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시프트릭, 지난 25일부터 디지털 콘텐츠 특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유부스트’ 베타 서비스 중

조회수 1047 | 루리웹 | 입력 2020.11.27 (18:58:02)
[기사 본문]

- 게임, 캐릭터 IP, VR, 웹툰, E-Book 디지털 콘텐츠 특화 펀딩 출범

- 펀딩의 투명한 개발 과정 공개와 커뮤니티 소통으로 성공가능성 올리는 것이 목표

- 스타트업들의 크라우드 펀딩 준비 과정, 커뮤니티, 제품 검증 지원

- 유부스트의 첫 펀딩 프로젝트, 몰랑이 캐릭터 IP 활용한 모바일게임 ‘몰랑월드’


(주)시프트릭(대표 최경연 www.shiftrick.com)은 디지털 콘텐츠 특화 전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유부스트(Uboost)(www.uboost.co.kr)’ 베타 서비스를 지난 25일(수)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부스트는 게임, 캐릭터IP, 실감형 콘텐츠(VR/AR), 웹툰, E북 등 디지털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의 펀딩을  돕는 리워드형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로, 펀딩 전반에 걸친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집단지성을 통한 크라우드 펀딩을 지향한다.  


유부스트의 서비스 철학은 크게 과정, 믿음, 커뮤니티 세가지를 부스트하는 것으로 제품 스토리텔링, 영상 촬영과 인터뷰, 마케팅에 이르는 펀딩 준비 전반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펀딩 프로젝트 과정의 투명한 공개를 통해 후원자들의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를 통한 생산자와 후원자 간의 적극적인 커뮤니티가 집단지성으로 이루어져 펀딩 프로젝트 퀄리티가 높아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목표이다.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온택트 문화가 만들어지고 있는 시점에 디지털 콘텐츠로 이루어진 자신의 아이디어 또는 창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며 적극적인 커뮤니티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은 유부스트의 큰 매력이자 장점이다.   


유부스트는 2개월 간의 베타 서비스를 거친 후, 정식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베타 런칭의 첫 펀딩 프로젝트는 유부스트 운영사인 ㈜시프트릭에서 직접 개발 중인 유명 캐릭터 ‘몰랑이’캐릭터 IP를 게임화한 ‘몰랑월드’이며, 다음 주 두 번째 프로젝트가 공개된다.  


시프트릭의 최경연 대표는 “유부스트는 저와 같은 콘텐츠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자금, 마케팅, 고객 모객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획하고 만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라며, “유부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실질적인 제품 검증과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12월 11일(금) 입점을 희망할 생산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uboost.co.kr)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부스트 이미지_1.png

 

유부스트 이미지_2.png

 

유부스트 이미지_3.pn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주)시프트릭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