한 예산도 애초에 없을거 같고요 | 21.01.10 01:00 | | |
(75123)

121.183.***.***

오이피클
제가볼때는 결정권자들이 스리디에 대한 개념이 전무해서 스리디로 아트스타일을 확립하지 못하는거같음 이부분을 잘 잡아주면 허접한 기술력이라도 저런화면은 안나옴 맨날 투디만 해오던 사람들이 그데로 눌러앉아서 이도저도 아니게 이것저것 해보는 느낌이 팍팍남 | 21.01.10 12:20 | | |
오이피클
12,13 으로 회귀는 힘든건가? 12,13은 구시대적이라고 생각하는 건가? 오히려 저게 더 구리고 구시대적으로 보임 | 21.01.10 19:04 | | |
(3869342)

58.141.***.***

아프로 레이
해상도가 올라갈수록 도트찍기가 ㅈ같아져서... | 21.01.11 02:46 | | |
(3501525)

115.3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277102432
그래서 님들 무슨 게임 만들었음? | 21.01.11 23:07 | | |
(3556720)

125.139.***.***

아니아니.. 이걸 왜 삼디로 내냐고 ㅠ
21.01.08 11:58
(4706345)

116.255.***.***

영상으로 보니 여전히 존내 구림ㅋㅋㅋㅋㅋㅋ
21.01.08 11:59
지들도 알고 있을꺼야 이거 내면 욕먹을꺼라는거 그러니 영상에서 저렇게 불안하고 초조해 보이는거지
21.01.08 12:03
(4744576)

125.178.***.***

킹오파 팬분들은 진짜... 약간 디지몬 팬분들 보는 느낌..ㅜㅜ
21.01.08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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