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5민랩, 시리즈 A 6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성공... 게임 업계의 허리를 되살리는 신호탄

조회수 740 | 루리웹 | 입력 2020.10.26 (11:23:29)
[기사 본문]

5민랩-회사로고_병렬배열.jpg


게임 스타트업 (주)5민랩이 지난해 9월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의 전략적 투자 이후 신용보증기금,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에이치와이케이파트너스, 아주IB투자로(총 4개사)부터 총 6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게임 업계는 매출 상승 등 전반적인 활기가 불고 있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 속에서도 최근 몇 년간의 게임업계에 대한 투자 트랜드에 비춰보면, (주)5민랩과 같은 중소개발사에 대한 대규모의 투자는 이례적인 일이다. 이번 투자가 게임 업계의 허리를 되살리는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투자의 배경에는 (주)5민랩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성공 가능성이 높이 평가 되었다. ‘스매시 레전드’는 뛰어난 액션성과 간편한 조작감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플레이를 추구하는 모바일 실시간 PvP 게임이다. 또한 개성 있는 다양한 캐릭터를 캐주얼한 3D 그래픽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PC 및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5민랩 박문형 대표는 “이번 투자로 5민랩은 기술력이 뛰어난 게임 개발사를 넘어 새로운 게임 트렌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게임 개발사로 자리 매김 하고자 한다.”며 이번 투자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투자 유치를 주도한 김경희 COO는 “당사의 튼튼한 펀더멘탈을 믿고 투자해주셔서 기쁘다. '그동안 잘했다'가 아닌 '앞으로 잘하라'란 의미로 받들고 있는 만큼 성과로 보여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3년 설립된 (주)5민랩은 ‘5분만에 세상을 즐겁게 만드는 실험실’을 모토로 꾸준하게 글로벌을 목표로 콘텐츠 개발과 경쟁력을 갖춰왔다. 지난 7년간 VR/AR, 모바일,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꾸준히 콘텐츠를 개발하여 글로벌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다. 현재는 모바일 실시간 PvP ‘스매시 레전드’를 필두로, 하이퍼 캐주얼 장르 ‘빌리언 빌더즈(Billion Builders)’ 등 다양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중이다.


5민랩-회사 전경_20201008.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주)5민랩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