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4, 가장 고생한 것은 빅맘·카이도
오랜만에 인사드리는데, 그 동안 잘 지내셨는가? 작년 도쿄 게임쇼에서 체험용 게임을 보여 드린 후, 게임의 특징인 호쾌함을 더 잘 느끼실 수 있도록 갈고 닦고, 세세한 밸런스 조정 등의 개발을 거쳐 보다 좋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PS4라는 현세대기 스펙을 기준으로 게임을 제작하여 배경을 포함한 그래픽은 물론, 파괴와 같은 표현에 힘을 쏟을 수 있게 되어 플레이 하는 손맛은 물론이고 시각적으로도 박력 넘치는 감각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스위치 버전도 원피스 해적무쌍 시리즈로는 두 번째 발매하는 것이라 보다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
● 원작의 와노쿠니편이 아직 진행 중인 관계로, 이 부분은 오리지널 시나리오가 도입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향후 전개에 대해 무언가 귀띔을 받았는지 궁금하다.
수 많은 캐릭터들이 함께 싸우는 무쌍 특유의 불타오르는 전개와 결말을 보다 원피스 스러운 이야기가 될 수 있도록 집영사 분들께 협력을 얻어, 원작과는 다른 오리지널 스토리를 보여 드릴 예정이다. 원작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원피스 팬의 한사람으로서 여러분과 똑같이 매주 볼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해 기대하고 있다.
● 본편에 등장하는 40명 이상의 캐릭터 중 꼭 플레이 해보라고 권하고 싶은 캐릭터가 있다면?
원피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무쌍이라는 플레이 형식에 맞춰 액션 사양과 밸런스를 각기 개별적으로 조정해 서로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특히 특수기 등을 직접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기에 각자가 선호하는 플레이 방식에 따라 추천할 만한 캐릭터가 달라질 것 같다. 다만, 루피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폼 체인지가 가능하니, 바운드맨이나 스네이크맨 같은 다채로운 액션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고, 카이도나 빅맘 같은 거대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이번 작품에서만 맛볼 수 있는 부분이라 많은 분들께서 꼭 플레이해 보셨으면 한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작품에서는 원피스의 개성적인 캐릭터들을 무쌍이라는 플레이 형식에 맞춰 액션 사양이나 밸런스를 각각 조정했기 때문에, 일부러 약하게 만들거나 한 것 없이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액션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전작에 등장했던 캐릭터에 대해서도 공중 무쌍 액션을 만들기 위해 특별히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플레이 하는 느낌이 오히려 좋아졌다고 생각한다.
'원피스의 전장'을 표현하기 위해 모두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하나만 뽑아 말씀드리기는 어렵다. 다만, '공중 무쌍 액션'은 전작의 등장 캐릭터들까지 대응하여 이전 시리즈를 플레이 해본 분들도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고, 공중에서의 액션을 위해 높이를 특징으로 살린 필드 등도 재현했기 때문에 한 단계 높은 액션을 체험할 수 있다.
이제까지 없었던 크기와 강력한 힘을 지닌 캐릭터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조정하다 보니 사실 조금 고생을 했다. 예를 들어 카메라를 전용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필드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없으니 이를 조정하는 데도 시간이 많이 필요했고, 카이도의 용 모습은 그 움직임이 매우 특수한데다 원작과 애니메이션에서도 말 그대로 박력 넘치게 표현되기 때문에 이를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작품의 멀티 플레이는 해적무쌍의 호쾌한 플레이를 여러 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싸움'으로써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 방법에 대해서도 거대 보스, 세력권 쟁탈전, 시간 방어전, 현상금 합계전 같은 각기 다른 규칙과 전략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여럿 준비해 두었다. 그러니 여러분도 좋아하는 캐릭터를 골라 꼭 플레이 해보시기 바란다.
● 멀티플레이 시 다른 플레이어와의 연계기 같은 것도 가능한가?
멀티플레이는 무쌍이라는 플레이 방식 안에서 역할 분담을 통해 협력하여 '얼마나 잘 미션을 달성할 수 있는지'가 중점이 되기 때문에 연계와 같은 요소는 딱히 없지만, 좋아하는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면서 활약하여 주어진 미션을 달성한다는 부분을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다.
● 멀티플레이 모드를 위한 로비나 랭킹/래더, 리플레이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지?
유저 분들께서 호쾌한 액션으로 '함께 싸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로비와 같은 요소는 준비하고 있지 않지만, 많은 분들께서 원하신다면 발매 후에 꼭 검토해 보고 싶다.
● 서로 다른 플랫폼의 이용자 간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할까?
각 플랫폼 별로 밸런스 조정을 최적화한 관계로, 플랫폼을 뛰어 넘는 크로스 플레이는 제공하지 않는다.
● 론칭 이후의 다운로드 콘텐츠로는 어떤 것을 염두에 두고 있나?
발매 후의 다운로드 콘텐츠에 대해서는 앞으로의 정보를 기대해 주시면 좋겠다.
● 시연용 빌드는 다소 짧은 편이었는데, 론칭 버전의 경우 한 스테이지 클리어에 평균적으로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가?
체험용 게임은 어디까지나 이벤트를 방문해 주신 많은 분들께서 보다 많이 체험하실 수 있도록 전용 스테이지를 조정한 것이다. (1회 플레이 시 10분 안에 플레이 가능하도록 제작) 따라서 본편에서는 보다 긴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 길이는 에피소드의 이야기 길이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원피스 각각의 이야기를 액션으로 즐기는 데 있어서 충분한 길이가 될 것이다.
한국 팬 여러분! 원피스 해적무쌍 시리즈의 첫 한국어화 작품인 '원피스 해적무쌍 4'가 드디어 이번 주에 발매됩니다! 많이 기대해 주시고 계신 만큼 보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여러분께서도 꼭 플레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