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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가 ‘엘리온’으로 리부트, 사전 체험 미리 보기

조회수 6994 | 루리웹 | 입력 2020.04.07 (12:30:45)
[기사 본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 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하는 PC MMORPG ‘엘리온’이 전투 콘텐츠의 대대적 개편을 단행하고, 4월 11일(토) 서포터즈 대상 사전 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전투 콘텐츠 개편의 핵심은 몰이사냥과 논타깃팅(Non-Targeting) 전투 시스템 적용, 스킬 커스터마이징 및 장비 시스템의 변화로 요약할 수 있다. 그렇다면 사전 체험에서는 어떤 내용이 공개되는지 미리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엘리온은 게임 내에서 PVP와 RVR이 치열하게 펼쳐지는 세계로 이동하기 위한 포털의 이름으로, 전투를 함께 즐기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시원한 논타깃팅 액션과 몰이사냥으로 전투 재미 UP

전투에서 가장 큰 변화는 논타깃팅 시스템의 적용이다. 기존 타깃팅 전투에서 논타깃팅으로 변화를 꾀해 시원시원한 액션이 가능해졌고, 누구나 쉽게 전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이동, 스피드, 스킬 조정에 세심한 변화를 줬다.





아울러 필드 전투를 몰이사냥으로 바꿔 다수의 몬스터를 통쾌하게 제압하는 재미를 더했다. 이 같은 변화는 전투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개발진의 의지가 큰 몫을 했다고.



수천 가지 스킬 조합으로 나만의 스킬 액션 완성

클래스는 각각 총 24종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는 이들 스킬 중 9가지를 전투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스킬은 언제든지 바꾸는 것이 가능하고, 유물을 활용해 스킬 마다 지닌 고유의 특성도 살릴 수 있다. 유물에 따라 스킬은 다양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이용자는 수천 가지 조합으로 나만의 스킬 액션을 완성시키게 된다. 물론 스킬/유물 조합의 추천 프리셋도 마련되며, 전장 상황에 맞춤형 프리셋도 저장 가능하다.





나만의 전투 스킬을 완성하는 룬 특성 조합

룬 특성은 색상별로 구분된 전투 성향을 이용자가 선택해 캐릭터의 전투 특성을 만들어주는 시스템이다. 룬 특성을 활용하면 자신만의 캐릭터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지원과 공격, 방어와 공격 등을 동시에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도 가능하다.



여기에 유물과 유물, 유물과 룬 특성의 시너지가 맞으면 스킬이 3단으로 발동되는 등 기존보다 최대 3배까지 강력한 스킬로 전투를 할 수 있다.



화려하고, 유니크한 스킬 효과로 타격감 상향

전투 시스템을 개편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인 전투 타격감을 높이기 위한 세심한 노력도 기울였다. 클래스마다, 스킬마다 유니크한 느낌을 살리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클래스 고유의 스킬 속성으로 인해 비슷해 보일 수 있는 스킬도 개성을 강화했다.



전투의 맛을 살려줄 다양한 PVP, PVE, RVR 전장

개편된 전투 시스템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전장도 마련된다. PVP 콘텐츠로는 결투장, 악령의 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PVP에 접근하기 어려운 이용자를 위한 훈련장도 마련된다. 훈련장에서는 실제 플레이어 같은 AI가 등장해 해보고 싶은 플레이를 미리 연습해 볼 수 있다.



PVP와 PVE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격전의 협곡도 마련된다. 격전의 협곡은 3vs3 PVP 콘텐츠이지만 전장에 등장하는 버프 몬스터를 처치하며 PVE의 재미도 함께 느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레벨 구간마다 특별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1인 및 파티 던전이 구현되고, 필드 위에서 협동을 통해 제압하는 필드 보스도 심심치 않게 등장한다. 여기에 벌핀과 온타리 양 진영간 대립을 전투를 통해 즐기는 RVR 콘텐츠가 다채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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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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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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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6
1


BEST
공중전은 결국 답이없다고 생각해서 버렸군요 PC MMO는 어찌되었든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20.04.07 12:25
BEST
다 쳐내고 최소 인원만 남겼다는데 ... 계약 때문에 버리지 못한게임 폭망 예상합니다
20.04.07 14:46
(401063)

183.99.***.***

BEST
투자한게 아까워서 끌고가는 느낌인데...
20.04.07 17:01
BEST
시스템같은거야 취향맞는대로 하면 되는데 결국은 과금요소죠 랜덤강화 랜덤상자같은게 얼마나 있느냐
20.04.07 12:31
BEST
색감이 너무 구식이네. 촌스러운 느낌이 강하다
20.04.07 16:06
BEST
공중전은 결국 답이없다고 생각해서 버렸군요 PC MMO는 어찌되었든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20.04.07 12:25
그냥 뻔한 시스템의 국산게임이구만...재미없것다.
20.04.07 12:27
BEST
시스템같은거야 취향맞는대로 하면 되는데 결국은 과금요소죠 랜덤강화 랜덤상자같은게 얼마나 있느냐
20.04.07 12:31
평생솔로[신1천지폐렴]
갠적으로 유사도박겜만 아니면 좋겠네요 | 20.04.07 12:52 | | |
하..게임의 컨셉자체를 버리고 제정비를 했다는 말인데 그게 어디 쉽게 되나 =_=;;;; 왠지 안쓰럽다..
20.04.07 12:48
피자에당아자르
근데 에어 해본 느낌상 프로젝트 엎어버리는게 낫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더라구요 | 20.04.07 13:00 | | |
(5328185)

118.36.***.***

다른건 몰라도 에어라는 타이틀이 꽤 임팩트 있었는데 엘리온으로 바꾸니까 진짜 엄청 양산형스러워지네
20.04.07 13:12
BEST
다 쳐내고 최소 인원만 남겼다는데 ... 계약 때문에 버리지 못한게임 폭망 예상합니다
20.04.07 14:46
(4854420)

121.166.***.***

오랜기간 노력했을건데 아마 빛도 못보고 끝날거같네 아쉽겠다.
20.04.07 15:07
조졋
20.04.07 16:04
BEST
색감이 너무 구식이네. 촌스러운 느낌이 강하다
20.04.07 16:06
(3456165)

14.63.***.***

끼리끼리 논다진짜......
20.04.07 16:17
(401063)

183.99.***.***

BEST
투자한게 아까워서 끌고가는 느낌인데...
20.04.07 17:01
(306205)

58.126.***.***

어휴 스킬 시스템 꼬라지 봐라 어디선 본건 많아가지고 그리고 유물 시스템 안버리냐 끝까지 끌고가네
20.04.07 17:20
멸망한 mmorpg 장르.. 잘 나와주기만 해라
20.04.07 17:21
공중전이 유일한 아이덴티티가 될수있었는데 그걸 버리면 그냥 흔해빠진 양산형 게임이 될듯...
20.04.07 17:25
(264487)

182.214.***.***

pc mmorpg 진짜 고프다 빨리 오픈만 해줘라
20.04.07 17:57
강화얘기는 왜 안가지고 왔지? 공홈에 강화설명되어있는거보니 좀 매운맛 같던데
20.04.07 18:34
(4732679)

119.200.***.***

정말 국산 mmorpg는 끝인듯. 아 개인적으로 로아도 기대했다가 실망하고 그나마 희망가지던게 에어였는데.
20.04.07 18:43
갈아엎은건 잘했는데 왠지 .. 새로운 투자자로인해 이름이 좀 싸구려틱하게 바뀐듯
20.04.07 21:06
난 저 스킬조합은 괜찮은데 영상에서 스킬조합으로 2~3배 더 강해지는 경우가 생긴다고 한게 참 마음에 걸리네요. 다른 스킬보다 1%라도 차이가 나면 그걸로 정형화되는게 스킬인데...
20.04.07 22:08
(2133829)

58.120.***.***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하늘섬 경쟁전이,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갬빗과 똑같다는 논란이 있던데
20.04.08 01:52
(786426)

222.98.***.***

스트레아
설명만 들으면 똥망한 불소 지옥도랑도 비슷하네요 | 20.04.08 08:24 | | |
(1071734)

121.129.***.***

결국 Z축 넣는 거 포기하고 공중전을 없앴나.
20.04.08 02:52
(2272169)

211.36.***.***

역시 배그는 얻어걸린거였나...
20.04.08 09:23
(3258446)

220.94.***.***

베타 2번 해본 유저로서 너무 실망을 많이해서... 그냥 다 엎고 테라2 만드는게 나을것 같은데.
20.04.08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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