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한국인디게임협회, 서강대와 '제5회 인디플 세미나' 8월 20일 온라인 개최

조회수 496 | 루리웹 | 입력 2020.08.13 (17:42:30)
[기사 본문]

 '서강대학교 창의인재 동반사업단'과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오는 8월 20일 유튜브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제 5회 인디플 세미나'를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서강대학교 창의인재 동반사업단'은 인디게임 개발자를 발굴, 양성하는 창의인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멘토링 지원과 개발 지원 등을 통해 국내 인디게임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인디플 세미나'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1-2회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 유명 인디게임 개발자의 생생한 개발 후기나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 대형 마켓 담당자가 소개하는 마켓 등록 전략, 글로벌 마케팅사의 UA 필승 전략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제 5회 인디플 세미나'는 코로나-19 이슈로 별도 현장 참가 접수를 받지 않고, 유튜브와 아프리카TV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며, 각 채널 별 채팅창을 통해 온라인 참여자와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1, 2부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글로벌 전문 퍼블리셔 판타윙 대표 주승호PD의 '인디게임과 카피캣' 강연과 구글코리아 손준하 매니저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방법', 인디게임 전문 리뷰 블로거 쿠타르크의 '해외 인디게임 시장의 동향'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서 2부에서는 1부 강연자와 인디게임 개발자가 함께하는 '인디게임의 정의 및 인디게임 성공 전략' 주제로 인디게임 토크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인기 걸그룹 API의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한 특별 응원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걸그룹 API는 프로그래밍 용어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와 비슷하고, 걸그룹 최초로 노션을 통해 홈페이지를 만들고 팬들과 소통하는 등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독특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인디게임협회 홍영기 이사는 "인디게임 성공 스토리와 게임 개발에 대한 특별 강연 및 다양한 지원 사업 내용을 준비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인디게임 개발사가 성공적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게임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바란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제5회 인디플 세미나'는 인디게임 개발자 및 학생, 관련 종사자 등 인디게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 및 세부 일정은 한국 콘텐츠 아카데미 공지사항(https://url.kr/dGtNb9)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g/20/08/13/173e6fb81d9afd4.jpg

 

img/20/08/13/173e6fbd57b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한국인디게임협회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