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라이엇 게임즈, ‘레전드 오브 룬테라’, 첫 번째 ‘시즌 토너먼트’ 개최

조회수 932 | 루리웹 | 입력 2020.11.21 (14:03:43)
[기사 본문]

- 레전드 오브 룬테라 e스포츠 시동 - 시즌 토너먼트, 매 시즌을 기점으로 두 달마다 진행

- 12월 6일 예선 시작…한국/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지역 실력자 1,024명의 대결 펼쳐져

- 12월 13일 열리는 32강 본선 전 세계 동시 생중계! 1만 달러 상금의 주인공은 누구?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의 전략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의 시즌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시즌 토너먼트는 LoR이 두 달에 한번 선보이는 매 시즌의 종료 시점에 열리며, 아시아(한국,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지역 별로 최고의 플레이어를 가리는 e스포츠 대회다.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CJ ENM 게임채널 OGN이 아시아 지역의 한국어 중계를 맡는다. 


첫 번째 대회인 ‘힘의 유적’ 시즌 토너먼트는 12월 6일에 진행되는 1,024강부터 시작하며 예선에서 살아남은 32인은 12월 13일에 진행되는 본선에 진출한다. 총 상금규모는 2만 달러(한화 약 2,200만원)에 해당하며, 최후의 승자는 시즌 챔피언의 영예와 함께 1만 달러(한화 약 1,100만원)의 상금을 얻을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4회 승리를 기록할 시에 한정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다. 


대회 참가 자격은 랭크 게임과 건틀릿의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각 지역 서버의 랭크 게임 순위 상위에 자리한 700명의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토너먼트 참가 자격을 얻게 된다. 경쟁 모드인 건틀릿을 통해 참가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마지막 기회 건틀릿’에서 7승을 기록하면 된다. 다만, 선착순 324명에 한정해 참가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매주 실시되는 건틀릿에 꾸준히 참가하는 것이 유리하다. 


LoR의 총괄 프로듀서 제프 주(Jeff Jew)는 “시즌 토너먼트는 치열한 경기를 통해 LoR의 최강자를 가리는 e스포츠 대회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경쟁의 기회를 기다리셨던 만큼, LoR 팀 역시 첫 대회에서 누가 우승의 영광을 거머쥘 지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했으며, LoR 커뮤니케이션 리드 딜런 버크너(Dilon Buckner)는 “시즌 토너먼트가 많은 프로 선수들이 탄생하는 등용문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32강부터 결승까지의 본선 경기는 12월 13일에 한국 레전드 오브 룬테라 채널 및 라이엇 게임즈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LuCG6sPAQX_bhTt1ztN1FQ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gendsofRuneterraKR


[라이엇 게임즈] 레전드 오브 룬테라 첫 번째 시즌 토너먼트.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레전드 오브 룬테라(Legends of Runeterra)

기     종

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전략 카드 게임

가     격

제 작 사

라이엇 게임즈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
1


(4729054)

124.199.***.***

나름 기대하던 게임이라 캐쉬도 막 질렀는데 개똥망 할줄이야
20.11.22 18:15


1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