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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카라킨’ 등 시즌 6 콘텐츠 공개

조회수 3402 | 루리웹 | 입력 2020.01.15 (17:5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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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x 2 크기의 카라킨, 더 높은 긴장감과 속도감 넘치는 전투 경험 선사

- ‘서바이버 패스: 강탈’로 새로운 미션 및 보상 제공

- 1월 15일 테스트 서버서 공개, 1월 22일 라이브 서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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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카라킨’을 포함한 다양한 시즌 6 신규 콘텐츠를 테스트 서버에서 공개했다. 


공개 전부터 유저들의 관심과 궁금증을 자아낸 카라킨은 북아프리카 연안에 위치한 2x2km 크기의 섬이며, 바위가 많은 탁 트인 지형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카라킨에서는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해지고, 벽에 붙여 폭파시킬 수 있는 점착 폭탄이 투척 무기로 추가되며, 은신 및 매복을 위한 지하 터널 등 전에 없던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건물이 무너지는 ‘블랙존(Black Zone)’이 생성돼, 건물 잔해에 깔리는 위기를 모면해야 하는 박진감도 선사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신규 맵 공개와 함께 유저들에게 보다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로테이션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에, 카라킨이 비켄디를 대체하며, 비켄디는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시즌 6를 함께할 ‘서바이버 패스: 강탈(Shakedown)’이 공개됐다. 새로운 미션을 달성하면서 테네브르(Tenebres) 밀수업자, 랩처 스쿼드(Rapture Squad) 등 시즌 6 스킨을 획득하며, 카라킨에 얽힌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월 15일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과 미라마에서 모터 글라이더를 만나볼 수 있다. 2인승 신규 탈 것인 모터 글라이더는 지난 달 펍지 실험실(Labs)에서 먼저 선보였고 유저들의 호응에 힘입어 라이브 서버에 도입하게 됐다. 


이번 6.1 업데이트는 1월 22일 PC 라이브 서버에, 이어 콘솔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시즌 6 콘텐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playbattlegrounds) 및 홈페이지(https://www.pub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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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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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32.***.***

BEST
8x8이랑 6x6맵이 흥해서 지금의 맵까지 온건데 무슨소리신지...
20.01.16 03:15

(IP보기클릭)59.7.***.***

BEST
난 8x8 재밌었는데
20.01.16 03:00

(IP보기클릭)14.47.***.***

올 2x2 맵이면 치열하게 싸우겠네요..
20.01.15 20:25

(IP보기클릭)211.245.***.***

그래 애초에 8x8이나 6x6은 너무 컸어. 개발에 들어가는 시간/인력/비용 대비 너무 비효율적이었음. 중반이 지루해서 노잼이기도 하고. 맵크기는 4x4 사녹이 진짜 딱 적당하고 2x2는 좀 좁은 느낌인데 해봐야 알듯. 초반에 총 못주워서 죽어나가는 애들 엄청 많겠구만.
20.01.15 23:39

(IP보기클릭)59.7.***.***

BEST
ll하얀혜성ll
난 8x8 재밌었는데 | 20.01.16 03:00 | | |

(IP보기클릭)118.32.***.***

BEST
ll하얀혜성ll
8x8이랑 6x6맵이 흥해서 지금의 맵까지 온건데 무슨소리신지... | 20.01.16 03:15 | | |

(IP보기클릭)222.97.***.***

ll하얀혜성ll
지루한 타이밍이 있더라도 넓은 오픈월드에서 언제 적과 마주칠지 모르는게 배틀로얄 장르 매력이죵 | 20.01.16 05:41 | | |

(IP보기클릭)117.111.***.***

     
그래 재미는 개인차인데 내말의 요지는 8대8 만드는데 너무 오랜시간이 걸리고 결과물이 반드시 좋다는 보장이 없는데다 해결해야할 문제가 산더민데 여기에 발목잡혀서 개선에 속도가 안난다는거지. | 20.01.16 15:07 | | |

(IP보기클릭)117.111.***.***

PLASKON
8대8로 시작해서 흥하긴햇지만 6대6이 흥햇나 하면 글쎄... 암튼 재미는 개인차지만 거기에 발목잡혀서 개선속도가 느린게 문제라는거임 | 20.01.16 15:09 | | |

(IP보기클릭)117.111.***.***

만원만줘야
나같은경우는 좀 박터지게 싸우고싶은 스타일인데 8대8은 초반 접전을 벗어나고나면 일단 적 만나기가 너무 힘듬 특히 그날 스쿼드가 안조아서 쉬운마을 내렷는데 기껏 풀파밍 하고 자 싸워볼까 하는데 적 못만나서 오지게 헤매다가 처음 만난 적한테 전멸당하는 허무함을 몇번 맛보고 나면 좀 어렵더라도 사녹처럼 템포가 빠른데가 안질리더라고 | 20.01.16 15:13 | | |

(IP보기클릭)118.32.***.***

ll하얀혜성ll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그러니까 제가 드리고싶은 말씀은 애초에 게임목적이나 컨셉자체가 넓은 맵에서 파밍해서 진행하는 생존 서바이벌방식이여서 효율 비효율을 따질만한건 문제가 아니란거죠. 다만 개발자가 유저의 의견도 수렴하고 다양한 경험을 위해서 여러 사이즈의 맵을 제공해주면 좋은거지 배그 본질을 버리고 업데이트가 느리다 효율이 좋지않다해서 원래의 컨셉과 안맞는쪽으로 밀고가는건 아니라 이거죠. 그런 좁은맵에서 박터지게 싸우는 총게임은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 20.01.16 15:26 | | |

(IP보기클릭)117.111.***.***

PLASKON
난 4대4가 배그 본질을 버렷다고는 생각하지 않음. 4대4도 충분히 넓으면서 가장 적당한 게임템포라고 생각함. 근데 뭐 이건 취향차라서... 만약 펍지가 블쟈처럼 충분한 인력과 자원을 가진 회사라서 다양한 취향에 맞춰 8대8이고 16대16이고 쭉쭉 뽑아낼 수 있으면 상관없는데 자기들도 그게 힘들다는걸 이제 아는거지. 좁은맵이 반응도 좋고 자기들도 만들기 편하고 업뎃주기도 빨라지고 하니까. | 20.01.16 15:36 | | |

(IP보기클릭)117.111.***.***

PLASKON
글고 매칭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건 뭐다? 바로 유저풀인데 유저이탈을 막을만한 업뎃속도가 안나오는데 암만 가장 이상적인 맵크기가 8대8이라고 가정해도 8대8을 고집할수는 없는거지. 일단 겜이 살고봐야지. | 20.01.16 1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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