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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완전한 창작의 자유, 100% 프로젝트 비용과 50:50 수익 분배를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발표

조회수 3776 | 루리웹 | 입력 2020.03.30 (10: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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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의 개발사/퍼블리셔 모델을 근본적으로 바꾼 개발사 친화적 신규 멀티플랫폼 퍼블리싱 모델

- 완전한 창작의 자유와 소유권 제공, 50:50의 수익 분배 구조, 프로젝트에 필요한 비용 최대 100% 지원

- 젠디자인, 플레이데드, 레미디 엔터테인먼트와 첫 번째 파트너십 체결 발표

 



에픽게임즈가 또 한 번 개발사와 퍼블리셔 모델을 혁신적으로 바꾼다.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가 27일(한국 시각), 개발사 친화적인 신규 멀티플랫폼 퍼블리싱 모델 ‘에픽게임즈 퍼블리싱(Epic Games Publishing)’을 발표하고, <더 라스트 가디언>의 젠디자인, <인사이드>, <림보>의 플레이데드, <컨트롤>의 레미디 엔터테인먼트와의 첫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퍼블리싱은 기존의 개발사/퍼블리셔 모델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업계 최고의 개발사 친화적인 조건을 제시하여, 개발사가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완전한 창작의 자유와 소유권’을 개발사에 제공한다. 개발사는 지식재산권을 100% 보유하며, 작품에 대한 완전한 창작 결정권을 가진다. 


또한, 에픽게임즈 퍼블리싱은 개발자 급여부터 QA, 로컬라이제이션, 마케팅 등의 모든 퍼블리싱 비용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에 필요한 비용의 최대 100%까지 지원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50:50 수익 분배’를 통해 개발사가 자사의 작품에 대한 공정한 수익 분배를 받는다. 개발사는 모든 비용이 회수된 시점부터, 최소한 전체 수익의 50%를 가져가게 된다. 


에픽게임즈의 설립자 겸 CEO인 팀 스위니는 “과거에 에픽게임즈가 여러 퍼블리셔들과 일하면서 구상했던, 우리가 정말 원했던 퍼블리싱 모델을 구축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총괄 헥터 산체스는 “젠디자인과 플레이데드, 레미디 엔터테인먼트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재능을 갖춘 스튜디오 중 하나이며, 모두 차세대 게임에 대한 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라면서, “개발사들은 완전한 창작 결정권을 가질 것이며, 에픽게임즈는 프로젝트 자금과 서비스의 탄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트너 개발사와 게임 등 에픽게임즈 퍼블리싱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CI.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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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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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처나 제대로 만들어라 이 ■■들아 최적화는 개판에다가 편의성도 완전 쉣임.. 개선할 생각 안하니?
20.03.30 14:43
BEST
딱 보따리 각 게임 파는 거 외에는 아무것도 없어요....스팀이랑 비교도 안 하는 게 좋음 판매 외엔 진짜 없으니 오히려 피드백도 안하니 게임사에서는 편할수도....특히 게임 세이브 클라우드 개판....전혀 안고쳐짐 아니 고칠 생각이 없음.
20.03.30 17:04
절박한 개발 쪽 아니면 에픽게임즈 독이든 술잔 아닌가 싶은디,
20.03.30 14:36
BEST
런처나 제대로 만들어라 이 ■■들아 최적화는 개판에다가 편의성도 완전 쉣임.. 개선할 생각 안하니?
20.03.30 14:43
뭐이렇게다겹치냐
동감입니다 이번에 써봤는데 토나오게 느려서 쓸 수가 없더군요 | 20.03.31 11:47 | | |
(4080580)

125.143.***.***

솔직히 제2의 스팀을 꿈꾸고 스토어 런칭 안했으면 에펙의 이미지는 좋았을 것을... 솔직히 스팀 돈 버는거 보고 스토어 만든 것 같은데, 기술력은 밸브보다 좋은 회사인데 각잡고 좋은 기능의 플랫폼좀 만들지... 그놈의 스팀 따라잡고 싶으면 말이야.
20.03.30 16:48
BEST
딱 보따리 각 게임 파는 거 외에는 아무것도 없어요....스팀이랑 비교도 안 하는 게 좋음 판매 외엔 진짜 없으니 오히려 피드백도 안하니 게임사에서는 편할수도....특히 게임 세이브 클라우드 개판....전혀 안고쳐짐 아니 고칠 생각이 없음.
20.03.30 17:04
(1396)

221.139.***.***

파격적인 조건이긴 한데 언리얼 엔진 써서 게임 만들어야겠죠? 유니티 엔진으로는 안되려나 ㅠㅠ
20.03.30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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