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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 ‘이민족’ 에 관련된 신정보 공개

조회수 6364 | 루리웹 | 입력 2020.09.25 (16:13:39)
[기사 본문]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_KR_logo.jpg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 www.digital-touch.co.kr)는 2020년 12월 10일(목) 발매를 예정하고 있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14 파워업키트』 및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 (Windows®/PlayStation®4/Nintendo Switch™)와 관련하여 본작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요소 「이민족」과 「영지변경」 기능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 호시탐탐 중화를 노리는 5세력의 강대한 “이민족”이 등장

 

『삼국지14 파워업키트』에서는 중국 전토를 표현한 1장의 맵 끝단에 이민족의 도시가 새롭게 등장한다. 이민족에는 『오환』『선비』『강』『산월』『남만』의 5세력이 있으며, 각각 강대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중앙에서의 전투뿐만 아니라 변방에서의 전략도 크게 달라져 더욱 긴장감이 넘치는 전쟁이 벌어지게 된다.

 

맵 끝단에 5세력의 이민족이 등장.jpg

맵 끝단에 5세력의 이민족이 등장

 

 

[우호인가, 적대인가. 플레이어의 선택이 전략의 방향성을 크게 좌우한다]

 

유주일 경우 「오환」, 병주일 경우 「선비」인 것처럼, 특정 주의 “지역이점”을 획득하면 이민족 세력과의 외교가 가능해져, 사자를 파견하여 외교감정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전력을 갖추고 이민족의 도시로 진군하여 무력으로 제압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공격하기 까다로운 지역에 거점이 있고 강대한 전력을 보유하는 이민족은 매우 강력하다.

 

금을 이용하여 외교로 우호적인 관계를 쌓을 것인지, 아니면 무력으로 제압하여 종속시킬 것인지, 어느 선택이 보다 대륙통일에 가까울지는 플레이어의 판단에 달려 있다.


우호.jpg

우호

 

 

적대.jpg

적대



[우호를 다지거나 종속시키면 이민족 무장을 자신세력의 휘하로 둘 수도]

 

이민족과의 외교감정이 일정 이상이 되거나 무력으로 제압하여 종속시키면 이민족 무장을 자신세력의 휘하로 둘 수 있다.

 

휘하로 자신세력에 들어온 이민족 무장은 임면, 계략, 외교 등에서 활용할 수는 없지만 자신세력의 도시 간에 자유롭게 이동시켜 출진시킬 수 있으므로 전력으로서 큰 활약을 펼친다.

 

하지만, 외교감정의 저하나 “지역이점”의 상실, 대상 이민족이 다른 세력에 종속되면 본래 세력으로 돌아가고 만다. 그래서 강력한 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민족과의 관계나 주변 상황에 대해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강력한 이민족 무장이 아군으로.jpg

강력한 이민족 무장이 아군으로

 

 

[이민족 무장은 고유진형, 이민족마다 고유전법을 보유하고 있어 매우 강력]

 

이민족 무장은 전법을 쉽게 발동하고 산이나 숲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전용 진형 “사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강」의 “전차”, 「선비」의 “궁기” 등 5세력의 이민족은 각각 다른 고유전법을 발동한다.

 

이민족을 종속시키기 위해 이민족 도시를 제압하려 할 때, 이민족 무장은 큰 방해요소가 되지만, 자신세력의 아군이 되면 매우 듬직한 전력이 된다.


고유진형 「사이」는 매우 강력.jpg

고유진형 「사이」는 매우 강력  

 

 

이민족마다 고유의 전법도.jpg

이민족마다 고유의 전법도

 

 

■ 반복 플레이성을 더욱 높여주는 「영지변경」기능을 추가

 

『삼국지14 파워업키트』에서는 새로운 기능으로 「영지변경」이 추가된다. 시나리오 시작 시점의 세력 위치가 무작위로 배치되기 때문에 한 번 플레이한 시나리오라도 전혀 다른 전개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영지변경_시작 시점의 세력 위치가 무작위로.jpg

시작 시점의 세력 위치가 무작위로


더욱 자세한 소식은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jpg

 

삼국지14 파워업키트.jpg

 


사본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 「이민족」에 관련된 신정보 공개!.pdf_page_5.pn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삼국지14 with 파워업키트

기     종

PC/PS4/SWITCH

발 매 일

2020년 12월 10일(목)

장     르

역사 시뮬레이션

가     격

제 작 사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디지털터치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9
1


(194782)

118.235.***.***

BEST
삼국지9의 이민족, 노부나가의 야망 전봉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네요 발전이란게 없네요 얘네들은
20.09.25 16:30
BEST
시스템을 매 시리즈마다 다르게 할 거면 과거 시리즈의 장점만 취합하는 등의 발전이 있어야 하는데...
20.09.25 16:55
BEST
서양인풍 일러스트 대가리만 둥둥떠다니는 캐릭터게임
20.09.25 16:55
(5384546)

211.211.***.***

BEST
모바일로 이정도 퀄리티 뽑아낸것만으로도 대단
20.09.25 17:25
(194782)

118.235.***.***

BEST
삼국지9의 이민족, 노부나가의 야망 전봉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네요 발전이란게 없네요 얘네들은
20.09.25 16:30
BEST
intel_Core_i777
시스템을 매 시리즈마다 다르게 할 거면 과거 시리즈의 장점만 취합하는 등의 발전이 있어야 하는데... | 20.09.25 16:55 | | |
어제 궁극 난이도 열려서 씐난다
20.09.25 16:33
BEST
서양인풍 일러스트 대가리만 둥둥떠다니는 캐릭터게임
20.09.25 16:55
과금정책이 모바일 뺨치는 코에이.
20.09.25 16:57
(1409304)

121.188.***.***

스위치로 휴대하면서 하기엔 재미있을듯
20.09.25 16:59
(2158186)

121.143.***.***

이벤트편집기랑 발탁장수좀내줘라..
20.09.25 17:12
(5384546)

211.211.***.***

BEST
모바일로 이정도 퀄리티 뽑아낸것만으로도 대단
20.09.25 17:25
(35910)

175.223.***.***

얼렁 나와라 ㅋㅋ
20.09.25 18:15
삼국지 토탈워의 호랑이 군대, 코끼리 군대급의 이민족 패치는 되야지
20.09.25 18:39
(514907)

211.35.***.***

얘들은 그냥 호구 빨아먹으려면 최소한의 성의는 보여야지 양심 없는건 당연하고 지능도 딸리네
20.09.25 20:09
(4739220)

221.151.***.***

삼탈 이민족 나오는 거 보고 이민족 만들었나 ㅋㅋㅋ
20.09.25 21:11
(214573)

121.143.***.***

그래픽에 투자는 절대 안하는거 같네
20.09.25 21:27
삼국지6이 개명작이었네 ㅋㅋ
20.09.25 21:28
예전부터 말한거지만 FM시리즈나 유로파처럼 전작을 완전히 계승하거나, 업데이트를 쌓아올리는 형식으로 차기작이 나와야 발전이 있는데, 얘네들은 무슨 아케이드나 인스턴트 음식처럼 잠깐 즐기다 말라는 식으로 게임을 처음부터 새로 만들고 출시한 다음에 얼마 안가서 버리는걸 반복함. 개인적으로는 일본 특유의 방향성과 핵심을 파악하는 것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도 보이고, 아니면 독점분야라서 그런지 대충 만들어도 팔린다는 인식이 있는 것도 같고... 혹시라도 삼국지 토탈워가 나와서 코에이와 경쟁이라도 하길 바랬지만 삼탈워도 삼국지 특유의 캠페인을 진행해 나가면서 느낄 수 있는 소설적인 분위기라던가, 웅장하면서도 계략과 모략이 난무하는 전투의 스케일 이 모든 게 삼국지 팬을 만족시키기에 조금은 많이 부족한 감이 있지 않나 싶었음. 결과적으로 다시 코에이의 삼국지에 매달릴 수밖에 없는게 현재 상황인데 언제 삼국지의 팬들을 제대로 만족시킬 수 있는 작품이 나올지 요원하네요.
20.09.25 21:55
👫👉👌👍💑🔞=🤰
소설적인 분위기는 캐릭터 겜이니 그렇다치고.. 계략과 모략이 난무하는 전투의 스케일... 이래봤자 화계, 혼란 이런거 뿐인데 이게 무슨 계략과 모략이 난무하는 전투의 스케일인가요? 걍 텍스트 겜을 그래픽화 시킨거 뿐이지 애초에 삼국지 겜의 전투는 스케일 따윈 없었어요. 스케일이란 단어는 토탈워같은거에 써야지.. 추억보정이 너무 심하시네요. | 20.09.25 23:18 | | |
놀면뭐하니 열심히살자
고작 수백에서 최대 5천도 안되는 인원이 깔작거리는 전투가 스케일이라는 부분은 동의하기 어렵네요. 거기다 전장에 아무런 계략도 없이 걍 가지고 있는 유닛만 움직여서 싸우는게 고작인게 삼탈워라서 처음 플레이 했을때는 조금 실망했던 기억이 있음. 삼탈워를 까고 싶은 것은 아니고, 물론 그래픽과 전투의 비주얼에서 삼국지를 아득히 압도하는건 인정하기는 한데, 제가 아쉬운 부분만 말해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삼국지와 삼탈워 둘다 강점이 되는 부분이 있고 약점이 되는 부분도 있음. 그리고 추억보정이라고 하니 말하는데 제가 기억하는 삼국지는 최대 100만의 병력이 한 전장에서 전투를 치루고, 상황에 따라 계략을 걸면서 적을 일망타진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인데 이를 추억보정이라고 하니 최근까지 고전삼국지를 가끔 즐기는 입장에서 조금 그렇네요;; | 20.09.25 23:29 | | |
(514407)

114.201.***.***

👫👉👌👍💑🔞=🤰
https://www.youtube.com/watch?v=nedxFrU6OSM&ab_channel=SergiuHellDragoonHQ 적은 인원으로 깔작거리는 전투라구요? 이것만 봐도 스케일라고 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그리고 삼탈워가 지금까지 나온 다른 토탈워에 비해서 단순화된거지 전략이 없는게 아니에요. 그쪽이 못하니까 전략없이 재미없게 단순하게 하는거지. | 20.09.26 12:19 | | |
걍 삼국지11 리메이크나 해줘... 삼국지 11이 진심 개명작이였음
20.09.26 15:3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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