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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본', 스팀 출시 이후 2주간 50만 장 더 팔렸다

조회수 17247 | 루리웹 | 입력 2020.02.04 (17:2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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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은 자사의 3월기 회계년도 3/4분기 실적 공개를 통해, 지난해 대비 영업이익 37.1%가 증가하여 캡콤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실적은 2019년 4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3개 분기의 실적이 누적된 것이다. 지난해 12월 31일까지 누적된 순 매출액은 529억 8백만 엔(한화 약 5,769억 6천만 원), 영업이익은 184억 4,800만 엔(한화 약 2,011억 7천만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순 매출액은 약 90억 엔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50억 엔이 넘게 증가했다. 이번 실적의 변화는 디지털 콘텐츠 매출액의 증가에 따른 결과다. 지난해보다 15.2%의 디지털 다운로드 매출이 감소한 반면, 30.1%의 영업이익 증가를 기록했다.

캡콤은 디지털 콘텐츠 영업 이익 성장을 견인한 타이틀로 '바이오하자드: RE2(누적 5백만 장 출하)'와 '데빌 메이 크라이5'를 언급했다. 이외에도 '몬스터헌터: 아이스본'의 스팀 출시를 앞두고 '원작 몬스터 헌터: 월드'의 판매 수명이 늘어났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로 인해 게임의 판매량이 장기간 이어져, 줄어든 매출 대비 높은 영업 이익을 기록했다고 설명이다.

지난 1월 10일 스팀으로 출시된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은 2020년 1월 28일 기준으로 글로벌 출하량 450만 장을 기록했다. 1월 15일 공개했던 400만 장에서 2주 동안 출하량이 50만 장이 늘어난 것이다. 현재까지 본편의 누적 출하량은 1,500만 장에 이른다.

한편, 캡콤은 영업이익 증가를 고려하여 2020년 3월기 목표를 수정했다. 2020년 3월기 캡콤의 목표는 연매출 8백만 엔(한화 약 8,700억 원), 영업이익은 220억 엔(한화 약 2,400억 원)으로 설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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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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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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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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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코메디가 따로 없다고봄ㅋㅋ 월드 처음 나오고 한달?지났나? 루리웹 대부분 반응이 재미있는데 난이도가 너무 쉬워서 아쉽다고 난리였었음 크샬이나 비룡들은 섬광하나면 대경직 걸리다 잡히고 시리즈 간판몹은 딜미터기 취급에 너도나도 0분침 5분침하니 난이도 쉽다고 난리 아본오니까 어렵다고 난리 댓글들 쭉보니 여기 사람만족할라면 1,귀찮은 신시스템 따윈없고(ex클러치벽꿍) 2.몹이 나에게 피로감을 줘서는 안되며 3.그렇다고 너무 쉬워서두 안되고 4. 몹이 너무 난리쳐두 안되지만 5. 몹이 너무 얌전해서 쉬워두 안됨 6. 몹 체력이 너무 많으면 안되지만 7. 너무 적어서 쉬우면 안됨 이건뭐 조물주가 재림해서 몬헌 몬스터들 만든다고 해도 불가능한 벨런스
20.02.05 05:43

(IP보기클릭)14.34.***.***

BEST
빨리 잡으면 할거 없다고 그럴거면서 이래라 저래라는...
20.02.04 20:04

(IP보기클릭)222.98.***.***

BEST
응 아니야~
20.02.05 08:42

(IP보기클릭)218.152.***.***

BEST
사람들이 불만이 [어려워 졌다] 가 아님
20.02.04 22:29

(IP보기클릭)110.70.***.***

BEST
공격속도가 훨씬 빨라졌고 육질도 드러워서 난이도는 충분히 만족스러우니 쉴틈없이 이리저리 뛰어댕기면서 카이팅하는 거랑 원거리 들고싶어지는 얍삽한 패턴만 고의적인 마냥 계속 반복하는 것 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2가지 때문에 재미와 동등한 수준의 피로감이 같이 쌓임
20.02.04 18:39

(IP보기클릭)169.56.***.***

본편보다 적당히 어려워져서 너무 재밌음... 본편은 일정 수준 파다보면 장비 구성이나 스킬 구성이 단조로워져서 질렸는데... 아이스본은 배리에이션이 다채로워서 좋습니다.
20.02.04 17:33

(IP보기클릭)123.212.***.***

나쁜놈
아본 복귀하고 초반에 어려워서 갈피못잡고 수레겁나탔는데(월드 헛 했나 이생각도ㅋㅋ) 점점 적응해나가고 사냥속도 빨라지는거보고 역시 몬헌은 손맛이라는생각듬ㅋ | 20.02.04 18:18 | | |

(IP보기클릭)106.101.***.***

방어구들이 다 개성있고 멋져서 이 방어구 쓰고 싶은데 어떤 무기가 가능하지? 하면서 하나둘 맞추다 정신차리고 보니 마랭 200 ㄷㄷ
20.02.04 17:40

(IP보기클릭)118.235.***.***

MegaGengar
공감됩니다... | 20.02.05 08:34 | | |

(IP보기클릭)125.206.***.***

갓콤
20.02.04 17:46

(IP보기클릭)183.99.***.***

몬헌 월드만 완료한다면 커강만 완료하면 나머지는 무난하게 잡을줄 알았다. 하지만 그건 오산이었고 아본에서는 커강 해도 일반개체가 너무 강해서 수레 타는게 일상사 입니다. 역전개체는 즉사 수준이구요. 정령의 가호가 이리 중요할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2.04 17:47

(IP보기클릭)1.254.***.***

김리엄
괜히 금화룡 2셋을 사람들이 챙겨가는게 아니었다는걸 알았죠. | 20.02.05 09:47 | | |

(IP보기클릭)222.102.***.***

몇년 전만 해도 블쟈와 캡콤의 인식이 이렇게 뒤바뀔 줄 몰랐는데...
20.02.04 18:10

(IP보기클릭)211.248.***.***

갓-겜
20.02.04 18:10

(IP보기클릭)211.238.***.***

해당 장르에서 비교대상이 없을만큼 재밌는건 맞는데 아이스본은 솔직히 월드때랑 비교해서 고평가는 못하겠음 클러치클로 시스템과 그에 연계되는 몹 패턴 강화로 불합리한 강제가 너무 크게 느껴짐 원래 낙석이든 섬광이든 그냥 사냥 수단의 하나로, 안써도 상관없지만 쓰면 수렵이 편해지는 개념이었는데 클러치클로는 그냥 안쓰면 수렵이 불편해짐 약점 만드는건 둘째치고 하도 뛰어다니고 발광하는 패턴들이 많아서 클러치클로를 통한 벽꿍기절이 필수적임 이거때문에 기절유도 위주의 해머나 헤보등 떡상하면서 무기밸런스도 기존보다 악화됨 뭐 하나 잡으면 달성감이 아니라 피로감이 느껴진다는 리뷰를 봤는데 그게 딱 정확함 롤하면서도 채금 한번 안먹고 샷건 한번 안쳐봤는데 아본때문에 살면서 처음으로 겜하다 육성으로 욕함 그래도 겜 꾸준히 업뎃하고 이벤트도 하는게 보이니 무작정 까기만 할 생각은 안듬 다음부터는 제발 이러지 않길 기도할 뿐임
20.02.04 18:11

(IP보기클릭)110.70.***.***

BEST
isaiah
공격속도가 훨씬 빨라졌고 육질도 드러워서 난이도는 충분히 만족스러우니 쉴틈없이 이리저리 뛰어댕기면서 카이팅하는 거랑 원거리 들고싶어지는 얍삽한 패턴만 고의적인 마냥 계속 반복하는 것 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2가지 때문에 재미와 동등한 수준의 피로감이 같이 쌓임 | 20.02.04 18:39 | | |

(IP보기클릭)175.223.***.***

isaiah
모두 공감합니다. 월드는 가볍게 게임했었는데 아이스본은 가볍게 게임을 할 수가 없어요. | 20.02.04 18:51 | | |

(IP보기클릭)211.107.***.***

isaiah
동감 월드시절엔 이무기 저무기 다했는데 아본 넘어와선 가드없는 무기는 못하겠음 해머는 초보자가 넉다운 잘시킨다던데 아 클러치클로 못하면 말짱꽝 그래서 피로도 크기느큰데 무페토 무기 나오고 나선 좀 덜해짐 | 20.02.04 19:12 | | |

(IP보기클릭)121.172.***.***

isaiah
글쎄요 클러치클로 전탄발사 후에 각 무기별 초필살기 급 기술을 사용할 타이밍을 제공해 줘서 저는 좋던데요? 스토리 밀때는 장식주랑 장비가 부족하고 커강이 안되있어서 시간이 오래걸리지 나중가면 월드때랑 비슷해집니다 | 20.02.04 20:03 | | |

(IP보기클릭)175.223.***.***

isaiah
진짜 공감 벽꿍은 시원시원해서 재밌는요소긴한데 클로를 이용한 상처입히기는 거의 강제되다시피 만들어놔서 각 헌터 수렵스타일을 비슷하게 만들어버렸어요 특히나 그 무기는 아이러니하게 경량무기로 취급되서 참격플레이는 전멸해버렸고 슬링어용향포가 강제됨.. 그리고 무페토.. 확실히 맘타보다는 피로감이 덜들게 만들었는데 이역시 대규모 파티플이 강제되는게 넘 불만임 꾸역꾸역하고 있지만 굉장히 지루함.. 빨리 원하는 장비 몇개만 맞춰서 몬스터 어떻게 요리할지 다양하게 플레이하고픈데 무페토에 시간쓰는게 넘 아까움 | 20.02.04 20:20 | | |

(IP보기클릭)211.208.***.***

GFmania.
ㄹㅇ 가볍게 몇마리 잡아볼까 였는데 이제 킬때 아 그냥 어차피 피곤한데 라잔 나오면 할까로 바뀌었음요 ㅋㅋ | 20.02.04 21:12 | | |

(IP보기클릭)211.2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저수지의똥개들
4G에서 광룡화 될 때마다 빡치던 거 생각나네 재미보단 귀찮고 짜증났음 ㅋㅋ | 20.02.04 23:37 | | |

(IP보기클릭)116.123.***.***

isaiah
완전동감.. 클러치는 공격의 수단을 추가하는 개념이었어야 했는데 그냥 필수가 되어버렸음.. 문제는 이게 고정적인 행위의 반복임..딱 정해진 상황에서만 쓸수 있음..클러치를 안하면 플레이타임이 30%이상 증가됨.. 게다가 몹들이 쉬지않고 끊임없이 움직임..만약 베리오로스라든가 라잔같은놈들이 벽꽝이 없었으면 떡상한 해머같은 무기로 플레이타임이 2배로 길어졌을것임.. 그정도로 몹이 쉬지를 않고 움직임.. 캡콤의 고질적인 문제점이 그대로 이식된 작품임..덕분에 앤딩보고 인도땅 조금 하다 그냥 접어버렸음.. 하면할수록 피곤해짐.. | 20.02.05 00:44 | | |

(IP보기클릭)222.98.***.***

isaiah
아본도 쉬운건데 어렵다니 ㄷ 프론티어 때 방어구 하나만드는데 광석 4천개 들어가는 방어구 잇어는데 아주 기겁을 하시것네 ㅋㅋ | 20.02.05 08:40 | | |

(IP보기클릭)8.38.***.***

루리웹-1300350221
이게 쉽다 어렵다의 얘기로 읽힌다니 과연 프론티어도 재밌게 하셨겠네요 | 20.02.05 08:59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1300350221
라떼타는 노인이 또 | 20.02.05 09:14 | | |

(IP보기클릭)141.223.***.***

루리웹-1300350221
방어구 만드는데 광석이 4천개 들어가는거는 개노가다고 난이도랑 전혀 상관없는 얘기에 위에서 얘기하는건 사냥 방식이 고정되버리고 밸런스가 엉망됬다는건데 이거 완전 개노답 난독증이잖아? | 20.02.05 15:36 | | |

(IP보기클릭)49.163.***.***

isaiah
그냥 간단함 기존 몬헌하던사람들이 쉽다고 ㅈㄹㅈㄹ하는거고 월드로 입문한사람은 아본이 어렵다고 ㅈㄹㅈㄹ하는거임 ㅇㅋ? | 20.02.05 17:08 | | |

(IP보기클릭)211.36.***.***

오공블랙
저는 몬헌 1부터 쭈욱 G까지 다 깨왓는데 딱히 월드가 쉽게 느껴지진 않던데;; 편의성이 엄청 개선된거지 난이도 자체가 쉬워졋다는건 좀 잘못된거 같음. 가끔보면 노가다를 줄이고 편의성 개선한걸 난이도랑 착각하는 사람들이 보임. | 20.02.05 17:14 | | |

(IP보기클릭)49.163.***.***

lIllIl
월드 몹들 저도 쉽다곤 안느껴졌는데 그래도 마냥 어렵냐 하면 라잔,바바콩가,티가렉스 같이 미친듯이 맵을 질주하는애들이 없어서 그렇게 어렵다고 느껴지진 않았음. 패턴이 악의적인애들도 없고 근데 아이스본와선 이베르카나도 그렇고 느린무기에 되게 악의적인 몹이 많아서 ㅈㄹ맞은건 사실임. | 20.02.05 17:15 | | |

(IP보기클릭)49.163.***.***

lIllIl
몹 공격력이 썐건 그렇다 치는데 패턴이 무슨 되게 짧게 끊어치는 패턴에 순식간에 날라오고 순식간에 거리벌리고 이런몹들이 너무 많음. 그냥 진짜 원거리무기들고 하라고 강제로 시키는 기분임. | 20.02.05 17:17 | | |

(IP보기클릭)220.120.***.***

루리웹-1300350221
프론티어 본토에서도 뇌절패턴으로 유명한 건 아시죠? | 20.02.05 20:59 | | |

(IP보기클릭)210.100.***.***

루리웹-1300350221
응 그래서 잽들도 프론티어 개븅신겜이라고 쌍욕 박은거 모르냐ㅋㅋㅋ | 20.02.05 22:05 | | |

(IP보기클릭)175.223.***.***

오공블랙
월드도 딱히 쉽지 않았던 사람 1인 추가요 | 20.02.06 09:42 | | |

(IP보기클릭)112.169.***.***

isaiah
걍 상대적인거에요 월드는 쉬웠어서 함정이나 메즈기가 부가수단이라고 느낀거고 아본은 아니라는건데 고인물들은 패턴보는거 재미있다고 여전히 벽꿍도 안하고 복장도 안입고 10분15분침하고 있음 반대로 이 댓글에도 월드도 어려웠다는 사람도 있고 클러치 벽꿍 시스템은 강제가 아님 그냥 수단의 추가일뿐이고 게임 난이도 올라가서 그렇죠 오히려 아본와서 함정 사용률도 대폭 올라가고 장식이던 슬링어들 활용도 다양해지고 게임 스펙트럼은 훨씬 넓어졌다고 봄 | 20.02.06 13:07 | | |

(IP보기클릭)223.38.***.***

루리웹-1300350221
프론티어ㅋㅋㅋㅋㅋㅋㅋㅋ 한게임과 뉴비배척 씹오지는 틀딱들의 환장의 콜라보로 유저들에게 빅엿먹이고 섭종한 그거? ㅋㅋㅋㅋㅋ | 20.02.06 21:42 | | |

(IP보기클릭)120.50.***.***

isaiah
클러치클로 쓰기싫으면 안써도됨 그냥 편해지는 수단이라는 시각으로 보면됨 월드 이전작들은 그런거 없이 잘만했음 약점 못맞추면 심안없으면 튕기는거고 심지어 극한은 항룡석 없으면 수렵도 못했음 월드가 몬스터헌터라는 게임의 테마에 비해 수렵시간이 지나치게 빨랐던것 뿐이고 지금이 딱 좋은 선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너무 클러치액션에 대해 숙제처럼 귀찮은 과정중 하나라고 여기는게 문제인듯 하다보면 알겠지만 슬액 손검 쌍검 랜스 해머 등등 클러치 액션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방향도 상당하기때문에 이걸 모르고 여기서 재미를 놓친다는건 상당히 아쉬운부분 | 20.02.06 23:43 | | |

(IP보기클릭)121.175.***.***

Nviria
걱정마세요 생각보다 훨씬 금방 장비마추고 할거 없어집니다. | 20.02.07 08:23 | | |

(IP보기클릭)117.111.***.***

몹 공격력 더 쎄게 회복약 리필불가 몹 체력은 더 적게 나나같은공격패턴 없게 섬광쐇을때 스턴은 안되도 땅에 내려는오게 했으면 더 좋았을거같은데 처음엔 재밌었는데 좀 지나니 긴장감은 없고 시간은 늘어져서 오래는 못하겠더라
20.02.04 18:19

(IP보기클릭)220.120.***.***

엠엪🌝
공격력은 더 셀 필요 없음... 지금도 커강맞춘 입장에서 충분히 아픈 거 같아요 | 20.02.05 21:00 | | |

(IP보기클릭)223.62.***.***

엠엪🌝
회복약 리필불가할꺼면 회복커강도 삭제하자는거죠? 그래야 활같은 무기랑 밸런스맞으니까요 | 20.02.07 14:31 | | |

(IP보기클릭)14.51.***.***

저처럼 초보들은 뭔가 가호가 필수가된 느낌 아본은
20.02.04 18:22

(IP보기클릭)124.28.***.***

피통 펌핑되고 육질 더러워지고 월드때보다 더 ㅈㄹ맞게 돌아다님 그 상황에 딜을 제대로 넣을라면 클로치클로가 강제되다보니 호불호가 갈리는거같음 난 재밌게 하는중이지만
20.02.04 18:28

(IP보기클릭)125.180.***.***

굉장히 재밌게하고 있지만 불합리한 부분은 확실히 존재하는게 아쉬운 겜. 좀만 다듬었으면 좋았겠지만 지금 나온 것도 너무 늦게나온거다 라는 말이 나오는거 보면 어쩔 수 없었나 싶긴합니다.
20.02.04 18:29

(IP보기클릭)222.98.***.***

상당히 재밌는데 상당히 드러움 클러치 강제 오바야
20.02.04 18:50

(IP보기클릭)61.73.***.***

인땅 개선 좀...
20.02.04 18:56

(IP보기클릭)223.38.***.***

저 50만중 한명이 나겠군...
20.02.04 18:58

(IP보기클릭)223.131.***.***

갓겜 몬헌을 평겜으로 만든 전설의 dlc
20.02.04 19:01

(IP보기클릭)222.98.***.***

BEST
루리웹과누리웹
응 아니야~ | 20.02.05 08:42 | | |

(IP보기클릭)218.39.***.***

루리웹과누리웹
님 머리속이 너무 궁금합니다. 그냥 관심받고 싶은건지 진짜 그렇게 생각하는건지. 욕먹을지 알고도 그냥 내뱉는건지, 아니면 진짜 사고가 안되는건지. | 20.02.05 12:14 | | |

(IP보기클릭)117.111.***.***

클러치 후 상처 내는데 중량 경량 나눈 것도 에바임, 왜 해머는 경량급 스피드로 중량급 효과를 누리는가? 그분 무기라서?
20.02.04 19:10

(IP보기클릭)58.230.***.***

SCRYED
헤머가 좋은건 맞지만 중량 경량은 유저들이 편의상 붙인 이름이고 공식에선 언급한적 없고 상처 잘내는 무기랑 슬링어 무기로만 나눴다는데... | 20.02.05 16:52 | | |

(IP보기클릭)49.163.***.***

루브레
해머는 근데 다른무기 공속에비해 빠른것도 아닌데 상처도 잘내고 공속도 무지빠르니 문제가되는거죠. | 20.02.05 17:20 | | |

(IP보기클릭)59.26.***.***

한마리 잡는데 40분 이상씩 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좀 힘들다
20.02.04 19:14

(IP보기클릭)210.126.***.***

클러치, 상처 하도 짜증나서 육질 상관 없는 철갑라보 만드니 딴 무기 할 생각이 안듬 날라댕기면서 온갖 짜증 유발내는 놈들도 그나마 딜 넣기 좋고
20.02.04 19:16

(IP보기클릭)124.28.***.***

집에파워
진짜 철갑속사 편함ㅋㅋ 아본 태도로 스토리 밀땐 수레타면서 30~40분씩 걸리면서 잡고 스토리 다 밀고 다른 무기 뭘 할까하고 한게 철갑속사인데 상처 신경안써도되고 스턴 잘 걸리고 솔플&서폿으로 활용가능해서 엄청 편함 | 20.02.04 22:19 | | |

(IP보기클릭)125.136.***.***

프레임드랍은 고쳤냐? i7 1060이 퇴물이어도 플포에서 놀던 게임 못돌릴 수준은 아닌데 저건 못돌리겄더라
20.02.04 19:23

(IP보기클릭)223.38.***.***

파탁탁계란찍
i5 1060 윈7에서도 월드때 돌리던거처럼 돌아감 | 20.02.05 10:17 | | |

(IP보기클릭)175.193.***.***

파탁탁계란찍
cpu갈구던거 패치됐습니다 | 20.02.07 14:37 | | |

(IP보기클릭)58.142.***.***

그냥 뭘 자꾸 바꾸려고 하지말고 몬스터나 더 많이 만들었으면
20.02.04 19:40

(IP보기클릭)14.34.***.***

BEST
빨리 잡으면 할거 없다고 그럴거면서 이래라 저래라는...
20.02.04 20:04

(IP보기클릭)220.121.***.***

유령?
ㅇㅈ 궁시렁 대는거 ㄹㅇ 일류임 여기 | 20.02.04 20:10 | | |

(IP보기클릭)218.152.***.***

BEST
유령?
사람들이 불만이 [어려워 졌다] 가 아님 | 20.02.04 22:29 | | |

(IP보기클릭)124.28.***.***

유령?
월드땐 주변환경인 낙석이라던지 두꺼비같은거 활용하면 좋지만 안한다고해서 클리어 타임엔 큰 영향은 없었어요 그런데 아이스본에선 클러치클로로 벽꿍하고 상처 안내면 클리어타임이 10분이상 차이가 나서 어쩔수없이 강제로 클러치클로를 써야하다보니 불편해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 20.02.04 22:39 | | |

(IP보기클릭)221.162.***.***

유령?
순수히 플레이 방식이 문제라 그걸 문제삼는 사람은 그걸 이야기하다보니 그런거겠지. 클로를 쓰던 안쓰던 , 이전이던 지금이던 빨리 잡을사람은 빨리 잡고, 할거 없다고 하는사람들은 여전히 똑같아. | 20.02.04 22:43 | | |

(IP보기클릭)110.1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0215212845
자기 돈주고 샀으면 불평해도 되냐 ㅋㅋㅋㅋ누가 사라고 강요하디? ㅋㅋㅋㅋ 꼬우면 중고로 되팔던지 아니면 애초에 사질 말던지 ㅋㅋㅋ | 20.02.05 00:17 | | |

(IP보기클릭)211.22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카온

| 20.02.05 01:36 | | |

(IP보기클릭)175.223.***.***

최하나♥오상현
그럼 아니라고만 하지말고 구체적으로 말해보셈 뭐땜에 불만인데? | 20.02.07 21:28 | | |

(IP보기클릭)218.152.***.***

루리웹-5357294836
1.월드만 해도 수면폭이나 지금정도는 아니었지만 건랜스 등 각 몬스터 파훼법이 아니래도 다양성은 존중되든 다양한 방법으로 어떻게든 싸우는 지금은 적폐조합인 철갑,산탄헤보,해머 를 제외하고 오래전부터 푸대접 받던 건랜스는 더더욱 설곳을 잃었고 선 콘솔 업데이트후 pc로도 이어지지만 나아질 기색이없음 진짜 컨셉이 아니든가 지인끼리 아니면 그중에서도보통은 1명은 적폐를 가야한느 상황 무기별 밸런스가 문제 건랜스는 뭐 버려지는 패도아니고 각자 원하던 무기 개빡세게 만들어도 혼자 인도땅 돌아다니다보면 철갑이나 산탄 세팅하고 갈때랑 멋있다고 태고나 대검들고 갈때랑 질적으로 난이도로 모든면에서 이게 같은게임인가 싶을정도로 2. 클로는 분명 참신한데 강제성을 대놓고 띄는게 당연히 전작이나 과거작에 비해 공격패턴들은 다양하게 될순있는데 섬광? 똥탄? 덫? 베히모스가 마랭에 없어 다행인듯 천하제일 등산대회도 아니고 진격의거인도 아니고 클로 강제성이 지랄맞음 3.월드 초창기 때나 역전계체 나올때도 [어렵지만 할만하다] 였지 지금처럼 개념가출한 피통으로 나오면 잡을수야 있는데 사람진짜 개피곤해짐 숫돌,물약,탄제조 이런 문제가 아니라 당연히 마스터 등급 장비들이 성능이 오른만큼 각 개체들간의 체력이 오르는건 이해하지만 베히모스도 나름 토나오는편이지 이건 하나부터 열까지 지랄같은데 월드때도 빡치긴해도 비빌만 했지만 지금의 3대 지랄견 라잔,이블죠.베젤 [그색히] 들은 오면 [이런 씹...그래 너도 죽여주마] 이런말이 안나옴 베젤아종이 전맵에서 안나와서 다행이지 인도의땅은 마랭이 높아서 그럴수있다 쳐도 아무리 부스팅세트 같은 시작템을 준다지만 질리도록 후려패야된다는 사실이 바뀌는건 아님 | 20.02.08 00:41 | | |

(IP보기클릭)110.1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야마다 아즈미
응 너 ^^ | 20.02.08 01:40 | | |

(IP보기클릭)175.211.***.***

아본이 그냥 몬스터랑 신규맵만 딸랑 추가된게 아니라 전작으로 따지면 G급, 그러니까 상위의 상위인 말 그대로 하드 유저를 겨냥한 DLC인데 대체 왜 어렵다고 징징대는 사람이 많은지 이해를 못하겠네... 패턴이 뿅뿅같거나 상처가 강제되는 몬스터가 있으면 그거에 맞는 무기를 들고가서 깨면 훨씬 쉬움. 츠치모토도 이 무기로 안되면 다른 무기를 써보거나 도구를 이용 하는 방향으로 기획의도를 잡았고... 마스터 역전 크샬에 근접무기 들고와서 힘들다고 불평불만 하거나 펑펑호두&툭툭결정 안쓰고 상처얀가나 나나 힘들다고 불만, 틈 보일때마다 함정류 쓰지도 않고 벨리오로스나 오도가론 아종 거지같다고 불평하는 꼴.
20.02.04 21:09

(IP보기클릭)59.13.***.***

가즈아아ㅏ
월드로 입문한 사람들이 그만큼 많은건 생각안하지?? 몬헌 판매량이 왜 급등하고 PC판까지 나오게된걸까??? 월드로 그동안의 그 몬헌다움을 버리고 초보자들도 조금만 하면 어느정도는 다 할수있게 난이도 낮춰서 초대박터진거다. 근데 아무리 난이도 높여서 낸다고 공지를 했어도 이정도로 중간없이 올려버리면 월드로 입문한사람들이 당혹스러워하는건 당연한거지. | 20.02.04 21:20 | | |

(IP보기클릭)211.189.***.***

가즈아아ㅏ
몇개는 맞말이긴 한데 하드유저 겨냥한 확장팩이라.. 애초에 신규 유저와 누구나 즐길 수있는 몬헌이라는 목표로 만든 월드에서 계속해서 나오는 난이도 어렵다라는 말말들이 과연 난이도 조절 실패한 개발자의 잘못일가? 숙련되지 못한 플레이어의 잘못인가.. | 20.02.04 21:30 | | |

(IP보기클릭)222.233.***.***

헤르져
월드 > 월드 역전 > 월드 역전왕 > 아본 > 아본 역전 > 아본 역전왕 솔직히 계단식인데 중간 없다는건 오바지 오히려 월드 역전왕이 체감상 더 어려웠다고 하는 사람도 많음 | 20.02.04 21:48 | | |

(IP보기클릭)125.180.***.***

하이 호
확실히 역전왕 네르기간테는 아이스본 몹들보다도 한 술 더뜬다는게 정설이죠 | 20.02.04 22:00 | | |

(IP보기클릭)119.194.***.***

하이 호
100%인정 아본에서 모든 몬스터 다 잡아봤는데 진짜 역전왕 네르기간테보다 더 지랄같은놈은 없었음-_-)a | 20.02.04 22:34 | | |

(IP보기클릭)116.127.***.***

가즈아아ㅏ
어려운거랑 불편한거는 전혀 다른겁니다. 아이스본응 시스템적으로 불편해진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 20.02.05 01:02 | | |

(IP보기클릭)8.38.***.***

가즈아아ㅏ
얘 패턴 빡세네 무슨 무기 들고오면 편하겠다 = 어렵다 내가 더러워서 헤보든다 ㅅㅂ거 = ㅈ같다 그렇게 공략수단이 강제화되는건 그냥 하드유저 겨냥했다고 커버되는 단점이 아님 | 20.02.05 01:13 | | |

(IP보기클릭)121.138.***.***

하이 호
당연히 월드 역전왕은 월드 엔드파밍 기준으로 짜여있고 아본 고룡은 스토리 밀던 중에 잡는걸로 만들었으니 그렇지 월드장비 입고 아본고룡 패보라고 해보셈. 뭐가 더 어렵나; | 20.02.05 02:18 | | |

(IP보기클릭)211.2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난쟁
애기가 헛도는거같은데 님이 말하는게 공략방법의 다양화임 무기도 이것저것 들어보고, 함정이나 슬링어, 지형지물같은 요소에 집중해보는거 근데 무조건 벽꿍하고 상처부터 내는 클러치클로가 그걸 못하게하고, 그 벽꿍기절을 전제로 잡은듯한 정신병걸린 패턴, 일부 무기의 떡상이 제가 말하는 공략방법의 강제고 | 20.02.05 16:26 | | |

(IP보기클릭)121.138.***.***

isaiah
자꾸 벽꿍기절을 무조건 해야된다는 듯이 말하는데 TA Wiki rule이라고 써놓고 5분 이내에 잡는거 몽땅 벽꿍 안하고 잡은 영상들임 레이기에나, 크샬 이 2놈이 특수경직 공략법이 없어서 특히 스캇인거뿐. 그리고 일부 무기가 확연히 플탐 빠른건 월드 때도 똑같았음. 오히려 밸런스 패치로 무기간 플탐격차 줄어든 편인데? | 20.02.05 18:23 | | |

(IP보기클릭)8.38.***.***

칸다군
TA세가 얼마나 많은지 몰라도 한 3% 된다고치면 그 3%가 룰 정해놓고 짜는 빌드에 벽꿍이 안들어가니까 사실 별로 필요없으므로 안해도 된다고 소개할수 있음? 일반 플레이어들이 보편적으로 체감하는 불합리함이 TA 위키룰은 이렇더라~~ 하면 없어지는게 아님 아본와서 몹들 패턴, 피통, 육질 다 ㅈㄹ맞아졌고, 그 원인으로 일반적인 플레이에서 클러치클로를 전제함이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일반적으로 실제 플레이 판당 걸리는 시간과 필요 집중력, 체감 피로도가 늘었다 이중에 팩트 아닌거 있음? | 20.02.05 19:33 | | |

(IP보기클릭)220.120.***.***

isaiah
진짜 아이스본 좀 이상하다 하면 그놈의 상위유저 TA유저 위키룰 얘기 들고 오는 거 지긋지긋함. 대체 거기까지 몬헌을 각잡고 파는 사람이 얼마나 있다고... 솔직히 클러치 안 쓰고 환경, 망토 안 쓰고 플레이하는 건 그냥 잘 하는 사람이 부리는 묘기 같은 거지, 평범한 유저들이 평범하게 플레이하는 건 아닌데. 이 게임이 무슨 E스포츠도 아니고 왜 그런사람 기준으로 이 사람들이 이렇게 했으니까 밸런스 맞음ㅋ 이라고 생각하는 건지 티끌만큼도 모르겠음. | 20.02.05 20:56 | | |

(IP보기클릭)59.17.***.***

칸다군
ta 기준으로 하면 다크소울은 한대도 안맞고 깨는 개븅신게임이겠네. | 20.02.06 04:06 | | |

(IP보기클릭)175.126.***.***

칸다군
우욱 TA 위키룰.. 일반인들은 모바게든 콘솔이든 위키 안보고 하는 사람들이고 그들이 차고 넘치는거 모르시나 ㅋㅋ | 20.02.06 11:43 | | |

(IP보기클릭)121.138.***.***

isaiah
팩트 아닌거 있네요. 클러치 클로를 전제한다 안해도 충분히 잡는다는데 왜 자꾸 필수인 것처럼 말하냐고 TA룰 들고온건데? 그리고 언제부터 안어려워졌다고 했음? 불합리해졌다고 해서 도대체 불합리라는게 뭐냐고 묻는건데 결국 어떠한 기준도 없이. "내가 짜증나니까"불합리하다는거 아님? | 20.02.06 20:45 | | |

(IP보기클릭)211.238.***.***

칸다군
안해도 충분히 잡는다는 근거가 TA인 시점에 설득력이 없다고 생각 안함? 왜 위쪽에 '그 3%가 룰 정해놓고 짜는 빌드에 벽꿍이 안들어가니까 사실 별로 필요없으므로 안해도 된다고 소개할수 있음?'이라는 내용은 쏙 빼놓고 반박함? 어려워진거 아무도 뭐라고 안함 내용상 월드 엔딩 이후니까 어려워지는게 맞지 하지만 몇번이고 말하는데 매번 클리어마다 달성감 대신 피로감이 몰려오면 그건 어려운게 아니라 ㅈ같은거임 내가 짜증나니까 불합리하다는것도 맞지 나 개인이 뭐 평론가도 아니고 암만 논리적으로 이유 대봤자 '응 니생각'하면 그만임 근데 그 ㅈ같다는 생각이 한둘이 아니면 그게 반응, 의견이 되는거임 | 20.02.07 15:54 | | |

(IP보기클릭)175.223.***.***

헤르져
나 월드로 입문했는데 아이스본 적응잘하고 꿀잼으로 즐기고 있는데? 애초에 딱히 불만가질정도로 어렵거나 하지도 않음. 이러면 또 '다른 입문유저가 다 너랑 같은줄 아나' 이러겠지?? 그래서 말하지만 결국 아이스본이 어떤 형태로 나왔던간에 못할놈은 못하고 적응 잘하면 들길놈은 즐긴다 현재 아이스본은 아무 문제 없다 이말이다 | 20.02.07 21:35 | | |

(IP보기클릭)221.143.***.***

클러치 클로 생기니까 완전 딴겜 됨 ㅋㅋㅋㅋ
20.02.04 21:26

(IP보기클릭)49.175.***.***

클러치 이용하게 할라고 상처넣은건 그렇다 치지만 반강제화 되게 해버리니까 일반적으론 깨는 클리어타임이 훨씬 늘어나서 오히려 한판이 피곤하긴함
20.02.04 21:42

(IP보기클릭)210.179.***.***

클러치클로랑 벽꿍, 상처내기는 사람에따라 귀찮아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재밌는 요소라서 재밌게 하는중. 맨날 구르고 때리고 구르고 때리고만 하다가 새로운 액션이 생기니깐 재밌음. 클러치클로를 언제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재밌냐 짜증나냐가 갈리겠지만 ㅋㅋ
20.02.04 21:45

(IP보기클릭)125.18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0215212845
섬광에 잘만 반응하고 똥탄도 여러발 쏴주면 잘 가던데요...? | 20.02.04 22:01 | | |

(IP보기클릭)175.203.***.***

영상만 봐도 피곤해져서 도저히 구입까진 손이 안가던...
20.02.04 22:01

(IP보기클릭)220.117.***.***

아본 첨엔 오래 걸렸는데 나중되니 10분만에 다 잡게 되던데... 레벨 이어지는 확장팩에 난이도 상승하는건 당연한거 아닌지..
20.02.04 22:31

(IP보기클릭)39.113.***.***

상처시스템이 생겼는데 월드때처럼 딜만 넣으려는 사람들이 많아서 계속 상처내느라 내가 원하는대로 게임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조금 화날때도 있긴함
20.02.04 22:37

(IP보기클릭)123.143.***.***

얼짱파이터
내 친구가 랜스하는데 그러함 딜만 넣어서 제가 걍 해머들고 상처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욕하지 않는 이유는 부파를 잘 해줘서 ㅋㅋㅋ | 20.02.05 13:43 | | |

(IP보기클릭)58.120.***.***

클러치 강제 되니까 재미가 없음. 이게 거의 필수인데 클러치 타이밍이 마냥 쉬운 것도 아님. 시작할 때 벽꿍 두어번 실패하면 클리어 타임이 족히 30분에 육박함.. 진짜 너무 파곤함
20.02.04 22:44

(IP보기클릭)118.33.***.***

클러치클로때문에 파티플 하면 전부 모기가 되버림...
20.02.04 22:50

(IP보기클릭)124.28.***.***

월광나비
대경직이나 기절이라도 걸렸다간 4명이 다 달라붙음 | 20.02.04 22:56 | | |

(IP보기클릭)180.0.***.***

지포스나우에서 몬헌 왜 뻈냐 ㅜㅜㅜㅜ
20.02.04 22:51

(IP보기클릭)49.172.***.***

다음엔쉬고
ㅋㅋㅋㅋ 순간 새로운 몬스터이름인가 했네요 | 20.02.05 21:18 | | |

(IP보기클릭)110.70.***.***

몬스터 빨라진거 ok, 몬스터 체력늘어난거? 벽꿍생겼으니 ok, 상처시스템? 경량 중량 밸런스 문제가 있긴하지만 멀티하면 어느정도 해결되니 ok 근데 니들이 만든 클러치클로 제대로 동작안하는거는 안고치냐!!? 내가 머리에 쐈는데 몸통가고, 날개에 쐈는데 머리가고 아주 지멋대로던데 이거 ㅈ대로 날아갈꺼면 조준은 왜하게 만들었냐??
20.02.04 22:54

(IP보기클릭)120.50.***.***

까망까사
그거 조준점 플스는 개선됐는데 피시는 업뎃이 느려서 아직인듯? | 20.02.06 23:52 | | |

(IP보기클릭)211.218.***.***

개인적을 상처 시스템만 조금 상향 시켜주면 좋겠는데 같은 부위 때리면 누적되서 상처나오는게 10~20번으로 바꿔준다던지
20.02.04 23:13

(IP보기클릭)61.105.***.***

나중가면 다 줘패고 다는데 개꿀잼
20.02.04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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